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어깨가 싫어서 운동 시작한지 3년차인데 몸은 좋아졌지만 체형이 하견처럼 축 쳐져서 라인업을 잡지 않는 이상 운동전과 큰 차이가 없더라구요. 전 유튜브로 운동을 배워서 모든운동을 숄더패킹에 너무 집착했던 나머지 이렇게 된거같아요. 실제로 쇄골 방향은 상견형에 가까운데 왜 이럴까 고민이 많았는데 당분간은 중량 버리고 상방회전에 신경쓰면서 운동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운동 목적에 따라 다르게 적용할 수 있기에 맞고 틀린 건 없지만 부상의 관점에서 보았을 경우 팔의 내회전과 외회전의 힘이 밸런스 있게 발생함으로써 팔뼈 머리가 어깨 소켓(GH joint) 안에서 최대한 벗어나지 않게 끔 움직여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팔을 움직일 때는 팔뼈2와 날개뼈1는 움직임 범위가 2:1비율로 같이 움직임) 그러려면 팔뼈가 내 회전이 되었을 경우 날개뼈는 앞쪽으로 기울여지며(Anterior tilt) 팔뼈가 움직이는 동선에 맞춰서 따라와 줘야 합니다. 날개뼈가 따라와 주지 않고 팔뼈만 단독으로 내회전이 나타나면 날개뼈와 팔뼈 머리의 이음새부분(GH-joint)은 맞물림에 벗어나겠죠. 한마디로 만세자세든 팔이 앞으로 나가있는 90도로 구부린 자세든 날개뼈가 같이 움직이지 않고 팔뼈가 단독으로 내회전 된다면 부상에 취약합니다.
턱걸이나 랫풀다운 같은 운동은 팔을 만세 한 상태로 견갑골의 상방회전 방향에서 운동이 시작됩니다. 그렇기에 1개만 당긴상태에서 손을 놓아버리는 게 아니라면 하방회전움직임(당기는 동작)과 더불어 상방회전움직임(늘리는 동작)은 반복수가 늘어날수록 쓰이는 빈도수가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턱걸이나 랫풀다운 시 바를 당길 때는 상부승모근, 전거근, 하부승모근에도 힘이 들어간 상태에서 하방회전이 일어나기에 근육의 긴장이 계속 유지되게끔 천천히 1set를 진행하시고 바를 잡고 늘릴 때는 명치를 들고 날개뼈를 천천히 옆으로 뽑아내는 연습을 해보세요-!
@@바디모션 저 이해를 못했습니다. 턱걸이, 랫풀다운은 상방회전(내려갈때) 하방회전이(올라갈 때) 동시에 일어나니까 하는게 좋다는거죠??? 다만 내려갈 때 견갑을 뽑으면서 내려가라는 건가요? 제가 심한 하견인데 광배근육이 발달을 해서 턱걸이를 하면 안되나 했거든요. 과거 운동 편식으로 턱걸이를 많이해서 ㅜ 아니면 점프해서 올라서 버티며 내려오는 게 더 도움이 될까요?
상방 회전을 만드는 근육 중 하나인 전거근을 강화하면 날개뼈가 옆으로 펼쳐지며 상방 회전 상태로 자세 유지하기가 수월해집니다-! 견갑을 올리지 않고 내린 상태에서 하라는 말씀은 상부 승모근이 덜 쓰이고 전거근과 하부 승모근이 강하게 잡아당기며 날개뼈가 제자리에서 회전하는 내용을 내린 상태로 하라고 표현하신 것 같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직접 가동하시는 영상 보고 오버헤드 프레스할때 자세가 어때야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구독 바로 합니다...
좁은 어깨가 싫어서 운동 시작한지 3년차인데 몸은 좋아졌지만 체형이 하견처럼 축 쳐져서 라인업을 잡지 않는 이상 운동전과 큰 차이가 없더라구요. 전 유튜브로 운동을 배워서 모든운동을 숄더패킹에 너무 집착했던 나머지 이렇게 된거같아요. 실제로 쇄골 방향은 상견형에 가까운데 왜 이럴까 고민이 많았는데 당분간은 중량 버리고 상방회전에 신경쓰면서 운동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어떻게되셨나요
와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전 심한 하견이여서 상체 운동을 하면 승모근에 많이 무리가 옵니다 ㅠㅠ 이 영상보고 교정해서 꼭 좋은 몸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케됨
형님 그럼 숄더프레스를 이자세로 운동하면 하견탈출 되는건가요?
