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 Jeon님. 안녕하세요. 네, 당연히 있죠. 사이버쪽이나 네트워크 쪽은 항상 디멘드가 크고요. 정말 앞으로도 비젼이 많은 직업일거에요. Cyberspace 에서 매일같이 많은일들이 일어나고 또한 current & future technology, IoT, Space Operation 등등 네트워크가 연결이 안된 곳이 있나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다른 Job들이 비젼이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사이버 스페이스쪽이 앞으로 비젼은 더 좋을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미군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대학교와 군 복무를 어떻게 병행하는 것이고(사병으로서), 대학교 졸업후에 장교로 틀 수 있는건가요?? 대학수업을 병행할 때에는 현역보다는 예비군이 더 나을까요? 또 ocs 프로그램은 신청하면 바로 갈 수 있건가요 아니면 선별(?) 작업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혜원님. 네 일단 좋은질문 이에요. 먼저 현역 사병으로 갈 경우에는 Tuition Assistance Program을 이용하여 군생활하면서 대학교를 병행할수 있습니다. GI Bill도 사용할수 있지만 현역일때는 Tuition Assistance Program이라는 것을 또 쓸수 있기 때문에 GI Bill 은 나중을 위해 세이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일 군인으로 하루종일 일을 하고 현역생활하면서 대학교를 병행할수 있는지??가 궁금하다면, 본인이 남들보다 조금 더 부지런하개 노력하여 Time Management하면 가능합니다. 당연히 바쁘겠죠. 당연히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 성향에 따라 온라인 스쿨도 같이 섞어서 하시면 됩니다. 만일 나는 이렇게 두가지를 병행해서 못하겠다고 생각하시면 예비군으로 먼저 시작하셔도 되고요. 예비군으로 학업을 우선하면서 한달에 한번 드릴에 가시고, 애뉴얼 트레이닝 2주를하시는 것도 방법 일 수 있죠 OCS 프로그램은 바로 신청하셔서 가실려면 먼저 리쿠르팅 오피스에서 나는 바로 OCS를 가고 싶다고 신청하고 학사학위가 있어야 돼요. 물론 시민권자 이여야 하고요. 선별 작업?은 당연히있습니다. 기본 리콰이얼먼을 충족시켜야 하며 이는 모병소와 상담하세요 학위, 시민권, ASVAB GT 110 above, 신체검사 등 이 다 필요하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소령님 안녕하세요 혹시 저 기억하시는지요? 박소령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사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작되고나서 제가 혼자 집에서만 있고 아무 것도 안 하다 보니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 때문에 Depression and Anxiety가 와버려서 한참 quarantine하던 6-7월에는 막 심할 땐 자살 충동까지 와서 힘든 하루하루 보냈습니다. behavioral health (phone call)에서도 상담 받고 다행히 요즘엔 일상 근무 시간으로 돌아가다보니 많이 좋아져서 얼마 전에 behavioral health에서도 release 되었습니다. 요즘엔 제가 전공에 대한 고민이 너무 많아요. 사실 저희 Platoon leader께서 저보고 42A를 추천해주셨습니다. 제가 키보드 타이핑이 빠르고 organizing하는 거를 잘한다고 하셔서 혹시 Enlisted 상태에서 MOS를 42A를 하는 것을 추천하셨고 만약에 장교를 한다면 Adjutant General 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Community College에서 Associate Degree in Science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다른 전공으로 바꿔버리면 여태껏 해도 되지 않았던 클래스들에 시간이나 TA낭비 했고 또 졸업도 늦춰질 것 같아 왠지 불안하고 초조한 느낌이 듭니다. 혹시 또 바꿨다가 내가 좋아하지 않거나 안 맞으면 어떡하나 이런 걱정도 듭니다. 또 사실 제가 관심있는 Green to Gold Active Duty Option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리에 나사가 박혀있으면 Dodmerb에서 이슈가 있을 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서 순간 가슴이 덜컹 내려 앉았습니다. 제가 BCT에서 발목이 부러져서 발목에 나사가 7개가 박혀있습니다. Enlisted에서 장교가 되는데에 제가 과거에 behavioral health 다녔고 다리에 나사 박혀있는데에 문제가 있을까요? (dodmerb의 결정에 달렸겠지만요..) 전공이나 대학 편입에 대해 내가 정말 뭘 해야할지 아무 것도 모르겠네요, 42A처럼 뭐 Business Administration 이나 Human Resource Management 이런 걸 전공으로 바꿔야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yeongminlee1101@gmail.com
