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재님 헬린이인데 굉장히 유익하기 잘 보고있습니다. 혹시나 스쿼트때 발바닥 무게중심에 대해서도 알려주실수있나요? 그리구 역도 스쿼트 경우 무릎이 굉장히 앞으로 많이 나가고 깊게 앉더라구요. 보통 엉덩이가 먼저 뒤로 빠지고 무릎을 굽히거나 동시에 하라는 영상을 많이 보았습니다. 무릎이 먼저 굽혀지면 안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저의 경우 엉덩이를 뒤로 빼면 굿모닝 스쿼트처럼 되는데 민재님은 어떤 느낌으로 하시는지 궁굼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명화님. 감사합니다. 곧 영상으로 만들겠습니다. 스쿼트는 이론적으로, 바의 중심이 '발 가운데' '미드풋' 에 있어야 합니다.이게 맞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본인 느낌입니다. 발 중심에 있는 느낌을 가져가거나, 발 전체에 골고루 분포된 느낌으로 가져가느냐 입니다. 앞꿈치,뒤꿈치에 있으면 안됩니다. 발이 지면과 고정된 느낌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그리고 엉덩이가 뒤로 빠지는 스쿼트는, 모든 스쿼트 포함 잘못된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위에 말씀 드린 1.미드풋에서 벗어나고, 2.무릎관절이 동시에 열리지 않아서 신장반사가 최적화 되지 않습니다. 바닥의 바운스가요. 스쾃 시작하자마자 무릎과 엉덩이가 동시에 굽혀져야 합니다. 맞습니다 굿모닝처럼 됩니다.
본운동(ex유도)가 따로 있는 사람은 적당히 본운동과 스트렝스 운동의 볼륨을 배율해서 피곤하지않게, 운동이 끝났을때 상쾌한 느낌이 들 정도로만 해도 근성장과 힘의 성장은 충분히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본운동이 있을경우 스트렝스 운동을 너무 피곤할정도로 하지말고 적당히만 해라...(두~세가지 종목만 집중도있게) 요게 요약 맞을까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비스트렝스님 영상이 너무 좋아서 정주행중이에요 근데 저도 많이 들었지만 실천 못한 것들이 있어 비스트렝스님 영상보고 다시 해볼라고합니다 근데 영상중에 어느 영상인지는 모르겠지만 마른사람은 운동시간을 1시간 30분 정도 가져가는게 좋다라고 말씀하셨는데 그게 워밍업까지 포함한 시간인가요? 저는 운동순서를 스트레칭 > 가보운맨몸 워밍업 > 가벼운 무게로 워밍업 > 본 운동 워밍업 > 본운동 > 엑스트라 운동 이런식으로 가져가는데 그럼 이경우에는 이 모든 과정이 1시간 30분안에 다 끝내야 코티졸로 부터 몸을 보호 할 수 있나요?
지금 워밍업이 너무 길다고 봅니다. 워밍업시 정적 스트레칭은 정말 짧게 하거나 거의 필요없고, 가벼운 맨몸 워밍업이나 빈봉으로 잘 풀어주시면 좋습니다. 워밍업 너무 길면 진빠지고 실제로 힘도 줄어듭니다. 꼭 1시간 30분 코티솔 분비 이런건 아닌데, 저도 매일 시간 재면서 해본결과, 컨디션 좋을때,잘먹었을때는 최대 1시간 30분까지 좋고, 웬만하면 50~80분 사이로 끝내는게 적당하더라고요. 충분하기도 하고요. 특히 저는 근육이 안붙는 체질인데 더욱 더 느낍니다. 요즘도 계속 시간 재면서, 개인적인 느낌 적지만 그런것 같습니다. 제 기준이 박수칠때 떠나라 입니다. 펌핑 좋고 딱 좋을때, 혹은 피곤하기 직직전에 그만 둡니다. 이게 쉽지 않고 중요한것 같습니다.
