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 AI Tech 4기 모집 마감은 8월 1일 월요일 오전 10시까지! - 지금 바로 지원하러 가기: bit.ly/boostcamp_aitech4_regi - 부스트캠프 AI Tech 4기 자세히 알아보기: boostcamp.connect.or.kr/program_ai.html - 온라인 설명회 다시보기: ruclips.net/video/nURKTHd2bDs/видео.html
며칠전 midjourney 의 디스코드 채널에 방문해서 몇차례 그것을 사용해보고 구독을 고려했던 2D 일러스트레이터 입니다. 저는 컨셉아티스트가 아니므로, 그것을 사용하는 나의 목적은 내 대신 적절한 '배경' 을 대신 생성해 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몇차례의 무료로 그것을 사용해본 사용자 경험 리포트 입니다. 1. PG-13 룰 그 룰이 정확한 결과물을 얻는데 굉장히 방해가 된다고 느꼈습니다. 외설적인 결과물이 아니라 일반적인 결과물을 만들려고 해도 그 룰은 문장을 만들고 있는 나를 언제나 긴장하게 만들었고 더 많은 설명을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2. 투시, 퍼시펙티브 설정, 로우 앵글 하이 앵글 포트레이트 등등의 심플한 요구는 정확하게 반영되었지만 실제 나의 작품 그대로 배치되기는 불가능했습니다. 물론 최근의 페인팅 툴은 3D공간을 대략적으로 생성하여 소스 이미지를 올바르게 수정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아주 미묘한 위화감조차도 없도록 수정하려면 처음부터 그것을 직접 페인팅하는 것과 비슷한 에너지와 시간이 소모된다고 느꼈습니다. 3. 주제가 되는 코어 이미지 설정이 불가능,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단어를 몇차례나 지속적으로 강조해도 midjourney은 그것을 종종 무시했습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이미지와 최대한 근접한 결과를 얻기위해서 너무 많은 노력과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4. 높은 구독가격과 프라이빗공간 대여료 문제 월 $10의 구독은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상세페이지를 잘 살펴보면 그것을 나의 작업에 24시간 활용하기 위해서 또는 내가 생각했던 이미지와 최대한 유사한 느낌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10보다 더 높은 금액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내가 생성한 이미지를 타인이 볼 수 없는 프라이빗 공간을 위해서 구독료보다 높은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납득할 수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래의 일러스트레이터는 수없이 많이 그린 자기 그림체를 AI에게 학습시킨 후 그 결과물을 판매하는 직업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말하자면 그림을 사는 게 아니라 그림체를 사는 거죠 이 영상에서처럼 간단한 문자열만으로도 원하는 그림체의 그림을 얻을 수도 있고, 아니면 추가적인 툴을 이용해서 간단한 예시나 모델을 제시하는 식으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도요 내가 그린 허술한 콘티가 유명 만화가의 그림체로 되살아 난다거나 하는 망상이나 같은 일이 현실이 될지도요
I searched the internet to find out at what level I need to study mathematics to develop artificial intelligence. In Nicholas's opinion, how much mathematical knowledge do you need to develop artificial intelligence software?
Got my beta access yesterday and was super excited! But! It was hard to give it the right prompt to get the satisfactory result for me! Perhaps I’m asking for something a bit too advanced as of now.
mIdjourney도 그렇고 DAll_E도 그렇고 가끔보면 어? 이거 어디서 보던 일러스트인데?) 라는 느낌이 들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의문점이 든게 진짜 명암채도 기깔나게 해서 왠만한 컨셉아트이상 뽑아내기는 한데 몇몇 요소는 사진이 아니라 다른 작가의 아트웍에서 사용한 경우에는 저작권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음... 모방이 허용되다보니 너무 직접적으로 어떤 작가의 상징이라 할 만한 요소가 드러나지 않는 이상 문제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저도 그림 그리면서 사진 이미지 차용을 엄청나게 많이 하는데 그렇다고 해당 사진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보지는 않거든요. 현대 미술품의 카피에 대한 재판 사례들도 있는데 겉으로 보기엔 정말 똑같아 보이는데도 아니라고 판명나는 경우도 허다하고.. 하지만 정말 궁금하긴 하네요. 이건 사람 대 사람보다 더 복잡하게 얽히는 거니까요.