Hyeongmin Lee 형민님 안녕하세요 당연히 기억합니다 안그래도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했었어요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으셨군요. 힘드셨겠습니다.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이렇게 공개댓글로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Green to Gold 로 생각하고 계신 보직이 있으신가요?저는 형민님이 생각하고 있는 브랜치가 있다면, 그것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Platoon leader의 조언도 좋지만, 지금 전공을 바꾸면 잃는 것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다른 이들의 조언을 참고하되, 목표한 바를 소신껏 이루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시겠지만, 장교도 병과를 옮길 수 있습니다. 저도 포병장교에서 통신장교가 되었어요. 해보지 않으면, 이길이 내길인지 아닌지 알수 없습니다. 전공은 신문방송입니다. 전혀 개연성이 없죠 BCT에서 발목을 그렇게 크게 다치시고도 열심히 생활하시는 모습 대견합니다. 주변의 MED Board경험으로는 본인이 군생활을 원하는 경우 강제로(?) 내보내는 경우는 보지 못한것 같아요. 본인이 군생활을 계속하려는 의지가 있으면 말씀하신 병력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behavioral health는 누구라도 갈수 있어요. 다시한번, 현재 전공이 본인의 적성과 안맞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전공을 바꾸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hyeongminlee6036 님 안녕하세요. 네 맞아요 그리고 장교이기 때문에 점점 하는업무와 책임감이 많아 집니다. 군인의 전반적인 인사에 관련된 부분을 다 책임지고 지휘관에게 인사관련된 부분들을 조언해주는 등등. 전체적으로 유닛에 큰그림을 그리는데 큰영향을 주는 오피서이죠.
Great content! This is very important for new recruits.
Thank you RD!
좋은 영상 감사!! 미군 군가에 대해서 이야기좀 해줘요.
sdy05님 군가이야기 ..재미있는 주제네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령님!! 항상 영상 유익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Taylor Kim님 응원 감사합니다. 더 좋은 정보로 보답드릴께요
안녕하세요. 박소령님! Cyberspace & Network Ops 쪽의 Job은 앞으로 비젼이 있나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Chang Jeon님. 안녕하세요. 네, 당연히 있죠. 사이버쪽이나 네트워크 쪽은 항상 디멘드가 크고요. 정말 앞으로도 비젼이 많은 직업일거에요. Cyberspace 에서 매일같이 많은일들이 일어나고 또한 current & future technology, IoT, Space Operation 등등 네트워크가 연결이 안된 곳이 있나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다른 Job들이 비젼이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사이버 스페이스쪽이 앞으로 비젼은 더 좋을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USArmyLTCPark 감사합니다.
모르는 분야를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erve Military] Cyber Warrior Park 지금 사이버쪽에 계신 건가요 ?
요즘은 바빠서 영상 많이 못 올리시나보네요.
다른 영상도 기다리겠습니다
jamin lee.님. 네 죄송해요 늦었네요. 감사해요!
포트실에서 ADA CCC 받고있는 한국 군인입니다. 미군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
박봉호님...저도 Fort Sill에서 훈련받았어요. 거기 MEERS 햄버거 꼭 드세요. Fort Sill 은 다시 안가고 싶지만 햄버거는 먹고 싶네요 ㅎㅎㅎ
미군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대학교와 군 복무를 어떻게 병행하는 것이고(사병으로서), 대학교 졸업후에 장교로 틀 수 있는건가요??
대학수업을 병행할 때에는 현역보다는 예비군이 더 나을까요?
