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마지막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명소와 수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이곳, [경기도 한바퀴 프로젝트 : 고양시] 행주산성~북한산 둘레길 소개 영상/(복합형)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дек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2

  • @bj9004
    @bj9004  Месяц назад +3

    *이번 영상은 북한산을 고양시 면적 내에서 둘러볼 수 있는 둘레길을 활용하여 업데이트한 버전이니 한번씩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풍경수집가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고양시 행주내동에 위치해 있는 역사적으로 의미가 크고 유명한 행주산성과 웅장한 풍경이 유명한 효자동에 위치해 있는 북한산 둘레길을 다녀왔는데요.
    가을의 마지막을 아름답게 장식할 단풍과 최고의 명소가 여기에 놓여있네요.
    특히 북한산은 언제 봐도 풍경이 웅장하고 아름다워서 대중교통으로도 자주 가게 되는 곳인데요.
    자차를 이용하여 여행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녀보는 것도 또 하나의 인생 속의 행복과 힐링이기도 합니다.
    인생 속의 새로운 행복을 찾기 위해 풍경수집가와 함께 새로운 곳으로 떠나볼까요?
    그럼 먼저 장소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행주산성은 제가 어렸을 적에 가족과 함께 장어를 먹으러 다녀왔던 곳이기도 하지만 주변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아서 여행하기에 좋은데요.
    이곳을 가기 위해서는 '당산역삼성래미안아파트' 정류소에서 9707번, 1082번을 타고 '행주산성' 정류소나 '맨돌' 정류소에서 하차하시면 금방 갈 수 있는 곳인데요.
    참고로 '행주산성' 정류소에서 내려서 찾아가본 결과로는 도보 시간이 20분 이상 소요되니 '맨돌' 정류소에서 하차하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행주산성은 역사적으로 의미가 담긴 명소라서 단풍이 물들면 더욱 유명한 곳인데요.
    처음에 들어오시면 주차장이 놓여 있어서 먼저 주차하기에도 공간이 넓고요.
    계속 들어오시다보면, 행주산성 둘레길을 따라서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좋고, 단풍 사진을 찍어서 인생 샷을 남기에도 좋은 곳이 많습니다.
    특히 저는 그 중에서 덕양산과 한강 풍경이 어우러진 풍경이 정말 멋졌고 눈에 금방 들어와서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요.
    곧 있으면 날씨가 추워진다고 하니 차를 끌고 가족과 함께 피크닉 가도 좋을 것 같은 분위기네요:)
    다음으로 북한산 둘레길을 소개해보는데요.
    이곳은 양주시 면적에서 둘러볼 수 있는 곳도 있지만 고양시에서 본다면 효자동에서 볼 수 있는 곳도 있는데요.
    여기를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1시간 30분 이상 시간이 오래 걸리니 다음 환승 방법에 따라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1. 행주산성 정류소에서 '011'번 승차 -> 고양경찰서앞. 고양어린이박물관 정류소 하차
    2. '고양경찰서앞. 고양어린이박물관' 정류소에서 '773'번 승차 -> 구파발역 2번출구(종점) 하차
    3. '구파발역 2번출구'에서 '양주37'번 승차 -> '사기막골' 정류소에서 하차(도보 10분)
    ※참고※
    1. 011번 버스는 배차간격이 10~20분 간격으로 짧은 편이지만 시간대가 분명하지 않아 버스를 조금 기다려야 하는 편.
    2. 양주37번 버스는 배차간격이 동일하지만 3~-5분 간격으로 자주 다니는 편이므로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월함
    이곳은 둘레길도 좋지만 '사기막야영장'이 있어서 차를 끌고 와서 캠핑하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다만 길이 돌길이라서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자차를 이용하시면 운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 주변으로 조금 둘러보면, '충의길(효자길)' 둘레길이 보이는데요.
    옆에 창릉천이라고 불리는 깨끗한 하천과 함께 보기 좋은 길이 있어서 가볍게 둘러보기 좋고요.
    주변에 밥집이 다양하니 식사하기에도 좋은 곳이 많습니다:)
    여러분, 이제 10월이 지나가고 11월이 다가왔습니다.
    유튜브 활동을 거의 2년째 진행하다보니 언제 시간이 이렇게 지나갔는지도 몰랐지만, 활동하면서 멋진 풍경이 많아서 그동안 수많은 명소를 달려가면서 정말 오랜시간이 지났습니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거의 1년 동안 진행해야 할 수도 있는 최장기적인 프로젝트 기간이라서 구독자 분들의 많은 시청과 관심이 있어야 꾸준히 활동하기 진행한 부분입니다.
    알고리즘에 이끌려서 한번씩 보고 가시는 분들도 구독, 좋아요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상에 있어서 꾸준함이 있으면 안되는 것이 없습니다.
    끊임없는 경쟁, 도전, 그 무한함도 결국 자신의 끈기에서 나오는 것이니 수없이 노력해야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이제 오늘 저녁에도 등산코스 프로젝트를 이어서 인천 계양구를 진행해 보는데요.
    앞으로 사람들에게도 많은 행복을 가져다주는 풍경수집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등산코스 프로젝트 이번 편도 많이 기대해주시고요.
    영상 즐겁게 시청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송문식-r7q
    @송문식-r7q Месяц назад

    바야흐로 깊어가는 가을에 남한산성에도 울긋불긋 오색 단풍이 물들어가네요.
    남한산성에는 휘영청 떠오르는 달맞이 장소로 수어장대가 있는데요,
    수어장대란 지휘관이 올라서서 사방을 바라보며 군대를 지휘하는 높은곳이라 하고요
    가족끼리 갔을적에는 낮이여서 달을 볼수는 없었지요 ㅠ
    산성을 둘러보고 하산해서 해물파전에 순대국으로 막걸리마셨던 즐거운 기억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