@@averyavellan2788넹 확실히 그렇죠 컨셉아티스트가 디지털메트페이팅으로 밥솥을 완전히 분해해서 우주선을 그린다고 표절에 걸리지 않으니까요. 근데 진짜 가끔 누가 봐도 어? 이거 혹시 라 할정도로 어느 작가의 어느 작품이다 란 느낌이 드는 경우는 좀 걸려서요. 일단 몇몇AI 일러스트는 일정 금액이상벌면 로얄티를 요구하잖아요? 그래서 저 AI를 써도 잘 사용해여 할꺼같아요 괜히 법정싸움까지 가기 싫으면
midjourney 라는 AI도 있던데 이건 오픈이고 월30달러에 무제한이용하도록 되어있더라구요. 그림그리는 사람인데 무섭기도 하고 매혹적이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정말ㅋㅋ 아직은 사람손이 많이 필요하고 사기일 가능성도 높다지만 그럼에도 돈을 내고 써볼까 고민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초반엔 공짜에요. 그림 그리는 사람이라고 하셨는데 혹시 대응책 있으신가요? 1. 그림 대회에서 AI가 우승하는 사례가 터짐. 2.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수 있게돼서 그림쟁이 없이 직접할수 있게 됐고 그림쟁이의 필요성이 줄어들음. 석가가 말한것처럼 그림은 친구 사귀는것과 같은 맥락. 3. 그나마 그림쟁이가 할 일은 선택과 보완하는 정도가 됐기 때문에, 적게 받던 인건비도 반토막남. 4. 일반인들은 사람의 그림이던, AI 그림이던, 좋기만하면 그만이라는 마인드. 5. 일반인들의 반응을 인정할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문제는 그림 업계에서 대응책은 나오지않고 바짝 헐값에 팔아넘기는 상황.
@@kakutv1696 글쎄요... 예전에 사진기가 발명되었을 때와 비슷한 맥락으로 보면 이 또한 새로운 도구와 장르의 탄생이자 기존 장르와 거기에 몸담은 작가 및 관련업계 사람들이 줄어드는 과정이 되겠죠. 대신 새로운 AI아트와 관련된 수많은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나타날테고요. 개인적으로는 시각적 표현을 AI들이 담당하게 된다면 그걸 사람의 감성에 맞추기 위해 다듬는 과정?을 사람이 담당하고, 또는 AI가 그려낸 것에 스토리를 부여하는 것, 즉 사람의 스토리작가로서의 역할이 커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요즘 그림보다도 글쓰는데 더 집중하고 있어요. 어떤 그림 커뮤니티에서 AI그림 업로드를 막는다던데 막는다고 될 일은 아니라고 보구요, 그냥 신장르, 신업계의 탄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상 탔다던 그림들 정말 예쁘더라구요. 거기에 어떤 이견이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AI아트에서의 저작권 지분이나 창작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등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풀려가는 것에 신경써야겠죠.
@@averyavellan2788 음.. 말씀하신 내용은 잘 알고있습니다. 대응책에 대해 질문했는데.. 말씀하신 대응책은 본인은 스토리에 더 신경쓰신다는 말씀이군요. 꽤 길게 적어주셨는데 맥락을 보자면 '새로운 기술에 대해 받아들여'라는 식으로 적어주셨네요. 글 쓰시는것도 한다고 했고, 본인 판단 하에 필요한 얘기라고 생각하시고 함께 적으셨을테니까요. 하지만 전 받아들이지 못한다고 얘기한적이 없습니다. 그림 그리신다고 해서 그림 그리시는 입장으로 대응책을 듣고 싶었던것뿐입니다. 말씀 들어보니 글 쓰시는걸 좋아하신것 같고. 그림을 처음부터 다져가고, 그림 실력을 쌓는데 성취감을 얻고 즐기시는 타입은 아니군요. 커뮤니티에서 그림을 막아라? 그런말도 한적이 없습니다. 이미 못막는게 현재 진행형이고 그 맥락으로 질문한게 아닙니다. 그쪽으로 강요를 하는 모습은 좋아보이지않네요. 그림 보완 업무 얘기나 전망은 처음 댓글에 요약해서 적혀있습니다. 첫 댓글에 요약해서 적었는데도 읽지않으셨고, 본인 사상을 강요하시는게 있네요. 글 쓰시는분이 맞는지 의문이 듭니다. 답변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KDB0308 저분 말씀하시는거죠? 맞습니다, 듣기 힘들었고 질문한 대답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그림 그리는 행위로 좋아하는 유형도 있고, ai가 대신하게 되면 그 행위가 허무해지는 사람들도 존재할텐데. 본인 사상을 주입시키려고 하시네요. 그것도 질문한 내용은 뒷전이라 답답했습니다. 그나마 나온 그림 저작권 대응책은 구체적이지않고, 오랫동안 불펌이 있는 상황에서 현실적인 대응책이 되지는 못할거라 봅니다
맞습니다. 델리로 쉽게 뽑아서 수정하는 정도만 돼도 그 타이틀을 딸수 있게 된것이죠. 그림실력이 별로 중요해지지않게 돼버린 상황이네요. 이미 그림 대회에서 우승한 사례도 있고 10년보다 빠르다고봅니다. 가만보면 열심히 그림 그렸던 사람들도 있을텐데 그 누가 그 사람들의 입장을 이해해줄까요.
