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정보 넘 감사해요. 고기편도 넘 유용하고 보고 있어요. 그동안 캘리산 쌀인 줄 알고 샀는데 속았네요. 이천쌀은 캘리산 쌀이였군요. 코슷코에서칼로스나 자스민쌀을사먹어야 하나 생각 중이예요. 한인마트도 멀어 한 두달에 한 번 가는데~~ 김장할때나 가야겠네요. 참 좋은 정보라 보답의 의미로 카페 공유 했습니다.
잘 봐주신 것도 감사한데 이렇게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려요😍 아는사람도 한국인도 없는 시골동네에서 혼자 어떻게서든 한식을 해먹고싶어서 많이 공부하고 경험했어요ㅠㅠ 영어 못해서 말 안통하는건 참는데 먹고싶은거 못먹는건 못참겠더라고요ㅋ 그렇게 열심히 알아낸 이야기들을 공유할 사람도 없었는데ㅠㅠ 이렇게 알려드릴수 있게되어서 너무 좋고 도움이 된다는 분들 덕분에 더욱 좋습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될 정보들을 전해드리려 노력할게요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건 언제든 댓글남겨주세요~~
미처먹기 Finding K-food in the U.S 미국생활 네...정말 도움도 되고...미국에 처음 정착 하시는 분들에게 너무 고마운 채널이에요. 저는 오래 살아도 모르는게 너무 많고 애틀랜타는 한인 마트가 엄청 커서 다 거기서 사먹지만....아쉬움이 많아요. 미국에 사니까 최대한 미국 마트를 이용하는것도 필요하거든요. 제가 다른 영상도 거의 다 봤지만 댓글은 요기만 남겨요. 앞으로 올리시는 영상들 정말 열심히 보고 댓글 올릴게요.
아틀란타에 계시는군요~ 예전에 제가 다른 주에서 살때 한인마트간다고 편도 4시간을 운전해서 아틀란타를 다녔었답니다. 지금은 4시간이면 감지덕지인데 그땐 엄청 멀다생각했어요ㅋㅋ 여튼 가봐서 잘 압니다! 암만 많아도 있을건 있는데 또 없는 것은 없죠! 있어도 비싸거나ㅠㅠ 고건 LA며 뉴저지도 마찮가지구요ㅠㅠ 미국마트가 주는 장점도 있다생각합니다. 한인마트서 안사고 미국마트에서 사는것도 많거든요ㅎㅎ 저 같은 경우는 고기류가 주로 그렇습니다. 가격도 훨신 싸구요! 오래 계셨다면 저보다도 아는게 많으시지 않을까하지만 모쪼록 새로운 정보를 드릴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느끼는 이 기쁨 이상으로 애틀맘님께도 좋은일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덧글) 이 글에만 다셨다면 혹시 이글에만 달린 추가설명도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ㅋ 부족하거나 수정하고싶은 이야기는 추가설명으로 달아놓겠습니다 설명도 가끔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밥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에서 십년 넘게 천하일미 사먹었는데 몇주전에 이 소식을 듣고 CJ food america에 이메일 썼더니 답이 안와서 직접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 어디서 grow 하는지 말해 줄수 없다네요. 한 주가 아니라 여러주래요. 그중 몇개만 가르쳐 달라 해도 못 가르쳐 준대요. 이제 바꿔야겠네요. 어린아들 밥 항상 먹였는데ㅠ
아이고..... 최근들어 계속 유명 한국 브랜드의 쌀 대부분 캘리라는 이야기를 듣고 방심했는데ㅠ_ㅠ 이렇게 도움이 될 만한 소식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이 쌀 문제를 알게되었던 8년정도 전에 어떤 쌀 브랜드에 문의했다가 알게된 내용과 같네요.. 무척 서운하고 속상하셨겠습니다ㅠㅠ 그래도 생산지가 그렇다는 것이지 실제 비소함량이 높은지 적은지는 여전히 모르시는 겁니다. 앞으로 그저 보다 안전하게 드시는 것으로 충분할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로 한국인들이 흔히 먹는 쌀(미국에서는 스시 라이스라고 불리우지요.) 은 대부분 캘리산입니다. 저는 미국에 산지 7년 되었고요, 주식이 밥입니다. 집에서는 스시 라이스 주로 먹고요, 치폴레나 다른 멕시칸 음식 자주 투고할 때 다른 종류 라이스도 먹게 되는데요, 2년 전 임신했을 때 걱정되서 비소 검사를 한적 있어요. 수치 정상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쌀 비소에 대한 지나친 걱정을 멈추게 되었어요.
맞습니다ㅎㅎ 캘리가 스시라이스 재배로도 알려져있지요. 다만 모든 스시라이스가 그곳에서만 재배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본브랜드네임을 가진 쌀이 대부분 캘리산이고 아쉽게도 한국 브랜드네임을 가진 쌀 포장들은 대부분 M 이였나 다른 주였습니다. 지금은 표기가 바뀌어서 USA 라고만 나와서 확인이 더 힘들어졌습니다. 만약 그곳의 쌀 역시 내용물은 캘리산 쌀이라면 그것 참 좋은 소식이겠습니다!!!!! 제가 알기론 한국 종자를 가져다가 그쪽에서 기르는 걸로 알아서.. 그렇게 길렀다한들 비소함량 공개하면 어디서제배했든 믿고 먹을수있을텐데요! 그외에 쌀로 유명한 지역이 아니여도 쌀을 재배해서 해당주에 판매하는 지역쌀도 많습니다. 저희지역 역시 전혀 쌀로 유명한 지역이 아닙니다만 이곳의 쌀들이 유통되고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평생을 드셔도 건강하신 분들 많습니다^^ 검사까지 해보셨다니 더 안심되시겠군요!
물에 담궈두는 것도 비소를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만 큰 차이는 없다는 연구결과가 구글에 공개되어있습니다. 담궈둔 후에 밥을 지으면서 물에 끓이고 그걸 버리고 새물을 받아서 또 끓이고 등을 반복해야 한다하지요. 콩나물과 숙주도 문제가 있나요? 처음 알았습니다. 물에 담궈서 보관하면 더 오래 싱싱하다해서 그러고 있는데 얻어걸렸네요ㅎㅎㅎ 알아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이고 죄송하게도 대댓글 알람은 없어서 발견이 늦었습니다ㅠㅠ 이게 아쉽게도 두부는 특정 나라에서 선호하는 향의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저도 미국내 판매하는 다른 브랜드 (주로 일본식 이름이죠) 의 두부들을 먹고있는데 이상한 향이 나는 브랜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중국 마트에서 파는 중국 브랜드의 두부는 도저히 못먹겠더라구요ㅠ_ㅠ 오묘한 중국 향신료의 냄새가.. 제가 또 낯선 향에 엄청 약해서 아무리 가격은 저렴하다해도 그냥 한인마켓이나 미국 마트에서 사먹습니다. 물론 단언컨데 그 어떤 두부도 한국 두부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득한 맛은 없었습니다.. 한국가면 정말 맨날 두부만 잔뜩 먹고 와요ㅠㅠ 맛에 대한 이야기는 못해도 미국내 두부의 유통기한과 종류에 대해서는 다음에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입니다ㅎㅎ 이게 콩나물과 숙주의 경우는 저도 Xpress 님께서 말씀주신 덕분에 찾아봤지만 미국내 유통에 대해선 공개된 정보가 없더라구요. 아시안 마켓위주로 판매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어떤 농약을 쳤던 판매하면서 공개할 의무는 없어보입니다. 그나마 공개되는 주의점은 GMO 뿐이구요. 그저 구매 후에, 말씀주신 물에 담궈놓는 방법이나 먹기 전에 식초물에 넣어두는 방법 등이 최선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대량 박스에서 그대로 꺼내서 소포장하거나 내놓는 것은 맞을겁니다. 저희지역 중국마켓에서도 박스 째 놓고 판매하거든요. 이것은 한국의 동네마트에서도 이런식으로 판매하긴합니다. 이마트에서는 못보는 옛날식이죠. 비록 공개된 정보가 적어서 속 시원하게 알 수는 없었지만 덕분에 콩나물과 숙주의 잔류농약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인들이 먹는 품종은 거의다 캘리포니아에서 납니다. 오히려 비소를 걱정하시려면 시리얼이나 라이스로 만드는 프로세스 푸드들을 조심해야되요. 보통 그런 것들의 원재료가 비소성분이 검출되는 남부지방 라이스가 많다는 루머가 있죠. 사실 그런것들의 원재료가 어디서 생산되었는지도 확인이 불가할 수 있고요. 백미는 비소성분이 덜하고 현미가 더 많습니다. 비소는 수용성이라서 물에 오래 담구어두면 사라지는 성분입니다.
좋은 추가 정보 감사드립니다^^ 말씀대로 쌀로 만든 제품들은 어디 쌀 어떤쌀로 만들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않지요. 다만 한국인들이 먹는 품종이 캘리포니아에서 나는 지 어떤지를 소비자로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포장에도 나와있지 않고 온라인에도 확인할 수 없지요. 그저 원산지를 '정확히' 표기해주는 브랜드들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긴가민가하면서 사는것과 확신을 갖고 사는 것은 다르지않습니까. 물론 그것보다 더 큰 바람은 굳이 캘리산이 아니더라도 자신있는 브랜드들은 직접 비소 함유량을 공개해준다면 참 좋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할텐데 미국에서는 그런게 없어서 아쉽습니다. 또한 비소는 수용성이라서 물에 오래 담궈놓으면 물에 풀어지지만 쌀의 내부까지 들어있는 비소는 풀어지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물에 불리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물에 끓이고 버리고를 반복해야 비로소 대부분의 비소를 없앨수 있는걸로 압니다.
@@KFoodintheUS 제가 사는 이 나라는 토양 자체에 비소 함량이 높은 나라이며 비소 중독이 심한 나라로 알고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물 자체에 비소 함량이 높습니다. 이 나라에서 나오는 쌀들도 그렇다면 비소 함량이 높겠군요. ㅠ 그런데 이 나라 사람들은 밥 할때 쌀을 대충 씻고 물을 많이 부어 밥을 하다가 중간에 그 물들을 버리더라고요. 그리고 더 가열하여 물기를 날려버리고 먹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우리처럼 압력밥솥에 밥을하는 것 보다는 나은 방법이겠네요. 나름대로 지혜로운 방법같습니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jane858 와 그런지역도 있군요. 쌀 뿐 아니라 전체적인 식재료에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그 곳 사람들도 무척 현명하네요! 그것을 어떻게 알고 그렇게 밥을 지어먹기 시작했답니까? 신기합니다ㅎㅎ 구글에서 관련 연구 자료를 찾아보실 수 있으실거예요. 공통적인 결과로 물에 담궈둔 후에, 새 물에 끓이고 버리고하면 80%이상 비소가 제거된다합니다. 저도 덕분에 실제로 이렇게 먹는 지역이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코스코에서 Sunwest 쌀 50 lb 를 $25에 사왔어요. 동영상 보고 너무 놀라서 Sunwest 회사를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캘리포니아에 자라는 곡식을 정제해서 판매하는 캘리포니아 회사네요. 아직 밥을 안해서 맛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가격도 싸고 캘리포니아산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네요.
우와 부럽습니다! 가격이 정말 싸네요!!! 저희지역의 코스트코에도 그 가격에 들어와있으면 좋겠습니다! 전에 다른분께서 그 브랜드가 캘리산이라고 정보를 주셔서 설명에 추가해두었었습니다^^ 다른 영상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캘리산이 '안전'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미국산 중에서 낫다는 것을 의미하니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한국은 한국자체 품종으로 쌀 수확 한게 몇년 안됐어요.과일,채소,쌀,잡곡,콩류..몬산토,바이엘등등 대기업들에게 종자씨를 받아서 심기 때문에..한국의땅에서 자랐어도 종자씨 자체가 수입산이래서 신토불이라고 볼수 없죠. 그나마 일부지역(제가 알기로는 전남지역)에서 종자씨가 아닌 토종 품종을 심는 곳이 보전 되어서 토종품종도서관 이라고 하면서 그 곳에서 토종 품종을 받아가서 키운뒤 품종을 어느정도 기부하는걸로 거래하고 있더라구요. 토종 잡곡들이 엄청 다양하다는걸 알았죠. 한국도 자체 개발한 쌀 품종의재배가 늘어나면 수출도 늘어날껀데.. 쌀농사가 80번?88번? 손이가야 되는 농사래서 지금의 논농사도 사라질까 걱정예요. 밥 흘리거나 깨끗히 안먹으면 농부가 농사지을때 얼마나 많은 손길로 키우는지 아냐면서 야단 치시던 아빠의훈육이 우연한 경험으로 알게 됐었죠.
우와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딸기며 포도며 과일 품종보면 대부분 외국이름이길래 외국에서 들여온것이구나 했더니 그 이상으로 더 많이 있었군요. 한국땅에서 원 종자보다 훨신 맛있도록 연구하며 만들어가는 것을 보면 참 자랑스럽습니다. 말씀대로 토종품종 역시 잘 지키고 연구해서 수출도 많이 하게되었으면좋겠습니다. 값이 절대 싸진 않을것같지만 그날이 기다려집니다. 그 농부가 저희 할아버지셨답니다. 아버지가 무조건 한톨도 남김없이 먹어야한다고 엄하게 가르치셨죠ㅋㅋㅋㅋ
TV news 에 나온적이 있는데 pesticides 가 물에 오래잠겨 자라는 쌀에 침투하여 나쁘다고 했고 쌀을 세네번 씻는데 물에 담구어 두라고 .. 그후론 열심히 하고 있는데 어떤 지역에 따라 비소가 더 들어 있는지는 몰랐네요.. JFC international 것은 어디에서 자랐는지 불분명하지요?
아쉽게도 물에 담궈두는 것만으로는 큰 효과는 없습니다ㅠㅠ 그에 대한 연구 결과를 구글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그래도 분명 그냥 먹는것보다는 좋습니다!! JFC Int'l 이라면 Nishiki rice 를 말씀하시겠죠? 그 쌀은 캘리포니아산임을 작년에 만들어진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문제는 유명 한국 브랜드의 쌀은 대부분 홈페이지가 없습니다ㅠㅠ 유일하게 홈페이지가 있고 홈페이지에서 소개된 제품으로 Rheebros 의 Rheechun rice 제품이 있습니다. (이것도 어째 현재는 해당 문구가 있는 웹페이지가 없어졌네요. 한국미의 경우 최근 포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포장에 있거나 직접 브랜드에 문의하지않는 한 일반인으로서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유통업에 종사하시는 분께서 대부분의 유명 한국브랜드 쌀은 캘리산이라고 의견을 주셨습니다만 어제 H Kim 님께서 댓글로, CJ 미국지사에 문의한 결과 여러주의 쌀이 섞여있는 답변을 받았다고 알려주셨기에 여전히 조심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캘리산임이 확인된 쌀은 설명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손이 모델처럼 너무 이뻐요! 이 영상에서 얘기하신 쌀은 미국산 쌀에만 해당되는 건가요? 보통 한국산 쌀을 사서 밥을 해 먹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보고 있었는데 좀 더 생각해보니 시켜먹는 음식에 들어가는 쌀, 얘를들면 할랄푸드같은 곳에서 먹는 쌀이나 트레이더조에서 커리&밥이 같이 들어있는 길쭉한 쌀은 보통 의심을 해봐야 하는 건가 걱정이 드네요.