@@비스트렝스 정말 좋은 영상이에요 저또한 근육이 안 붙는 체질이고 키는 180이지만 마른 체격이라 몸이 커지고 싶어서 운동을 시작했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관절이 정말 안좋아지고 허리도 4번 정도 터녔어요 그 렇게 운동 할 수 있었던거는 열심히 해야한다 내노력이 부족했나 이런 생각 때문에 3시간 4시간씩 훈련했고 그 결과 지금 몸의 변화는 미미하고 몇년간 정체 중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변화가 없을 떄는 내 의지만 탓하며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 이런생각을 했습니다 좋게 말하면 근성이고 투지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아둔하고 똑똑하지 못했고 절제력이 없었습니다 사실 비스트렝스님 영상을 보기전 몸이 뭔가 쎄진든한 느낌이 들 때 운동을 그만 둬야한다는 말은 1번 들었고 마른 사람은 1시간 30분 내에 운동을 끝내는 것이 좋다는 말은 수없이 들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열심히 해야지하는 생각 때문에 무시했고 1시간 30분 내에 운동을 하면 운동 가짓수가 적어 지기 때문에 틀린 생각이라 생각했지만 이렇게 몸이 처지고 관절이 아프고 허리디스크 목디스크로 고생하게 되서야 비스트렝스님을 만나 설득당해서 실천해보려고합니다 말씀을 잘하시고 많이 아시는 거 같아서 그런지 설득당하더라고요 저도 비스트렝스님 영상을 접하기 3개월 정도 전부터 내가 너무 많이 하는건 아닐까 생각을 해본적이 있는 터라 더욱 설득당한거 같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목디스크나 다른 질환으로인한 근력감소 (저같은경우는 왼쪽)에 대한 지식이 있으시면 나눠 주실수 있나요? 선수들의 경험이라던가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_^
저도 그렇지만 날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스쾃+벤치 스트렝스 후에 힘을 너무 많이 썼다 ->생략합니다. 반면 힘이 남고 1~2종목을 상쾌하게 할수있을것 같다. 충분히 하셔도 됩니다. 어제 저같은 경우 오전- 스쾃,데드 오후-스쾃,데드,오버헤드프레스,등,어깨,복근,허리 야간-벤치프레스 이렇게 했습니다.날에 따라,그날 운동 강도,컨디션에 따라 조절하시면 되고,너무 지치지 않게 하시는편이 좋을것 입니다ㅎㅎ 어쩔때 저는 한종목만 하고 끝내기도 합니다ㅎㅎ
12:29 무엇에 집중해야 할 지 명료해 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스트렝스님 말 듣고 운동 갑니다. 감사합니다.
완전 맞는 말씀 최고에요!!
최고에요
오늘도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정독 갑니다 ㅎㅎ
존경합니다👍
아닙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스트렝스 훈련하는데 항상 많은 참고를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 잘봤습니다 ^^
근데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생활패턴에 따라서,
주 3-4회 하는사람도 65~80%무게로 훈련을 지속해도 괜찮은가요?
전혀 문제 없습니다ㅎㅎ 특히 세번이라면 오히려 조금 더 강도와 운동량을 높여줄 필요도 있습니다ㅎㅎ
@@비스트렝스 오 꿀팁 감사합니다 🙏🏻
피로도 적당히 관리해가면서 하니까 정체기가 금방 뚫리더라고요
근데 극한으로 조지는 방식에서도 분명히 얻는거는 있는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민재님
헬린이인데 굉장히 유익하기 잘 보고있습니다.
혹시나 스쿼트때 발바닥 무게중심에 대해서도 알려주실수있나요?
그리구 역도 스쿼트 경우 무릎이 굉장히 앞으로 많이 나가고 깊게 앉더라구요.
