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되셨다니 다행이십니다^^ 누군가에게는 별거아닌 것도 다른 누군가에게는 필요한게 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만든영상이라 이게 무슨 노하우냐고 하시는 분들의 말씀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래도 좋은 말씀 해 주셔서 아주~기분이 좋아요^^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아 네 같은 밥솥이시라니 더 반갑습니다. 현미밥 처음하셔서 걱정이 조금 되시나본데요. 영상처럼 쌀 씻어서 바로 밥 하셔도 물만 손목 꺽이는 부분까지만 맞추시면 부드러운 현미밥이 됩니다. 밥솥 메뉴에 '현미발아'로 하시면 되구요. 밥 다된 이후 바로 드셔도됩니다. 따로 뜸들으거나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물만 손목 꺽이는 부분 맞추시면 나머진 밥솥이 알아서 맛있는 현미밥을 해줍니다. 맛있게 현미밥 해 드세요~~
맞아요..특별한건 없지만 간단한 물조절 하나로 현미밥이 거칠다는 분들이 많으시고, 심지어 회사 구내 식당도 현미밥이 날아다닐 정도인 것을 감안헤서 단순한 물조절이라 해도 그걸 모르시는 분들께 나름 노하우라고 생각해서 만든 영상입니다^^ 밥하는데 노하우가 있어야 얼마나 큰 노하우가 있겠어요~ 아주 작은 차이라도 모르시는 분들께 부드러운 현미밥 맛있게 드시라는 의미로 만든 영상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발아현미는 발아과정에서 수분을 흡수해서 일반 현미보다 물을 좀 덜 넣으셔야 할 수도 있는데요. 일단 손목까지 물 맞춰 밥을 한번 해 보시고 밥의 진 정도를 확인해 보신후 다음에 밥 하실 때 물량을 조금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부드럽게 드시려면 물을 넉넉히 넣으시면 현미밥도 부드러운 진밥을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알려드리려고 사진을 찍었는데 댓글에는 사진이 안올라가네요..ㅜㅜ 다이소나 그릇집 가시면 펫트병 입구보다 작아서 페트병에 들어가는 깔대기을 구하실 수 있어요. 쌀을 넣을 2리터 펫트병에 깔대기를 꼽구요.깔대기에 현미쌀 포대에서 바가지로 퍼서 깔대기네 넣으시면 됩니다. 상황 보시면서 2리터 팻트병에 덜차면 더 넣어주시고 더 차면 깔대기네 손가락 넣어 펫트병으로 그만 들어가게 하시면 됩니다. 말로 설명드리려니 어려운데 실제 보시면 어렵지 않으싶니다.감사합니다.
별거 아닌 물 맞추는 영상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만든 영상입니다. 믹스 커피도 물 조절 잘 못하면 맛이 있고/없고 차이가 크고, 라면도 물조절 못하면 짜고/싱겁고 극명한 차이를 나타내니까요. 현미밥도 그런 아주 작은 물조절만 신경써도 현미밥이 거칠다느니, 밥 알아 날라다닌다느니 이런말 안하거든요. 종이한장 차이라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만든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네..그렇게 보실 수도 있겠네요. 계량하기 전에 밥물은 대부분 손등으로 맞췄어서..사람 손등이 그리큰 차이난다고 생각은 못했습니다. 말씀처럼 손이 두꺼운 샤람과 얇은 사람은 차이가 날 수도 있겠네요. 제가 말씀드린 방법은 일반적인 손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손두께가 아주 두껍고, 얇은 분들을 제외하면 대부분 손두께가 큰 차이 없을거 같긴한데..일반화 할 수는 없으니까요.
이게 무슨 노하우냐고 댓글들이 많은데 저같은 완전 요리 왕초보 새댁에게는 아주 도움되는 유용한 노하우였어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건강한 현미밥 잘 해먹을 수 있겠어요 ㅎㅎ
도움 되셨다니 다행이십니다^^
누군가에게는 별거아닌 것도 다른 누군가에게는 필요한게 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만든영상이라 이게 무슨 노하우냐고 하시는 분들의 말씀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래도 좋은 말씀 해 주셔서 아주~기분이 좋아요^^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여기서 꿀팁 알아가네용ㅜㅜ 현미밥하기 어려웠는데 감사합니당~😊
네~맛있게 부드러운 밥 해드세요~
맞아요 물조절이 정답입니다
부드럽게 먹을려고 찰현미 넣으면 질척 거려서 제 입맛에는 맞지 않더라구요
고민하다 맵쌀은 찰기가 없으니까 특히 현미는 더더욱좋을거 같아서 물을 많이 넣고 했는데 좋았어요
간단한 차이지만 이 간단한 차이로 거친 현미밥이 되냐 촉촉하고 부드러운 현미빕이 되냐 차원이 다른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식이섬유 풍부하고 영양가 좋은 현미밥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이건 저만의 비법인데, 현미밥 지을 때 무말랭이 불린 물 넣어도 밥이 부드러워지고 맛도 좋아집니다.
