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늘 중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누워있을땐 쉬는 상태이고 활동을 할땐 주로 앉아있거나 서있죠. 중력에 의해 견갑골이 수직방향으로 당겨지고 있는데 그에 저항하는 근육이 상부승모근과 견갑거근이죠. 힘을 풀고 있어도 상부승모근과 견갑거근은 어느정도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견갑골의 무게뿐 아니라 팔의 무게까지 이 친구들이 버텨야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잘 버티질 못할뿐더러 긴장은 더 심해질겁니다. 견갑골과 상완(팔) 사이의 근육을 견갑근이라 합니다. 견갑근중 제일 큰 근육이 삼각근이고요. 삼각근을 활성화해줌으로써 팔의무게를 한번 버틸수 있는 완충장치를 마련해주는 것입니다. 팔 무게는 삼각근이 한번 들어주고, 견갑골의 무게만 상부승모근이 들게 만들어주는 거죠. 쉽게 말해 모든 일감을 상부승모근에 몰빵한 상태 에서 일감을 삼각근으로 나눠줌으로써 상부승모근의 적정긴장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보통 이런 상부승모근 일감 몰빵 상태를 상부승모근 강화를 통해 극복하려 하는데 이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일감을 나눠줘야한다 생각합니다.
진짜 영상 퀄리티, 양질의 정보, 친절하고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알려주시는 모든 스트레칭이 효과가 좋으며 진짜 공짜로 보는게 죄책감이 들정도로 최고의 채널입니다
과분한 칭찬에 감사말씀드립니다 더 열심히 유익한 영상 올려드리겠습니다~
@@repairbody 따흐흑... 과분한 칭찬이라뇨
아입니다 선생님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와 감사합니다 개꿀팁 👍
천재세요 ?!!
바봅니당 너만 바라보는 바보
흉추의 맞은편 척추를 뽑으라는 말이이해가 잘안되는데 쉽게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말실수입니다 명치의 맞은편 흉추를 하늘로 뽑으라는 말입니다
@@repairbody답변감사드려요
미려중정
감사합니다 ㅠㅠㅠ
감사합니다~
ㅠㅠ 선생님, 삼각근에 힘줄때도, 팔 위로 들때도 목에 힘이 계속 들어갑니다..ㅜㅜ 목 앞쪽 힘 푸는 다른 방법이 또 있을까요..ㅠㅠ
ruclips.net/video/zWjFS42Ihuw/видео.html
이걸 해보세요
이렇게 하게되면 삼각근쪽이 진짜 어??? 할정도로 아픈데 문제없는건가요?
아뇨 힘들어오는 느낌은 괜찮지만 통증이 있다면 문제가 있는겁니다
제가 6개월째 목에 힘이 안빠지고 운동을 하든 그냥 서있든 걷든 배랑 엉덩이에 힘을 못 쓰고 오로지 목이랑 승모근으로만 버티는 느낌인데 몇번만 해도 목에 힘이 좀 빠지네요. 어떤 원리인건지 알 수 있을까요?
우리 몸은 늘 중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누워있을땐 쉬는 상태이고 활동을 할땐 주로 앉아있거나 서있죠. 중력에 의해 견갑골이 수직방향으로 당겨지고 있는데 그에 저항하는 근육이 상부승모근과 견갑거근이죠. 힘을 풀고 있어도 상부승모근과 견갑거근은 어느정도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견갑골의 무게뿐 아니라 팔의 무게까지 이 친구들이 버텨야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잘 버티질 못할뿐더러 긴장은 더 심해질겁니다. 견갑골과 상완(팔) 사이의 근육을 견갑근이라 합니다. 견갑근중 제일 큰 근육이 삼각근이고요. 삼각근을 활성화해줌으로써 팔의무게를 한번 버틸수 있는 완충장치를 마련해주는 것입니다. 팔 무게는 삼각근이 한번 들어주고, 견갑골의 무게만 상부승모근이 들게 만들어주는 거죠.
쉽게 말해 모든 일감을 상부승모근에 몰빵한 상태 에서 일감을 삼각근으로 나눠줌으로써 상부승모근의 적정긴장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보통 이런 상부승모근 일감 몰빵 상태를 상부승모근 강화를 통해 극복하려 하는데 이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일감을 나눠줘야한다 생각합니다.
@@repairbody그렇다면 조금 간단하게 접근하고자 앉아서 척추중립상태 만들고
안정적인 몸통 고정 하에 실시하는 덤벨숄더프레스나 스미스 밀리터리프레스 운동이 쉽지 않을까요? 궁급합니다!
처음부터 가능하면 그렇게 해도 됩니다. 다만 목에 힘을 풀기 어렵고 르베이터에 긴장 풀기가 쉽지 않죠.
@@repairbody 최고입니다!
얼굴 안가리셔도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