헉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을 칭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두 험하게 쓰느라 흉이 많은데도 잘봐주셔서 감사하구요!! 미국 식당에서의 쌀은 아쉽게도 정말 의심해봐야하는 것 맞습니다. 전분기없고 길쭉한 쌀들은 주요 생산지가 비소가 많다고 알려진 미국 남부쪽이거든요. 또한 쌀로 만든 씨리얼이나 과자류도 그쪽 지역의 쌀을 주로 사용해서 가끔 비소 문제로 인해 뉴스에 나올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들을 일주일에 두세끼정도만 사이드로 드신다면 크게염려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FDA에서 권고하는 섭취량입니다) 한국인들은 쌀을 삼시세끼 한그릇 이상을 먹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뿐이죠. 그리고 만약 드시는 식당의 쌀이 캘리산의 길쭉한 쌀일 경우는, 비소함량이 한국 제품 정도로 무척 적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인도나 태국에서 수입된 쌀일 경우에도 염려를 덜하셔도 되구요. 꼭 드시는 곳에서는 걱정이 덜 될만한 지역의 쌀을 쓰고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니 분명 댓글을 열심히 달아뒀는데 우째 댓글이 사라졌을까요? 제 댓글 보셨나요ㅠㅠ? 설마 제가 열심히 써놓고 확인버튼을 안눌렀던 건가요... 열심히 생각나는대로 다시 써보겠습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국에서 오프라인 마트에도 미국쌀이 들어가있나요? 온라인에서는 구할 수 있었지만 몇년전까지만해도 없었는데! 미국내 유통되는 쌀 브랜드들이 일본식 이름들이길래 그렇지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전 그렇게 미국에 자리잡은 일본인들이 무척 존경스럽습니다.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으면 일반 미국 마트에서도 자기들 식품들이 유통될 수 있도록 했을까요. 미국 마트에 보면 Japanese radish, Japanese sweet potato, Japanese rice(Sushi rice)등 많습니다. 이사람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끼는 것은 심지어 일본어의 이름 그대로 미국내 유통을 시켰다는 겁니다. Daikon, Fuji apple, Wagyu beef, Sushi.. 일본어를 그대로 고유명사로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한국도 이렇게 한국어 그대로 세계화시키는 것에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Rice cake 가 아닌 떡! 으로, Roasted seaweed 아닌 김! 특히 아직 이름이 정해지지 않는 고기의 소분 부위는 가능성도 있다 봅니다!! 갈비, 차돌, 삼겹살, 갈매기살! 일본이 참치 소분부위를 일본어 그대로 세계화 했듯이요! 한국어의 세계화를 열심히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KFoodintheUS 한국도 만두제품에 영어로 dumpling안쓰고 만두라는 고유명사로 쓰고 수출해요.스시 보다는 김밥으로 사용하구요 스시와김밥은 완전 다른거죠. 한국에서도 떡을 rice cake보다는 떡이라고 말 해주는 추세이구요. 어묵을 fish cake이라는 우픈 설명충도 사라져야되구요. 육류도 부위마다 설명해주고 한국어명칭으로 말해 주고 있어요. 한국에는 쌀이 남아도는데... 마케팅쪽에서 더 노력해야되죠. 요즘 한국쌀이 잘 나와서 외국인들도 식당의정부미 먹다가 제대로 된 한국쌀 먹어보면 역시 한국쌀이라고 해요. 언어는 적응하면 늘지만 음식은 평생 그리운가봐요..저도 해외여행때 현지 적응이 우선인데 이상하게 마지막 날에는한식을 먹게되더라구요.담날 한국으로 가는데ㅎㅎㅎ 유튜브 영국남자, 졸리 채널를 보면 한국음식을 한국 명칭으로 다 써요.고맙죠. 일본산으로 한국음식을 만들면 제대로 된 맛이 안나죠.그 만큼 한국의 채소,과일의다양화가 떨어지는건 사실이예요. 다양화도 필요 하지만 지금의정체성을 잃지 않는 고유명사 사용이 더 중요 하다고 봐요. 우한바이러스가 다시 꿈틀거리고 있으니 건강 조심하세요! 채널 구독,조아요 꾸~욱!🤗
@@KFoodintheUS 저도 미국L.A에 거주합니다. 몇해 전에 주식으로 소비되는 정도만 커버가 되는 정도고 그 이외 식탁에 오르지 않는 용도로의 쌀은 수입할 수 밖에 없다 뭐 그런 뉴스를 본 듯 하네요. 하지만 노동력에 비해 수입이란 쉬운 선택과 수지타산적인 면에서도 더 현실적인 선택을 하지 않을까 하는. 이민역사가 일본보다는 길지 않아서일테고 우리의 정체성이랄지 사실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온 우리의 소견이 여러 곳에서 드러나는 것도 있을 것이고 하지만 지금도 요소요소에서 열심히 자기일에 정진하는 이민2세,3세가 앞으로의 시대를 책임질 것 이라고 믿고 싶네요. 세상 살아보니 옛것을 지키고 그것이 근본이 되어 미래를 지향할 수 있다는 말씀이 옳음을 느낀답니다. 정체성이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는다는 말을 돌려했네요.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아요.한국에는 캘리포니아 쌀만 들어와요,업자들이 다른데 쌀은 수입을 하지 않습니다,나도 캘리포니아 쌀을 한국에서 사먹어 봤는데 쌀알이 잘지만 한국의 삼광,추청미와 깉이 밥맛이 좋았습니다.처음에는 가격이 쌌는데 나중에 비싸서 사먹지 않았습니다. 쌀이름은 모르겠는데 밥맛은 최고였습니다.
아주 바람직한 결론입니다!!!!! 그냥 먹고 운동으로 배출하려고 하시다니!! 무적 바람직하고 좋은 생각이십니다. 먹을땐 먹어야죠! 저 역시 운동은 즐기지 않지만 먹을땐 먹고! 안 먹을 땐 안 먹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영상에서 보셨을까하는데 쌀 2편에 보시면 여전히 캘리산도 안전하다고 장담하지 못합니다. 현미를 좋아하신다면 귀리 (Oat)로 대체해서 드시라 추천드립니다ㅎㅎ 식감은 비슷하거든요!
아마존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nishiki rice가 California grown인데 왜 미국에 캘리포니아에서 키운 쌀이 거의 없다고 하시는?? 비싸지도 않음 "Nishiki is a brand of California-grown, medium grain rice sold by JFC International. The species of Nishiki Brand Rice is known as New Variety, which includes Kokuho Rose and M401. New Variety is a medium-grain rice, very similar to Calrose rice (M201 and M202)." (출처 위키피디아)
캘리포니아쌀의 판매 수량이나 생산량이 거의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판매되는 수많은 쌀브랜드 중 캘리산인 쌀은 몇 브랜드 없다는 말입니다. 심지어 캘리산인걸로 오해하게되는 부분이 있기에 쌀포대 설명으로 캘리산 쌀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저희지역(한인적은시골)의 한인 마트에서 유통되는 쌀포대의 브랜드가 20개가 있다면 그 중 캘리산은 1~ 2포대정도있을까말까합니다. 그러한 의미로 시중에 캘리산 쌀은 거의 없다고 한겁니다. 물론 소포장에 무지하게 비싼 쌀로는 있긴합니다. Nishiki... 제가 한동안 이걸먹다가 비소문제 알게 된 후엔 도대체 확인할 수가 없어서 안먹게 되었었습니다. 말씀대로 아마존 상품설명과 위키피아에서는 캘리포니아라고 씌여있던데 겉 포장은 아니잖아요? 판매자가 하는 말이나, 아무나 수정할수있는 위키피아말고 브랜드에서 직접 명시한 말을 보고싶어서 열심히 찾아봤었어요. 그런데 전혀없더라고요. 브랜드 홈페이지며 회사 홈페이지 조차없고요. 일본 회사 사이트까지 찾아갔는데 Nishiki 브랜드에 대한 소개도 없고... 연락할수있는 곳도 없고! 그래서 신뢰가 가지 않아 아예 이 쌀을 포기하고 아주 큼지막하게 표시해둔 kokuho 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말씀듣고 혹시하고 찾아봤더니 2017년에 홈페이지를 만들었네요?! 홈페이지 가니 분명히 명시가 되있습니다. "Nishiki, the signature rice brand of JFC International Inc, is the premium medium grain rice grown with the rich soil and crystal clear water of California" 아아아아아주 속이 시원합니다!! 진작 좀 이렇게 명쾌하게 남겨놓지! 덕분에 이 좋은 소식을 알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자신있게 캘리산이라고 소개할 수 있는 쌀이 늘었습니다^^ 그리고 이 쌀이 싸지는 않습니다..ㅋㅋ
아이고~~ 저도 몇년을 위험동네쌀을 삼시세끼 맛있다고 먹고 살았습니다ㅠㅠ 모르고 먹은게 억울해서 집요하게 알아봤었던 내용이죠. 그래도 비소 높은 쌀만 먹은 사람도 평생 잘 지낸 사람들 많으니깐 너무 걱정마시고 앞으로 조심하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실겁니다. 캘리산도 안심할수는 없다는 것 조심하세요~~
그런 나라에서 해서 이정도입니다! 이 높다하는 비소규제량조차 낮춰진거니깐요. 특히 아기들 이유식관련쪽으로는 더 낮아졌구요. 미국인이야 쌀을 잘 안먹으니 삼시세끼 쌀밥먹는 우리마냥 조심할 필요성은 못 느낄 것 같습니다. 자녀분들께 이미 들으셔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캘리산이라는 것이 안전하다는 의미가 아니라 다른 지역보단 낫다는 말이라는 것 잊지마세요!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원산지 표시를 제대로 안 해서 알고 먹을 수 있는게 별로 없음 프로덕트 유에세라고만 써있어서 가게에 물어보니 그들도 모른다 함 배송비가 많이 들어서 남부쪽에서 안오고 캘리일거라고 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먹고 있음 풀무원쌀이 정확히 표기되어 있는데 요즘엔 안 팔아서 못 사먹음 미국 살면서 ㅈㄴ 짜증나는 일중 하나일뿐
이 불편함을 아시는군요!! 그래도 몇년전까지만해도 대부분 생산된 주까지 표기했고 여러 주에서 수확한 쌀을 모아서 포장하는 경우에만 USA 라는 표기를 하는 정도였습니다ㅠㅠ 법이 바뀐건지 사람들이 꼼수를 쓰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어느순간부터 생산주를 표기하지 않고 USA라고만 쓰더라고요. 구매자입장에서는 참 불편합니다. 아니 그러면 자신있는곳은 판매라도 잘 되라고 포장에 캘리산이라고 쓰던가 비소함량 낮다는 표시를 해줬음좋겠는데 이것도 법으로 안되는건지 관심이 없는지 포장에 그렇게 쓰는 곳이 손에 꼽더라고요. 구매자입장에서는 참 아쉽습니다.
@@KFoodintheUS 저도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사람입니다 한동안 Cosumer Report 에서 나오는 Hearth 잡지 구독, 거기에 나온 article 그래서 Organic, Non Gmo가 아니면 안심할수없지요 특히 어린이들에게 apple juice, grape juice, orange juice 주지말고 rice cookies 도 주지말라고 나왔어요 (농약을많이사용,농약중 다량의비소 포함) 수고많으시고 좋은정보기대합니다 농약을많이사용하는 식품군을 Dirty zone foods 라고 하더군요 감사합니다
와 자세한 정보까지 감사드립니다!!! 제가 관심있는 부분은 끝장을 볼때까지 파는데 그렇지 않은 부분은 적당하게만 알아봐서 말씀주신쪽은 정확한 정보까지는 몰랐습니다. 저도 농약을 조심하긴했는데 보통 신선식품인 야채 과일 쪽이였지 가공쪽으로는 생각못했습니다. 덕분에 앞으로 조심할수 있을것같습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이야기 감사드립니다!
문제는 일본 원전사고로 방사능 물질이 미국 서해안에 흘러들어와서 미국 서해안에서 사시는 분들의 갑상선 문제가 많이 증가하고, 특히 아이들에게서 갑상성 문제가 증가해서 많은 사람들이 농수산물 의 방사능 검사를 사적으로 하는것을 들어서 문제죠. 방사능이냐 비소냐 선택하셔야하죠
뭐 나름 근거를 가지고 말씀하시는 거겠지만, 2008년 5월 21일 American Chemical Society에서 발표된 논문에는, 1. 토양오염보다 '물'의 오염이 쌀의 비소잔량에 영향을 미친다. 2. 대륙별로 볼 때, 아시아, 유럽, 북미 순으로 수자원에 비소오염이 돼있다. 3. 비소오염이 가장 심한 지역은 아시아에서 쌀이 주곡으로 생산되는 지역이다. 이 논문의 내용에는 미국쌀이 가장 안전하고, 물의 문제이기때문에 미국내에서 지역별 차이는 의미가 없는 것 같네요. 이런 식으로 걱정하면 아마 정화수 한사발 떠놓고 죽을 날만 기다려야 할 듯.
새로운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만.. 제 이야기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시는군요. 왜 한국과 미국의 비소함량 차이에 대한 이야기에 다른 나라들까지 끼워서 따지시는 지 모르겠습니다. 전 미국쌀의 비소가 세계적으로 봤을 때 비소 함량이 적고 많고를 이야기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저 '한국쌀'보다 '미국쌀'이 비소함량이 높기에 '미국쌀'을 '한국쌀'같이 양껏 먹으면 안된다는 딱 두 국가간의 쌀에 포함된 비소 함량을 가지고 이야기입니다. 만약 말씀대로라면 현재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퍼져있는데, 미국은 치명률이 높고 한국은 그보다는 낮다고 한국에서의 코로나 조심은 필요가 없는겁니까? 비소도 마찮가지로 비소가 높은 지역은 더 조심하고 낮은 지역이라해도 조심해야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나라든 비소를 조심해야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또한.. 미국이 안전하다는 의미가 무엇입니까? 안전의 기준이 삼시세끼 한그릇 이상의 쌀을 주식으로 먹는 기준일까요? 아니면 일주일에 사이드로 한번 먹을까 말까하는 미국인 기준일까요? '쌀'에 포함된 비소량 자체만으로 봤을때는 미국 역시 엄연히 비소 제한량을 둔 국가 중 하나로 정부차원에서 관리하기에 그렇지 않은 나라에 비해 안전하다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미국인에게 쌀은 조심해야할 음식, 위험한 음식이 아닙니다. 정부에서도 금지가 아닌 경고를 한 이유지요. 대부분의 미국인들의 주식이 아니니깐요. 하지만 한국인에게는 위험한 겁니다. 한국인들은 쌀을 주식으로 먹으니깐요. 일주일동안 삼시세끼 한그릇씩 밥을 먹은 한국인과 쌀을 아예 안먹은 미국인을 비교하자면 섭취한 비소량은 최소 21배 이상 차이날겁니다. 이래도 미국쌀을 먹고있는 한국인에게 '안전' 할 수 있다 생각하십니까? 쌀에 보함된 비소양만 가지고 볼 것이 아니라 하루에 쌀의 섭취량 또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저 역시 걱정하다보면 먹을것 아무것도 없다는 말에 동의하지만 적어도 선택할 수 있는 선에서는 보다 해롭지 않은 음식들을 가족들에게 주고 싶습니다.
@@KFoodintheUS 귀하의 선의는 추호도 의심하지 않지만, 귀하의 유튜브를 보고 있는 분들에게 불필요한 불안를 불러일으킬 수있다면 한번 더 생각해보시길 바람. 1. 명백히 문제는 '물'임에도 미국 남부 쌀만 문제라는 오해를 불러 일으킬 토양침착 비소때문에 문제가 된다는 표현-'목화농장, 캘리포니아 등등'-을 쓰셨음. 다시 말해 Arsenic contamination은 쌀만의 문제가 아니고 밀을 포함한 모든 곡물의 문제이나, 쌀이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인데, 이런 측면에서 캘리포니아 쌀이라고 상대적으로 안전하다 하는 이유는 '전혀' 이해할 수 없음. 2. Arsenic contamination은 단순히 높고 낮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 구성이 더 중요한데, 둘 다 해롭긴하지만 inorganic arsenic과 organic arsenic중 organic arsenic은 인체흡수율이 떨어져서 곡물에 잔류한다해도 상대적으로 유해성이 덜하다는 사실을 간과하셔서 표시 비소함량만 체크해보면 되는 것처럼, 즉 마치 한국쌀이나 캘리포니아 쌀은 안전한 듯 말씀하셨음. 3. 쌀을 씼기만 해도 잔류비소가 20~30% 줄어든다는 사실도 함께 말해주셨으면 좋았을 것임. 4. 비소로부터 비교적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쌀은, 북인도나 네팔등지에서 건식으로 재배된 쌀 뿐이므로 미국쌀, 특히 남부쌀만 피하면 되는 식으로 귀하의 독자들이 오판하지 않게 해주시는게 좋을 듯함. 5. 자동차가 사고를 유발한다고 이를 버리고 걸어다니지 않듯이 사실상 대체품이 존재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불필요한 불안감의 조장은 온당한 듯 보이지 않는 다는 개인적 의견도 추가함. 그리고 이 모든 정보는 Google에서 단 한번 클릭하면 나오는 정보이니, '좀 안다고' 귀하를 난처하게 하는게 아님을 이해하시기 바람.