또 ocs 프로그램은 신청하면 바로 갈 수 있건가요 아니면 선별(?) 작업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혜원님. 네 일단 좋은질문 이에요. 먼저 현역 사병으로 갈 경우에는 Tuition Assistance Program을 이용하여 군생활하면서 대학교를 병행할수 있습니다. GI Bill도 사용할수 있지만 현역일때는 Tuition Assistance Program이라는 것을 또 쓸수 있기 때문에 GI Bill 은 나중을 위해 세이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일 군인으로 하루종일 일을 하고
현역생활하면서 대학교를 병행할수 있는지??가 궁금하다면, 본인이 남들보다 조금 더 부지런하개 노력하여 Time Management하면 가능합니다.
당연히 바쁘겠죠. 당연히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 성향에 따라 온라인 스쿨도 같이 섞어서 하시면 됩니다. 만일 나는 이렇게 두가지를 병행해서 못하겠다고 생각하시면 예비군으로 먼저 시작하셔도 되고요. 예비군으로 학업을 우선하면서 한달에 한번 드릴에 가시고, 애뉴얼 트레이닝 2주를하시는 것도 방법 일 수 있죠
OCS 프로그램은 바로 신청하셔서 가실려면 먼저 리쿠르팅 오피스에서 나는 바로 OCS를 가고 싶다고 신청하고 학사학위가 있어야 돼요. 물론 시민권자 이여야 하고요. 선별 작업?은 당연히있습니다.
기본 리콰이얼먼을 충족시켜야 하며 이는 모병소와 상담하세요 학위, 시민권, ASVAB GT 110 above, 신체검사 등 이 다 필요하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USArmyLTCPark 감사합니다!!
@@USArmyLTCPark 그리고 좀 사소한 질문일수도 있는데 학사학위가 미국 내 대학이 아닌 해외대학이여도 가능한가요??
@@hyewonkim2061 사소한 질문 아닙니다 중요한 질문이예요 가능합니다. WES를 통해 트랜스크립을 certify하세요 약간의 수수료만 내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U.S. Army]Major Park 감사합니당
소령님 이번 컨텐츠 아주 즐거웠어요! 공군에만 관심있었는데 다른 브랜치도 알게됐어요🐵🐵
임종민님 응원 감사합니다. ^^
최근 새로생긴 space force 에 대한 정보가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또한 새로운 unit 인 만큼 기회가 더 많을까요?
Chris love님 안녕하세요 스페이스 커맨드 요즘 핫하죠. 저도 공부좀 해보고 영상 제작할께요 의견감사합니다.
너무 오랜만입니다
항상 좋은정보 감사드리며
관심있는 모든 한국분께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건강조심 하시고요^^
넘버원 Dad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매주 올려야 하는데 보통일이 아니네요 ㅎㅎㅎ그래도 응원해주셔서 힘이납니다 건강하세요
영상 매번 유익하게 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곧 BCT를 가는데 한국에서 출발하는거라 짐들을 어찌해야댈지 모르겠습니다 ㅠ 그냥 필요한것만 가지고 가야되나요? 한국 못 오게되면 짐들을 어찌해야댈지 고민이네요 ㅠ
BH님 안녕하세요 일단 짐은 최소한으로 가져가세요 BCT에 가시면 BH님 필요한것을 다 일괄구매합니다. 나머지 짐들은 모병관과 이야기 하세요 자대배치를 어디로 받는냐에 따라 결정되는 문제니까요. 만약 한국으로 어사인받으시면 짐을 옮길 필요가 없겠죠. 감사합니다.
@@USArmyLTCPark 좋은 담변 감사드립니다! 훈련 잘받고 훌륭한 군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 개인적인 질문 메일로 보냈습니다
시간 있으실때 확인 부탁드릴게요
답글 드렸습니다. JP님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USArmyLTCPark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박 소령님!
