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진님~ 1. 감식초 만들때 꼭지를 넣어도 되지만 청결하게 잘 닦고 말려서 넣으시면 됩니다. 2. 감식초 거르는 시기는 담은지 1 년 후 다음 해 감식초 담글 때 거른 후 그 단지에 다시 담그시면,좋습니다. 3. 바늘 구멍은 내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가끔 뚜껑을 상태를 관찰 하시면 됩니다. 4. 초막이 생기면 감식초가 잘 되고 있다는 표시인데, 초막이 감식초를 잡아먹어 감식초 양이 많이 줄어드니 가끔 흔들어서 두꺼워지지 않게 깨줘야 합니다~. 성공하세요^^
항아리에 담그면 초파리가 생기기 쉬워서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꼭 닫아 밀봉 해두고 가끔 열어 관리 하시면 됩니다. 감식초 항아리에서 향긋한 단내 비슷한 식초 냄새가 나야 잘 발효 된다는 표시입니다. 초막은 아주 얇아야 식초의 손실이 적으므로 흔들거나 저어서 깨줘야 좋습니다. 식초 완성 후 초막은 걷어서 보자기에 꼭 짜면 꽤 많은 식초가 나오니 짜서 식초로 드세요^^
감사히담아가요
잘봤읍니다 어쩌면 목소리도 아릅다운지 많이배웠읍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 설명이. 너무 쉽네요. 혹시 꼭지도. 같이. 넣어두. 되나요? 그리고. 늦봄말고. 1년 뒤 걸러는게. 더 좋나요? 그리고. 바늘구멍은. 안내도. 되나요? 그리고. 초막은. 버리는거죠?ㅎㅎ 다른걸. 봐서. 질문이 많아서. 죄송해용~/
예진님~
1. 감식초 만들때 꼭지를 넣어도 되지만 청결하게 잘 닦고 말려서 넣으시면 됩니다.
2. 감식초 거르는 시기는
담은지 1 년 후 다음 해 감식초 담글 때 거른 후 그 단지에 다시 담그시면,좋습니다.
3. 바늘 구멍은 내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가끔 뚜껑을 상태를 관찰 하시면 됩니다.
4. 초막이 생기면 감식초가 잘 되고 있다는 표시인데, 초막이 감식초를 잡아먹어 감식초 양이 많이 줄어드니 가끔 흔들어서 두꺼워지지 않게 깨줘야 합니다~.
성공하세요^^
선생님 항아리에 담그면 항아리를 가끔. 열어봐도 되나요? 그리고 항아리를 가끔 흔들어줘야하나요.? 글구ㅎㅎ1년뒤 초막은 걷어서 버리는거죠?
항아리에 담그면 초파리가 생기기 쉬워서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꼭 닫아 밀봉 해두고 가끔 열어 관리 하시면 됩니다.
감식초 항아리에서 향긋한 단내 비슷한 식초 냄새가 나야 잘 발효 된다는 표시입니다.
초막은 아주 얇아야 식초의 손실이 적으므로 흔들거나 저어서 깨줘야 좋습니다.
식초 완성 후 초막은 걷어서 보자기에 꼭 짜면 꽤 많은 식초가 나오니 짜서 식초로 드세요^^
@@storycookingflora 네^^너무 감사합니다
이해가 쉽게 말씀을 잘 하시네요
설명듣고 감식초 담는 중 입니다
감사합니다.🍅🍅
은희님~ 감사합니다.
감식초를 벌써 담으시나요?
저희 동네는 아직 감이 안익어 한 달 후쯤에나 딸 수 있을탠데요~
질문 드립니다.
익지 않은 푸른 빛 나는 대봉 떪은 감으로 감식초 담아도 될까요?
덜익은 감으로 식초를 해본적이 없지만...
식초가 되기 전에 반드시 달콤한 홍시가 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덜익은 감으로 잘 될지 모르겠네요
단맛이 충분히 나야 식초가 되거든요..
단감도 되나요
금자님~
감식초를 오랜기간 담가 왔지만 단감으로 담근적이 없어 답변드리기 어렵네요.
다만 감식초를 담가 놓은 상태에서, 단감을 먹다가 미쳐 다 못먹어 홍시가 되어버린 것을 담가 놓은 감식초 병에 추가로 넣은 적은있는데, 감식초 발효가 문제없이 잘 되었습니다.
다
딴사람은 단감도 됀다고 하셨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