의도를 분명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제가 보기엔 Midwest 님께서 2편을 보셨나 싶습니다. 분명 쌀 관련 영상은 총 3편까지 있고 해당 영상은 1편으로, 제가 2편에서 이야기한 것에 대해 문제시 언급하고 계십니다. 그래도 언급하신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1. 우선 2편에서 저는 캘리산도 절대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이미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를 근거로 '물'이 문제라고 하시는데 미국내의 문제로만 국한해보시길 바랍니다. 미국 내에서 쌀에 비소가 많은 이유가 '비소로 오염된 물'을 농수로 사용했기에 그렇습니까? 구글해보면 쉽게 나오지만 미국내 쌀의 비소문제는 '오염된 물'을 사용하는 것이 문제된 것이 아니라 특정 지역에 유난히 많은 '토양에 함유된 비소'가 문제를 야기했다고 봅니다. 오염된 물을 사용해서 뿐 아니라 오염된 토양, 과하게 치는 농약 역시 비소 노출을 증가시키는 이유입니다. 일례로 한국에서도 쌀에 비소가 많이 나왔다며 논란이 되었던 적이 있는데 그 역시 '광산' 근처에서 재배한 쌀의 경우입니다. 이처럼 토양의 오염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쌀은 밀이나 다른 곡류와 재배 환경이 다릅니다. 그저 물을 '많이' 사용해야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다른 곡류에 비해 쌀이 유난히 비소에 노출된 이유입니다. 분명 캘리와 남부지역의 쌀의 비소 함량은 차이가 있고 캘리지역의 쌀은 '상대적'으로 남부지역의 쌀보다 비소함량이 낮습니다. 2. 2편에 보시면 저는 유기비소와 무기비소도 언급했고 이 역시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낫다는 것이지 안전하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해둘 것은 제가 이야기하고 있는 기준은 '한국쌀'입니다. 수치가 얼마 이하 얼마 이상이 낮고 높고가 아니라 한국쌀 대비해서 높고 낮고를 가지고 이야기하고있습니다. 3. 영상에서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잘못 알고 계십니다. 쌀을 씻는것만으로는 비소 함량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구글해보시면 나오지만 쌀을 씻어서 물에 담궈둔 후에도 큰 영향을 주지는 않고 이 쌀을 끓이다가 물을 버리고 새 물을 받아서 다시 끓이고를 반복해야 하는데 밥솥을 주로 사용하는 한국인에게는 힘든 방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4. 2편에서 이야기 한 내용입니다. 또한 저는 쌀을 조심해라는 취지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제 주장은 '미국쌀을 한국쌀처럼 먹지마라'입니다. 이것은 미국의 식재료 채널을 운영하고 있기에 다룬 이야기일 뿐 저는 이 이상 쌀이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는 다루고 싶지도 않습니다. 말씀하셨듯 걱정하다보면 끝도 없으니깐요. 5. 대체품이 없으니 그나마 나은것으로 선택해야죠. 저는 그 선택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말씀하시는 '불필요함' 은 누가 정하는 기준입니까? 그렇게 따지면 '뉴스'의 사건사고는 사회적 불안감을 불필요하게 대중매체를 통해 조성하고 있는 것 아닙니까? 이런 사실이 있음에도 그저 불안하지 않으려고 모른척 한다는 그저 현실부정일 뿐입니다. 그냥 무시해도 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신생아나 임산부들에게는 예민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 정보가 필요하고 안필요하고는 보신 분들이 판단하실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게는 평생을 그렇게 살았다며 콧웃음칠 문제일 뿐이고, 누군가에게는 몰랐던 문제기에 앞으로 조심해야겠다 여겨지는 가벼운 문제고, 누군가에게는 심각한 문제겠지요. 이 정보의 필요함과 불필요함은 개인이 정하는 겁니다. 또한 저는 불안감을 조성하려는 목적이 전혀 없고 최대한 제가 알고있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걱정하는 댓글을 남겨주는 분들께 반복해서 평생을 비소높은 쌀 드셨어도 건강하신 분들 많고, 저역시 여전히 쌀 먹고 살고있다고 무조건 기피해야하는 그런건 절대 아니라고 분명히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이 영상의 설명에서도 저는 이 이야기를 다룬 이유를 언급했습니다. 몇년을 말해주는 사람이 없어서 모르고 잘만 먹고 살았기에 저같이 살지 마시라고, 건강하게 키우고 싶어서 유기농만 먹이면서 살았던 아이에게 모르고 삼시세끼 쌀밥 먹이지 마시라는게 목적입니다. Midwest 님께서 하시고 싶은 말씀도 어떤 말씀이신지 압니다. 그저 제 이야기와 의도 역시 정확하게 알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쉽게도 브랜드에서 공개하지 않는 한 소비자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ㅠㅠ 확실하게 그쪽에서 길렀다고 말하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찹쌀 현미는 쌀과 같은 문제를 안고 있고 특히 현미는 백미보다도 더 비소를 많이 갖고있을 수 밖에 없어요~ 보리의 경우는 논이 아니라 밭에서 재배하니깐 쌀보다는 이 문제에대해 나은 편이구요.
저희지역에 들어오는 캘리쌀은 Kokuho 밖에 없어서 고것만 알려드렸어요ㅠㅠ 아시는 대부분이 아니라 보시면 됩니다. Chanhoe 님께서 댓글로 Sun west 쌀이 있다고 말씀주셨고, 다른분께서(분명 댓글로 봤는디 어디가셨을까요ㅠㅠ) Rheebros 라는 브랜드의 Rheechun rice가 캘리포니아 재배지라고 해주셨습니다ㅎㅎ
@@otonart Rheebors 의 rheechun rice는 브랜드홈페이지에 정확히 명시되어있던데 이게 아니라는 말씀이실까요??;; >> RHEE CHUN RICE In Korean, "chun" means one thousand. We named our choicest rice Rhee Chun to invoke a thousand years of tradition and our love of good food. Whether you use it for sushi or any other meal, you will find unparalleled quality, flavor and value. We've also been growing Rhee Chun in the fertile Sacramento Valley for over 30 years. If that's not tradition, we're not sure what is. (출처. www.rheebros.com/brands.html)
@@KFoodintheUS 아, 여기서 새크라멘토가 캘리포니아인가요? 몰랐습니다. 저는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는데 이천쌀 포장지 뒷면에 그냥 미국산이라고만 쓰여져있지 California grown 이라고 쓰여있지 않아서 캘리포니아산이 아닐꺼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천쌀은 캘리포니아산이 맞는건가보네요~?! 브랜드 홈페이지까지는 볼 생각도 못했습니다.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
아쉽게도 어디에서든 미국 내에서 기른 쌀은 삼시세끼먹기엔 '안전'의 범의는 아니예요ㅠㅠ 그나마 캘리산이 수치가 다른곳에비해 낮다뿐이지 한국보다는 평균적으로 높습니다(브랜드에따라 한국같은 수치인 곳도 있어요) 또한 쌀이 어디서 길렀는지 명시되어있는건 캘리 외에는 비소함유량의 정도를 알 수 없어요. 대부분 높지만 브랜드에따라 낮을수도 있으니,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비소함유량이 공개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미국에서 유통되는 쌀 역시 비소 제한량 이하의 안전한 수치입니다. 쌀이 주식이 아닌 사람들은 조심할 필요도 적구요. 그저 매일 삼시세끼를 먹는 한국인에게 위험할 수도 있다는 거죠. 아쉽게도 한국으로 유통되는 미국쌀이 비소 함량이 얼마나 되는 지에 대해서는 공개된 정보가 없습니다ㅠㅠ
이런경우가 모아니면 도인 경우인데요! 캘리포니아 쌀임을 강조하고 도정공장도 앞에 크게 써서 캘리포니아에 위치하고있음을 강조하는데 어디에도 농장정보나 캘리에서 자랐다는 문구는 없습니다... 캘리포니아 종자를 사다가 다른 지역에서 키워서 수확한 것을 캘리포니아 쌀이라고도 말하거든요~ 이 경우에 해당되어서 구매자를 헷갈리게 한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정말 캘리에서 자란 쌀을 말할 수도 있습니다(보통 이럼 grown이 들어갈텐데..). 아쉽게도 쌀 포장지만으로는 캘리에서 키운 쌀이라는 정보를 확인할 수가 없네요;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되거나 제보된 확실한 캘리포니아산 브랜드는 설명에 추가되어있습니다^^ 또 다른 2편의 이야기에서 그로서리 오피스에서 일하시는 분께서 대부분의 한국 브랜드의 쌀은 캘리산이라고 말씀주셨습니다. 다만 이 내용을 일반 소비자가 확인할 방법이 아직까지는 전혀 없습니다ㅠㅠ 포장에는 당연히 안나와있고 온라인에 해당 쌀 브랜드 홈페이지조차 없으니깐요. (심지어 대부분 포장에는 Product of M이였나 N이였던 주가 씌여져있었습니다. 지금은 USA만 써놓죠) 마트 납품시에는 이 정보가 있는걸까요. 여튼 만약 직접적인 확인이 된다면 추가 영상으로 꼭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냥 마음으로는 소비자가 알기 쉽게, 직접적으로 정확하게 알려준 쌀브랜드들이 더 많이 팔렸으면좋겠습니다.
그렇지요. 지금 겪고 있는 나라분쟁을 떠나 한국인보다 더 먼저 이민 와서, 낯선 땅에서 본인들의 생계나 문화를 위해 열심히 산 사람들임은 분명하고 존경합니다. 캘리에서 쌀 생산을 시작한 것도 그들이며 미국 마트 어디서든 아시안 푸드의 대부분이 재패니즈나 일본명칭을 그대로 따르는 것은 그 노력에 대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인으로서는 그 성공한 선례를 바탕으로 그 이상으로 성장하길 바라고 있습니다ㅎㅎ
솔찍히 GMO 식품이 문제가 더 심각한게 아닐까? 몬산토에서 강제적으로 씨앗을 공급하는데 ,문제가 많은걸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지. 쌀은 캘리포니아가 쌀 생산지로는 최대. 그래서 쌀은 거의가 다 켈리포니아 산으로 생각을 해왔다. 볍씨를 발아 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농약을 사용한다. 그래서 올게닉을 찾는데, 공해로 인해서 우리가 안심하고 먹을 식자재가 과연 있을까? 나는 야채를 몇가지 직접 길러서 먹어도 산성비가 내리고 아무리 천연으로 키운다 해도 100% 올게닉은 될 수가 없다. 한국서 수십년, 여기 미국서 수십년 살고 있는데, 그냥 즐겁게 ,감사하면서 먹는다.굳이 따져서 가려 먹는다 해도, 식품마다 독성은 다 가지고 있는터라 골고루 즐겁게 만들어서 먹는다. 요즘 젊은애들은 사먹고 집에서 음식을 하는걸 싫어한다. 직접 내 손으로 만드는 음식만큼 좋은걸요 없다.
음.. 싫어한다기보단 요즘 젊은애들은 집에서 밥을 먹을 시간이 없죠. 다들 일하고있으니깐요. 퇴근하면 녹초가 되는데 누가 집에서도 일을 하고 싶겠습니까ㅎㅎ 여튼 그래도 미국 시골사는 젊은 한국인들은 타의 99%로 집에서 밥을 먹습니다. 사먹고싶어도 먹을 곳이 없거나 맛이 없기 떄문이죠. 먹거리의 문제를 다루면 끝도 없습니다. 저는 무엇이 더 심각하고 덜 심각하고를 다룬 것은 아닙니다. 그저 '한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니 쌀을 다룬 것 뿐입니다. 말씀대로 이것저것 따져서 먹으면서 나오는 스트레스가 더 나옵니다. 그러니 스트레스 안받는 선까지만 따지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저 소비자들이 캘리포니아 산으로 '추정'이 아니라 '확신'을 갖고 먹을 수 있길 바랍니다.
아쉽지만 어떤 브랜드이고 캘리산일지라도 미국 내 생산되는 모든 현미쌀은 안전하지 않습니다ㅠㅠ 현미가 백미보다 비소 함유량이 많거든요. 현미를 좋아하신다면 귀리(oat)로 대체해서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삼수갑산 브랜드 쌀의 생산지에 대해서는 아쉽게도 온라인에서도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없네요ㅠㅠ
@@lee4724 오해말아주세요~ Nishiki를 비추한다는 의미도 아닙니다. 추천도 비추천도 아니고 그저 생산지가 이렇게 나온다라는 것을 보여드릴려고 예시용으로 그냥 쌀 산 김에 찍어 둔 것 중 하나입니다. 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가 미국에서 진짜 맛있다고 느꼈던 쌀은 제일 가까운 곳에서 얼마 전에 재배된 쌀이였답니다. (비소 높은 지역ㅎㅎㅎㅎㅎㅎ) 결국 쌀은 품종, 브랜드 보다도 수확된지가 얼마나 되었는지가 진짜~~~ 영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Nishiki 든 국보든 묵으면 진짜 맛없거든요...진~~~~짜요 (몇달전에 국보 레드인데 묵은쌀 40파운드 2개 샀다가 버려버릴까 수천번 생각했습니다ㅠㅠ) 그리고 Nishiki도 포장 종류가 많아서 어떤걸 말씀하셨을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워낙 동네마다 들어가는 쌀이 다를텐데 확실한 것은 좀 고급진 곳이다 싶은 곳은 대중적인 Nishiki 를 사용한 것은 아닐겁니다. 그건 Medium grain 이거든요. 고급 스시용은 Short grain 을 사용했을 거거든요~~
압 방금 확인한 내용을 이렇게 바로 알려드리게 되네요. 이 회사의 Nishiki 쌀은 캘리포니아산입니다!!!ㅎㅎㅎ 아이고 그런 의미는 아니고 직전까지 알려드린 표기에 대한 예시인데 헷갈리는 분이 계실수 있겠네요. 자막에라도 설명을 붙여놓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치가 낮기에 안전한편이지만 "제일"이라고 표현하기엔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India 나 캘리의 basmati 나 Jasmine 도 비슷하거나 더 낮은 경우도 있거든요. 태국, 인디아, 캘리의 basmati/Jasmine 은 어디가 제일 좋다고는 못하지만 대부분 한국쌀과 비슷한 수치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캘리 미디엄그레인도 한국수치인 쌀도 있으니 결국 브랜드 잘 찾는게 제일 확실한 것 같습니다.
@@KFoodintheUS 빠른 답변 감사해요 ㅎㅎ. 그래도 아는 이상...... 주의를 해야겠어요..너무 감사해요...여느 다른 채널들과 달리 공부 하는 느낌이 새롭고 좋습니다... 감사해요... 오늘은 스파게티를 먹으려 하는데 코스코 파스타 면도 혹시??? 하며 끓이고 있답니다 ㅎㅎ.감사해요..건강하세요..
제가 전달하고싶은 정도가 딱 '조심' 정도입니다^^ 설명에도 썼지만 그저 15불짜리 타지역의 쌀, 20불짜리 캘리쌀, 30불짜리 한국쌀 중 어떤 쌀로 고르면 좋을지 이제는 알고 선택하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오늘 점심은 파스타였죠ㅎㅎ 스트레스가 더 안좋을거예요! Julia 님도 건강하세요!!
