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정이 한 짐 아궁이에 불 지피면 검게 그을린 아랫목에 고단한 일상의 한 짐 이 내려앉는다 식구들 배곯지 않게하려고 그무거운 짐 을 지고다니셨지 하나 둘 떠나가는 아픈손가락 청량리행 열차에 힘없이 흔들어 주시던 손 살갗이 애일듯이 추운날 고사리손 보살핌도 뒤로한채 고요히 어둠속으로 가셨다 당신께서 좋아하시던 닭볶음탕 만들며 불 을 지핍니다
@@퀘렌시아-i6z 대단히 훌륭한 시입니다. 1연에서 극적인 장면이 동적으로 표상된 것은 탁월한 발상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마무리도 매우 훌륭합니다. 다만 '고단한 일상의 한 짐이/ 내려앉는다' 대신에 '한 짐 일상이 곤히 내려간다'처럼 형용사(고단한)를 동사구 속에 넣어서 동적으로 표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구들 배곯지 않게 하려고/ 그 무거운 짐을 지고 다니셨지/ 하나둘 떠나가는 아픈 손가락/ 청량리행 열차에 힘없이/ 흔들어 주시던 손 (2연에서는 띄어쓰기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살갗이 에일 듯이(맞춤법 조심해 주세요) 추운 날/ 고사리손 보살핌도 되로한 채/ 고요히(아슬한 별처럼) 어둠속으로 가셨지/ 당신께서 좋아하시던 닭볽음탕을 만들며 불을 지핍니다. 저의 제안은 참고만 하시는 겁니다. 띄어쓰기만 신경쓰시면 대단히 훌륭한 시입니다. 다만, '고단하다, 고요하다'와 같은 형용사는 삼가시고 감각적인(시각적인) 표현을 추천합니다.
선생님 시공부 영상 듣고
싑고 재미있게 강의하셔서 찾아가며 봅니다 감사드립니다♡
애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응원합니다.
천재시인 입니다
읽어시고
듣는 마음이 합주가됩니다
고맙습니다. 많이 애용해주시길 응원합니다.
7번째로 좋아요 누리뜨멍 잘 공뷔행 (공부하여)감수다.
선생님 구독과 좋아요 누르고 명강의 들었습니다
향필 하시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멋진 단어를 구사하시는 분은 누구이실까요.
알토랑 공부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댓글은 에너지입니다. 댓글 많이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
댓글까지 정성을 더하여 주신모습
감동입니다
구독자가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을 미소를 붓 삼아 잘 채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드림니다
삭정이 한 짐 아궁이에
불 지피면
검게 그을린 아랫목에
고단한 일상의 한 짐 이
내려앉는다
식구들 배곯지 않게하려고
그무거운 짐 을 지고다니셨지
하나 둘 떠나가는 아픈손가락
청량리행 열차에 힘없이
흔들어 주시던 손
살갗이 애일듯이 추운날
고사리손 보살핌도 뒤로한채
고요히 어둠속으로 가셨다
당신께서 좋아하시던 닭볶음탕 만들며 불 을 지핍니다
@@퀘렌시아-i6z 가슴이 뭉쿨해짐니다 고생만 하시다 떠나가신 그리운 부모님 이 보고싶어요 귀한 시 감사합니다 박사님 평안한 저녁 되십시요
@@퀘렌시아-i6z 대단히 훌륭한 시입니다. 1연에서 극적인 장면이 동적으로 표상된 것은 탁월한 발상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마무리도 매우 훌륭합니다.
다만 '고단한 일상의 한 짐이/ 내려앉는다' 대신에 '한 짐 일상이 곤히 내려간다'처럼 형용사(고단한)를 동사구 속에 넣어서 동적으로 표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구들 배곯지 않게 하려고/ 그 무거운 짐을 지고 다니셨지/ 하나둘 떠나가는 아픈 손가락/ 청량리행 열차에 힘없이/ 흔들어 주시던 손 (2연에서는 띄어쓰기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살갗이 에일 듯이(맞춤법 조심해 주세요) 추운 날/ 고사리손 보살핌도 되로한 채/ 고요히(아슬한 별처럼) 어둠속으로 가셨지/ 당신께서 좋아하시던 닭볽음탕을 만들며 불을 지핍니다.
저의 제안은 참고만 하시는 겁니다. 띄어쓰기만 신경쓰시면 대단히 훌륭한 시입니다. 다만, '고단하다, 고요하다'와 같은 형용사는 삼가시고 감각적인(시각적인) 표현을 추천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시 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퀘렌시아-i6z
좋은시 감동적입니다 저도 아버지가 그리워집니다 ~^^
선생님 3번째 댓글
답글에 제가 쓴 글을 올려놨습니다 .
함 보시는 것 만으로도 영광으로 생각하겠습니다.
시 제목은
그리운 아버지 입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시공부 하는 62세된 방송 통신 중학교 남학생입니다.
선생님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9월 중순에 백일장에 나갑니다.
방송통신 학생 대회인데요
연습삼아 쓴 시가 있는데
선생님 께 함 보여드리고
조언을 받을수 있겠는지요?
네, 좋습니다.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