📌부스트캠프 AI Tech 4기 모집 마감은 8월 1일 월요일 오전 10시까지!
- 지금 바로 지원하러 가기: bit.ly/boostcamp_aitech4_regi
- 부스트캠프 AI Tech 4기 자세히 알아보기: boostcamp.connect.or.kr/program_ai.html
- 온라인 설명회 다시보기: ruclips.net/video/nURKTHd2bDs/видео.html
처음부터 그림을 글로 묘사하기 보다는 기존 이미지를 제시하고 거기에서 수정하는 명령을 하는 것이 더 실용적일 것 같네요. 참여도도 높일 수 있으니 데이터가 모이는 속도도 훨씬 빨라질 것이구요.
며칠전 midjourney 의 디스코드 채널에 방문해서 몇차례 그것을 사용해보고 구독을 고려했던 2D 일러스트레이터 입니다.
저는 컨셉아티스트가 아니므로, 그것을 사용하는 나의 목적은 내 대신 적절한 '배경' 을 대신 생성해 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몇차례의 무료로 그것을 사용해본 사용자 경험 리포트 입니다.
1. PG-13 룰 그 룰이 정확한 결과물을 얻는데 굉장히 방해가 된다고 느꼈습니다.
외설적인 결과물이 아니라 일반적인 결과물을 만들려고 해도 그 룰은 문장을 만들고 있는 나를 언제나 긴장하게 만들었고 더 많은 설명을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2. 투시, 퍼시펙티브 설정, 로우 앵글 하이 앵글 포트레이트 등등의 심플한 요구는 정확하게 반영되었지만 실제 나의 작품 그대로 배치되기는 불가능했습니다.
물론 최근의 페인팅 툴은 3D공간을 대략적으로 생성하여 소스 이미지를 올바르게 수정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아주 미묘한 위화감조차도 없도록 수정하려면
처음부터 그것을 직접 페인팅하는 것과 비슷한 에너지와 시간이 소모된다고 느꼈습니다.
3. 주제가 되는 코어 이미지 설정이 불가능,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단어를 몇차례나 지속적으로 강조해도 midjourney은 그것을 종종 무시했습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이미지와 최대한 근접한 결과를 얻기위해서 너무 많은 노력과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4. 높은 구독가격과 프라이빗공간 대여료 문제
월 $10의 구독은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상세페이지를 잘 살펴보면 그것을 나의 작업에 24시간 활용하기 위해서
또는 내가 생각했던 이미지와 최대한 유사한 느낌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10보다 더 높은 금액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내가 생성한 이미지를 타인이 볼 수 없는 프라이빗 공간을 위해서 구독료보다 높은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납득할 수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래의 일러스트레이터는 수없이 많이 그린 자기 그림체를 AI에게 학습시킨 후 그 결과물을 판매하는 직업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말하자면 그림을 사는 게 아니라 그림체를 사는 거죠
이 영상에서처럼 간단한 문자열만으로도 원하는 그림체의 그림을 얻을 수도 있고, 아니면 추가적인 툴을 이용해서 간단한 예시나 모델을 제시하는 식으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도요
내가 그린 허술한 콘티가 유명 만화가의 그림체로 되살아 난다거나 하는 망상이나 같은 일이 현실이 될지도요
와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시지
이런 창의력 부러워요ㅠ
ㄹㅇ 간단하게 설명 개잘해주셨네
컨텐츠하고 설명도 정말 쿼러티가 뛰어나지만, 이거 편집도 더 명료하고 센스가 있는 것 같아요.