새로운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쌀을 사실때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미국 유통 업종에 계신 분께서 한국사람들이 먹는 쌀 품종의 대부분은 캘리포니아에서 재배된다고 자세히 말씀주셨습니다. 아쉽게도 이 내용을 확실하게 공개하고 있는 브랜드는 몇군데 없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좋은 소식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캘리산 역시 비소문제에 안심할 수만은 없다는 점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맛있는 쌀은 정말 맛있죠! 아마 그 때 맛있게 드셨던 이유가 드신 쌀의 재배지가 캘리포니아 산이라서가 아니라 햅쌀 + 종자가 맛있는 종자라서가 더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ㅎㅎ 딱히 캘리포니아에서 재배했다고 더 맛있지는 않거든요. 사실 미국 남부쌀도 엄청 맛있어요. 한국에서 재배한 햅쌀도 마찮가지이구요. 햅쌀이고 아니고가 제일 큰 역할을 한다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신토불이 얘기하니 생각나는 게 있습니다. 한우과 수입소...ㅎㅎㅎㅎ 한우를 먹으면 좋긴 할텐데 맛과 가격을 보면 수입소가...
한국가게에 가보면 한국쌀이라 하며 종류도 여러가지인데 물론 그 쌀들이 한국에서작접 올리는 만무하고 미국산이겟지요.. 문제는 만약 비소가 그리 많이들엇다면 한국 포장지를 써가며 파는 기업들이 더 불량기업 아님가 ? 암튼 한국사람들 물론 나역시도 한국에서 태어낫지만 가끔 유난스런점이 없지않아 잇는듯..특이 한국내에선 더욱심한편..귀가 앏어..방송에서 좋다하면 싹쓸이 나쁘다하면 몇시간전에 비록먹엇을지언정 딱 끈음 ㅋㅋ거의 모든것을 미디어 언론에 의존 ..결정을하는듯 ..트렌드 를 엄청 쫓아가는듯하다 ㅋ
그런 회사들은 종자를 한국에서 가져왔기에 한국쌀이라는 포장을 썼을거예요ㅎㅎ 한국서 온걸로 사람 헷갈리게하는건 익숙한 마케팅전략이죠 뭐... 그래서 그런것도 있다고 얘기해드리고싶었어요. 진짜 한국서 온걸로 아시는 분 많더라고요. 또한 비소가 한국보다 많이 들었다는거지 미국내의 법적 제한수치 이하이고 기관에서도 경고정도지 금지, 판매중지 이런건 아니깐요~ 절대 먹지 말란말은 아닙니다. 캘리산만 먹으라는 것도 절대 아니라고 말씀드렸습니다ㅋ 그저 모르고 먹는것과 알고먹는건 다르다생각합니다. 어짜피 한국인이 쌀을 끊을순 없으니 보다 나은 쌀을 찾아보시고 드시면 좋겠습니다. 또 하나 바란다면 한국브랜드 쌀들만이라도 마케팅을 위해 비소함량을 공개하고 판매했으면 좋겠습니다. 소비자입장에서는 공개된 정보가 없어요~~
전 사는곳이 미국은 아니고 캐나다인데요.
정말 넘넘 도움이 됐어요.
벌써 이민온지 18년인데 잘 찾아서 먹었다 생각햤는데 아직도 배울데 넘넘 많네요.
어제 고기도 코스코에서 사와서 장조림하고 오늘 차돌박이 썰려고 얼려 놨어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드려요.
고맙습니다. 이렇게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저도 무척 뿌듯합니다. 다행히 캐나다도 재료들 명칭이 비슷한가봅니다^^ 앞으로의 정보들도 캐나다와 미국이 비슷해서 도움이 되고 참고가 되는 정보들을 많이 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넘 감사해요. 고기편도 넘 유용하고 보고 있어요. 그동안 캘리산 쌀인 줄 알고 샀는데 속았네요. 이천쌀은 캘리산 쌀이였군요. 코슷코에서칼로스나 자스민쌀을사먹어야 하나 생각 중이예요. 한인마트도 멀어 한 두달에 한 번 가는데~~ 김장할때나 가야겠네요. 참 좋은 정보라 보답의 의미로 카페 공유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살면서 진짜 너무 도움이 되는 정보네요.
와..어떻게 이런 정보들을 아셨어요.
영상들 다 보고 있어요.
너무 고맙고 반가워서 댓글 남겨요.
잘 봐주신 것도 감사한데 이렇게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려요😍 아는사람도 한국인도 없는 시골동네에서 혼자 어떻게서든 한식을 해먹고싶어서 많이 공부하고 경험했어요ㅠㅠ 영어 못해서 말 안통하는건 참는데 먹고싶은거 못먹는건 못참겠더라고요ㅋ 그렇게 열심히 알아낸 이야기들을 공유할 사람도 없었는데ㅠㅠ 이렇게 알려드릴수 있게되어서 너무 좋고 도움이 된다는 분들 덕분에 더욱 좋습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될 정보들을 전해드리려 노력할게요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건 언제든 댓글남겨주세요~~
미처먹기 Finding K-food in the U.S 미국생활 네...정말 도움도 되고...미국에 처음 정착 하시는 분들에게 너무 고마운 채널이에요. 저는 오래 살아도 모르는게 너무 많고 애틀랜타는 한인 마트가 엄청 커서 다 거기서 사먹지만....아쉬움이 많아요. 미국에 사니까 최대한 미국 마트를 이용하는것도 필요하거든요.
제가 다른 영상도 거의 다 봤지만 댓글은 요기만 남겨요. 앞으로 올리시는 영상들 정말 열심히 보고 댓글 올릴게요.
아틀란타에 계시는군요~ 예전에 제가 다른 주에서 살때 한인마트간다고 편도 4시간을 운전해서 아틀란타를 다녔었답니다. 지금은 4시간이면 감지덕지인데 그땐 엄청 멀다생각했어요ㅋㅋ 여튼 가봐서 잘 압니다! 암만 많아도 있을건 있는데 또 없는 것은 없죠! 있어도 비싸거나ㅠㅠ 고건 LA며 뉴저지도 마찮가지구요ㅠㅠ 미국마트가 주는 장점도 있다생각합니다. 한인마트서 안사고 미국마트에서 사는것도 많거든요ㅎㅎ 저 같은 경우는 고기류가 주로 그렇습니다. 가격도 훨신 싸구요! 오래 계셨다면 저보다도 아는게 많으시지 않을까하지만 모쪼록 새로운 정보를 드릴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느끼는 이 기쁨 이상으로 애틀맘님께도 좋은일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덧글) 이 글에만 다셨다면 혹시 이글에만 달린 추가설명도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ㅋ 부족하거나 수정하고싶은 이야기는 추가설명으로 달아놓겠습니다 설명도 가끔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아틀란타 사시나봐요 ^^ 저도 아틀란타에 사는 아들맘입니다!
밥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에서 십년 넘게 천하일미 사먹었는데 몇주전에 이 소식을 듣고 CJ food america에 이메일 썼더니 답이 안와서 직접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 어디서 grow 하는지 말해 줄수 없다네요. 한 주가 아니라 여러주래요. 그중 몇개만 가르쳐 달라 해도 못 가르쳐 준대요. 이제 바꿔야겠네요. 어린아들 밥 항상 먹였는데ㅠ
아이고..... 최근들어 계속 유명 한국 브랜드의 쌀 대부분 캘리라는 이야기를 듣고 방심했는데ㅠ_ㅠ 이렇게 도움이 될 만한 소식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이 쌀 문제를 알게되었던 8년정도 전에 어떤 쌀 브랜드에 문의했다가 알게된 내용과 같네요.. 무척 서운하고 속상하셨겠습니다ㅠㅠ 그래도 생산지가 그렇다는 것이지 실제 비소함량이 높은지 적은지는 여전히 모르시는 겁니다. 앞으로 그저 보다 안전하게 드시는 것으로 충분할거라 생각합니다!
대박정보!!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알기로 한국인들이 흔히 먹는 쌀(미국에서는 스시 라이스라고 불리우지요.) 은 대부분 캘리산입니다. 저는 미국에 산지 7년 되었고요, 주식이 밥입니다. 집에서는 스시 라이스 주로 먹고요, 치폴레나 다른 멕시칸 음식 자주 투고할 때 다른 종류 라이스도 먹게 되는데요,
2년 전 임신했을 때 걱정되서 비소 검사를 한적 있어요. 수치 정상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쌀 비소에 대한 지나친 걱정을 멈추게 되었어요.
맞습니다ㅎㅎ 캘리가 스시라이스 재배로도 알려져있지요. 다만 모든 스시라이스가 그곳에서만 재배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본브랜드네임을 가진 쌀이 대부분 캘리산이고 아쉽게도 한국 브랜드네임을 가진 쌀 포장들은 대부분 M 이였나 다른 주였습니다. 지금은 표기가 바뀌어서 USA 라고만 나와서 확인이 더 힘들어졌습니다. 만약 그곳의 쌀 역시 내용물은 캘리산 쌀이라면 그것 참 좋은 소식이겠습니다!!!!! 제가 알기론 한국 종자를 가져다가 그쪽에서 기르는 걸로 알아서.. 그렇게 길렀다한들 비소함량 공개하면 어디서제배했든 믿고 먹을수있을텐데요! 그외에 쌀로 유명한 지역이 아니여도 쌀을 재배해서 해당주에 판매하는 지역쌀도 많습니다. 저희지역 역시 전혀 쌀로 유명한 지역이 아닙니다만 이곳의 쌀들이 유통되고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평생을 드셔도 건강하신 분들 많습니다^^ 검사까지 해보셨다니 더 안심되시겠군요!
저도 처음 알게 됬네요! 저는 미국 아틀란타에 살고 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설명을 참고하시면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생활에 참고가 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엌 달려가서 확인해 보니 지금 저희가 먹는 건 코셔네요. 버릴 필요까진 없을 것 같은데, 앞으론 안심 되게 ko**나 ni** 사야겠네요. 이런 정보 정말 넘 감사해요.
절대 버릴필요까지는 없다 생각합니다ㅎㅎ 캘리산임이 확인된 브랜드는 설명에 추가해놨지만 캘리산도 안심이라고 할 수만은 없다는거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현미는 씻어서 하루 물에담궈 냉장고에 보관한후 다시씻어 cook 하고 백미도 똑같이 합니다 쌀뜨물은 요즈음 믿지 않아 먹지 않아요 콩나물이나 숙주나물도 씻어서 물에 담궈 뚜껑을 덮고 냉장고 보관한후다음날 다시 헹궈서 cook 하면 조금은 안전합니다
물에 담궈두는 것도 비소를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만 큰 차이는 없다는 연구결과가 구글에 공개되어있습니다. 담궈둔 후에 밥을 지으면서 물에 끓이고 그걸 버리고 새물을 받아서 또 끓이고 등을 반복해야 한다하지요. 콩나물과 숙주도 문제가 있나요? 처음 알았습니다. 물에 담궈서 보관하면 더 오래 싱싱하다해서 그러고 있는데 얻어걸렸네요ㅎㅎㅎ 알아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미처먹기 Finding K-food in the U.S 미국생활 두부도 부탁드립니다
Publix grocery store 에서 구입하고
Trader Joe’s 구입합니다
중국식품에서 FIRM 두부에서는 이상한향이 나구요
Organic 콩나물에서는 씻으면 끈적하고 유통은 오래가더군요 약품을 썩지 않나해서 조심스럽니다 숙주는 더러운데 살라다빠에 그대로 박스에서 끄내서 파는것 같습니다 조심할점을 알려주십시요
아이고 죄송하게도 대댓글 알람은 없어서 발견이 늦었습니다ㅠㅠ 이게 아쉽게도 두부는 특정 나라에서 선호하는 향의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저도 미국내 판매하는 다른 브랜드 (주로 일본식 이름이죠) 의 두부들을 먹고있는데 이상한 향이 나는 브랜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중국 마트에서 파는 중국 브랜드의 두부는 도저히 못먹겠더라구요ㅠ_ㅠ 오묘한 중국 향신료의 냄새가.. 제가 또 낯선 향에 엄청 약해서 아무리 가격은 저렴하다해도 그냥 한인마켓이나 미국 마트에서 사먹습니다. 물론 단언컨데 그 어떤 두부도 한국 두부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득한 맛은 없었습니다.. 한국가면 정말 맨날 두부만 잔뜩 먹고 와요ㅠㅠ 맛에 대한 이야기는 못해도 미국내 두부의 유통기한과 종류에 대해서는 다음에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입니다ㅎㅎ 이게 콩나물과 숙주의 경우는 저도 Xpress 님께서 말씀주신 덕분에 찾아봤지만 미국내 유통에 대해선 공개된 정보가 없더라구요. 아시안 마켓위주로 판매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어떤 농약을 쳤던 판매하면서 공개할 의무는 없어보입니다. 그나마 공개되는 주의점은 GMO 뿐이구요. 그저 구매 후에, 말씀주신 물에 담궈놓는 방법이나 먹기 전에 식초물에 넣어두는 방법 등이 최선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대량 박스에서 그대로 꺼내서 소포장하거나 내놓는 것은 맞을겁니다. 저희지역 중국마켓에서도 박스 째 놓고 판매하거든요. 이것은 한국의 동네마트에서도 이런식으로 판매하긴합니다. 이마트에서는 못보는 옛날식이죠. 비록 공개된 정보가 적어서 속 시원하게 알 수는 없었지만 덕분에 콩나물과 숙주의 잔류농약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처먹기 Finding K-food in the U.S 미국생활
중국산 메주콩으로 두부를 만들었는데요 비슷한향이 났습니다 콩 자채에서 향이 있나 생각도 해봅니다
중요한 정보 감사합니다
건강 유의 하십시요
저는쌀뜨물 필요하면 오래담궈많이행군쌀을 갈아서사용합니다
좋은정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유익한 정보가 많네요 ^^ 화팅!!!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18년차인데 모르는데 많네요. 그저 한인마트에서 세일하는 쌀을 주로 먹었는데
앞으로는 꼭 확인하고 먹어야겠습니다. 좋은정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알림종 누르고 갑니다. 참 좋아요도 눌렀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에 오래 계셨던 분들을 뵈면 긴장이 됩니다. 저보다도 더 많이 아실텐데 과연 제가 새로운 정보를 드릴 수 있을까하고요^^ 모쪼록 처음 접하시는 내용을 전해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KFoodintheUS 감사합니다.
@@chamie1515 감사합니다.
코스트코에 Homai 캘리포니아 카를로스 라이스는 캘리포니아산이 아닌것 같아요. Kokuho 쌀도 없고요. 바로 시온마켓가서 농협 황진쌀 샀습니다.
허참... 귀중한 정보네요..감사합니다. 근데 문제는 없어서 못사먹는 경우죠..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아요... 한국산은 당연하고 캘리산도 참 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추천드린 쌀이 대부분의 중국마트에 유통되고있는 브랜드입니다. 큰 한인마트 없는곳도 큰 중국마트는 있으니깐요. 계시는 지역에도 안심할 수 있는 쌀이 있길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칼로스를 사먹어 봤는데 윤기있고 찰지고 맛도 좋았어요~
경험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분들께도 참고가 되겠네요. 보면 맛있는 쌀은 참 맛잇습니다. 햅쌀일수록 맛있을 확률이 높더라구요!
보고 완전 충격받았어요ㅠ 그냥 마트에서 goya 대충 사먹고 있었는데 당장 바꿀게요. 감사합니다!!
모르셨던 정보를 알려드릴수있어서 뿌듯하네요! Goya 홈페이지에 비소정보가 있을테니 확인해보시고 드세요^^ 한국에서 재배한 쌀과 비슷한 범위 내일수도 있어요^^ 한달에 쌀밥을 손꼽히게 드신다면 크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비소는 물에 녹습니다 쌀을 3번이상 씻고
30분~1시간 정도 불린 후 밥을 지으 면
물에 비소가 대부분 다 빠져나가니 걱정하지말고 드세요
그렇게 빠져나가는 비소는 무척 미미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연구에 대한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확실한 비소제거방법은 끓는물에 데치고 물에 끓이다 또 버리고 등을 반복하는 방법인데 아쉽게도 한국인의 밥짓는 방법과는 거리가 멉니다.
미국에 사는데 몰랐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해요 💛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충격적이네요. 몸에 좋다고 현미만 챙겨먹었는데, 그것도 가격 좋은 쌀로만.. 삼시세끼는 아니였어도 매일 먹었는데 너무 충격적이네요. 30불이어도 한국쌀 사서 먹어야겠어요 ㅠㅠ
저도 그랬었습니다. 건강생각해서 현미먹었는데.. 한국에서 수입된 쌀이 있는 동네라면 그게 정말 좋지요!
