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lent travail. J'attends toujours tes vidéos avec impatience et je les regarde avec grand plaisir. Peux-tu nous montrer en détail la réalisation de manche traditionnels japonais (wa handle)? Je suis en France et je n'ai personne pour m'apprendre. Bon courage pour la suite ! ❤❤❤
나리님 해당 영상에 맞지 않는 댓글일 수 있지만 감사함에 댓글 남깁니다. 항상 영상보고 잘 배우고 있었습니다. 각도기 이벤트를 신청했지만 꽤 오래되어 받지 못하는구나 생각 하고있었는데 오늘 우편으로 받아보게 됐습니다 !!! 구독자님들에 대한 감사함의 편지... 참 멋있는 분이십니다 !! 멋지게 만들어주신 각도기로 나리님 발끝만치라도 따라갈 수 있게되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연습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말씀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고 하루하루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빕니다.
저번에 제가 전체적인 날의 두께를 수공연마로 조절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올렸었는데 정확히 전부 다 답변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어느정도 사용하고 사용감이 있게 되고 전체적인 느낌이 맞지 않게되면 작업을 맡기는게 더 좋겠군요. 감사드립니다. 기회 될 때 작업도 맡겨보고 싶네요 . 처음에 요리를 시작할 때부터 위에 실장님들이나 쉐프님들 보면 전부 다 칼 가는 방법이 천차만별이라 가이드라인과 이론이 필요했었는데, 영상으로 궁금했던 점 대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항상 양질의 영상 감사합니다. 한 번 쯤 괜찮으시면 칼의 소재에 대해서도 영상을 제작 부탁드려도 될까요?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칼의 소재가 여러 종류고 정말 많이 좋은 칼들이 있는데, 이 소재를 제대로 다루는 것을 보지 못해서요. ex) 나리의 시선으로 바라본 칼의 소재 (스테인리스 스틸이라던지 탄소강, 고합금강 분말강)에 따라서 칼가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영상을 많이보다가 보게 되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글 쓰신 분께서 가지신 칼의 종류에 따라 각도가 달라진다고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 ( 양날칼(창칼), 외날칼 ) 나리님의 칼 각도기(각도 관련) 편과 칼 가이드 영상보시면 잘 설명되 있습니다. 조금 많더라도 한 번 쯤 훑어보시면 도움이 많이됩니다. 연마횟수는 칼마다 구조와 두께 , 사용감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 저도 그렇듯이 수공연마를 하시게 될텐데, 연마를 하실 때 일정 횟수를 생각하시기 보다는, 칼과 숫돌에 밀착정도를 보면서 가시다가 칼밥이 넘어간 상태를 확인하시고 고루 넘어간 상태가 되면 정리하고 뒷날로 가시면됩니다. 말로 하자니 긴데 , 나리님 기초 칼갈이 영상에 잘 나와있구요 요약해 드리자면 칼의 구조와 상태 > 내가 가진 숫돌의 특성 > 나의 연마실력(감의 영역) 이렇게 되겠네요 . 저는 양손으로 칼을 가는데 양날칼 (창칼) 같은 경우 좌수칼을 갈던 우수칼을 갈던 칼을 가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되시면 칼의 각도는 좌수 우수에 따라 달라지는게 아니라고 느껴지실겁니다. 칼을 갈면서 답답해서 많이 갈고 버려봤어서 혹시나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전문 셰프도 슌은 다 좋은데 이가 너무 잘 나가서 싫다고 말하는 분을 봤는데 저렇게까지 이가 나가는 지는 몰랐내요. 가정에서는 비싼 돈 주고 슌 칼을 살 필요는 없겠네요. 집에서 쓰려면 글로벌 나이프 G-46을 쓰고 요리에 입문 할 생각이면 슌보다는 UX10 21cm쓰는 게 낫겠네요.
칼 가는 기술과 칼 갈아서 사업적으로 수익성이 있게하는 기술은 많이 다릅니다. 칼 성능을 올리거나 더 아름답게하는 기술은 이 채널로 배우실 수 있는데 칼 연마로 생업을 갖추실 분들은 칼연마업 프랜차이즈와 상담하시는게 좋습니다. 요구가 정확하셔야 정확한 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Merci pour votre travail vraiment très instructif, c'est un plaisir de vous suivre...
Excellent travail.
J'attends toujours tes vidéos avec impatience et je les regarde avec grand plaisir.