보통 엉덩이가 먼저 뒤로 빠지고 무릎을 굽히거나 동시에 하라는 영상을 많이 보았습니다. 무릎이 먼저 굽혀지면 안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저의 경우 엉덩이를 뒤로 빼면 굿모닝 스쿼트처럼 되는데 민재님은 어떤 느낌으로 하시는지 궁굼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명화님.
감사합니다.
곧 영상으로 만들겠습니다.
스쿼트는 이론적으로, 바의 중심이 '발 가운데' '미드풋' 에 있어야 합니다.이게 맞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본인 느낌입니다.
발 중심에 있는 느낌을 가져가거나, 발 전체에 골고루 분포된 느낌으로 가져가느냐 입니다.
앞꿈치,뒤꿈치에 있으면 안됩니다. 발이 지면과 고정된 느낌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그리고 엉덩이가 뒤로 빠지는 스쿼트는, 모든 스쿼트 포함 잘못된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위에 말씀 드린 1.미드풋에서 벗어나고,
2.무릎관절이 동시에 열리지 않아서 신장반사가 최적화 되지 않습니다. 바닥의 바운스가요.
스쾃 시작하자마자 무릎과 엉덩이가 동시에 굽혀져야 합니다.
맞습니다 굿모닝처럼 됩니다.
@@비스트렝스답변 감사합니다ㅎㅎ
이해하기 쉽게 말씀해주셔서 감동이네요ㅎㅎ스쿼트하면 상체가 죽고 허리통증이 잇엇는데 미드풋에서 벗어나고 굿모닝처럼 해서 그런것 같네요
말씀하신것들 되새기면서 천천히 연습해보겟습니다. 가르침 감사합니다 🙏
운동을 과하게하면 성욕이나 성기능이 너무 떨어지는거 같은데 이에대한 영상 만들어주실 수 있나요??
운동을 회복 없이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올라가기 때문에 남성호르몬이 떨어집니다^^
사견이지만 선생님 머리에 핀이 예쁘십니다 ㅎㅎ
아 이게 보이시나요ㅎㅎ
역도 정아람 선수가 답답해 보인다고 꽂아줬습니다ㅎㅎ 편하긴 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현역 운동선순데 코칭스탭들이 그렇게 전문적으로 몰라요 많고 빡세면 좋은줄 아는사람들 천지..
약 80퍼로 3개씩 5세트하는데 하면서 피로감이 느껴지면 4세트로 줄이면 되나요??
네 그것도 괜찮습니다.
본운동(ex유도)가 따로 있는 사람은 적당히 본운동과 스트렝스 운동의 볼륨을 배율해서 피곤하지않게, 운동이 끝났을때 상쾌한 느낌이 들 정도로만 해도 근성장과 힘의 성장은 충분히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본운동이 있을경우 스트렝스 운동을 너무 피곤할정도로 하지말고 적당히만 해라...(두~세가지 종목만 집중도있게) 요게 요약 맞을까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맞습니다! 그러나 피로도에 대해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고, 충분히 열심히 힘들게 훈련하되, 그 안에서 합리적으로 조절을 하는 것입니다ㅎㅎ
충분히 좋아집니다..더 좋아질수도 있고요^^
비스트렝스님 영상이 너무 좋아서 정주행중이에요 근데 저도 많이 들었지만 실천 못한 것들이 있어 비스트렝스님 영상보고 다시 해볼라고합니다 근데 영상중에 어느 영상인지는 모르겠지만
마른사람은 운동시간을 1시간 30분 정도 가져가는게 좋다라고 말씀하셨는데 그게 워밍업까지 포함한 시간인가요? 저는 운동순서를 스트레칭 > 가보운맨몸 워밍업 > 가벼운 무게로 워밍업 > 본 운동 워밍업 > 본운동 > 엑스트라 운동 이런식으로 가져가는데 그럼 이경우에는 이 모든 과정이 1시간 30분안에 다 끝내야 코티졸로 부터 몸을 보호 할 수 있나요?
