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돔 사람들은 가능충의 도시였다. 성경 일화 : 두 명의 천사가 소돔을 방문했다가 롯의 집에 신세지게 되는데 그들의 외양이 남자같으나 매우 아름다워 소돔의 사람들은 그 두 명을 내놓으라고 롯의 집문을 두드렸다. 이에 롯은 자신의 딸을 줄테니 두 손님을 가만 놔두라고 했지만 소돔 사람들은 이를 거부하고 문을 억지로 열려 했다. 이에 두 천사는 문 앞의 사람들의 눈을 멀게하고 롯에게 가족을 데리고 도시에서 나가되 절대 뒤돌아보지 말라했다.
타락한 사람들이 살고 있어서 신이 벌을 내렸다기 보다는 탈 엘 하맘이 그렇게나 번영하던 도시였다면 도시가 멸망 후 탈 엘 하맘을 질투하던 이웃 국가나 탈 엘 하맘에 원한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질투나 시기, 원한으로 인해서 타락한 사람들이 살고 있어서 신이 벌을 내렸다 라고 말을 만들었을 것 같아요.
하긴.. 우린 우선 이걸 알아야 해요. 소돔이라고 해서 딱 어느 특정 위치에 있는거라고 생각하면 정확한 위치를 못 찾는거죠. 즉, 그 주변에 있는 단 하나의 도시로서 알려져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는거죠. 그걸 알아야 해요. 그리고 보통 상인이 이득 보기 위해서 나가는게 아니면, 일반적으로는 잘 안나갑니다. 그러니 주변 도시가 있었을거로 생각되는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 그나마 편하겠지요. 없는거 같으니 아직 저런거 같지만요. 저기가 소돔이 맞는지는.. 마을 입구나 중앙쯤에 가봐야 알거 같네요. 보통 마을 입구나 광장에 뭔가를 써 놓거나, 중요 물건이 있었을텐데.. 하지만 없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을 못했겠군요. 그래서 그런지 연구하면서 의문점만 늘어나겠군요. 아, 맞아. 주변 도시로부터 정보를 얻은게 없으면 하나밖에 답이 없겠지요. 신의 판결을 기록 안하는게 우리가 살거라는 믿음에서 저주를 안 받을거라는 생각이나 믿음에서 기록을 안하는 경우도 있겠지요. 그러면 자료가 안 남아 있겠지요. 조각한것도 없을거고요. 충분히 가능할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후대에 뭘 조사 할 수가 없는 경우가 나오는 걸테죠.
인간은 알수없는것에 신이 관여 했을거라는 이유로 신벌이라던가 기적이라든가의 이유를 덧붙이죠. 아마 소행성폭발로 도시가 불바다가 된것도 신이 노해서 그런것이라는 이유 그리고 해당 도시가 타락했기에 벌은받았다는 걸로 정당화 했을겁니다. 당시에는 그게 왜 발생했지는 원인도 모르던시대니까요.
대부분의 과학이나 역사에서 주제로 다루는 것에서 증거를 발견하지 못한 상태에서 가설을 세우고, 증거를 찾다가 지칠 정도로 너무많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명망있는 학자나 힘이 있는 기관에 의해 가설이 어느 순간 정설로 받아 들여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렇다 한들 그것도 역시 명확한 증거 없는 하나의 설일 뿐임을 절대 잊으면 안된다. 언제든 무너질수 있는 모래성 같은 가설 위에 짚으로 만든 지붕을 얹어 정설 이라는 이름을 붙여 놨어도 그것은 하나의 설 일뿐, 역사적 '사실' 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학교에서 배우는 정설들이 사실이 아닐수 있음을, 그것이 사실이 되기 전까지는 언제든 뒤집어질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항상 기억 해야한다. 가끔 이 정설을 사실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으나 그것은 착각이라는 말이다. 일반이 잘 모르는 사실이 하나 있다. 확실한 유적의 증거나, 실제 물질적 증명이 이루어지지 않은 이 문제의 이론들은 학자들 사이에서는 항상 논쟁의 대상이며, 그들도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가능성만을 열어놓고 조사를 계속 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만 그런것을 교과서에 싣지는 않는다. 여러분이 정설을 사실이라 착각하고 받아들여야 그것이 돈이 되기 때문이다. 역사적 사실을 발견하기 위해선 역사적 기록물을 따라가야한다. 하지만, 과학을 맹신하는 이들은 종종 그런 기록에 나온 존재를 전설, 오파츠 라는 이름으로 부정하거나 무시하며, 가능성 자체를 배제 해버리는 과학자답지 못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아니 알아도 일반에 공개하지 못할수도 있겠다.