아~그렇겠네요. 무말랭이에서 시원한 무맛이 우러나서 밥맛이 더 좋을거 같아요^^
꿀팁 감사합니다~
@@neopa7817 다만 많이 넣으면, 밥에 찰기가 없어 밥이 잘 안 뭉쳐집니다.
@@user-moderately 아~그렇군요.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이어트 하는바람에 이제 현미밥 해먹으려고 하는데 현미밥은 처음이라 물을 어느정도 잡아야할지 몰라서 걱정이였는데 좋은 꿀팁이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도움 되셨다니 다행이십니다^^
물조절 쉽게 잘 하셔서 부들부들 진밥같은 현미밥 맛있게 즐기시고 살도 쭉쭉 빠지시길요~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네~맛있고 부드러운 현미밥 해드세요~~
걈사합니다
저요즘 다이어트한다고 현미밥먹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물을 조금 적게 넣고 했었네요^^
저는 밤세 불려놓고 했는데 유용하게 잘봤습니다 감사해요♡♡♡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좋네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 좋네요^^
몸에 좋은 현미밥 부드럽게 즐기세요~
감사합니다^^
고주한잔 부어보세요
훨신부드러워요
고주가 소주 말씀하시는건가요??
저희집에 있는 쿠쿠랑 똑같은거에요! 처음으로 현미밥 해보려는데, 질문 드려도될까요?
1. 현미를 안불리고 바로 넣어도 되나요?
2. 밥솥에 넣고나서부터 약 시간 후에 밥이 완성되나요?
3. 다되고서 뜸들이는 시간이 필요한가요?
알려주심 감사합니다...
아 네 같은 밥솥이시라니 더 반갑습니다.
현미밥 처음하셔서 걱정이 조금 되시나본데요.
영상처럼 쌀 씻어서 바로 밥 하셔도 물만 손목 꺽이는 부분까지만 맞추시면 부드러운 현미밥이 됩니다.
밥솥 메뉴에 '현미발아'로 하시면 되구요.
밥 다된 이후 바로 드셔도됩니다. 따로 뜸들으거나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물만 손목 꺽이는 부분 맞추시면 나머진 밥솥이 알아서 맛있는 현미밥을 해줍니다.
맛있게 현미밥 해 드세요~~
보통 현미 발아를 누르시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20년 노하우 라고 해서ᆢ
뭔가 특별한 것이 있는줄ᆢㅎ
맞아요..특별한건 없지만 간단한 물조절 하나로 현미밥이 거칠다는 분들이 많으시고, 심지어 회사 구내 식당도 현미밥이 날아다닐 정도인 것을 감안헤서 단순한 물조절이라 해도 그걸 모르시는 분들께 나름 노하우라고 생각해서 만든 영상입니다^^
밥하는데 노하우가 있어야 얼마나 큰 노하우가 있겠어요~
아주 작은 차이라도 모르시는 분들께 부드러운 현미밥 맛있게 드시라는 의미로 만든 영상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저는 8시간~하루꼬박 불렸다가 했는데. 물양을 많이잡으면 안불려도 되는군요~
네~맞아요. 그게 포인트 입니다.^^
물양을 손목 꺽이는 부분까지 넣으시면 부드러운 현미밥이 됩니다^^
한번 해 보시고 물양 조금 조절하시면 안불리시고 밥하셔도 됩니다~
불리는 것이 좋습니다.
음성 이 안 나오네요
글자로 되나본데 저는 눈이 잘 안보이니깐 참 아쉽네요~
아네..죄송합니다.
제가 생각이 짧아 음성으로 하지 않고 자막으로만 영상을 만들었네요.ㅠㅠ
현미를 따로 불리지않고 바로씻어서 한거지요?
네~맞습니다. 씻어서 바로 하셔도 물 조절 잘하시면 부들부들한 현미밥이 됩니다.
물은 손목 꺽이는 부분까지 넣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cat_myaam 관심 가져 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neopa7817 오늘아침에 했어요
맛있네요
@@cat_myaam 부들부들하게 잘 하셨나요?
맛있게 부드러운 현미밥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셔서 다행입니다^^
발아현미도 똑같이 하면 되나요??
발아현미는 발아과정에서 수분을 흡수해서 일반 현미보다 물을 좀 덜 넣으셔야 할 수도 있는데요. 일단 손목까지 물 맞춰 밥을 한번 해 보시고 밥의 진 정도를 확인해 보신후 다음에 밥 하실 때 물량을 조금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부드럽게 드시려면 물을 넉넉히 넣으시면 현미밥도 부드러운 진밥을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현미가 까끌하던 이유가 있었군요~!
네~물양만 조절하시면 현미밥도 진밥이 됩니다^^
부드러운 현미밥 맛있게 해 드세요~
황미 드세요
현미는 껍질에 비소가 있습니다
몸에 쌓입니다
황미 처음 들어봐서 찾아보니 현미를 도정해서 황미로 만드는 건가보네요. 새로운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미밥 짖기전 한번 끓인다음 밥을하면~~그나마 비소가 없어질까요?