덕분에 오늘 현미살때 California grown으로 샀어요 감사해여!!
저야말로 참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렀군요... 너무 감사합니다. .. 최고 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가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4년전부터 캘리포니아 grown만 먹습니다. 비소가 남부쌀에 비하면 많이 적다고 합니다.
이미 알고계셨군요. 현명하십니다ㅎㅎ
한국인들이 먹는 품종은 거의다 캘리포니아에서 납니다. 오히려 비소를 걱정하시려면 시리얼이나 라이스로 만드는 프로세스 푸드들을 조심해야되요. 보통 그런 것들의 원재료가 비소성분이 검출되는 남부지방 라이스가 많다는 루머가 있죠. 사실 그런것들의 원재료가 어디서 생산되었는지도 확인이 불가할 수 있고요. 백미는 비소성분이 덜하고 현미가 더 많습니다. 비소는 수용성이라서 물에 오래 담구어두면 사라지는 성분입니다.
좋은 추가 정보 감사드립니다^^ 말씀대로 쌀로 만든 제품들은 어디 쌀 어떤쌀로 만들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않지요.
다만 한국인들이 먹는 품종이 캘리포니아에서 나는 지 어떤지를 소비자로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포장에도 나와있지 않고 온라인에도 확인할 수 없지요. 그저 원산지를 '정확히' 표기해주는 브랜드들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긴가민가하면서 사는것과 확신을 갖고 사는 것은 다르지않습니까. 물론 그것보다 더 큰 바람은 굳이 캘리산이 아니더라도 자신있는 브랜드들은 직접 비소 함유량을 공개해준다면 참 좋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할텐데 미국에서는 그런게 없어서 아쉽습니다. 또한 비소는 수용성이라서 물에 오래 담궈놓으면 물에 풀어지지만 쌀의 내부까지 들어있는 비소는 풀어지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물에 불리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물에 끓이고 버리고를 반복해야 비로소 대부분의 비소를 없앨수 있는걸로 압니다.
@@KFoodintheUS 제가 사는 이 나라는 토양 자체에 비소 함량이 높은 나라이며 비소 중독이 심한 나라로 알고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물 자체에 비소 함량이 높습니다.
이 나라에서 나오는 쌀들도 그렇다면 비소 함량이 높겠군요. ㅠ
그런데 이 나라 사람들은 밥 할때 쌀을 대충 씻고 물을 많이 부어 밥을 하다가 중간에 그 물들을 버리더라고요. 그리고 더 가열하여 물기를 날려버리고 먹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우리처럼 압력밥솥에 밥을하는 것 보다는 나은 방법이겠네요.
나름대로 지혜로운 방법같습니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jane858 와 그런지역도 있군요. 쌀 뿐 아니라 전체적인 식재료에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그 곳 사람들도 무척 현명하네요! 그것을 어떻게 알고 그렇게 밥을 지어먹기 시작했답니까? 신기합니다ㅎㅎ 구글에서 관련 연구 자료를 찾아보실 수 있으실거예요. 공통적인 결과로 물에 담궈둔 후에, 새 물에 끓이고 버리고하면 80%이상 비소가 제거된다합니다. 저도 덕분에 실제로 이렇게 먹는 지역이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코스코에서 Sunwest 쌀 50 lb 를 $25에 사왔어요. 동영상 보고 너무 놀라서 Sunwest 회사를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캘리포니아에 자라는 곡식을 정제해서 판매하는 캘리포니아 회사네요. 아직 밥을 안해서 맛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가격도 싸고 캘리포니아산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네요.
우와 부럽습니다! 가격이 정말 싸네요!!! 저희지역의 코스트코에도 그 가격에 들어와있으면 좋겠습니다! 전에 다른분께서 그 브랜드가 캘리산이라고 정보를 주셔서 설명에 추가해두었었습니다^^ 다른 영상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캘리산이 '안전'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미국산 중에서 낫다는 것을 의미하니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주로 남부에서 생산되는 롱그래인을 조심해야 돼요
썬웨스트 한번 사서 먹었는데 좀 오래된쌀처럼 부서지는 식감이있어요 양도많아서 어쩔수없이 다른데 섞어먹고있는데 맛이 많이아쉽네요
롱그린이 중국집에서 나오는밥인데요 그밥으로 뽁음밥 을하면 아주쉽게 맛있게 됩니다 중국집에 뽁음밥 다롱그린으로합니다 우린 자주 먹지만 아무탈도없고 건강합니다 만약 몸에위험하다면 식당에서 팔기전 식품협회에서
벌써조치가 있었을것입니다 믿고 먹어도결코 탈이란 없으니
엔조이~~
몃년전 미국 방송에서 들엇는데, 한 미국인이 걱정하니깐, 매일같이 쌀먹는사람이 어딧냐면서 가끔조금씩 먹는건 괜찬타던데. 우린 노상먹죠. 참고로 난 타이 제스민을 주로 먹죠.
압ㅋㅋㅋ 그 방송을 듣을때 한마디 하고싶으셨겠어요ㅋㅋㅋ 딱 영상 주제와 맞는 경우셨네요. 미국인은 괜찮은데 한국인은 조심해야하는 쌀ㅠㅠ 현명하십니다. 저는 영 입에 맞지않아서 한식에는 자스민라이스를 못먹겠더라구요ㅎㅎ
ㅎㅎㅎㅋㅋㅋ매일 같이 쌀없이 못사는 저희들은 어쩌나요? ㅠㅠ
아들이 2세인데 매일 쌀밥 싫다고 자기 쌀 말고 다른거 달라해서
밀가루는 글루텐때문에 몸에 안좋다고 잡곡밥이 좋다고 했던 제 발등을 한대 후려칩니다.
글루텐보다 더한 비소가 좋다고 억지로 먹였으니 ㅠㅠ
전혀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한국은 한국자체 품종으로 쌀 수확 한게 몇년 안됐어요.과일,채소,쌀,잡곡,콩류..몬산토,바이엘등등 대기업들에게 종자씨를 받아서 심기 때문에..한국의땅에서 자랐어도 종자씨 자체가 수입산이래서 신토불이라고 볼수 없죠. 그나마 일부지역(제가 알기로는 전남지역)에서 종자씨가 아닌 토종 품종을 심는 곳이 보전 되어서 토종품종도서관 이라고 하면서 그 곳에서 토종 품종을 받아가서 키운뒤 품종을 어느정도 기부하는걸로 거래하고 있더라구요.
토종 잡곡들이 엄청 다양하다는걸 알았죠.
한국도 자체 개발한 쌀 품종의재배가 늘어나면 수출도 늘어날껀데.. 쌀농사가 80번?88번? 손이가야 되는 농사래서 지금의 논농사도 사라질까 걱정예요.
밥 흘리거나 깨끗히 안먹으면 농부가 농사지을때 얼마나 많은 손길로 키우는지 아냐면서 야단 치시던 아빠의훈육이 우연한 경험으로 알게 됐었죠.
우와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딸기며 포도며 과일 품종보면 대부분 외국이름이길래 외국에서 들여온것이구나 했더니 그 이상으로 더 많이 있었군요. 한국땅에서 원 종자보다 훨신 맛있도록 연구하며 만들어가는 것을 보면 참 자랑스럽습니다. 말씀대로 토종품종 역시 잘 지키고 연구해서 수출도 많이 하게되었으면좋겠습니다. 값이 절대 싸진 않을것같지만 그날이 기다려집니다. 그 농부가 저희 할아버지셨답니다. 아버지가 무조건 한톨도 남김없이 먹어야한다고 엄하게 가르치셨죠ㅋㅋㅋㅋ
@@KFoodintheUS 덕분에 저도 잊고 잊고 지낸걸 알게 되서 고맙습니다~^^ 채널네임이 맘에 쏙 들고 내용도 알차서 좋아요!👍
정말 좋은 정보입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저를 이곳으로 이끌었네요 ㅋㅋ 구독하고 잘 챙겨보겠습니다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TV news 에 나온적이 있는데 pesticides 가 물에 오래잠겨 자라는 쌀에 침투하여 나쁘다고 했고 쌀을 세네번 씻는데 물에 담구어 두라고 .. 그후론 열심히 하고 있는데 어떤 지역에 따라 비소가 더 들어 있는지는 몰랐네요.. JFC international 것은 어디에서 자랐는지 불분명하지요?
아쉽게도 물에 담궈두는 것만으로는 큰 효과는 없습니다ㅠㅠ 그에 대한 연구 결과를 구글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그래도 분명 그냥 먹는것보다는 좋습니다!! JFC Int'l 이라면 Nishiki rice 를 말씀하시겠죠? 그 쌀은 캘리포니아산임을 작년에 만들어진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미처먹기 Finding K-food in the U.S 미국생활 감사합니다 제가족이 먹고있는 다른한국brand 쌀은 어디에서 생산했는지 알고 싶은데 브랜드 홈페이지 link 를 share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읍니다
문제는 유명 한국 브랜드의 쌀은 대부분 홈페이지가 없습니다ㅠㅠ 유일하게 홈페이지가 있고 홈페이지에서 소개된 제품으로 Rheebros 의 Rheechun rice 제품이 있습니다. (이것도 어째 현재는 해당 문구가 있는 웹페이지가 없어졌네요. 한국미의 경우 최근 포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포장에 있거나 직접 브랜드에 문의하지않는 한 일반인으로서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유통업에 종사하시는 분께서 대부분의 유명 한국브랜드 쌀은 캘리산이라고 의견을 주셨습니다만 어제 H Kim 님께서 댓글로, CJ 미국지사에 문의한 결과 여러주의 쌀이 섞여있는 답변을 받았다고 알려주셨기에 여전히 조심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캘리산임이 확인된 쌀은 설명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미처먹기 Finding K-food in the U.S 미국생활 국산 브랜드이기때문에 사서 먹는데 할수없이 일본 nishiki 사먹어야 겠네요. 도움 감사드립니다. 좋은영상 많이 만들어 주세요
캘리산임이 확인되는 브랜드들은 영상 설명에서 지속적으로 추가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해드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와..진짜 몇년동안 쌀에대한건 생각도 못했는데..좋은정보 감사해요!!동네 지인들에게도 알려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영상 설명에서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그 정보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마워요....대단히....
미국 생활에 참고가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손이 모델처럼 너무 이뻐요!
이 영상에서 얘기하신 쌀은 미국산 쌀에만 해당되는 건가요?
보통 한국산 쌀을 사서 밥을 해 먹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보고 있었는데 좀 더 생각해보니 시켜먹는 음식에 들어가는 쌀, 얘를들면 할랄푸드같은 곳에서 먹는 쌀이나 트레이더조에서 커리&밥이 같이 들어있는 길쭉한 쌀은 보통 의심을 해봐야 하는 건가 걱정이 드네요.
헉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을 칭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두 험하게 쓰느라 흉이 많은데도 잘봐주셔서 감사하구요!! 미국 식당에서의 쌀은 아쉽게도 정말 의심해봐야하는 것 맞습니다. 전분기없고 길쭉한 쌀들은 주요 생산지가 비소가 많다고 알려진 미국 남부쪽이거든요. 또한 쌀로 만든 씨리얼이나 과자류도 그쪽 지역의 쌀을 주로 사용해서 가끔 비소 문제로 인해 뉴스에 나올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들을 일주일에 두세끼정도만 사이드로 드신다면 크게염려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FDA에서 권고하는 섭취량입니다) 한국인들은 쌀을 삼시세끼 한그릇 이상을 먹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뿐이죠. 그리고 만약 드시는 식당의 쌀이 캘리산의 길쭉한 쌀일 경우는, 비소함량이 한국 제품 정도로 무척 적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인도나 태국에서 수입된 쌀일 경우에도 염려를 덜하셔도 되구요. 꼭 드시는 곳에서는 걱정이 덜 될만한 지역의 쌀을 쓰고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끼니를 주로 사먹던 때가 있어서 걱정했는데 이제라도 잘 챙겨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모쪼록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쟈스민쌀은 태국에서 생산 돼서 들어와요
열량은 좀 높지만 쟈스민쌀 드세요
정보 공유감사합니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쟈스민쌀도 캘리쪽은 태국산과 같다는 연구결과 역시 있습니다. 쟈스민으로 대체해서 먹음 좋을텐데 저는 영 입에 안맞더라고요ㅠㅠ
저도 태국산 자스민 쌀 먹어요 ~ 소화도 더 잘 되어서요
아마도 한국에 많은양의 미국쌀이 있을껄요?
자급자족 못하는걸로 아는대요.
캘포에 많은농장과 정미소가 거의 일본인 소유랍니다.
한국마켓에서 파는한국쌀이라고 포장된거 거의미국쌀로 봐도 되구요.
좋은정보 감사해요.좋은 먹거리를 위해 기대하겠습니다.
아니 분명 댓글을 열심히 달아뒀는데 우째 댓글이 사라졌을까요?
제 댓글 보셨나요ㅠㅠ? 설마 제가 열심히 써놓고 확인버튼을 안눌렀던 건가요... 열심히 생각나는대로 다시 써보겠습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국에서 오프라인 마트에도 미국쌀이 들어가있나요? 온라인에서는 구할 수 있었지만 몇년전까지만해도 없었는데!
미국내 유통되는 쌀 브랜드들이 일본식 이름들이길래 그렇지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전 그렇게 미국에 자리잡은 일본인들이 무척 존경스럽습니다.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으면 일반 미국 마트에서도 자기들 식품들이 유통될 수 있도록 했을까요. 미국 마트에 보면 Japanese radish, Japanese sweet potato, Japanese rice(Sushi rice)등 많습니다. 이사람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끼는 것은 심지어 일본어의 이름 그대로 미국내 유통을 시켰다는 겁니다. Daikon, Fuji apple, Wagyu beef, Sushi.. 일본어를 그대로 고유명사로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한국도 이렇게 한국어 그대로 세계화시키는 것에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Rice cake 가 아닌 떡! 으로, Roasted seaweed 아닌 김! 특히 아직 이름이 정해지지 않는 고기의 소분 부위는 가능성도 있다 봅니다!! 갈비, 차돌, 삼겹살, 갈매기살! 일본이 참치 소분부위를 일본어 그대로 세계화 했듯이요! 한국어의 세계화를 열심히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KFoodintheUS
한국도 만두제품에 영어로 dumpling안쓰고 만두라는 고유명사로 쓰고 수출해요.스시 보다는 김밥으로 사용하구요 스시와김밥은 완전 다른거죠.
한국에서도 떡을 rice cake보다는 떡이라고 말 해주는 추세이구요. 어묵을 fish cake이라는 우픈 설명충도 사라져야되구요.
육류도 부위마다 설명해주고 한국어명칭으로 말해 주고 있어요.
한국에는 쌀이 남아도는데... 마케팅쪽에서 더 노력해야되죠. 요즘 한국쌀이 잘 나와서 외국인들도 식당의정부미 먹다가 제대로 된 한국쌀 먹어보면 역시 한국쌀이라고 해요.
언어는 적응하면 늘지만 음식은 평생 그리운가봐요..저도 해외여행때 현지 적응이 우선인데 이상하게 마지막 날에는한식을 먹게되더라구요.담날 한국으로 가는데ㅎㅎㅎ
유튜브 영국남자, 졸리 채널를 보면 한국음식을 한국 명칭으로 다 써요.고맙죠.
일본산으로 한국음식을 만들면 제대로 된 맛이 안나죠.그 만큼 한국의 채소,과일의다양화가 떨어지는건 사실이예요.
다양화도 필요 하지만 지금의정체성을 잃지 않는 고유명사 사용이 더 중요 하다고 봐요.
우한바이러스가 다시 꿈틀거리고 있으니 건강 조심하세요!
채널 구독,조아요 꾸~욱!🤗
@@KFoodintheUS
저도 미국L.A에 거주합니다.
몇해 전에 주식으로 소비되는 정도만 커버가 되는 정도고 그 이외 식탁에 오르지 않는 용도로의 쌀은 수입할 수 밖에 없다 뭐 그런 뉴스를 본 듯 하네요.
