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영양학계는 안 셀 키스의 식이 심장 가설을 아직까지 믿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영양학을 가르치는 대부분의 영양학 교수들도 마찬가지고요. 그런 교수들에게 교육받은 의사, 약사, 영양사, 간호사 등 전문가들은 그런 교수들에게 배운 지식을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니 진실은 묻힐 수밖에 없는 것이고요. 우수님 같이 주류 영양학계 인물들은 생리학과 기초 영양학에 대해서 이론적으로는 빠삭한데 그걸 실제로 적용시키는 과정에서 식이 심장 가설을 따르니 이론과 실제가 맞지 않는 괴리가 생기게 되는 것이죠. 동물성 단백질이 완전 단백질이고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하다는 걸 그분들도 영양학적으로는 다 압니다. 그러나 적색육은 2군 발암물질이고 안 셀 키스의 식이 심장 가설에 따라 포화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으니 되도록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권장하죠. 300만 년을 넘게 주식으로 삼아온 적색육을 식단에서 자꾸 배제하려 하니 모든 식단 프로그램들이 삐꾸 가 되는 것입니다. 채식 위주의 식단이 모든 면에서 최고의 식단이라고요? 암을 제외한 모든 병의 발병 확률을 20~30% 낮췄다고요? 당연한 거 아닙니까? 건강 신경 안 쓰는 일반식 하는 사람들과 건강 때문에 채식 위주의 식단을 하고 생활습관 개선과 운동 등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과 비교하면 당연히 채식 위주의 식단 하시는 분들이 건강한 건 당연한 거죠. 그냥 일반식에서 초가공 식품만 안 먹어도 건강상 이점이 있는데 뭔가 채식이 대단한 것처럼 과장하죠. 아마 카니보어나 키토 제닉 식사 군을 조사한다면 모든 병의 발병 확률이 20~30%가 아니라 200~300% 줄어들었을 것입니다. 영양학의 패러다임이 바뀌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스스로 공부하고 진실을 찾아 내 몸을 스스로 지켜야 합니다.
전 버터만 먹어요ㅋㅋㅋ
돼지고기 구울 때랑 같이요ㅋㅋㅋ
집에 있는 식용유 다 버렸어요~~ 올리브 오일돠 코코넛 오일 사용하고 생 들기름과 참기름 조금씩 사용하고 버터 먹구 있어요
우수님이 스포츠 영양학에서 유명하긴한데 저런 발언을 하는 것만 봐도 헛똑똑이 라는 걸 알 수 있죠 ㅎㅎ
진짜 영양학은 잘 모르는 것 같고 비교적 옛날 논문에 기반한 딱 그쪽에만 정통하신듯 ㅋㅋㅋㅋ
주류 영양학계는 안 셀 키스의 식이 심장 가설을 아직까지 믿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영양학을 가르치는 대부분의 영양학 교수들도 마찬가지고요.
그런 교수들에게 교육받은 의사, 약사, 영양사, 간호사 등 전문가들은 그런 교수들에게 배운 지식을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니 진실은 묻힐 수밖에 없는 것이고요.
우수님 같이 주류 영양학계 인물들은 생리학과 기초 영양학에 대해서 이론적으로는 빠삭한데 그걸 실제로 적용시키는 과정에서 식이 심장 가설을 따르니 이론과 실제가 맞지 않는 괴리가 생기게 되는 것이죠.
동물성 단백질이 완전 단백질이고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하다는 걸 그분들도 영양학적으로는 다 압니다.
그러나 적색육은 2군 발암물질이고 안 셀 키스의 식이 심장 가설에 따라 포화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으니 되도록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권장하죠.
300만 년을 넘게 주식으로 삼아온 적색육을 식단에서 자꾸 배제하려 하니 모든 식단 프로그램들이 삐꾸 가 되는 것입니다.
채식 위주의 식단이 모든 면에서 최고의 식단이라고요?
암을 제외한 모든 병의 발병 확률을 20~30% 낮췄다고요?
당연한 거 아닙니까?
건강 신경 안 쓰는 일반식 하는 사람들과 건강 때문에 채식 위주의 식단을 하고 생활습관 개선과 운동 등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과 비교하면 당연히 채식 위주의 식단 하시는 분들이 건강한 건 당연한 거죠.
그냥 일반식에서 초가공 식품만 안 먹어도 건강상 이점이 있는데 뭔가 채식이 대단한 것처럼 과장하죠.
아마 카니보어나 키토 제닉 식사 군을 조사한다면 모든 병의 발병 확률이 20~30%가 아니라 200~300% 줄어들었을 것입니다.
영양학의 패러다임이 바뀌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스스로 공부하고 진실을 찾아 내 몸을 스스로 지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