좋은 영상 정말 잘 봤습니다. 항상 퀄리티 있는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번 꼭 챙겨보고 있습니다
성경 컨텐츠 넘 재밌어요
성경 미스터리가 개꿀잼임
ㄹㅇ... 거인 미스테리는 개좆도 재미없음
ㄹㅇ... 성경 미스테리는 먼가 실제로 있었던 일 같음...
거인도 재밌는데..ㅠ
@@cogitoergosum9182 니 엄마도 재미없음
@@cogitoergosum9182 너네 엄마 김치할때 고추장대신 마라탕쓴다던데 그게 제일 미스터리인듯?
기밤님 다음번엔 프리메이슨의 요새라 불리는 덴마크 공항 이상한 그림,조각물 과 일루미나티, 그리고 식물에게도 영혼과 감정이 있다는걸 밝혀낸 FBI 유명 수사관 클리프 벡스터의 식물 거짓말 탐지기 실험 해주세요!
진짜 언제 한번 날 잡고 하루종일 놀면서 이 유튜버 미스테리 영상만 몰아보고 싶음. 존나 재밌네
재밌어요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편집을 넘 잘함 👍 👍 👍 👍 👍
재밌게 잘 봤습니다. 근데 음악 소리가 커서 성우님 목소리가 묻히는 감이 있네요. 좀 줄여주셨으면 합니다.
형님 ..거인다컷답니다 한번올려주시죠
2:46 박사 눈커지는거 왤케 귀엽냐 ㅋㅋㅋㅋㅋㅋ
역시 오늘도 너무재미따👍
무교인데도 성경컨텐츠 잼써요 ㅋㅋ 사실 기밤님영상 다 좋아하긴하지만 히히
성경은 실화입니다 기독을 믿으십시요 에이맨
성경 미스테리는 최고의 미스테리
브금 오오오오오 하는거 듣다가 스토리 놓쳐서 한 3번 본거같아요 브금 중독적이네요
재미있게 봤습니다.
18초전 ㅋㅋㅋㅋ 잘 보고 갑니다 ㅎㅎ
잘 먹고 살다 운석 맞고 몰살당한 것도 억울한데 재난 피해자들한테 타락해서 벌받았다고 낙인 찍다었다니 ㅠ
창세기를 보면 이유를 알 수 잇죠. 당시 소돔은 강간이 그냥 패시브였습니다. 전혀 죄책감을 안 느꼇어요.
롯의 집에 천사와 하나님이 들어가니 롯의 집에 쳐들어가 천사를 강간하려고 했었죠. 말리는 롯을 죽이려고 하는걸 천사가 구합니다.
신이 개쪼잔하노 … ㅋㅋㅋ
와 역시 기묘한 밤 주말에도 😂 백만 가즈아
미확인 생명체 로드에 대해서도 다뤄주세요(5트
성경이 진짜인지 아닌지를 떠나서 이분이 설명하는 성경은 재미있다
영상을 보면서 문득 하나의 생각이 들어요
현재의 크고작은 사건사고들이 성경화 되어서 전해 질수있다는점요ㅎㅎ
1994년 아리엘 학교 UFO 사건 다뤄주세요~
성경이야기는 꿀잼이죠^^
제목만 보고 떠오른 건
주께서 소돔의 사람들을 심판하기 위해 B-21로 백린탄을 투하하였다.
소돔 사람들은 가능충의 도시였다.
성경 일화 : 두 명의 천사가 소돔을 방문했다가 롯의 집에 신세지게 되는데 그들의 외양이 남자같으나 매우 아름다워 소돔의 사람들은 그 두 명을 내놓으라고 롯의 집문을 두드렸다. 이에 롯은 자신의 딸을 줄테니 두 손님을 가만 놔두라고 했지만 소돔 사람들은 이를 거부하고 문을 억지로 열려 했다. 이에 두 천사는 문 앞의 사람들의 눈을 멀게하고 롯에게 가족을 데리고 도시에서 나가되 절대 뒤돌아보지 말라했다.