하지만 노동력에 비해 수입이란 쉬운 선택과 수지타산적인 면에서도 더 현실적인 선택을 하지 않을까 하는.
이민역사가 일본보다는 길지 않아서일테고 우리의 정체성이랄지 사실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온 우리의 소견이 여러 곳에서 드러나는 것도 있을 것이고
하지만 지금도 요소요소에서 열심히 자기일에 정진하는 이민2세,3세가 앞으로의 시대를 책임질 것 이라고 믿고 싶네요.
세상 살아보니 옛것을 지키고 그것이 근본이 되어 미래를 지향할 수 있다는 말씀이 옳음을 느낀답니다. 정체성이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는다는 말을 돌려했네요.
켈리포니아 칼로스쌀은 3모작으로 주인들은 일본인이 모두 한다고하네요
비행기로 씨뿌리고 비료주고ㅡㅡ
괌과 싸이판생활 10년동안 계속 먹었지요 ㅜㅜ
새로운 정보 감사 합니다
저 역시 3모작이라는 새로운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캘리쪽은 일년내내 따뜻한 편이니 대체 몇번의 농사를 짓는지 궁금했는데 알려진 정보가 없었거든요ㅎㅎ 쌀 생산량이 많은 이유가 있었네요!
어머~ 몰랐네. 나는 장보기를 싫어해서, 그냥 아무 쌀이나, 눈에 먼저 띠면 산는데.
감사합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캘리쌀 역시 마냥 안전한 수치는 아니라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원글님. Costco에 파는 gluten-free brown rice 는 어떤가요? 죄송하지만 한번 봐주셔요.
지역마다 어떤 쌀이 들어가는지 달라서 아쉽게도 제가 알수는 없습니다만 그 쌀이 캘리산이라 할지라도 현미는 백미보다 비소 함량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현미를 좋아하시면 차라리 귀리로 대체해서 드시는 편은 어떠실까 합니다.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아요.한국에는 캘리포니아 쌀만 들어와요,업자들이 다른데 쌀은 수입을 하지 않습니다,나도 캘리포니아 쌀을 한국에서 사먹어 봤는데 쌀알이 잘지만 한국의 삼광,추청미와 깉이 밥맛이 좋았습니다.처음에는 가격이 쌌는데 나중에 비싸서 사먹지 않았습니다. 쌀이름은 모르겠는데 밥맛은 최고였습니다.
캘리산도 절대 안심할수는 없다고 말씀드리고있고 밥맛과 비소는 상관이 없으며 이 채널은 미국채널입니다.
웁스, 저도 미준모 회원인데. 쌀 얘기는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duct CA라고 써있는 한국브랜드쌀은 안전한편인가요 저는 현미안섞으면 밥을 못먹을정도. 그냥 먹고 많이 운동해야겠네요.땀많이흘리면 비소도 배출된다는데.....휴....ㅠ
아주 바람직한 결론입니다!!!!! 그냥 먹고 운동으로 배출하려고 하시다니!! 무적 바람직하고 좋은 생각이십니다. 먹을땐 먹어야죠! 저 역시 운동은 즐기지 않지만 먹을땐 먹고! 안 먹을 땐 안 먹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영상에서 보셨을까하는데 쌀 2편에 보시면 여전히 캘리산도 안전하다고 장담하지 못합니다. 현미를 좋아하신다면 귀리 (Oat)로 대체해서 드시라 추천드립니다ㅎㅎ 식감은 비슷하거든요!
아마존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nishiki rice가 California grown인데 왜 미국에 캘리포니아에서 키운 쌀이 거의 없다고 하시는?? 비싸지도 않음
"Nishiki is a brand of California-grown, medium grain rice sold by JFC International. The species of Nishiki Brand Rice is known as New Variety, which includes Kokuho Rose and M401. New Variety is a medium-grain rice, very similar to Calrose rice (M201 and M202)." (출처 위키피디아)
캘리포니아쌀의 판매 수량이나 생산량이 거의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판매되는 수많은 쌀브랜드 중 캘리산인 쌀은 몇 브랜드 없다는 말입니다. 심지어 캘리산인걸로 오해하게되는 부분이 있기에 쌀포대 설명으로 캘리산 쌀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저희지역(한인적은시골)의 한인 마트에서 유통되는 쌀포대의 브랜드가 20개가 있다면 그 중 캘리산은 1~ 2포대정도있을까말까합니다. 그러한 의미로 시중에 캘리산 쌀은 거의 없다고 한겁니다. 물론 소포장에 무지하게 비싼 쌀로는 있긴합니다.
Nishiki... 제가 한동안 이걸먹다가 비소문제 알게 된 후엔 도대체 확인할 수가 없어서 안먹게 되었었습니다. 말씀대로 아마존 상품설명과 위키피아에서는 캘리포니아라고 씌여있던데 겉 포장은 아니잖아요? 판매자가 하는 말이나, 아무나 수정할수있는 위키피아말고 브랜드에서 직접 명시한 말을 보고싶어서 열심히 찾아봤었어요. 그런데 전혀없더라고요. 브랜드 홈페이지며 회사 홈페이지 조차없고요. 일본 회사 사이트까지 찾아갔는데 Nishiki 브랜드에 대한 소개도 없고... 연락할수있는 곳도 없고! 그래서 신뢰가 가지 않아 아예 이 쌀을 포기하고 아주 큼지막하게 표시해둔 kokuho 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말씀듣고 혹시하고 찾아봤더니 2017년에 홈페이지를 만들었네요?! 홈페이지 가니 분명히 명시가 되있습니다. "Nishiki, the signature rice brand of JFC International Inc, is the premium medium grain rice grown with the rich soil and crystal clear water of California"
아아아아아주 속이 시원합니다!! 진작 좀 이렇게 명쾌하게 남겨놓지! 덕분에 이 좋은 소식을 알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자신있게 캘리산이라고 소개할 수 있는 쌀이 늘었습니다^^ 그리고 이 쌀이 싸지는 않습니다..ㅋㅋ
오 저는 kokuho 먹고있었는데 다행이네요
좋은정보 쌩유요
참고가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요^^
이건 일본쌀 아닌가요.
어머~ 미국쌀은 맛있다,맛있다하며 먹었는데~
비소 높은 지역의 쌀도 맛있습니다ㅎㅎ 제가 그 쌀을 몇년간 먹어서 압니다ㅠㅠ 그저 앞으로의 생활에 참고가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인데 자꾸 먹게 되네요 ㅠ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먹지 않았는데 .... 다시 끊어야겠네요
쌀을 어떻게 끊나요ㅠㅠ 드셔도 건강하신분은 건강하니 그냥 최대한 면류도 먹고 피자도 먹고 그러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ㅎㅎ
ㅠ ㅠ 이걸 이제 배우다니... 저는 그동안 미국에서 비소를 얼마나 먹었을까요... ㅠ ㅠ
아이고~~ 저도 몇년을 위험동네쌀을 삼시세끼 맛있다고 먹고 살았습니다ㅠㅠ 모르고 먹은게 억울해서 집요하게 알아봤었던 내용이죠. 그래도 비소 높은 쌀만 먹은 사람도 평생 잘 지낸 사람들 많으니깐 너무 걱정마시고 앞으로 조심하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실겁니다. 캘리산도 안심할수는 없다는 것 조심하세요~~
16년째 식당하고 있는데요.한국사람이 먹는 쌀은 대부분 calrose라고 캘리포니아산 쌀입니다.대표적인게 homai.cj나 산수갑산 같은 한국이름 붙여진 쌀도 calrose이고 다른 일본이름 붙은 브랜드들도 다 carlose 캘리포니아 쌀로 알고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알고싶었던 내용이기도 한데 혹시 그 제품들이 캘리포니아 쌀이라고 어떻게 알게되셨나요? 포장에 써 있었는지, 납품될 때 따로 정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cj현미 하고 찹쌀을 먹고있는데 조금안심이네요
저는 오래담구고 많이행굽니다
와 나는 직장인이라 하루 두끼 정도는 항상 밖에서 해결하는데, 식당은 죄다 저런 비소쌀 쓸거 아님.
그리고 오래담구고 많이씻어야 한다는데.
먹는것에 인스펙션을 철저히 하는미국에서 그렇게 사람에게 헤로운걸 판다구요 ? 중국이나 한국개 더위험하다고 늦기내요 그런말은 우리애들한태도 들엇어요 캘리포니아것사라는것
그런 나라에서 해서 이정도입니다! 이 높다하는 비소규제량조차 낮춰진거니깐요. 특히 아기들 이유식관련쪽으로는 더 낮아졌구요. 미국인이야 쌀을 잘 안먹으니 삼시세끼 쌀밥먹는 우리마냥 조심할 필요성은 못 느낄 것 같습니다. 자녀분들께 이미 들으셔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캘리산이라는 것이 안전하다는 의미가 아니라 다른 지역보단 낫다는 말이라는 것 잊지마세요!
@@KFoodintheUS 옛날같으면쌀에만 의존해서먹지만 지금 먹을께얼마나많은데 우린 밥만 먹는사람들 식성고처야 한다고 생각해요 참 한국사람 외골수라 특히미국 온세계 먹거리좀많어요 응용해서 먹으면 우리나라 쌀밥은 질리던대
진짜 맞는말씀입니다. 한국인은 밥심, 쌀밥을 먹어야 밥을 다 먹은것같다는 한국인의 생각과 습관이 제일 큰 문제죠ㅠㅠ 라면을 먹었음에도 밥을 말아먹어야 하는 이 습관은 바꾸지도 못합니다ㅋㅋ 한국쌀같은 미국쌀이 재배되었으면 좋겠어요 아예 수입을 하 거나ㅎㅎ
@@jjlee7690 빵쪼가리 한끼먹으면 밥먹고 싶어짐..
밥 위주로 먹는게 나쁘다 생각은 안드네요. 골고루 먹으면 좋지만 밥 위주 한국 문화를 폄하할것 까지는 없어보이네요. 다 장단점이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엄청 전문적이네요! 고기도 잘 아시고… 요쪽 분야 직업이신가요??
지난번에 코스트코에서 산 sun west 쌀은 grown california였던거 같은데 오늘산 sun west 쌀은 product of california usa라고 크게 써있고 왼쪽구석에 grown in the usa라고 되어있네요. 바뀐걸까요?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원래 미국내 원산지표기는 최근에는 국가표시만 의무화되어서 생산지가 여러게 섞여있을수도, 바뀌지않고 표기만 바뀌었을 수도 있어요. 아무래도 브랜드쪽으로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아니길 바래요~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원산지 표시를 제대로 안 해서 알고 먹을 수 있는게 별로 없음 프로덕트 유에세라고만 써있어서 가게에 물어보니 그들도 모른다 함 배송비가 많이 들어서 남부쪽에서 안오고 캘리일거라고 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먹고 있음 풀무원쌀이 정확히 표기되어 있는데 요즘엔 안 팔아서 못 사먹음 미국 살면서 ㅈㄴ 짜증나는 일중 하나일뿐
이 불편함을 아시는군요!! 그래도 몇년전까지만해도 대부분 생산된 주까지 표기했고 여러 주에서 수확한 쌀을 모아서 포장하는 경우에만 USA 라는 표기를 하는 정도였습니다ㅠㅠ 법이 바뀐건지 사람들이 꼼수를 쓰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어느순간부터 생산주를 표기하지 않고 USA라고만 쓰더라고요. 구매자입장에서는 참 불편합니다. 아니 그러면 자신있는곳은 판매라도 잘 되라고 포장에 캘리산이라고 쓰던가 비소함량 낮다는 표시를 해줬음좋겠는데 이것도 법으로 안되는건지 관심이 없는지 포장에 그렇게 쓰는 곳이 손에 꼽더라고요. 구매자입장에서는 참 아쉽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사과쥬스, 포도쥬스(비소많이포함), 오렌지쥬스(설탕이많이포함)도 위험하다고하지요
쥬스가 안좋다는건 알았는데 거기도 비소가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KFoodintheUS 저도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사람입니다 한동안 Cosumer Report 에서 나오는 Hearth 잡지 구독, 거기에 나온 article
그래서 Organic, Non Gmo가 아니면 안심할수없지요 특히 어린이들에게 apple juice, grape juice, orange juice 주지말고 rice cookies 도 주지말라고 나왔어요 (농약을많이사용,농약중 다량의비소 포함)
수고많으시고 좋은정보기대합니다 농약을많이사용하는 식품군을 Dirty zone foods 라고 하더군요 감사합니다
@@KFoodintheUS
Hearth(x)---->health
와 자세한 정보까지 감사드립니다!!! 제가 관심있는 부분은 끝장을 볼때까지 파는데 그렇지 않은 부분은 적당하게만 알아봐서 말씀주신쪽은 정확한 정보까지는 몰랐습니다. 저도 농약을 조심하긴했는데 보통 신선식품인 야채 과일 쪽이였지 가공쪽으로는 생각못했습니다. 덕분에 앞으로 조심할수 있을것같습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이야기 감사드립니다!
Paulina Kong 올게닉 오렌지 쥬스는 괜찮을까요? 아이가 하루에 한컵씩 먹는데 ㅜㅜ
문제는 일본 원전사고로 방사능 물질이 미국 서해안에 흘러들어와서 미국 서해안에서 사시는 분들의 갑상선 문제가 많이 증가하고, 특히 아이들에게서 갑상성 문제가 증가해서 많은 사람들이 농수산물 의 방사능 검사를 사적으로 하는것을 들어서 문제죠. 방사능이냐 비소냐 선택하셔야하죠
미처 생각지 못한 문제입니다. 정보를 공유해주셔서감사합니다.
뭐 나름 근거를 가지고 말씀하시는 거겠지만, 2008년 5월 21일 American Chemical Society에서 발표된 논문에는,
1. 토양오염보다 '물'의 오염이 쌀의 비소잔량에 영향을 미친다.
2. 대륙별로 볼 때, 아시아, 유럽, 북미 순으로 수자원에 비소오염이 돼있다.
3. 비소오염이 가장 심한 지역은 아시아에서 쌀이 주곡으로 생산되는 지역이다.
이 논문의 내용에는 미국쌀이 가장 안전하고, 물의 문제이기때문에 미국내에서 지역별 차이는 의미가 없는 것 같네요.
이런 식으로 걱정하면 아마 정화수 한사발 떠놓고 죽을 날만 기다려야 할 듯.
새로운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만.. 제 이야기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시는군요. 왜 한국과 미국의 비소함량 차이에 대한 이야기에 다른 나라들까지 끼워서 따지시는 지 모르겠습니다. 전 미국쌀의 비소가 세계적으로 봤을 때 비소 함량이 적고 많고를 이야기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저 '한국쌀'보다 '미국쌀'이 비소함량이 높기에 '미국쌀'을 '한국쌀'같이 양껏 먹으면 안된다는 딱 두 국가간의 쌀에 포함된 비소 함량을 가지고 이야기입니다. 만약 말씀대로라면 현재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퍼져있는데, 미국은 치명률이 높고 한국은 그보다는 낮다고 한국에서의 코로나 조심은 필요가 없는겁니까? 비소도 마찮가지로 비소가 높은 지역은 더 조심하고 낮은 지역이라해도 조심해야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나라든 비소를 조심해야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또한.. 미국이 안전하다는 의미가 무엇입니까? 안전의 기준이 삼시세끼 한그릇 이상의 쌀을 주식으로 먹는 기준일까요? 아니면 일주일에 사이드로 한번 먹을까 말까하는 미국인 기준일까요? '쌀'에 포함된 비소량 자체만으로 봤을때는 미국 역시 엄연히 비소 제한량을 둔 국가 중 하나로 정부차원에서 관리하기에 그렇지 않은 나라에 비해 안전하다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미국인에게 쌀은 조심해야할 음식, 위험한 음식이 아닙니다. 정부에서도 금지가 아닌 경고를 한 이유지요. 대부분의 미국인들의 주식이 아니니깐요. 하지만 한국인에게는 위험한 겁니다. 한국인들은 쌀을 주식으로 먹으니깐요. 일주일동안 삼시세끼 한그릇씩 밥을 먹은 한국인과 쌀을 아예 안먹은 미국인을 비교하자면 섭취한 비소량은 최소 21배 이상 차이날겁니다. 이래도 미국쌀을 먹고있는 한국인에게 '안전' 할 수 있다 생각하십니까? 쌀에 보함된 비소양만 가지고 볼 것이 아니라 하루에 쌀의 섭취량 또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저 역시 걱정하다보면 먹을것 아무것도 없다는 말에 동의하지만 적어도 선택할 수 있는 선에서는 보다 해롭지 않은 음식들을 가족들에게 주고 싶습니다.