오늘 dalle2 대기열애서 초대받아 드디어 사용해 봤습니다. 해보고싶은건 많지만 명령하는게 생각만큼 쉽지는 않더군요ㅎㅎ
저렇게 요청해서 ai가 보여주는 이미지들은 저작권이 없이서 상용으로 사용이 가능할까요?
막대한 양의 데이터와 컴퓨팅 자원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제대로 보여준 사례들.. 작문이나 작곡도 이처럼 발전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이러한 이미지 생성 ai의 발전이 디자인쪽에 어떤 영향을 줄지 매우 흥미롭습니다.
Dall-E는 일단 샘플페이지(정확도 낮음)으로 테스트 가능하게 해놨는데 실제 사이트가서 써보면 신기하긴 하더라고요...
맞아요 :)
혹시 어디서 사용하나요? 찾아봐도 잘 안보이네요 ㅜ
I searched the internet to find out at what level I need to study mathematics to develop artificial intelligence.
In Nicholas's opinion, how much mathematical knowledge do you need to develop artificial intelligence software?
Wow.. that is amazing. I think it definitely has use for beginner filmmakers, excited to know more
포괄적인 종류의 이미지를 합치는 기능은 괜찮은 것 같은데...세세한 그림의 차이에 대한 선호. 취향을 완벽하게 내주진 못하겠지만,... 어느정도 뭔가 가닥을 잡기는 좋을 것 같군요. 자료를 오히려 찾는 게 아니라 만들어서 써먹는 데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배우의 초상권과 시나리오 작가만 있으면 영화 한편 뚝딱인 시대가 다가오고 있군요
누끼 따서 주면 진짜 개쩐다..이미 누가 쓰는거 보긴햇는데 .. 설명들으니 더 좋아보이네여..
AI기업이 디자이너들을 채용하겠죠
Got my beta access yesterday and was super excited! But! It was hard to give it the right prompt to get the satisfactory result for me! Perhaps I’m asking for something a bit too advanced as of now.
구글 이미진이 좋네요. 스펠링 안틀리는거 중요합니다!
mIdjourney도 그렇고 DAll_E도 그렇고 가끔보면 어? 이거 어디서 보던 일러스트인데?) 라는 느낌이 들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의문점이 든게 진짜 명암채도 기깔나게 해서 왠만한 컨셉아트이상 뽑아내기는 한데
몇몇 요소는 사진이 아니라 다른 작가의 아트웍에서 사용한 경우에는 저작권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음... 모방이 허용되다보니 너무 직접적으로 어떤 작가의 상징이라 할 만한 요소가 드러나지 않는 이상 문제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저도 그림 그리면서 사진 이미지 차용을 엄청나게 많이 하는데 그렇다고 해당 사진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보지는 않거든요. 현대 미술품의 카피에 대한 재판 사례들도 있는데 겉으로 보기엔 정말 똑같아 보이는데도 아니라고 판명나는 경우도 허다하고.. 하지만 정말 궁금하긴 하네요. 이건 사람 대 사람보다 더 복잡하게 얽히는 거니까요.
@@averyavellan2788넹 확실히 그렇죠
컨셉아티스트가 디지털메트페이팅으로
밥솥을 완전히 분해해서 우주선을 그린다고 표절에 걸리지 않으니까요.
근데 진짜 가끔 누가 봐도 어? 이거 혹시 라 할정도로 어느 작가의 어느 작품이다 란 느낌이 드는 경우는 좀 걸려서요.
일단 몇몇AI 일러스트는 일정 금액이상벌면 로얄티를 요구하잖아요? 그래서 저 AI를 써도 잘 사용해여 할꺼같아요 괜히 법정싸움까지 가기 싫으면
그 판단도 AI가 하겠군요…인간개입은 줄어들겠네요
이미지+텍스트의 벡터화 데이터를 인코딩한다음 이미지를 정답과 매칭시키는 방법으로 디코딩 하는건가
조만간 영상도 되겠네요 ㄷㄷ
영상할려면 뽑는대만 엄청난 시간이 걸릴듯요.
midjourney 라는 AI도 있던데 이건 오픈이고 월30달러에 무제한이용하도록 되어있더라구요. 그림그리는 사람인데 무섭기도 하고 매혹적이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정말ㅋㅋ 아직은 사람손이 많이 필요하고 사기일 가능성도 높다지만 그럼에도 돈을 내고 써볼까 고민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초반엔 공짜에요. 그림 그리는 사람이라고 하셨는데 혹시 대응책 있으신가요?
