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게 진짜 제일 행복했던 경험이에요?? 라고 못마땅하게 물어보면 그냥 네 라고 하면 될까요? 예전에 면접에서 스트레스 쌓이면 뭘로 푸냐고 해서 명상이라고하니까 명상한다고 진짜 풀려요? 라고 못마땅하게 묻길래 그냥 네 라고 했더니 되게 표정이 안좋았음; 2. 네 라는 대답 듣고 그럼 그거 말고 다른 행복했던 경험 있나요? 라고 물어보면 괜히 쫄아서 진짜 행복했던 경험 말하는것보다 첫번째 대답과 마찬가지로 직무와 연관되거나 회사에 도움이 되는 다른 경험을 말해야 되겠죠?
근데 이런 경우에서 면접관이 평가할수있는 질문이 이 한개 질문만 있진 않을텐데요, 개별적인 질문이 아니라 전체 면접의 큰 흐름에서, 평가표에 평가할만한 질문들이 있었고, 거기에 맞는 대답도 몇개 했었는데 이런질문에서 솔직하게 대답안했다가 오히려 면접관들이 그전에 평가했던 대답에 대해서 의구심을 품을 수 있지도 않나요?
공준생님 이번에 자소서를 적는데 희생,헌신했던 경험에 대한 문항인데 이런 사례도 괜찮을까요? 대학교시절 팀원들과 프로젝트에 참여 프로젝트 중반부 팀원 한명이 개인사정으로 인해 더이상 프로젝트를 같이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 누군가가 빠진 팀원의 역할을 대신했어야했는데, 다들 나서기를 꺼려했고 회의를 해본 결과 내가 이 역할을 다른 팀원보다 잘해낼수 있을것이라고 판단되어 내가 나서서 그 역할까지 도맡겠다고함.
선생님 슬펐던경험은 말씀의 방향성에 공감하여 직무와관련하여 소통의단절을 소재로 실패했다는 방향으로 우선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비슷한 질문이지만 힘들었던경험 질문의 답으로 올해 초 10년간 사귀었던 여자친구와 헤어져 처음 겪어보는 고통을 겪었고 이로인해 공부에 집중할수없었지만 결국은 이를 이겨내고 반년동안 열심히 공부하여 필기합격을 통해 이자리에왔다. 이 경험으로 무슨일이있어도 못해낼것은 없다는 강인한 의지력을 가지게되었다. 추후 면접의 결과가 좋아 입사하게된다면 생애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될것같다. 저에겐 정말 인생에 큰 일 중 하나였어서 이렇게 대답하는건 어떨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면접=천하제일구라대회
1. 그게 진짜 제일 행복했던 경험이에요?? 라고 못마땅하게 물어보면 그냥 네 라고 하면 될까요? 예전에 면접에서 스트레스 쌓이면 뭘로 푸냐고 해서 명상이라고하니까 명상한다고 진짜 풀려요? 라고 못마땅하게 묻길래 그냥 네 라고 했더니 되게 표정이 안좋았음;
2. 네 라는 대답 듣고 그럼 그거 말고 다른 행복했던 경험 있나요? 라고 물어보면 괜히 쫄아서 진짜 행복했던 경험 말하는것보다 첫번째 대답과 마찬가지로 직무와 연관되거나 회사에 도움이 되는 다른 경험을 말해야 되겠죠?
여 hair...ㅋㅋㅋㅋ
진짜 면접 유튜버는 이 사람 말고 거의 다 걸러도 된다고 생각함
왜?
면접평가표 근거해서 이야기 하는 사람 이 사람 말고 못봄 ㅇㅇ;
가장 행복했다고 물어보지말고 이럴거면 그냥 일하면서 행복했던 경험 물어봐라 헷갈리게 물어보지 말고 ㅠ
여자친구랑 헤어진거
여 hair라고 적는거 나만 킹받는가?...?
진짜 이 영상에 엄청난게 담겨있다..
