혼자 독립해서 살던 중이면요? 세대를 달리해서 살고 있었을때 보증금을 받기전 이사를 하게 되서 이전 집에 전입신고가 되어있어야 하고, 이사가는 집에 부모님을 전입신고할 경우도 대항력이 생기나요? 꼭 같이 살고 있는 경우만 거능하다는건가요? 일때문에 혼자 독립해서 살던 사람들은 해당 안된다는 말씀이신가요?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현재 원룸 전세 살고 있습니다. 혼자 세대주로 살고 있는데 취업때문에 지역을 이동해야합니다. 전세기간은 내년 1월에 끝나고요 . 취업하는 과정에서 주소지를 바꿔야하는데 가족분이 전입신고가 되어있다면 대항력이 생긴다는데,, 여기서 질문은 지금 부모님은 아산에 계시고 누나는 시집가서 살고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세대주로 살고 있는데 아버지나 어머니, 누나 중 한명이 저희 전세원룸집에 전입신고를 하고 제가 주소지를 바꿔도 대항력이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가요 변호사님^^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
예외인 경우도 설명해주시니 좋아요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하네요!
원칙적으로 안되지만 예외인 경우가 있군요!
임차인과 전입신고한 사람이 가족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가족관계 증명서에. 나옵니다
혼자 독립해서 살던 중이면요? 세대를 달리해서 살고 있었을때 보증금을 받기전 이사를 하게 되서 이전 집에 전입신고가 되어있어야 하고, 이사가는 집에 부모님을 전입신고할 경우도 대항력이 생기나요?
꼭 같이 살고 있는 경우만 거능하다는건가요? 일때문에 혼자 독립해서 살던 사람들은 해당 안된다는 말씀이신가요?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현재 원룸 전세 살고 있습니다. 혼자 세대주로 살고 있는데 취업때문에 지역을 이동해야합니다.
전세기간은 내년 1월에 끝나고요 .
취업하는 과정에서 주소지를 바꿔야하는데
가족분이 전입신고가 되어있다면 대항력이 생긴다는데,,
여기서 질문은
지금 부모님은 아산에 계시고 누나는 시집가서 살고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세대주로 살고 있는데 아버지나 어머니, 누나 중 한명이 저희 전세원룸집에 전입신고를 하고 제가 주소지를 바꿔도 대항력이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실거주지의 계약자는 모친입니다. 현재 실거주지에 공실?로 되어있고, 작년 5월에 계약하여 곧 전입신고 할 계획에 있습니다.
따로 제가 해야할 행동이 있을까요?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