1. 그림 대회에서 AI가 우승하는 사례가 터짐.
2.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수 있게돼서 그림쟁이 없이 직접할수 있게 됐고 그림쟁이의 필요성이 줄어들음. 석가가 말한것처럼 그림은 친구 사귀는것과 같은 맥락.
3. 그나마 그림쟁이가 할 일은 선택과 보완하는 정도가 됐기 때문에, 적게 받던 인건비도 반토막남.
4. 일반인들은 사람의 그림이던, AI 그림이던, 좋기만하면 그만이라는 마인드.
5. 일반인들의 반응을 인정할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문제는 그림 업계에서 대응책은 나오지않고 바짝 헐값에 팔아넘기는 상황.
@@kakutv1696 글쎄요... 예전에 사진기가 발명되었을 때와 비슷한 맥락으로 보면 이 또한 새로운 도구와 장르의 탄생이자 기존 장르와 거기에 몸담은 작가 및 관련업계 사람들이 줄어드는 과정이 되겠죠. 대신 새로운 AI아트와 관련된 수많은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나타날테고요. 개인적으로는 시각적 표현을 AI들이 담당하게 된다면 그걸 사람의 감성에 맞추기 위해 다듬는 과정?을 사람이 담당하고, 또는 AI가 그려낸 것에 스토리를 부여하는 것, 즉 사람의 스토리작가로서의 역할이 커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요즘 그림보다도 글쓰는데 더 집중하고 있어요.
어떤 그림 커뮤니티에서 AI그림 업로드를 막는다던데 막는다고 될 일은 아니라고 보구요, 그냥 신장르, 신업계의 탄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상 탔다던 그림들 정말 예쁘더라구요. 거기에 어떤 이견이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AI아트에서의 저작권 지분이나 창작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등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풀려가는 것에 신경써야겠죠.
@@averyavellan2788 음.. 말씀하신 내용은 잘 알고있습니다. 대응책에 대해 질문했는데.. 말씀하신 대응책은 본인은 스토리에 더 신경쓰신다는 말씀이군요.
꽤 길게 적어주셨는데 맥락을 보자면 '새로운 기술에 대해 받아들여'라는 식으로 적어주셨네요. 글 쓰시는것도 한다고 했고, 본인 판단 하에 필요한 얘기라고 생각하시고 함께 적으셨을테니까요. 하지만 전 받아들이지 못한다고 얘기한적이 없습니다. 그림 그리신다고 해서 그림 그리시는 입장으로 대응책을 듣고 싶었던것뿐입니다. 말씀 들어보니 글 쓰시는걸 좋아하신것 같고. 그림을 처음부터 다져가고, 그림 실력을 쌓는데 성취감을 얻고 즐기시는 타입은 아니군요.
커뮤니티에서 그림을 막아라? 그런말도 한적이 없습니다. 이미 못막는게 현재 진행형이고 그 맥락으로 질문한게 아닙니다. 그쪽으로 강요를 하는 모습은 좋아보이지않네요. 그림 보완 업무 얘기나 전망은 처음 댓글에 요약해서 적혀있습니다. 첫 댓글에 요약해서 적었는데도 읽지않으셨고, 본인 사상을 강요하시는게 있네요. 글 쓰시는분이 맞는지 의문이 듭니다.
답변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kakutv1696 너무 무례해보임;; 지 혼자 장구치고 북치고 다하노..
@@KDB0308 저분 말씀하시는거죠? 맞습니다, 듣기 힘들었고 질문한 대답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그림 그리는 행위로 좋아하는 유형도 있고, ai가 대신하게 되면 그 행위가 허무해지는 사람들도 존재할텐데. 본인 사상을 주입시키려고 하시네요. 그것도 질문한 내용은 뒷전이라 답답했습니다. 그나마 나온 그림 저작권 대응책은 구체적이지않고, 오랫동안 불펌이 있는 상황에서 현실적인 대응책이 되지는 못할거라 봅니다
신기해...😱
미술전공자인데 이번에 Dall-E써보고
충격을 받아 디자인관련 취업을 접고
차라리 코딩을 배우고자 구독했습니다
무섭네요
그래서 토르는 언제 나오는데?