오!! 답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직무에서 보람느낀경험 말했는데 그게 정말 인생살면서 가장행복했어요?? 라고 꼬리질문 들어옴
네 지금 당장은 그렇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만약 그때 행복감을 잊지 못하였다면, 지금의 도전 또한 없었을 가능성이 존재할 거기 때문이고, 제가 더 성장할수록 그 때의 기억은 앞으로 더 큰 행복의 추억으로 남을 거 같습니다!
안그래도 최종면접에 계속 떨어져서 모의면접해보고 코칭받았는데 이부분 계속 지적받았는데...무조건 조직이랑 연관시켜라
"인생에서 가장 큰 일탈 경험을 말해봐라" "부모님 속썩인 경험을 말해봐라" 이런 질문에 대해서는 어떤 답변을 해야할까요... 저번면접때 당했는데 이걸 평가표랑 직무로 연결 지을수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고..
와 행복했던경험 이번 서교공 면접에서 나왔는데ㅠㅜ
개웃기다 설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인생' 때문에 고민했었는데... 바로 올라오네여 감사합니다 👍🏻
근데 이런 경우에서 면접관이 평가할수있는 질문이 이 한개 질문만 있진 않을텐데요, 개별적인 질문이 아니라 전체 면접의 큰 흐름에서, 평가표에 평가할만한 질문들이 있었고, 거기에 맞는 대답도 몇개 했었는데 이런질문에서 솔직하게 대답안했다가 오히려 면접관들이 그전에 평가했던 대답에 대해서 의구심을 품을 수 있지도 않나요?
여 hair ㅋㅋㅋㅋㅋㅋㅋㅋ
공겹 면접 준비중인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쏘 굿
공준생님 혹시 실패나 갈등경험을 물었으면 묻는 그대로 실패or갈등 경험만 말하는게 낫나요? 해결극복방안까지 다 말하는게 낫나요
가장 행복한거 1차 면접 합격이라고 하면 이상한가요? 진짜인데..
영상에서 이미 충분히 다뤘습니다. 행복한 경험에서 1차 면접 합격이라고 하는 사람과 프로젝트 성공한 경험을 행복한 경험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경쟁하면 후자가 뽑힙니다. 이 질문을 질문 그 자체로 생각하지마세요.
공준생님 이번에 자소서를 적는데 희생,헌신했던 경험에 대한 문항인데 이런 사례도 괜찮을까요?
대학교시절 팀원들과 프로젝트에 참여
프로젝트 중반부 팀원 한명이 개인사정으로 인해 더이상 프로젝트를 같이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
누군가가 빠진 팀원의 역할을 대신했어야했는데, 다들 나서기를 꺼려했고 회의를 해본 결과 내가 이 역할을 다른 팀원보다 잘해낼수 있을것이라고 판단되어 내가 나서서 그 역할까지 도맡겠다고함.
실패한 경험에서 프로게이머 도전기를 언급 해도 괜찮을 까요?
공갤러이십니까...ㅋㅋㅋ
평가표
선생님 슬펐던경험은 말씀의 방향성에 공감하여 직무와관련하여 소통의단절을 소재로 실패했다는 방향으로 우선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비슷한 질문이지만 힘들었던경험 질문의 답으로 올해 초 10년간 사귀었던 여자친구와 헤어져 처음 겪어보는 고통을 겪었고 이로인해 공부에 집중할수없었지만 결국은 이를 이겨내고 반년동안 열심히 공부하여 필기합격을 통해 이자리에왔다. 이 경험으로 무슨일이있어도 못해낼것은 없다는 강인한 의지력을 가지게되었다. 추후 면접의 결과가 좋아 입사하게된다면 생애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될것같다.
저에겐 정말 인생에 큰 일 중 하나였어서 이렇게 대답하는건 어떨지 여쭤보고싶습니다.
ㅋㅋㅋ아니 이걸 고민하는분이 계셨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