구독박음
자각몽으로 실제 과거의 마녀를 만나 깨달음을 얻었다는 바딤 젤란드의 이야기도 미스터리썰로 재밌을 것 같아요.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 네빌 고다드와도 이어지고요
운석폭발 아닙니다
전에는 근처 화산이 터지고 유황불이 날아와서 멸망했다고 알려졌죠
하지만 발견된 유황이 100퍼센트 짜리라고 합니다 화산이나 운석이 아니라는 증거입니다
하늘문을 여시고 하나님께서 내리신 유황불입니다
22초전은 못참지!
아....보다가 꿀보이스 때문에 잠들어서 다시본다...
잘봤어요 소돔고 고모라가 성경에서 나오나봐요
타락한 사람들이 살고 있어서 신이 벌을 내렸다기 보다는 탈 엘 하맘이 그렇게나 번영하던 도시였다면
도시가 멸망 후 탈 엘 하맘을 질투하던 이웃 국가나 탈 엘 하맘에 원한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질투나 시기, 원한으로 인해서
타락한 사람들이 살고 있어서 신이 벌을 내렸다 라고 말을 만들었을 것 같아요.
히스토리 채널이었나? 거기서는 소돔 지반이 약해서 그 지반이 지진으로 슬라이드처럼 사해로 미끌어져 들어갔다고 하는 설을 말하던데..
배경음악이 동영상감상을 방해합니다. 배경음악이 없어도 아무상관이 없으니 빼주었으면합니다.
주말에도 근무인걸로 알려져..
틀었다하면 잠들어서 벌써 몇번째 돌려보는데 6분짜리를 끝까지 못보네요
유황불이면 운석보다는 화산폭발이아닐지? 소금기둥도 화산재로 품페이같은 시체가 되서?
화산같음
유황 성분이 나왔다는 운석에도 유황 성분이 있나 보네요
감사합니다 🫶🏼
성경 미스터리 개꿀임 많이 올려주세요
하긴.. 우린 우선 이걸 알아야 해요. 소돔이라고 해서 딱 어느 특정 위치에 있는거라고 생각하면 정확한 위치를 못 찾는거죠. 즉, 그 주변에 있는 단 하나의 도시로서 알려져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는거죠. 그걸 알아야 해요. 그리고 보통 상인이 이득 보기 위해서 나가는게 아니면, 일반적으로는 잘 안나갑니다. 그러니 주변 도시가 있었을거로 생각되는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 그나마 편하겠지요. 없는거 같으니 아직 저런거 같지만요.
저기가 소돔이 맞는지는.. 마을 입구나 중앙쯤에 가봐야 알거 같네요. 보통 마을 입구나 광장에 뭔가를 써 놓거나, 중요 물건이 있었을텐데.. 하지만 없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을 못했겠군요. 그래서 그런지 연구하면서 의문점만 늘어나겠군요.
아, 맞아. 주변 도시로부터 정보를 얻은게 없으면 하나밖에 답이 없겠지요. 신의 판결을 기록 안하는게 우리가 살거라는 믿음에서 저주를 안 받을거라는 생각이나 믿음에서 기록을 안하는 경우도 있겠지요. 그러면 자료가 안 남아 있겠지요. 조각한것도 없을거고요. 충분히 가능할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후대에 뭘 조사 할 수가 없는 경우가 나오는 걸테죠.
횡설 똥설 거리노
소돔의 지형과 지항 광물만 처 알아도 간단한 결론이 나오지
실데없는 개추론 보소
성경을 보면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할 때 가까이 있던 아드마와 스보임까지 같이 망한 것으로 묘사되며
그 외에 기록되지 않은 가까운 도시들도 재앙을 당했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인간은 알수없는것에 신이 관여 했을거라는 이유로 신벌이라던가 기적이라든가의 이유를 덧붙이죠. 아마 소행성폭발로 도시가 불바다가 된것도 신이 노해서 그런것이라는 이유 그리고 해당 도시가 타락했기에 벌은받았다는 걸로 정당화 했을겁니다. 당시에는 그게 왜 발생했지는 원인도 모르던시대니까요.
@풀🌿 믿음도 나쁘지 않죠. 저는 현실을 믿습니다. 강요는 받지 않습니다.
