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발가락이 아닌 엄지발가락 아래 부분이 밀어주는게 더 좋고 러닝에 안정적인걸로 알고 있는데 이분은 반대로 알려주네요. 연구하고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새끼발가락쪽이 지탱하며 달리면 통증이 잘오고 엄지발가락 아래가 밀어주면 통증이 잘 안 오더라구요. 정답은 없겠지만 러닝을 안다치고 오래하려면 체중을 어느 부위로 밀어야좋은지는 매우 중요한것 같습니다.
1:01 저 가로발목뼈관절 위치 부근의 엄지쪽 인대가 다쳤는데, 이 영상에서 나오는 원인때문인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체외충격파를 했는데, 통증이 없어지지 않아서 수술을 권장하는데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으니, 수술은 안하고 있습니다. 5km 이상 달리면 통증이 옵니다. 한창 좋았을 때는 1개월에 250km씩 달렸는데... 이제는 100km도 못 달리고 있네요.
@@요요-j1k 다행히 발바닥은 3개월 정도 지난 후에 괜찮아졌습니다. 3개월 동안은 운동목적이 아닌 발바닥 통증 확인을 위해 1주 또는 2주에 한번씩 6분10초-20초/km 페이스로 달렸고 통증이 있을 때 멈췄습니다. 적게는 5km, 많게는 7km까지는 달렸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무릎이 불편하여 달리기를 거의 못하고 있지만, 10km를 운 좋게 달렸고 다행히 발바닥 통증은 없었습니다. 이 정도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hwani798 우선 축하드립니다.. 저도 부상이 종류별로 많이 옵니다. 걸을때 통증이 없어졌길래 630으로 6키로 뛰었는데 3키로부터 통증이 왔다가 억지로 뛴 후로 다시 제자리하더니 10일 지나서 3, 5키로 730으로 뛰고 있습니다. 측면으로 딛고 차고 하니 멀쩡하다 순간 430으로 2.300미터 뛰고나서 무리했는지 다시 뻐근해지네요. 빠른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휴식기네요
발목이 심하게 꺾이면 인대가 늘어남니다 사실 정확하게 얘기하면 인대가 늘어난 게 아니라 일부가 찢어지게 됩니다. 이때 깁스하고 발을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끝까지 회복을 잘 해야 찢어진 부분이 그대로 붙습니다. 막 움직이거나 또다시 찢어진 인대가 손상받으면 찢어진 곳이 원상복귀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붙지 않은 채 상처가 아뭅니다. 이렇게 되면 인대가 늘어나게 되는 겁니다. 이러면 외과 수술 받아야 함
러닝자세를 제대로 잡고 미드풋을 제대로 구사하면 그만한 주법 없는것 같습니다. 포어풋 힐스트라이크 다 해본 결과 미드풋이 제일 안정적이에요 충분히 훈련하면요. 힐스트라이크 하다가 무릎이랑 정강이.아작나고 포어풋으로 하다가 아킬레스 아작 났는데 다른분 영상 보고 자세교정후 미드풋 익히니 부상 다 나았습니다. 다른분 욕하기전에 정확한 자세로 하시고 계신지 한번 체크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창공의지배자 자신의 경험에 의지해 결론을 도출하고 변수를 인정하지않는건 좀 위험할 수 있다는거죠. 미드풋이 나에게 혹은 대다수의 사람에게 좋은 결과를 준다고해도 모든사람에게 맞는 방법이라고 단정지을 순 없으니까요. 그니까 충분히 권유는 할 수 있겠지만 내 방법만이 진리라고 단정지을 순 없죠. 근데 김코치 그 분은 너무 단정짓는게 심함. 그것에 대한 근거는 본인의 경험뿐인데 말이죠.
발목이 매번 아팠는데 이 영상 보고 알았어요! 와!!! 감사합니다!!!! 이대로 연습해보려고 합니다!!!
힐스트라이크 주법으로 몇년간 뛰다가(최고기록10km 37분대) 더 속도를 높히면서 미드풋으로 변경했는데, 일정거리이상 뛰면 발목에 통증이 느껴졋습니다. 나이들고 체중도 무거워지면서 장거리는 더 못뛰나 싶었고,,웨이트와 맨몸운동등 충분히 했는데도 근본적으로 발이 잘못된게아닌가 의구심이 들었는데 영상 참고해서 운동해서 개선해보고 싶네요.
아 저는 힐스트라이크 뛰니 무릎 너무 아프던 ㅠㅠ 미드풋으로 주법 변경하니 확실히 편해졌어요 10키로는 39분대가 맥시멈이네요 ㅋㅋ..
새끼발가락이 아닌 엄지발가락 아래 부분이 밀어주는게 더 좋고 러닝에 안정적인걸로 알고 있는데 이분은 반대로 알려주네요. 연구하고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새끼발가락쪽이 지탱하며 달리면 통증이 잘오고 엄지발가락 아래가 밀어주면 통증이 잘 안 오더라구요.
정답은 없겠지만 러닝을 안다치고 오래하려면 체중을 어느 부위로 밀어야좋은지는 매우 중요한것 같습니다.
1:01 저 가로발목뼈관절 위치 부근의 엄지쪽 인대가 다쳤는데, 이 영상에서 나오는 원인때문인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체외충격파를 했는데, 통증이 없어지지 않아서 수술을 권장하는데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으니, 수술은 안하고 있습니다.
5km 이상 달리면 통증이 옵니다. 한창 좋았을 때는 1개월에 250km씩 달렸는데... 이제는 100km도 못 달리고 있네요.