@@KFoodintheUS 귀하의 선의는 추호도 의심하지 않지만, 귀하의 유튜브를 보고 있는 분들에게 불필요한 불안를 불러일으킬 수있다면 한번 더 생각해보시길 바람.
1. 명백히 문제는 '물'임에도 미국 남부 쌀만 문제라는 오해를 불러 일으킬 토양침착 비소때문에 문제가 된다는 표현-'목화농장, 캘리포니아 등등'-을 쓰셨음. 다시 말해 Arsenic contamination은 쌀만의 문제가 아니고 밀을 포함한 모든 곡물의 문제이나, 쌀이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인데, 이런 측면에서 캘리포니아 쌀이라고 상대적으로 안전하다 하는 이유는 '전혀' 이해할 수 없음.
2. Arsenic contamination은 단순히 높고 낮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 구성이 더 중요한데, 둘 다 해롭긴하지만 inorganic arsenic과 organic arsenic중 organic arsenic은 인체흡수율이 떨어져서 곡물에 잔류한다해도 상대적으로 유해성이 덜하다는 사실을 간과하셔서 표시 비소함량만 체크해보면 되는 것처럼, 즉 마치 한국쌀이나 캘리포니아 쌀은 안전한 듯 말씀하셨음.
3. 쌀을 씼기만 해도 잔류비소가 20~30% 줄어든다는 사실도 함께 말해주셨으면 좋았을 것임.
4. 비소로부터 비교적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쌀은, 북인도나 네팔등지에서 건식으로 재배된 쌀 뿐이므로 미국쌀, 특히 남부쌀만 피하면 되는 식으로 귀하의 독자들이 오판하지 않게 해주시는게 좋을 듯함.
5. 자동차가 사고를 유발한다고 이를 버리고 걸어다니지 않듯이 사실상 대체품이 존재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불필요한 불안감의 조장은 온당한 듯 보이지 않는 다는 개인적 의견도 추가함.
그리고 이 모든 정보는 Google에서 단 한번 클릭하면 나오는 정보이니, '좀 안다고' 귀하를 난처하게 하는게 아님을 이해하시기 바람.
@@KFoodintheUS 추가 정보
consumerist.com/2013/09/06/fda-tests-confirm-presence-of-arsenic-in-rice-products/
의도를 분명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제가 보기엔 Midwest 님께서 2편을 보셨나 싶습니다. 분명 쌀 관련 영상은 총 3편까지 있고 해당 영상은 1편으로, 제가 2편에서 이야기한 것에 대해 문제시 언급하고 계십니다. 그래도 언급하신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1. 우선 2편에서 저는 캘리산도 절대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이미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를 근거로 '물'이 문제라고 하시는데 미국내의 문제로만 국한해보시길 바랍니다. 미국 내에서 쌀에 비소가 많은 이유가 '비소로 오염된 물'을 농수로 사용했기에 그렇습니까? 구글해보면 쉽게 나오지만 미국내 쌀의 비소문제는 '오염된 물'을 사용하는 것이 문제된 것이 아니라 특정 지역에 유난히 많은 '토양에 함유된 비소'가 문제를 야기했다고 봅니다. 오염된 물을 사용해서 뿐 아니라 오염된 토양, 과하게 치는 농약 역시 비소 노출을 증가시키는 이유입니다. 일례로 한국에서도 쌀에 비소가 많이 나왔다며 논란이 되었던 적이 있는데 그 역시 '광산' 근처에서 재배한 쌀의 경우입니다. 이처럼 토양의 오염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쌀은 밀이나 다른 곡류와 재배 환경이 다릅니다. 그저 물을 '많이' 사용해야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다른 곡류에 비해 쌀이 유난히 비소에 노출된 이유입니다.
분명 캘리와 남부지역의 쌀의 비소 함량은 차이가 있고 캘리지역의 쌀은 '상대적'으로 남부지역의 쌀보다 비소함량이 낮습니다.
2. 2편에 보시면 저는 유기비소와 무기비소도 언급했고 이 역시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낫다는 것이지 안전하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해둘 것은 제가 이야기하고 있는 기준은 '한국쌀'입니다. 수치가 얼마 이하 얼마 이상이 낮고 높고가 아니라 한국쌀 대비해서 높고 낮고를 가지고 이야기하고있습니다.
3. 영상에서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잘못 알고 계십니다. 쌀을 씻는것만으로는 비소 함량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구글해보시면 나오지만 쌀을 씻어서 물에 담궈둔 후에도 큰 영향을 주지는 않고 이 쌀을 끓이다가 물을 버리고 새 물을 받아서 다시 끓이고를 반복해야 하는데 밥솥을 주로 사용하는 한국인에게는 힘든 방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4. 2편에서 이야기 한 내용입니다. 또한 저는 쌀을 조심해라는 취지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제 주장은 '미국쌀을 한국쌀처럼 먹지마라'입니다. 이것은 미국의 식재료 채널을 운영하고 있기에 다룬 이야기일 뿐 저는 이 이상 쌀이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는 다루고 싶지도 않습니다. 말씀하셨듯 걱정하다보면 끝도 없으니깐요.
5. 대체품이 없으니 그나마 나은것으로 선택해야죠. 저는 그 선택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말씀하시는 '불필요함' 은 누가 정하는 기준입니까? 그렇게 따지면 '뉴스'의 사건사고는 사회적 불안감을 불필요하게 대중매체를 통해 조성하고 있는 것 아닙니까? 이런 사실이 있음에도 그저 불안하지 않으려고 모른척 한다는 그저 현실부정일 뿐입니다. 그냥 무시해도 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신생아나 임산부들에게는 예민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 정보가 필요하고 안필요하고는 보신 분들이 판단하실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게는 평생을 그렇게 살았다며 콧웃음칠 문제일 뿐이고, 누군가에게는 몰랐던 문제기에 앞으로 조심해야겠다 여겨지는 가벼운 문제고, 누군가에게는 심각한 문제겠지요. 이 정보의 필요함과 불필요함은 개인이 정하는 겁니다. 또한 저는 불안감을 조성하려는 목적이 전혀 없고 최대한 제가 알고있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걱정하는 댓글을 남겨주는 분들께 반복해서 평생을 비소높은 쌀 드셨어도 건강하신 분들 많고, 저역시 여전히 쌀 먹고 살고있다고 무조건 기피해야하는 그런건 절대 아니라고 분명히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이 영상의 설명에서도 저는 이 이야기를 다룬 이유를 언급했습니다. 몇년을 말해주는 사람이 없어서 모르고 잘만 먹고 살았기에 저같이 살지 마시라고, 건강하게 키우고 싶어서 유기농만 먹이면서 살았던 아이에게 모르고 삼시세끼 쌀밥 먹이지 마시라는게 목적입니다.
Midwest 님께서 하시고 싶은 말씀도 어떤 말씀이신지 압니다.
그저 제 이야기와 의도 역시 정확하게 알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정보네요. 다행히 제가 먹는 쌀은 California grown이라고 적혔있네요. 😅
새로운 정보를 드리게되어서 좋네요^^ 다행입니다. 다만 캘리산 쌀이라고 비소가 안전수치라는 의미는 아니라는걸 잊지마세요~
어떤 브랜드인가요?
Chibi Matsushita kokuho rice
비소는 어덯게검출하나요 집에서도할수잇나요
아쉽게도 기계가 필요해서 집에서는 못합니다. 미국에서 쌀 농사 짓는 곳마저 대부분 구비되어있지는 않은걸로 압니다. 개인적으로 비소 검사하려면 비용이 많이 든다고 해서 안한다고 들었거든요. 한국의 경우도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
가바쌀에 대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미국 어느 마켓에서 얼마에 사는것이 저렴한지요
그럼 전 조금 있으면 죽거나 아님 중독되어 ...음 ..
미국에서 40년 살았는데. 오직 미국 쌀만 먹었는데
그 안좋다는 담배를 60년동안 피워도 건강한 사람 많습니다. 그저 담배가 해롭다는걸 알고 피듯 쌀도 그 문제가 있다는것을 알고 드시라는 거죠. 어쩌다 한명으로 나오는 비소로 인한 문제가 내 가족이 될 지는 아무도 본인도 모르니깐요.
그럼 유기농으로 나온 쌀은 캘리포니아산으로 표기 않해도 괜찮은가요??
아닙니다. 다른지역에서도 유기농 쌀을 재배하고있기때문에 유기농쌀=캘리쌀 이란 의미는 아니구요. 또한 유기농이라고 비소문제에서 자유롭다는 것을 의미하지도 않습니다.
귀중한 정보 정말 감사드려요. 혹, 찹쌀, 현미 찹쌀, 통보리등은 어떤가요? 한국제품 회사를 사용하고 있으나 어디서 grown 했는지는 없고 그냥 product of usa 만 있네요. 도와주세요!
아쉽게도 브랜드에서 공개하지 않는 한 소비자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ㅠㅠ 확실하게 그쪽에서 길렀다고 말하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찹쌀 현미는 쌀과 같은 문제를 안고 있고 특히 현미는 백미보다도 더 비소를 많이 갖고있을 수 밖에 없어요~ 보리의 경우는 논이 아니라 밭에서 재배하니깐 쌀보다는 이 문제에대해 나은 편이구요.
그래서 어떤 쌀이 캘리산인지 그냥 브랜드 얘기 해주면 안될까요?
예를 들어 이천쌀, 천하일미 등등요
저희지역에 들어오는 캘리쌀은 Kokuho 밖에 없어서 고것만 알려드렸어요ㅠㅠ
아시는 대부분이 아니라 보시면 됩니다.
Chanhoe 님께서 댓글로 Sun west 쌀이 있다고 말씀주셨고, 다른분께서(분명 댓글로 봤는디 어디가셨을까요ㅠㅠ) Rheebros 라는 브랜드의 Rheechun rice가 캘리포니아 재배지라고 해주셨습니다ㅎㅎ
이천쌀은 확인해보니 캘리산 아닙니다. 비소 섞였을꺼에요. 사지 마세요..
@@otonart Rheebors 의 rheechun rice는 브랜드홈페이지에 정확히 명시되어있던데 이게 아니라는 말씀이실까요??;;
>> RHEE CHUN RICE
In Korean, "chun" means one thousand. We named our choicest rice Rhee Chun to invoke a thousand years of tradition and our love of good food. Whether you use it for sushi or any other meal, you will find unparalleled quality, flavor and value. We've also been growing Rhee Chun in the fertile Sacramento Valley for over 30 years. If that's not tradition, we're not sure what is.
(출처. www.rheebros.com/brands.html)
@@KFoodintheUS 아, 여기서 새크라멘토가 캘리포니아인가요? 몰랐습니다. 저는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는데 이천쌀 포장지 뒷면에 그냥 미국산이라고만 쓰여져있지 California grown 이라고 쓰여있지 않아서 캘리포니아산이 아닐꺼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천쌀은 캘리포니아산이 맞는건가보네요~?! 브랜드 홈페이지까지는 볼 생각도 못했습니다.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
흔히 보이는게 캘리포니아산이 carlose, botan, tamaki, kokuho, sekka 정도 아닐까요
풀무원 바른쌀은 어디서 키웠는지 명시해뒀던데 그럼 그건 안전할까요..? 다행히 한국산 쌀을 구할수 있는 곳에서 사는데 바른쌀에 비교해서 가격이 두배라서요..
아쉽게도 어디에서든 미국 내에서 기른 쌀은 삼시세끼먹기엔 '안전'의 범의는 아니예요ㅠㅠ 그나마 캘리산이 수치가 다른곳에비해 낮다뿐이지 한국보다는 평균적으로 높습니다(브랜드에따라 한국같은 수치인 곳도 있어요)
또한 쌀이 어디서 길렀는지 명시되어있는건 캘리 외에는 비소함유량의 정도를 알 수 없어요. 대부분 높지만 브랜드에따라 낮을수도 있으니,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비소함유량이 공개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쌀 어느 브랜드
드세요???
저는 한인마트나 온라인몰에서 한국에서 수출한 쌀로 먹습니다. 미국 제품으로 찾으시면 캘리포니아에서 키웠다고 씌여진 제품이면 어느 브랜드든 비슷해요^^
아 좀 답답하다
문제만 제시하시고 시원한 답이 없으니 정확한 답을 주세요 그래서 어떤 브랜드의 쌀을 구입해도 좋은지?
아이고 혹시하고 설명도 함 보시지~
설명에 캘리산 브랜드 추가해놨어요ㅋㅋ
답 다 주셨는데요.ㅋ
한국에유통되는 칼로스쌀 위험한가요?한국에서 유통될때 다 검사하지않나요?
미국에서 유통되는 쌀 역시 비소 제한량 이하의 안전한 수치입니다. 쌀이 주식이 아닌 사람들은 조심할 필요도 적구요. 그저 매일 삼시세끼를 먹는 한국인에게 위험할 수도 있다는 거죠. 아쉽게도 한국으로 유통되는 미국쌀이 비소 함량이 얼마나 되는 지에 대해서는 공개된 정보가 없습니다ㅠㅠ
FDA 자료 좀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구글에 검색해보시면 쉽게 FDA 에서 공개하고 있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보고서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파는 HOMAI 캘리포니아 칼로스 라이스는 캘리포니아산이 맞나요? 포장지를 보니 grown in the USA 라고만 되어 있어요
이런경우가 모아니면 도인 경우인데요! 캘리포니아 쌀임을 강조하고 도정공장도 앞에 크게 써서 캘리포니아에 위치하고있음을 강조하는데 어디에도 농장정보나 캘리에서 자랐다는 문구는 없습니다... 캘리포니아 종자를 사다가 다른 지역에서 키워서 수확한 것을 캘리포니아 쌀이라고도 말하거든요~ 이 경우에 해당되어서 구매자를 헷갈리게 한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정말 캘리에서 자란 쌀을 말할 수도 있습니다(보통 이럼 grown이 들어갈텐데..). 아쉽게도 쌀 포장지만으로는 캘리에서 키운 쌀이라는 정보를 확인할 수가 없네요;
혹시 확실한 켈리포니아산 쌀 브랜드 알고계시면 알려주세요.
저도 대부분이 켈리포니아 산으로 알고있는데...
잘못알고 있나 궁금해서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되거나 제보된 확실한 캘리포니아산 브랜드는 설명에 추가되어있습니다^^ 또 다른 2편의 이야기에서 그로서리 오피스에서 일하시는 분께서 대부분의 한국 브랜드의 쌀은 캘리산이라고 말씀주셨습니다. 다만 이 내용을 일반 소비자가 확인할 방법이 아직까지는 전혀 없습니다ㅠㅠ 포장에는 당연히 안나와있고 온라인에 해당 쌀 브랜드 홈페이지조차 없으니깐요. (심지어 대부분 포장에는 Product of M이였나 N이였던 주가 씌여져있었습니다. 지금은 USA만 써놓죠) 마트 납품시에는 이 정보가 있는걸까요. 여튼 만약 직접적인 확인이 된다면 추가 영상으로 꼭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냥 마음으로는 소비자가 알기 쉽게, 직접적으로 정확하게 알려준 쌀브랜드들이 더 많이 팔렸으면좋겠습니다.
현미는 안 먹는게 좋다고 하셨는데 그럼 현미는 캘리포니아산이 없는건가요?
아니요~ 다있습니다. 다만 현미가 백미보다 도정이 안된거라 상대적으로 비소가 더 많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생각해서 먹기엔 오히려 안좋을수도 있어요. 현미좋아하시면 귀리(oat) 로 대체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처먹기 Finding K-food in the U.S 미국생활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현미에 비소가 많으면 5분도 7분도 현미에는 없을까요?