@풀🌿 저 예수 환생인데 제 말 들으실래요?
운석열 미친거 아니냐 ㄷㄷㄷ
성경은 못참지😂
기묘한밤 기묘해~~
형 역시 거인보다는 고대문명이 더 재밋어 형도 동의하지
임호텝? 이모텝이 성경속 인물 요셉이란 썰도 다뤄주세요:)
임모텍이요?
예.임호텝일걸요?우리나라 발음이니..
고대도시나 거인 스킬 다 찼는데 궁극기 성경이 나와버리네 형 고대도시 쿨 타임 다 찼어!
대부분의 과학이나 역사에서 주제로 다루는 것에서 증거를 발견하지 못한 상태에서 가설을 세우고, 증거를 찾다가 지칠 정도로 너무많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명망있는 학자나 힘이 있는 기관에 의해 가설이 어느 순간 정설로 받아 들여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렇다 한들 그것도 역시 명확한 증거 없는 하나의 설일 뿐임을 절대 잊으면 안된다.
언제든 무너질수 있는 모래성 같은 가설 위에 짚으로 만든 지붕을 얹어 정설 이라는 이름을 붙여 놨어도 그것은 하나의 설 일뿐, 역사적 '사실' 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학교에서 배우는 정설들이 사실이 아닐수 있음을, 그것이 사실이 되기 전까지는 언제든 뒤집어질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항상 기억 해야한다. 가끔 이 정설을 사실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으나 그것은 착각이라는 말이다.
일반이 잘 모르는 사실이 하나 있다.
확실한 유적의 증거나, 실제 물질적 증명이 이루어지지 않은 이 문제의 이론들은 학자들 사이에서는 항상 논쟁의 대상이며,
그들도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가능성만을 열어놓고 조사를 계속 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만 그런것을 교과서에 싣지는 않는다.
여러분이 정설을 사실이라 착각하고 받아들여야 그것이 돈이 되기 때문이다.
역사적 사실을 발견하기 위해선 역사적 기록물을 따라가야한다.
하지만, 과학을 맹신하는 이들은 종종 그런 기록에 나온 존재를 전설, 오파츠 라는 이름으로 부정하거나 무시하며,
가능성 자체를 배제 해버리는 과학자답지 못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아니 알아도 일반에 공개하지 못할수도 있겠다.
짧게 쓰는법 부터 ...
기밤이형의 특별한 점은 미스테리의 최근 근황까지도 알려준다는것. 정형돈 보고있나? 서프라이즈 뺨친다고 여기!!!
태초에 인간은 아담과 이브라면서 왜 호모사피엔스가 인간으로 진화된걸까?.. 애초에 성경은 누군가 만든 신화전설인듯
내가 제일 미스테리한건 기묘한밤의 소재고갈 시점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보니 소돔 지역 땅 밑이 청동기시대 였고 지진대이고 유황이 널린 곳이라 지진이면 바로 불이나고 돌자체가 유황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돌도 녹아버릴정도로 화재가 났다는데 하나님의 심판이 무서웠다는뜻
가장 많이 다시 본 장면ㅋㅋㅋㅋㅋㅋㅋ
먼데
양산형 채널들과는 격이 다르네
성경 속 기록이 실제 역사와 교차하는 건 흥미로운데 이제 극성인 몇몇 분들이 거품물고 역시 하나님 진짜 계심 반박시 너 이단 이러는 건 싫다 ㅠㅠ 그치만 성경 시리즈는 언제나 재밌음
초고대문명썰은 못 참지ㅋㅋㅋ
진짜 이쯤되면 바이블은 아직 제대로 완벽히 번역되지 않은 역사서다.. 다만 그 역사서의 관점이 종교적으로 쓰여있어 무교론자나 회의론자들한테는.. 🙄 이런게 하나둘 나오면 참 신기하긴한데..
진실은 늘 감춰져있다
성경 자체가 판타지소설인데 그걸 믿는다는 자체가..참..노답
내말이.. 단체로 진짜 홀린것같음..
성경보단 ufo 가 더 가능성 있겠다...
이런거 잼있다.ㅎ
기밤님 하면 고대문명 이죠
사막한가운데 있다면서 어떻게 비옥한땅이 있어?