정말 좋은 답변 감사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 질문에 대한 동영상이 있다면 다른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박소령님 안녕하세요 혹시 저 기억하시는지요? 박소령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사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작되고나서 제가 혼자 집에서만 있고 아무 것도 안 하다 보니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 때문에 Depression and Anxiety가 와버려서 한참 quarantine하던 6-7월에는 막 심할 땐 자살 충동까지 와서 힘든 하루하루 보냈습니다. behavioral health (phone call)에서도 상담 받고 다행히 요즘엔 일상 근무 시간으로 돌아가다보니 많이 좋아져서 얼마 전에 behavioral health에서도 release 되었습니다.
요즘엔 제가 전공에 대한 고민이 너무 많아요. 사실 저희 Platoon leader께서 저보고 42A를 추천해주셨습니다. 제가 키보드 타이핑이 빠르고 organizing하는 거를 잘한다고 하셔서 혹시 Enlisted 상태에서 MOS를 42A를 하는 것을 추천하셨고 만약에 장교를 한다면 Adjutant General 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Community College에서 Associate Degree in Science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다른 전공으로 바꿔버리면 여태껏 해도 되지 않았던 클래스들에 시간이나 TA낭비 했고 또 졸업도 늦춰질 것 같아 왠지 불안하고 초조한 느낌이 듭니다. 혹시 또 바꿨다가 내가 좋아하지 않거나 안 맞으면 어떡하나 이런 걱정도 듭니다.
또 사실 제가 관심있는 Green to Gold Active Duty Option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리에 나사가 박혀있으면 Dodmerb에서 이슈가 있을 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서 순간 가슴이 덜컹 내려 앉았습니다. 제가 BCT에서 발목이 부러져서 발목에 나사가 7개가 박혀있습니다.
Enlisted에서 장교가 되는데에 제가 과거에 behavioral health 다녔고 다리에 나사 박혀있는데에 문제가 있을까요? (dodmerb의 결정에 달렸겠지만요..)
전공이나 대학 편입에 대해 내가 정말 뭘 해야할지 아무 것도 모르겠네요, 42A처럼 뭐 Business Administration 이나 Human Resource Management 이런 걸 전공으로 바꿔야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yeongminlee1101@gmail.com
Hyeongmin Lee 형민님 안녕하세요 당연히 기억합니다 안그래도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했었어요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으셨군요. 힘드셨겠습니다.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이렇게 공개댓글로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Green to Gold 로 생각하고 계신 보직이 있으신가요?저는 형민님이 생각하고 있는 브랜치가 있다면, 그것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Platoon leader의 조언도 좋지만, 지금 전공을 바꾸면 잃는 것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다른 이들의 조언을 참고하되, 목표한 바를 소신껏 이루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시겠지만, 장교도 병과를 옮길 수 있습니다. 저도 포병장교에서 통신장교가 되었어요. 해보지 않으면, 이길이 내길인지 아닌지 알수 없습니다. 전공은 신문방송입니다. 전혀 개연성이 없죠
BCT에서 발목을 그렇게 크게 다치시고도 열심히 생활하시는 모습 대견합니다. 주변의 MED Board경험으로는 본인이 군생활을 원하는 경우 강제로(?) 내보내는 경우는 보지 못한것 같아요. 본인이 군생활을 계속하려는 의지가 있으면 말씀하신 병력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behavioral health는 누구라도 갈수 있어요.
다시한번, 현재 전공이 본인의 적성과 안맞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전공을 바꾸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USArmyLTCPark 제 전 PL께서 Adjutant General 해보라고 하시네요. 42A와 마찬가지로 S-1에서 일하는 오피서인가요?
@@hyeongminlee6036 님 안녕하세요. 네 맞아요 그리고 장교이기 때문에 점점 하는업무와 책임감이 많아 집니다.
군인의 전반적인 인사에 관련된 부분을 다 책임지고 지휘관에게 인사관련된 부분들을 조언해주는 등등. 전체적으로 유닛에 큰그림을 그리는데 큰영향을 주는 오피서이죠.
솔직히 그것은 interested하지 뭐 딱히 무조건 이게 되고 싶다 딱 부러지는 건 아직 없습니다. 일단 어떤 branch던 장교를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소령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