목소리가 잘들려서 좋아요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작 자체는 OHP와 비슷해 보이는데 차이가 있을까요?
또, 상견을 만들어주는 운동인가요 아니면 상방회전유지에 도움을 주는 운동인가여??
바디모션님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아니라 흉추를 신전하는힘을 유지하고 팔꿈치를 앞으로 할려는 힘을 유지하면서 바벨을 들어올리면 어느시점에선 자연스럽게 팔이 내회전되는데 맞는건가용??
운동 목적에 따라 다르게 적용할 수 있기에 맞고 틀린 건 없지만 부상의 관점에서 보았을 경우 팔의 내회전과 외회전의 힘이 밸런스 있게 발생함으로써 팔뼈 머리가 어깨 소켓(GH joint) 안에서 최대한 벗어나지 않게 끔 움직여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팔을 움직일 때는 팔뼈2와 날개뼈1는 움직임 범위가 2:1비율로 같이 움직임)
그러려면 팔뼈가 내 회전이 되었을 경우 날개뼈는 앞쪽으로 기울여지며(Anterior tilt) 팔뼈가 움직이는 동선에 맞춰서 따라와 줘야 합니다. 날개뼈가 따라와 주지 않고 팔뼈만 단독으로 내회전이 나타나면 날개뼈와 팔뼈 머리의 이음새부분(GH-joint)은 맞물림에 벗어나겠죠.
한마디로 만세자세든 팔이 앞으로 나가있는 90도로 구부린 자세든 날개뼈가 같이 움직이지 않고 팔뼈가 단독으로 내회전 된다면 부상에 취약합니다.
와 감사합니다 해보겠습니다
그럼 하견으로 처진사람이.하방회전시키는 광배근 능형근 턱걸이 등운동을 많이하면. 더쳐지는건가요?
턱걸이나 랫풀다운 같은 운동은 팔을 만세 한 상태로 견갑골의 상방회전 방향에서 운동이 시작됩니다.
그렇기에 1개만 당긴상태에서 손을 놓아버리는 게 아니라면 하방회전움직임(당기는 동작)과 더불어 상방회전움직임(늘리는 동작)은 반복수가 늘어날수록 쓰이는 빈도수가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턱걸이나 랫풀다운 시 바를 당길 때는 상부승모근, 전거근, 하부승모근에도 힘이 들어간 상태에서 하방회전이 일어나기에 근육의 긴장이 계속 유지되게끔 천천히 1set를 진행하시고 바를 잡고 늘릴 때는 명치를 들고 날개뼈를 천천히 옆으로 뽑아내는 연습을 해보세요-!
@@바디모션 감사합니답!!!!
@@바디모션 저 이해를 못했습니다.
턱걸이, 랫풀다운은 상방회전(내려갈때) 하방회전이(올라갈 때) 동시에 일어나니까
하는게 좋다는거죠???
다만 내려갈 때 견갑을 뽑으면서 내려가라는 건가요?
제가 심한 하견인데 광배근육이 발달을 해서 턱걸이를 하면 안되나 했거든요.
과거 운동 편식으로 턱걸이를 많이해서 ㅜ
아니면 점프해서 올라서 버티며 내려오는 게 더 도움이 될까요?
저 운동을하면 상견..이된다기보다 견갑이 상방회전된 상태로 좀 유지가 되나요?? 다른데서도 전거근을 강화시켜줘야된다곤 하는데 거긴또 견갑을 내린상태로 프레스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상방 회전을 만드는 근육 중 하나인 전거근을 강화하면 날개뼈가 옆으로 펼쳐지며 상방 회전 상태로 자세 유지하기가 수월해집니다-!
견갑을 올리지 않고 내린 상태에서 하라는 말씀은 상부 승모근이 덜 쓰이고 전거근과 하부 승모근이 강하게 잡아당기며 날개뼈가 제자리에서 회전하는 내용을 내린 상태로 하라고 표현하신 것 같네요-!
광배를 뽑고 하라는거임?
ohp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