한반도 남부 지방에 발견된 2000여 년 전 기독교를 전도한 흔적과 도마가 가야 땅까지 갔다는 흔적에 대한 미스터리 해주세요.
2000년 전에는 기독교가...
@@voltex6705 초대교회...
기독교는 카톨릭에서 떨어져나온 프로테스탄트들이 만든거 아닌가?? 그럼 2천년전이 아닐텐데..
@@손희원-l2y 그건 개신교
기독교는 카톨릭+개신교 통칭
한반도에 유대인들의 문자가 발견 되기도 하였음. 그 때문에 한반도 사람들이 이스라엘 12지파 "단"의 후손이라는 "썰" 까지 등장 했었음.
❤
도대체 어디서 이렇게 소스를 가져오시는지..
가장최근에 유적부근에서 유황볼이 발견되고있다네요
수십명의 남자들이 천사를 겁탈하려고 하다 결국 메테오를 맞은 소돔과 고모라..
롯이 천사를 지키고자 자기 두딸을 준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천사를 내놓으라고 하다 결국 멸망해버렸죠
참고로 천사의 외형은 미형의 남자였다고 했는데 어..?
소돔..바이오쇼크 인피니트가 생각나네
프랑스 파리는 언제 심판하심?
기묘함만 있던 토요일,,,
아브라함의 조카 롯
인간이 신의 뜻중에 가장 착각하는것이
심판....이라는 것일거다
왜냐면 전지전능(!) 하신 신께오서 인간을 창조하실때 고작 몇천년후의 모습을 모르셨을리가 없거든
그저 인간의 관점으로 신을 격하시킨 오류다
키미노...나마에와!!!
ㅇㅇ 운석일 확률이 높음 👍
찬양하라
배경음이 집중을 방해하는듯
인샬라~
이건 내셔널지오그래피에서 나왔던거같은데 무슨 광물때뮤이라고 본듯
소돔땅 자체가 소금과 결합하기 쉬운 가스 석유 등등
불붙기 좋은 환경이라 지진으로 좆됬다
@@lionoosupa2081 맞아 이고당
2:45 ㅋㅋㅋㅋㅋㅋㅋ
트로이도 실제존제했는데 소돔 고모라도 실제 존제했겠지
현 인류의 향락도 만만치가 않지요
성경이 소설이라 맛집이긴 하네용ㅋㅋㅋㅋ 보는것만으로도 꿀잼^^
하느님,하나님 은 같은인물이고 예수는 또 다른 인물인가요?
하느님 = 하늘님 = 지구
하나님 = 예수아빠 = 허구
개인적으로 모든 종교를 존중하는 입장으로서
신의 존재 유무는 개인이 어떤 종교를 믿느냐에 달라지겠죠.
유일신이라며 다른 종교와 신들을 부정하는
몇몇 쓰레기종교들 빼곤
기묘한 밤 폼 미쳤다
성경 컨텐트 자주해주세요
성경은 모두 사실이다.
형 괴생명체 쿨 돌았어
둠가이가 여기출신이라던데
미사일 폭격 ㄷㄷ
기묘하다 기묘해
공중에서 폭발해서 멸망할 정도라면 걍 떨어져도 멸망 아닌가..?ㅋㅋㅋㅋ
첼라빈스크 운석이 공중에서 폭발해서 피해가 최소화됐다고 하길래 합리적인 의심을 함 해봤음 ㅋ
소돔인지 소담인지 보다 기밤정체가 제일 궁금해
성경이 ㅈㄴ 하드코어하다니까
기묘한 소돔 고모라
2:28 34헥타르면 동네 뒷산 크기보다 작은건데ㅋㅋㅋㅋ
괴물 미스테리가 더 재밌는데 🥲 다들 성경좋아하시네
백두산이 폭발해 발해가 멸망했죠. 성경의 내용도 어느 지역의 역사가 많은데 종교적 시각으로 적어 놓은거죠. 성경에 발해가 들어간다면 발해가 타락해 신이 백두산을 폭발시켜 망하게 했다고 썼겠죠. 근데 증거가 있고 밝혀졌어도 안믿고 신의 심판이라고 믿는 종교인들이 많죠
기술없는 개잡부다운 똥추론 보소
기술부터 처배워 합리적 인간으로 변형해라
자연이 신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