어마어마마네 이러다 10년뒤엔 일러스트레이터도 상당수 없어지는거 아님?
맞습니다. 델리로 쉽게 뽑아서 수정하는 정도만 돼도 그 타이틀을 딸수 있게 된것이죠. 그림실력이 별로 중요해지지않게 돼버린 상황이네요. 이미 그림 대회에서 우승한 사례도 있고 10년보다 빠르다고봅니다. 가만보면 열심히 그림 그렸던 사람들도 있을텐데 그 누가 그 사람들의 입장을 이해해줄까요.
예전에 1 써봤을 때도 재미있었는데... 개인이라 베타는 안 받아줄 듯 해서, DALL-E 2 공개되는 날을 기다려야겠네요.
Where can I try them? Interesting :O
갑자기 한국어 인사로 마무리를?
Holy moly
ㅋㅋㅋ😎👍
Guacamole
roly poly
AI도 경제의 소비의 주체가 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권도 Ai가 가지고,, 부가 수익이 창출되면 사람이 일부 수수료를 가져가는... Ai들의 서로 자산을 창조하고 팔고 소비하면서 나타나는 이윤을 창조자 인간들에게 바치는 세상.
오타 정정합시다. 라쿤과 너구리는 다른 동물입니다.
요즘 해외 유튜버들 보니까 bun 이 ㅈㄴ 빠르다 , 노드 킬러다 이러던데 영상 올려주실까요
한국어는 지원 안 되겠져?...
성인용 텍스트도 가능한가요??
텍스트만 가지고 상당히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는게 대단하긴한데, 자세히보면 기존에 학습된 이미지를 잘 조합해서 만든거라 혁신적이거나 충격적인 수준까지는 아니네요. 하지만 머지 않아 인간이 상상할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이미지도 만들어내겠죠?
그런 수준은 이미 넘었어요ㅋㅋ 정말 충격적인 결과들이 많습니다.
@@ljh0412 다만 영상에서 키워드를 입력할때 우주 관련한 키워드와 동물 관련한 키워드만 자꾸 나오는 거 보니까 토큰화가 되는 키워드에는 제한이 있는 거 같네요 아직...
@@chackchi 사람들이 실험한 결과들 공유한 걸 보면 온갖 기상천외한 문장이 다 테스트 되고 괜찮은 결과를 내는걸 볼 수 있어요. 사람이 상상할 수 있는 건 거의 다 된다고 봅니다. 분명 무언가 약점은 있겠지만..
@@ljh0412 정말요? 저도 그 말 들으니 궁금해지네요! 단어만 인식하는 거면 모를까 주어 동사 형용사 이런거 자기가 다 알아서 구분하고 결과를 낸다는게... ㄷㄷ
사람도 기존에 학습된걸 토대로 말과 행동을 하기에 같은 논리라면 '지능'이라는 것은 혁신적이거나 충격적일 수 없는 대상이 됩니다!
life is short but We Follow To Hard IT Enviroment -파이썬의 캐치 프라이즈를 약간 섞었어요 ㅎㅎ
빨리 인간 생각 모델을 만들자.
텔레그램에서 저거 봇 있길래 써밨는데 ㅈㄴ 신기하긴함
😎😎😎😎 whats Up Bro
😎
무서워무서워..
AI를 이용한 진단AI나 변호사AI등 나올때부터 옛날엔 기술발달로 블루컬러가 먼저 대량의 실직이 일어났다면 이번엔 화이트칼라일 수 있겠다 했는데 돌아가는걸보니 그럴 가능성이 더 높아지네요
창작이라는 영역에 ai가 발을 들였으니 사람은 무엇을 하면 좋을지 싶네요.
외계인의 석방을 촉구합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StackGAN이 생각이 나고, 단어를 토큰화시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정말 발전이 무서울 정도다 싶네요.
고양이상 여자를 요청하면 암컷고양이가 나오나??
악마다!!!
GAN 계열인거 같은데 존나 어렵네 ㅅㅂ ㅋㅋ;
세상은 인공지능이 지배할거야
보고있나?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