지금 워밍업이 너무 길다고 봅니다. 워밍업시 정적 스트레칭은 정말 짧게 하거나 거의 필요없고, 가벼운 맨몸 워밍업이나 빈봉으로 잘 풀어주시면 좋습니다.
워밍업 너무 길면 진빠지고 실제로 힘도 줄어듭니다.
꼭 1시간 30분 코티솔 분비 이런건 아닌데, 저도 매일 시간 재면서 해본결과, 컨디션 좋을때,잘먹었을때는 최대 1시간 30분까지 좋고,
웬만하면 50~80분 사이로 끝내는게 적당하더라고요. 충분하기도 하고요. 특히 저는 근육이 안붙는 체질인데 더욱 더 느낍니다.
요즘도 계속 시간 재면서, 개인적인 느낌 적지만 그런것 같습니다.
제 기준이 박수칠때 떠나라 입니다. 펌핑 좋고 딱 좋을때, 혹은 피곤하기 직직전에 그만 둡니다. 이게 쉽지 않고 중요한것 같습니다.
@@비스트렝스 정말 좋은 영상이에요 저또한 근육이 안 붙는 체질이고 키는 180이지만 마른 체격이라 몸이 커지고 싶어서 운동을 시작했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관절이 정말 안좋아지고 허리도 4번 정도 터녔어요 그 렇게 운동 할 수 있었던거는 열심히 해야한다 내노력이 부족했나 이런 생각 때문에 3시간 4시간씩 훈련했고 그 결과 지금 몸의 변화는 미미하고 몇년간 정체 중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변화가 없을 떄는 내 의지만 탓하며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 이런생각을 했습니다 좋게 말하면 근성이고 투지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아둔하고 똑똑하지 못했고 절제력이 없었습니다 사실 비스트렝스님 영상을 보기전 몸이 뭔가 쎄진든한 느낌이 들 때 운동을 그만 둬야한다는 말은 1번 들었고 마른 사람은 1시간 30분 내에 운동을 끝내는 것이 좋다는 말은 수없이 들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열심히 해야지하는 생각 때문에 무시했고 1시간 30분 내에 운동을 하면 운동 가짓수가 적어 지기 때문에 틀린 생각이라 생각했지만 이렇게 몸이 처지고 관절이 아프고 허리디스크 목디스크로 고생하게 되서야 비스트렝스님을 만나 설득당해서 실천해보려고합니다 말씀을 잘하시고 많이 아시는 거 같아서 그런지 설득당하더라고요 저도 비스트렝스님 영상을 접하기 3개월 정도 전부터 내가 너무 많이 하는건 아닐까 생각을 해본적이 있는 터라 더욱 설득당한거 같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목디스크나 다른 질환으로인한 근력감소 (저같은경우는 왼쪽)에 대한 지식이 있으시면 나눠 주실수 있나요? 선수들의 경험이라던가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_^
스트렝스 훈련을 한다고 하면 오직 스트렝스 훈련만하나요? 아니면 스트렝스 훈련 후 보조 운동을 해도 되나요?
저도 그렇지만 날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스쾃+벤치 스트렝스 후에 힘을 너무 많이 썼다 ->생략합니다.
반면 힘이 남고 1~2종목을 상쾌하게 할수있을것 같다. 충분히 하셔도 됩니다.
어제 저같은 경우 오전- 스쾃,데드
오후-스쾃,데드,오버헤드프레스,등,어깨,복근,허리
야간-벤치프레스
이렇게 했습니다.날에 따라,그날 운동 강도,컨디션에 따라 조절하시면 되고,너무 지치지 않게 하시는편이 좋을것 입니다ㅎㅎ
어쩔때 저는 한종목만 하고 끝내기도 합니다ㅎㅎ
따로 수업 진행 하시나요?
넵 홈페이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ㅎㅎ
www.beastrength.com
ㅎㅌ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