Peux-tu nous montrer en détail la réalisation de manche traditionnels japonais (wa handle)?
Je suis en France et je n'ai personne pour m'apprendre.
Bon courage pour la suite !
❤❤❤
나리님 해당 영상에 맞지 않는 댓글일 수 있지만 감사함에 댓글 남깁니다.
항상 영상보고 잘 배우고 있었습니다.
각도기 이벤트를 신청했지만 꽤 오래되어 받지 못하는구나 생각 하고있었는데
오늘 우편으로 받아보게 됐습니다 !!!
구독자님들에 대한 감사함의 편지...
참 멋있는 분이십니다 !!
멋지게 만들어주신 각도기로
나리님 발끝만치라도 따라갈 수 있게되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연습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말씀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고
하루하루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빕니다.
좌우 겉날 재료가 맞지않는 불량품을 수리하셔서 양품으로 만드셨네요 ㅎㅎ
역시…대단하십니다
전체적인 면작업 멋집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혹시 스지히끼 양날 연마법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볼때 마다 대단하네요
저번에 제가 전체적인 날의 두께를 수공연마로 조절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올렸었는데 정확히 전부 다 답변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어느정도 사용하고 사용감이 있게 되고 전체적인 느낌이 맞지 않게되면 작업을 맡기는게 더 좋겠군요. 감사드립니다. 기회 될 때 작업도 맡겨보고 싶네요 .
처음에 요리를 시작할 때부터 위에 실장님들이나 쉐프님들 보면 전부 다 칼 가는 방법이 천차만별이라 가이드라인과 이론이 필요했었는데,
영상으로 궁금했던 점 대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항상 양질의 영상 감사합니다.
한 번 쯤 괜찮으시면 칼의 소재에 대해서도 영상을 제작 부탁드려도 될까요?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칼의 소재가 여러 종류고 정말 많이 좋은 칼들이 있는데,
이 소재를 제대로 다루는 것을 보지 못해서요. ex) 나리의 시선으로 바라본 칼의 소재 (스테인리스 스틸이라던지 탄소강, 고합금강 분말강)에 따라서 칼가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칼을 얇게 갈 때 사포를 사용하시나요? 얇게 갈기 위해 어떤 입도의 사포를 사용하시고, 날을 광택 내기 위해서는 어떤 입도의 사포를 사용하시나요?
4:27 4:28
제 슌 세자루도 너무 오랫동안 사용해서
뿌옇게 날이쪽이 바랬어요.
손잡이도 ㅠㅠ 영상 초반에 광택내고 하는 작업을 혼자 해보고싶은데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부탁드립니다🙇
영상 너무 잘 보고있습니다
응원합니다!
사포 몇방으로 해야 반짝반짝 해지는지 사포 순서 알려주실수있을까요?
Excelente trabajo felicitaciones.
All my respect master !🙏
칼날을 사포질 하실때 물사포질 말고 건식으로 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글로벌나이프 두께도 얋개 수정해주실수있나요?
항상 잘보구 있습니다~~
이벤트로 받은 카드 각도기를 이번에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Shaputon 제품으로 1000짜리와 몇번 숫돌을 구입하면될련지요? ^^!
항상 응원합니다~
혹시 보닝나이프 연마하는법도 올려주실수 있나요 일반칼은 연마를 어느정도 하는편인데 보닝나이프는 어렵더라구요..뭔가 방법이 달라야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모양도 아무래도 일반칼이랑 다르기도하고 해서 주로쓰는건 빅토리아녹스 보닝나이프를 주로쓰고 있습니다. 보닝나이프는 아무래도 일반칼보다 거 날카롭게 연마해야 장시간 사용해도 덜피곤하던데 그래서 꼭 좀 알고싶네요~!!
숯돌 놓는 받침대 구매는 어디서하면 좋을까요?
👍👍👍👍👍
수리 말고 집적 만드신적은 없나요? 저는 저만의 식칼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드내요
어쩌다 저렇게 깨져요?
선생님은 항상 예각을 좌우 똑같이 잡으시나요??
우수 좌수에 따라 각도가 달라지는건가요? 아니면 연마 횟수가 달라지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저도 영상을 많이보다가 보게 되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글 쓰신 분께서 가지신 칼의 종류에 따라 각도가 달라진다고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 ( 양날칼(창칼), 외날칼 )
나리님의 칼 각도기(각도 관련) 편과 칼 가이드 영상보시면 잘 설명되 있습니다. 조금 많더라도 한 번 쯤 훑어보시면 도움이 많이됩니다.
