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의 놀라운 효능 8가지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сен 2024
  • 부추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성질이 매우 따뜻하고 김치로 만들어 늘 먹으면 몸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부추 효능은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깨가 결린다거나 허리가 아플 때, 어혈로 인하여 입술의 색깔이 자줏빛을 띠고 얼굴에 기미가 낄 때에도 부추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부추즙을 만들어 섭취하거나 현미와 함께 죽을 쑤어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가 지속이 됩니다. 부추는 항균작용이 있어서 식중독이 잦은 여름철에 특히 권할만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1.지혈 작용
    부추는 지혈 작용을 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민간과 한방에서 토혈, 각혈, 코피 등의 지혈제로 처방되곤 했었습니다.
    2. 나트륨 배출
    부추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붓기나 부종을 유발하는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줍니다.
    3. 몸을 따뜻하게 해줌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몸이 찬 사람에게 따뜻한 기운을 불어 넣어 주고, 중풍에 걸릴 확률이 많이 감소한다고 한다. 부추에 함유된 아릴 이라는 성분은 말초 신경을 활성화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인체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4. 남자의 정력 정력 증강
    부추에는 매운 맛의 천연 피로회복제로 알려져있는 '황화알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이 높아져 정력도 자연스레 증가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서태후도 양기를 보충하기 위해 부추를 섭취했다 합니다.
    5. 항산화 작용
    부추에는 인체에 유해한 활성 산소를 억제 및 배출해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해주며 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장에 좋음
    부추에 함유된 아릴이라는 성분은 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위장을 자극하여 소화 효소의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소화력 향상은 물론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황화아릴 성분은 여성들에게도 좋은 성분입니다.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손발저림 및 냉증 등 다양한 부인병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부추즙을 섭취해주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기능을 강화시켜 주어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간과 신장에 좋음
    부추는 동의보감에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간에 좋은 효능을 발휘하는데, 부추가 간의 주요 기능인 해독 작용을 보조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음주가 잦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부추즙 효능은 숙취해소 및 피로회복 기능이 있습니다. 부추즙에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슘 등 몸에 필요한 영양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알콜로 인해 손상된 간세포 조직을 원상태로 빠르게 회복시켜주고 간기능을 강화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8. 빈혈 예방
    부추에는 엽록소와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부추는 우리 몸에 유해한 어혈을 없애고 혈액을 맑게 해줘서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 1

  • @노갑균
    @노갑균 Год назад

    안사람이 전을 만들어 주어야 효능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