선생님 현미 1컵이면 물 1컵 .. 1대1 비율인가요?
제가 하는 손목 물 맞춤은 굳이 비율 따지실 필요없는데요..굳이 따진다면 1:1보단 물이 적을듯 합니다.
현미쌀 씻으셔서 밥통에 넣으시고, 쌀위에 손을 올리신 다음 손목이 접히는 부분까지만 물을 넣으시면 되요. 쌀양이 달라도 다 이렇게 하셔도 밥 다 잘 됩니다.
생수병 에 넣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알려드리려고 사진을 찍었는데 댓글에는 사진이 안올라가네요..ㅜㅜ
다이소나 그릇집 가시면 펫트병 입구보다 작아서 페트병에 들어가는 깔대기을 구하실 수 있어요. 쌀을 넣을 2리터 펫트병에 깔대기를 꼽구요.깔대기에 현미쌀 포대에서 바가지로 퍼서 깔대기네 넣으시면 됩니다.
상황 보시면서 2리터 팻트병에 덜차면 더 넣어주시고 더 차면 깔대기네 손가락 넣어 펫트병으로 그만 들어가게 하시면 됩니다.
말로 설명드리려니 어려운데 실제 보시면 어렵지 않으싶니다.감사합니다.
소매 좀 걷고 씻으시지~😖
아~그러네요^^;;
주의하겠습니다~
20년 노하우? 웃고 갑니다.ㅠ
별거 아닌 물 맞추는 영상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만든 영상입니다.
믹스 커피도 물 조절 잘 못하면 맛이 있고/없고 차이가 크고, 라면도 물조절 못하면 짜고/싱겁고 극명한 차이를 나타내니까요.
현미밥도 그런 아주 작은 물조절만 신경써도 현미밥이 거칠다느니, 밥 알아 날라다닌다느니 이런말 안하거든요. 종이한장 차이라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만든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20년 솜씨는 ? ^^
현미밥이 거칠어 싫다는 분들 보면 안타까워요.
충분히 부드럽게 드실 수 있는데요.
물만 많이 넣으면 진밥도 가능합니다^^
물조절이 답이라 하셔놓고 물을 계량없이 대충 손등으로 재네요. 부정확한데.
영상에 따라 어느분은 손등까지다 손목까지다 ... 물량이 다 다름 ㅠㅠ .
손크기나 두께도 사람마다 다르고, 쌀양이나 밥솥용량도 다 달라서 저 정도면 편차가 20%나 될듯
네..그렇게 보실 수도 있겠네요.
계량하기 전에 밥물은 대부분 손등으로 맞췄어서..사람 손등이 그리큰 차이난다고 생각은 못했습니다. 말씀처럼 손이 두꺼운 샤람과 얇은 사람은 차이가 날 수도 있겠네요.
제가 말씀드린 방법은 일반적인 손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손두께가 아주 두껍고, 얇은 분들을 제외하면 대부분 손두께가 큰 차이 없을거 같긴한데..일반화 할 수는 없으니까요.
인간적으로 이정도 팁을 주셨으면 나머지는 본인들 손, 밥솥에 맞춰서 좀 해봅시다. 1-2번만 해봐도 대충 감올텐데 내가 한두번 해보기조차 귀찮고 남의 노하우는 편하게 가져가고싶고 싶으신가보네요. 욕심이 과하네요.
지금 이게 레시피 알려주는 영상도 아니고 물양을 조절하면 현미밥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가 포인트인데 물량 정확히 계량해서 영상 만드신분이 알려주신다고 하더라도 "저한테는 이 것도 까슬까슬 하네요" 하면서 물 늘려봐서 테스트 해볼 생각은 안하고 욕할게 뻔히 보이네요^^
이게 뭐야?
현미밥 물 맞추는 영상인데 기대에 미치지 못했나 봅니다.ㅜㅜ
참 엉성하게하네
따라 하기엔 좀 어설퍼
이게 노하우냐?
누군들 그렇게 못할까봐
공연히 시청했네
앞으론 똑똑히 해보길
살림 고수분들에겐 어설프시겠죠.
이런 팁이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만든 영상입니다.
세상에 모든 사람이 저마나 아는 것이 다 다른데 모든 사람을 만족 할 수는 없죠.
@@하나의밀알이되어
무례합니다.
진짜 너무 별거가 없다..노하우라고 쓰셨는데..
쌀 씻고 밥 안치고 끝...
네..맞아요. 밥하는데 노하우가 있어야 무슨 큰 노하우가 있겠어요. 그런데 물조절이 밥하는데 있어서는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그 물조절을 모르시고 일반 밥하고 똑같이 하셔서 현미밥이 거칠다고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만든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눈대중으로 하면되지 손 넣고 물 맞추는거 진짜싫어요
맞아요..그렇긴한데요.
현미밥은 물양 맞추는게 중요해서 기준이 필요합니다.
눈대중으로 하면 언제는 질고, 언제는 쌀이 날아다니고 그때그때 다를 수 있어요.
백미보다 현미는 물 조절이 중요하더라구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