답변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결론은 미국에서 좋은쌀은 다 일본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맞겠네요. 그네들은 벌써 20년도 넘게 미국에서 농사를 지어 자국에 공급하고 있으니까요...
그렇지요. 지금 겪고 있는 나라분쟁을 떠나 한국인보다 더 먼저 이민 와서, 낯선 땅에서 본인들의 생계나 문화를 위해 열심히 산 사람들임은 분명하고 존경합니다. 캘리에서 쌀 생산을 시작한 것도 그들이며 미국 마트 어디서든 아시안 푸드의 대부분이 재패니즈나 일본명칭을 그대로 따르는 것은 그 노력에 대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인으로서는 그 성공한 선례를 바탕으로 그 이상으로 성장하길 바라고 있습니다ㅎㅎ
솔찍히 GMO 식품이 문제가 더 심각한게 아닐까?
몬산토에서 강제적으로 씨앗을 공급하는데 ,문제가 많은걸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지.
쌀은 캘리포니아가 쌀 생산지로는 최대. 그래서 쌀은 거의가 다 켈리포니아 산으로 생각을 해왔다.
볍씨를 발아 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농약을 사용한다. 그래서 올게닉을 찾는데,
공해로 인해서 우리가 안심하고 먹을 식자재가 과연 있을까?
나는 야채를 몇가지 직접 길러서 먹어도 산성비가 내리고 아무리 천연으로 키운다 해도 100% 올게닉은 될 수가 없다.
한국서 수십년, 여기 미국서 수십년 살고 있는데, 그냥 즐겁게 ,감사하면서 먹는다.굳이 따져서 가려 먹는다 해도,
식품마다 독성은 다 가지고 있는터라 골고루 즐겁게 만들어서 먹는다.
요즘 젊은애들은 사먹고 집에서 음식을 하는걸 싫어한다. 직접 내 손으로 만드는 음식만큼 좋은걸요 없다.
음.. 싫어한다기보단 요즘 젊은애들은 집에서 밥을 먹을 시간이 없죠. 다들 일하고있으니깐요. 퇴근하면 녹초가 되는데 누가 집에서도 일을 하고 싶겠습니까ㅎㅎ 여튼 그래도 미국 시골사는 젊은 한국인들은 타의 99%로 집에서 밥을 먹습니다. 사먹고싶어도 먹을 곳이 없거나 맛이 없기 떄문이죠. 먹거리의 문제를 다루면 끝도 없습니다. 저는 무엇이 더 심각하고 덜 심각하고를 다룬 것은 아닙니다. 그저 '한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니 쌀을 다룬 것 뿐입니다. 말씀대로 이것저것 따져서 먹으면서 나오는 스트레스가 더 나옵니다. 그러니 스트레스 안받는 선까지만 따지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저 소비자들이 캘리포니아 산으로 '추정'이 아니라 '확신'을 갖고 먹을 수 있길 바랍니다.
저도 한동안 오개닉과 성분에 집중해서 그로서리 샤핑하다보니, 스트레스만 싸이더라고요 . 아무리상표가 말한대도 정말 믿을수있는지. 한번은 아이들에게 귤을주니. 씨가많았서 성가셨나봐요. 다음부턴 GMO 사오라고. GMO 가 더맛있고 좋다고 ㅎㅎ
그게 요즘 신세대가봐요. 거부감이 없어요.유투버님의 좋은정보를 부정하는건 아니구요. 그냥스트레스없이 맛있게 먹는 것도 중요한거같아요.
그래서 저는 비싸더라도 그냥 한국산 쌀 유기농으로 사다먹어요 주식이 쌀이라 어쩔수가 없네요, 꽃마나 미씨마켓에서 사다먹어요.
그게 정말 제일 좋죠! 저희집은 쌀 값을 감당못해서 그저 최대한 쌀을 안먹으려고 하고있습니다ㅠㅠ
@@KFoodintheUS 제가 알기론 유기농이라도 비소를 피할 수가 없데요. 요즘은 농경지 워낙 비소가 많아서 토양에서 그렇다고도해요. 캘리포니아산이 적은편이고 캐나다는 많이 안전 하데요.
넵 유기농은 비소 함량과 관련없습니다! Dayna님께서 수출된 한국산 쌀(거기에 유기농!)을 드신다고 하셨어요^^ 캐나다 쌀은 비소걱정을 안해도 되나요?? 그것 참 좋겠네요! 캐나다 산 쌀은 본적조차 없는 동네라 무척 아쉽습니다ㅠㅠ
@@KFoodintheUS 캐나다에 한인가게에서 판매하는 쌀 거의 대부분 미국에서 들어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lee4724 좋은 정보를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캐나다에서도 미국산을 수입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하더라구요~~
한국쌀만 먹었야 겠네 우.. 무서워
한국쌀이 있는 지역이시라면 제일 좋지요^^ 다만 절대적으로 몸에 해롭다는것이 아닙니다. 성인은 그저 가능한 섭취횟수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헐..쌀밥 매일 먹는데...
캘리포니아에 목화밭이 없었으니.. 글코 캘리포니아는 일본인들이 양질의 쌀을 생산해서 일본으로 들어갑니다..
와 일본에서 그렇게 생산한 미국쌀을 수입하나요?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한인마트에서 경기미 삼수갑산 현미 주로 사먹는데요 확인해보니 produce of usa라고만 되어있네요 ㅠㅠ 안전한걸까요
아쉽지만 어떤 브랜드이고 캘리산일지라도 미국 내 생산되는 모든 현미쌀은 안전하지 않습니다ㅠㅠ 현미가 백미보다 비소 함유량이 많거든요. 현미를 좋아하신다면 귀리(oat)로 대체해서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삼수갑산 브랜드 쌀의 생산지에 대해서는 아쉽게도 온라인에서도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없네요ㅠㅠ
미처먹기 Finding K-food in the U.S 미국생활 u
트레이더조 자스민 쌀을 먹는데 항상 !
부럽습니다. 저는 자스민 쌀은 영 입에 안맞던데ㅠㅠ 태국음식이나 미국식 쌀 요리할때 외에는 안찾게되더라고요ㅋㅋ
우리집에서는 미국쌀사먹고 있다 국산 쌀은 조금만관리못하면 날파리가 생기고 좀이먹는다
개인적으로 벌레가 안생긴다고 좋은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어쨌든 쌀은 역시 조금씩 사다가 먹는게 최고죠. 미국 쌀벌레도 무시무시합니다.
유튜브에' [쌀 잘알TV]쌀에 관한 모든것' 이란 채널이 있어요.
와 유튜브에 참 좋은 채널이 많네요!! 시간될 때 가봐야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소를 중화시킬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비소는 중화가 아니라 제거나 배출을 해야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마지막쌀은 무슨브랜드에요?
쌀은 Nishiki 지만 그 쌀을 추천하려고 한 것은 절대 아니고 그냥 이렇게 나와 있다는 것을 예시로 보여드린 것 뿐입니다ㅎㅎ 캘리산임이 확실하게 확인이 된 쌀 목록은 설명에 추가되어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FoodintheUS NIshiki 쌀 스시만들때 많이쓰지 않나요? 그냥 밥도 다른쌀보다 맛있던데요.
@@lee4724 오해말아주세요~ Nishiki를 비추한다는 의미도 아닙니다. 추천도 비추천도 아니고 그저 생산지가 이렇게 나온다라는 것을 보여드릴려고 예시용으로 그냥 쌀 산 김에 찍어 둔 것 중 하나입니다. 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가 미국에서 진짜 맛있다고 느꼈던 쌀은 제일 가까운 곳에서 얼마 전에 재배된 쌀이였답니다. (비소 높은 지역ㅎㅎㅎㅎㅎㅎ) 결국 쌀은 품종, 브랜드 보다도 수확된지가 얼마나 되었는지가 진짜~~~ 영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Nishiki 든 국보든 묵으면 진짜 맛없거든요...진~~~~짜요 (몇달전에 국보 레드인데 묵은쌀 40파운드 2개 샀다가 버려버릴까 수천번 생각했습니다ㅠㅠ) 그리고 Nishiki도 포장 종류가 많아서 어떤걸 말씀하셨을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워낙 동네마다 들어가는 쌀이 다를텐데 확실한 것은 좀 고급진 곳이다 싶은 곳은 대중적인 Nishiki 를 사용한 것은 아닐겁니다. 그건 Medium grain 이거든요. 고급 스시용은 Short grain 을 사용했을 거거든요~~
JFC INTERNATIONAL은 캘리포니아 산이 아니라는 말씀이죠? 설명 없이 그냥 이렇게 나열해 놓으시면 이 브랜드가 괜찮은 거라고 오해들 하시겠네요.
압 방금 확인한 내용을 이렇게 바로 알려드리게 되네요. 이 회사의 Nishiki 쌀은 캘리포니아산입니다!!!ㅎㅎㅎ
아이고 그런 의미는 아니고 직전까지 알려드린 표기에 대한 예시인데 헷갈리는 분이 계실수 있겠네요. 자막에라도 설명을 붙여놓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태국자스민쌀은제일 안전하다고봐도되나요?
수치가 낮기에 안전한편이지만 "제일"이라고 표현하기엔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India 나 캘리의 basmati 나 Jasmine 도 비슷하거나 더 낮은 경우도 있거든요. 태국, 인디아, 캘리의 basmati/Jasmine 은 어디가 제일 좋다고는 못하지만 대부분 한국쌀과 비슷한 수치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캘리 미디엄그레인도 한국수치인 쌀도 있으니 결국 브랜드 잘 찾는게 제일 확실한 것 같습니다.
어제 새벽에 처음 보고 구독했어요...
근데 너무 충격적이라 코로나땜에 쟁여둔 쌀들을 점검했어요. 저는 sekka 쌀과 코스코애서 산 HOMAI 가 있는데요.... 이쌀은 어떨까요 ㅠㅠ. 버려야 할까요 ㅠㅠ
아이고 굳이 버리실것까진 없습니다~~~ 비소가 신체에 누적되는것이 위험한것이지 사람마다 누적되는 양과 영향받는 양이 다 다릅니다. 캘리가 다른지역보다 좀 낫다하는거지 월등히 낮다는것도 아니고요. 비소높은것을 드셨어도 평생을 건강하게사시는 분도 계시고 그럽니다. 임산부나 애기들은 가급적 피하시거나 먹는횟수를 줄이시는것이 좋지만 건강한 어른의 경우는 잡곡을 섞거나 피자나 면류를 먹으면서 횟수를 줄이는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저도 여전히 쌀밥 잘 먹고 있습니다^^;;
@@KFoodintheUS 빠른 답변 감사해요 ㅎㅎ. 그래도 아는 이상...... 주의를 해야겠어요..너무 감사해요...여느 다른 채널들과 달리 공부 하는 느낌이 새롭고 좋습니다... 감사해요... 오늘은 스파게티를 먹으려 하는데 코스코 파스타 면도 혹시??? 하며 끓이고 있답니다 ㅎㅎ.감사해요..건강하세요..
제가 전달하고싶은 정도가 딱 '조심' 정도입니다^^ 설명에도 썼지만 그저 15불짜리 타지역의 쌀, 20불짜리 캘리쌀, 30불짜리 한국쌀 중 어떤 쌀로 고르면 좋을지 이제는 알고 선택하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오늘 점심은 파스타였죠ㅎㅎ 스트레스가 더 안좋을거예요! Julia 님도 건강하세요!!
와~ 처음 들어 봤어요. 모르면 그냥 먹을뻔 했네요
새로운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쌀을 사실때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미국 유통 업종에 계신 분께서 한국사람들이 먹는 쌀 품종의 대부분은 캘리포니아에서 재배된다고 자세히 말씀주셨습니다. 아쉽게도 이 내용을 확실하게 공개하고 있는 브랜드는 몇군데 없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좋은 소식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캘리산 역시 비소문제에 안심할 수만은 없다는 점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롱그래인이 더 위험해요. 주로 남부애서 생산한다 들었어요.
어떤 종류의 쌀이든 비소정보가 공개되지 않는 한 캘리포니아 산으로 고르시는 편이 낫습니다.
3:53
태그 감사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자란 쌀을 찾으라는 부분이죠!ㅎㅎㅎㅎㅎ (옛 영상은 언제나 저절로 얼굴을 감싸게 됩니다 저게 최선이였을텐데.. 사실 요즘 영상도 나중에 보면 지금같은 마음이 들겠죠? 허허)
영상내용은 다 보지 않았지만 몇년전 미국에서 먹은 캘리포니아산 쌀은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윤기가 좋고 속은 찰지고 달달한게 그냥 반찬없이 밥만 먹어도 되겠더군요 "신토불이"가 불쌍하지만 이글에 공감하시는 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맛있는 쌀은 정말 맛있죠! 아마 그 때 맛있게 드셨던 이유가 드신 쌀의 재배지가 캘리포니아 산이라서가 아니라 햅쌀 + 종자가 맛있는 종자라서가 더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ㅎㅎ 딱히 캘리포니아에서 재배했다고 더 맛있지는 않거든요. 사실 미국 남부쌀도 엄청 맛있어요. 한국에서 재배한 햅쌀도 마찮가지이구요. 햅쌀이고 아니고가 제일 큰 역할을 한다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신토불이 얘기하니 생각나는 게 있습니다. 한우과 수입소...ㅎㅎㅎㅎ 한우를 먹으면 좋긴 할텐데 맛과 가격을 보면 수입소가...
미국은 그많은 쌀을 외국에 수출하는구나?
그러게요. 가까운 캐나다 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미국쌀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놀랬습니다. 농장 규모가 엄청난가봐요.
한국쌀은 농약 미국쌀읕 비소
글쎄요... 과연 미국쌀이 한국쌀보다 농약문제가 없을까 궁금하네요. 비소부터가 농약이 원인...
한국가게에 가보면 한국쌀이라 하며 종류도 여러가지인데 물론 그 쌀들이 한국에서작접 올리는 만무하고 미국산이겟지요.. 문제는 만약 비소가 그리 많이들엇다면 한국 포장지를 써가며 파는 기업들이 더 불량기업 아님가 ? 암튼 한국사람들 물론 나역시도 한국에서 태어낫지만 가끔 유난스런점이 없지않아 잇는듯..특이 한국내에선 더욱심한편..귀가 앏어..방송에서 좋다하면 싹쓸이 나쁘다하면 몇시간전에 비록먹엇을지언정 딱 끈음 ㅋㅋ거의 모든것을 미디어 언론에 의존 ..결정을하는듯 ..트렌드 를 엄청 쫓아가는듯하다 ㅋ
그런 회사들은 종자를 한국에서 가져왔기에 한국쌀이라는 포장을 썼을거예요ㅎㅎ 한국서 온걸로 사람 헷갈리게하는건 익숙한 마케팅전략이죠 뭐... 그래서 그런것도 있다고 얘기해드리고싶었어요. 진짜 한국서 온걸로 아시는 분 많더라고요. 또한 비소가 한국보다 많이 들었다는거지 미국내의 법적 제한수치 이하이고 기관에서도 경고정도지 금지, 판매중지 이런건 아니깐요~ 절대 먹지 말란말은 아닙니다. 캘리산만 먹으라는 것도 절대 아니라고 말씀드렸습니다ㅋ 그저 모르고 먹는것과 알고먹는건 다르다생각합니다. 어짜피 한국인이 쌀을 끊을순 없으니 보다 나은 쌀을 찾아보시고 드시면 좋겠습니다. 또 하나 바란다면 한국브랜드 쌀들만이라도 마케팅을 위해 비소함량을 공개하고 판매했으면 좋겠습니다. 소비자입장에서는 공개된 정보가 없어요~~
그냥 브랜드를 날려 주시지..ㅜㅜ
설명에 제가 추가로 알게되거나 제보된 캘리포니아 쌀 브랜드를 적어두겠습니다!
@@KFoodintheUS 감사합니당..^^
진즉 이래 해뒀으면 좋았을텐데 저야말로 아이디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추가된다면 업데이트도 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도 생산지마다 틀립니다
그렇죠~ 그래서 캘리산 쌀이라는 말이 나왔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