연마횟수는 칼마다 구조와 두께 , 사용감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 저도 그렇듯이 수공연마를 하시게 될텐데,
연마를 하실 때 일정 횟수를 생각하시기 보다는, 칼과 숫돌에 밀착정도를 보면서 가시다가 칼밥이 넘어간 상태를 확인하시고
고루 넘어간 상태가 되면 정리하고 뒷날로 가시면됩니다. 말로 하자니 긴데 , 나리님 기초 칼갈이 영상에 잘 나와있구요
요약해 드리자면
칼의 구조와 상태 > 내가 가진 숫돌의 특성 > 나의 연마실력(감의 영역) 이렇게 되겠네요 .
저는 양손으로 칼을 가는데 양날칼 (창칼) 같은 경우 좌수칼을 갈던 우수칼을 갈던 칼을 가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되시면 칼의 각도는 좌수 우수에 따라 달라지는게 아니라고 느껴지실겁니다.
칼을 갈면서 답답해서 많이 갈고 버려봤어서 혹시나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 제가 말의 순서를 바꿔 말했군요 양날칼의 연마 비율이 같으면 사용시 재료가 끊기는 느낌이 있잖아요?? 영상을 보면 예각을 좌우 똑같이 잡으시던데 우수 좌수의 연마 방법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혹시 씨닝(thinnig) 관련하여 알려주실수있을까요? 마음같아선 나이프리페어님께 맡기고싶지만 해외 채류중이라... 많이 힘들긴하겠지만 혼자서 해결해볼려고 합니다!
전문 셰프도 슌은 다 좋은데 이가 너무 잘 나가서 싫다고 말하는 분을 봤는데 저렇게까지 이가 나가는 지는 몰랐내요. 가정에서는 비싼 돈 주고 슌 칼을 살 필요는 없겠네요. 집에서 쓰려면 글로벌 나이프 G-46을 쓰고 요리에 입문 할 생각이면 슌보다는 UX10 21cm쓰는 게 낫겠네요.
칼 가는것을 전문적으로 배울수 있는곳을 알수 있을까요?
단순연마만배우고싶으시면 여기채널처음부터만잘보시면 아실수있고 실전이제일중요하긴합니다만 그건 실전에서사용하시는분들마다 조금씩틀릴수있습니다. 연마해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연마법을찾으시는게 중요합니다
네이버 칼사랑 카페 가시면 교육 종종 있어요 이분도 그 카페 운영진이었는데 지금은 탈퇴하셧어요
칼 가는 기술과 칼 갈아서 사업적으로 수익성이 있게하는 기술은 많이 다릅니다. 칼 성능을 올리거나 더 아름답게하는 기술은 이 채널로 배우실 수 있는데 칼 연마로 생업을 갖추실 분들은 칼연마업 프랜차이즈와 상담하시는게 좋습니다.
요구가 정확하셔야 정확한 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칼수리의뢰하려는데 어떻게하나요
🙂
보통 가정 식도의 경우 날 각도를 몇도로 갈아야 하는지요~~
15도 정석
또 슌이군요;;
👍🏻👍🏻👍🏻
새칼보다 잘 들겠는데요 저렇게 깎았는데도 두께 얄쌍하네요
하급...
칼로 뭔짓을하면 저렇게됨
얼어있는고기 경도높고 얇은 칼로 썰면 저럴수 있어요~
일부로 저런게 아니면 이해 안될 정도인 칼들이 종종 올라오네요 진짜..
@@일상-u3k일부러
냉동 생선 및 냉동 닭 돼지 소 등등 살짝 녹았다고 생각하고 생각 없이 힘 주고 절단 하면 이빨이 나간다고 하네요 ㅋ
카이슌의 고질병? 경도가 너무 강해서 칼이 깨져버려요
한번 연마후에 장시간 연마 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데미지를 입으면 생각보다 허무하게 깨져버립니다
칼수선은 감탄만 나오는데 칼을 이렇게 손상시킨 사람은 고급칼을 쓰기엔 너무 이른듯하네. 한두곳도아니고 용도에 맞지않는 곳에 사용치 않고선 톱날을 만들 놓은건 설명이 안되네. 행여 한번 칼날 나갔을때 바로 멈췄어야지. 부러진 조각은 재료에 안넣고 찾았길 바랍니다.
너무 같은 말 반복해서 말해서 보기 지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