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사용할 Chef's Knife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주로 서양음식 다룹니다. 채소 다지기를 주로 하고요. 싹둑썰기 많이 합니다. 일단, 가성비 칼로써 Henckel 이나 Mercer Culinary 8인치 칼하고 Global G-2나 G-56 보고 있어요. 제가 남자치곤 손이 작은데 7인치 vs 8인치 중에 어느게 더 나을까요? 좀더 웃돈을 주고 산다면 Zwilling이나 Wusthof 고려할거 같습니다. 추천해주실만한 칼 있나요? Zwilling은 Pro 구매할까봐요 Professional S는 Bolster가 두꺼워서 연마할때 힘들거 같거든요. Chef's knife 말고 그냥 글로벌 야채칼이나 구매할까요? 칼 파지법은 주로 pinch 로 쥡니다. 다지기 할땐 Rocking 으로 다지고 썰고 합니다
제 생각에 첫칼이고 요리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남성분에겐 G-2는 칼이 너무 작을 수 도 있어서 글로벌 G-16로 입문 하시고 6개월에서 1년 정도 써보시고 다른 칼도 경험 하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칼을 알아가 보세요. 본인에게 맞는 칼을 찾으려면 몇 자루 써보셔야 알 수 있어요. 입문자에게 글로벌 추천하는게 다른거에 비해 가격대도 저렴하고 가장 무난하기 때문에 그래요~~ 그리고 야채칼 같은 산토쿠는 고기 썰때 불편 할 수 있어요~
@@Frost-12091. 가정용으로 사용하신다면 180mm or 200mm 길이의 나이프면 충분합니다 2. 볼스터는 없는게 좋습니다 3. 저합금강 스테인리스 스틸의 경우는 탄소강의 칼들에 비하면 가벼운 편입니다(탄소강 칼들은 가정에서 쓰시기엔 많이 비쌉니다) 4. 무게감이 적당히 있는 칼을 찾으시다면 Ginsan, VG10, SG2 강재의 스테인리스 스틸에 Spine Thickness가 2.2mm 이상인 칼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위에 언급한 Ginsan VG10 SG2 강재들 역시 비싼편에 속합니다. 다른 방법으론 Usaba knife를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글로벌나이프 많은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런 누추한 곳에 방문해주시다니...
영상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할인좀해줘~~
시원시원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잘봤습니다
특히 말로만 어떤제품이다 혹은 제품번호까지 안알려주고 대충 글로벌나이프 칼이다 하고 알려주는 영상들이 많은데
4:27 이런식으로 제품명 다나온거랑 사진있는 부분 딱 보여주니까 헷갈리지 않고 확실해서 좋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기쁘네요!!ㅎㅎ
저희동네에 숫칼로 작업해주시는분도 초보자용이 쓰기엔 글로벌나이프 엄청 추천하더라구요 영상잘봤습니다
뭐지? 유튭이 내 일상 대화내용을 도청하는 것 같이 알고리즘에 띄워주네…
헹켈. 우스토프 대표적인 브랜드 인지도빨 제품이죠..
글로벌나이프랑 성능은 비슷한데 가격만 2~3배 비싼 브랜드임.. 칼은 일본이 최고에요..
가성비 제품에서 고급제품까지..
가정용 저렴한제품은 국산 도루코도 좋아요
요식업에서 일하는 학생인데요 글로벌나이프 g2를 사서 2일째 사용하고 있는데 식당에서 사용하기엔 진짜 짧아요.. 칼은 좋은데 길이가 짧은게 아쉬워서 g16 한자루 더 들일여고요ㅎ g2는 가정에서 사용하기엔 좋을거 같아요
글로벌은 vg10은 아닙니당 cromova18스텐 이라네요
감사합니다.
글로벌 추천
가정에서 사용할 Chef's Knife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주로 서양음식 다룹니다. 채소 다지기를 주로 하고요. 싹둑썰기 많이 합니다.
일단, 가성비 칼로써 Henckel 이나 Mercer Culinary 8인치 칼하고 Global G-2나 G-56 보고 있어요. 제가 남자치곤 손이 작은데 7인치 vs 8인치 중에 어느게 더 나을까요?
좀더 웃돈을 주고 산다면 Zwilling이나 Wusthof 고려할거 같습니다. 추천해주실만한 칼 있나요? Zwilling은 Pro 구매할까봐요 Professional S는 Bolster가 두꺼워서 연마할때 힘들거 같거든요.
Chef's knife 말고 그냥 글로벌 야채칼이나 구매할까요? 칼 파지법은 주로 pinch 로 쥡니다. 다지기 할땐 Rocking 으로 다지고 썰고 합니다
제 생각에 첫칼이고 요리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남성분에겐 G-2는 칼이 너무 작을 수 도 있어서 글로벌 G-16로 입문 하시고 6개월에서 1년 정도 써보시고 다른 칼도 경험 하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칼을 알아가 보세요.
본인에게 맞는 칼을 찾으려면 몇 자루 써보셔야 알 수 있어요.
입문자에게 글로벌 추천하는게 다른거에 비해 가격대도 저렴하고 가장 무난하기 때문에 그래요~~
그리고 야채칼 같은 산토쿠는 고기 썰때 불편 할 수 있어요~
@@knifemate 지금 빅토리녹스 칼 사용중인데 너무 가벼워서요. 뭔가 써는 맛이 없달까..
@@Frost-12091. 가정용으로 사용하신다면 180mm or 200mm 길이의 나이프면 충분합니다
2. 볼스터는 없는게 좋습니다
3. 저합금강 스테인리스 스틸의 경우는 탄소강의 칼들에 비하면 가벼운 편입니다(탄소강 칼들은 가정에서 쓰시기엔 많이 비쌉니다)
4. 무게감이 적당히 있는 칼을 찾으시다면 Ginsan, VG10, SG2 강재의 스테인리스 스틸에 Spine Thickness가 2.2mm 이상인 칼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위에 언급한 Ginsan VG10 SG2 강재들 역시 비싼편에 속합니다. 다른 방법으론 Usaba knife를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unemortmodeste 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주방용품전문점에 가서 제가 갑작스럽게 45% 할인을 받아서 Global SAI-01를 저렴하게 획득했습니다. 날 길이는 쉐프 나이프 중에서 작은 편에 속하는 7.5인치 (190mm) 입니다.
@@Frost-1209 가장 좋은 칼은 아무래도 뜻밖의 칼을 저렴하게 구매한 칼이 아닐까 싶습니다. 글로벌 나이프도 정말 좋은 칼이니 다치지않고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앗 제칼도 있네요..빅토리녹스셋트로 구매해 35년째 사용하고 있네요..디자인이 아직도 똑같네요..
"글로벌 vg10일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g10급의 강제는 10만원이하로 파는
쉐프나이프는 없답니다..
칼질만놓고 보면 중식이나 뷔페종사자들 못따라감..
일반화 시키지마라!
펙트는 둘다 고급레스토랑 가면 칼질 다시 배워야됨..
빠르게와 섬세함의 차이랄까..
글로벌 나이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it.ly/49JyYEZ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기는 식가위가 최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