저랑 같으시네요.. 미드풋맹신론자 영상접했다가 무슨 초보자도 해야된다는 듯이하다가 좀무리했더니 ..ㅠㅠ 어떻게되셨나요. 여러부상 다 한달이 안갔는데 이건 오래가네요 5키로넘기면 통증이오고요
@@요요-j1k 다행히 발바닥은 3개월 정도 지난 후에 괜찮아졌습니다.
3개월 동안은 운동목적이 아닌 발바닥 통증 확인을 위해 1주 또는 2주에 한번씩 6분10초-20초/km 페이스로 달렸고
통증이 있을 때 멈췄습니다.
적게는 5km, 많게는 7km까지는 달렸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무릎이 불편하여 달리기를 거의 못하고 있지만, 10km를 운 좋게 달렸고 다행히 발바닥 통증은 없었습니다.
이 정도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hwani798 우선 축하드립니다.. 저도 부상이 종류별로 많이 옵니다. 걸을때 통증이 없어졌길래 630으로 6키로 뛰었는데 3키로부터 통증이 왔다가 억지로 뛴 후로 다시 제자리하더니 10일 지나서 3, 5키로 730으로 뛰고 있습니다. 측면으로 딛고 차고 하니 멀쩡하다 순간 430으로 2.300미터 뛰고나서 무리했는지 다시 뻐근해지네요. 빠른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휴식기네요
그 아픈데 살살뛰면서 혹사하시지마시고 아프면 운동을 쉬세요 제발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러닝을 할수록 여러 관절이 돌아가면서 아프네ㅡㅡ
수많은 러닝채널들중에서 이 채널만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내용들은 없다. 우리나라말로 이런정보를 들을수있어서 감사합니다
누가 나 달리기하는 것 좀 봐줬으면 좋겠다......
결국 내발목의 운동능력을 더 키워야 한다는 소리군요. 낼부터 까치발 연습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ㅎㅎ영상좋어요!!!
자기 몸 상태랑 안맞게 기록에 목매다 다치지 않나 함 생각해봅시다. 거리건 속도건.. 중요한건 즐겁게 달리는건데..
질문이요 평발인데 어떤식으로 달려야할까요 미드풋해볼라고했는데 세끼부터 발라고 노력하니까 자세가 어색해집니다
미드풋 까는사람들 왤케 많음? 이분이 말씀하신대로 제대로 되느자세를 갖추지 않고 처음부터 속도민 내려다 보니 미드풋을 해도 다치는거임. 자세를 잘 잡고 미드풋을 정확하게 구사하면 ㄹㅇ 다칠 일이 없음
족저근막염 왔다가 소염제 처방 받고 2주 지났는데 다시 달리니 달릴때 좀 아프더라구요….뭐가문제 일까요
아직 다 안나은거지요. 족저근막염이 고작 2주만에 완치될리 없잖아요. 2달은 무리안해야 완치될까 말까인데
약처방도 약처방이지만 보조강화운동을 같이 진행하셔야 증상완화에 더불어 부상예방까지 꾀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족저근막염관련으론 호주물리치료사 족저근막염 키워드로 검색해서 진행했습니다
족저근막염은 불치병 수준 입니다. 런닝계의 사형선고죠....
발목이 심하게 꺾이면 인대가 늘어남니다
사실 정확하게 얘기하면 인대가 늘어난 게 아니라 일부가 찢어지게 됩니다.
이때 깁스하고 발을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끝까지 회복을 잘 해야 찢어진 부분이 그대로 붙습니다.
막 움직이거나 또다시 찢어진 인대가 손상받으면
찢어진 곳이 원상복귀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붙지 않은 채 상처가 아뭅니다.
이렇게 되면 인대가 늘어나게 되는 겁니다.
이러면 외과 수술 받아야 함
실내에서 스탭퍼를 밟는데 자꾸 무릎이 아픕니다...혹시 스탭퍼도 알려주실수 있나영?
카프레이즈를 새끼발가락에 중점을 두고 하니 종아리 바깥쪽에 자극이 오는데 맞게 하고 있는 건가요?
러닝엔다이어트 김코치 미드풋 변태 이 영상 제발좀 봐라
ㅇㅈ 그분은 너무 개인적 경험에 치우친 전문성인듯..
러닝자세를 제대로 잡고 미드풋을 제대로 구사하면 그만한 주법 없는것 같습니다. 포어풋 힐스트라이크 다 해본 결과 미드풋이 제일 안정적이에요 충분히 훈련하면요. 힐스트라이크 하다가 무릎이랑 정강이.아작나고 포어풋으로 하다가 아킬레스 아작 났는데 다른분 영상 보고 자세교정후 미드풋 익히니 부상 다 나았습니다. 다른분 욕하기전에 정확한 자세로 하시고 계신지 한번 체크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창공의지배자 자신의 경험에 의지해 결론을 도출하고 변수를 인정하지않는건 좀 위험할 수 있다는거죠.
미드풋이 나에게 혹은 대다수의 사람에게 좋은 결과를 준다고해도 모든사람에게 맞는 방법이라고 단정지을 순 없으니까요. 그니까 충분히 권유는 할 수 있겠지만 내 방법만이 진리라고 단정지을 순 없죠. 근데 김코치 그 분은 너무 단정짓는게 심함. 그것에 대한 근거는 본인의 경험뿐인데 말이죠.
내가 미드풋맹신자말만믿고 미드풋하다가 발목나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