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코치님 말씀대로 일주일 이상 백피치 사용 + 자세 수정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에 집중해서 하면 할수록 훨씬 에너지 소모가 적고, 케이던스도 10이상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자세 연습 후 이전에 없던 정강이, 종아리 피로감 및 무릎 통증이 생겼는데, 안쓰던 근육을 써서 그런것일까요? 혹은 제가 잘못하고 있는 부분이 있나 싶어 궁금합니다.
정강이.무릎 통증은 좋지않은 상황입니다. 종아리 근육통은 성장통이라 잘 다스리면 되는데요.. 우선 발목의 유연성이 떨어지면 발목부터 정강이까지 긴장도를 갖고 착지하게 되어 정강이., 무릎까지도 무리가 갈수 있습니다. 점핑을 제대로 한다면 발목이 펴지는데 이때 긴장도가 없어야 합니다. 혹 착지때부터 다음 착지까지의 동선에서의 발목 긴장도를 체크해 보시길요.. 착지때 무릎과 발목의 움직임(접힘과 펴짐)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suncoach42.195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제 리플만 보시고도 어찌 문제점을 정확히 유추하셨는지요^^ 1. 제가 착지때 발목을 캥거루, 스프링처럼 쓰려고 / 2. 익숙하지 않은 뒷피치를 빠르게 반복하기 위해서 의식적으로 발목을 90도로 고정해두려는 생각이 있었는데 그것이 문제였던것 같습니다! 수정해서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손이 위로 올라가는것은 그만큼 힘이 들기 때문에 저절로 올라가는것입니다..그리고 추진력이 작아지니 내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손이 위로 올라간 팔치기의 단점은 어깨 경직... 추진력 약화..상체체력방전이 되었다는 증거., 즉 팔치기가 힘들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어깨 흔들림은 역이용해서 팔치기와 함께 연동해야 더 좋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드는경우 긴장도가 생기죠., 몸의 긴장도를 최대한 낮추어야 ..특히 상체의 움직임을잘 활용해야 파워가, .나오고, , 부드러움이 나오게되어 리듬을 탈수 있습니다.
속도도 영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케냐 선수들의 신체조건과 러닝 주법이 동양.서양 스타일과는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손이 위로 올라갔지만 추진력은 만들고 있는데 자세히 보면 손의 동선이 원을 그립니다, 즉 상체를 많이 활용하여 팔치기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고, 리듬감이 뛰어납니다, 하체의 탄성과 상체의 리듬감으로 스피드를 유지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동.서양은 탄성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상체의 체력.즉 파워로 더 스피드를 만들어낼수밖에 없습니다, . 에디오피아. 케냐 선수들이 세계 중.장거리.마라톤의 쌍두마차입니다만 참고로., 에디오피아 선수들과 케냐 선수들의 주법에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코치님 역시 최고이십니다. 여기에 답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전 팔치기가 제일 어려웠는데 코치님 설명대로 해보니 어깨힘도 빠지고 자연스러운 팔치기가 되네요 ^^ 감사합니다. 계속 연습해보겠습니다.
박종선 회장님의 조언듣고 구독 신청했네요~
@@백원일-s9r 감사합니다
@@백원일-s9r 감사합니다.
JDR 박종선 회장님 조언 듣고 구독 신청했어요^^
@@charleschoi5076 감사합니다.
코치님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런닝이재미어요감사하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코치님 말씀대로 일주일 이상 백피치 사용 + 자세 수정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에 집중해서 하면 할수록 훨씬 에너지 소모가 적고, 케이던스도 10이상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자세 연습 후 이전에 없던 정강이, 종아리 피로감 및 무릎 통증이 생겼는데, 안쓰던 근육을 써서 그런것일까요?
혹은 제가 잘못하고 있는 부분이 있나 싶어 궁금합니다.
정강이.무릎 통증은 좋지않은 상황입니다.
종아리 근육통은 성장통이라 잘 다스리면 되는데요..
우선 발목의 유연성이 떨어지면 발목부터 정강이까지 긴장도를 갖고 착지하게 되어 정강이., 무릎까지도 무리가 갈수 있습니다.
점핑을 제대로 한다면 발목이 펴지는데 이때 긴장도가 없어야 합니다.
혹 착지때부터 다음 착지까지의 동선에서의 발목 긴장도를 체크해 보시길요..
착지때 무릎과 발목의 움직임(접힘과 펴짐)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suncoach42.195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제 리플만 보시고도 어찌 문제점을 정확히 유추하셨는지요^^
1. 제가 착지때 발목을 캥거루, 스프링처럼 쓰려고 / 2. 익숙하지 않은 뒷피치를 빠르게 반복하기 위해서
의식적으로 발목을 90도로 고정해두려는 생각이 있었는데 그것이 문제였던것 같습니다!
수정해서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kkim581 맞습니다.
발목은 유연하게 움직이는것입니다.
고정하면 탄성이 없어지고 발부터 무릎까지 긴장도가 생겨 완충작용에 방해가 됩니다.
속도가 빨라지면 팔이 위로올라가야된다고하던데..저는 어깨가좀 흔들립니다 어떤분은 엄지에 힘을주고뛰어야 어깨흔들림이 덜한다고하는데..맞는건가요?
손이 위로 올라가는것은 그만큼 힘이 들기 때문에 저절로 올라가는것입니다..그리고 추진력이 작아지니 내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손이 위로 올라간 팔치기의 단점은 어깨 경직... 추진력 약화..상체체력방전이 되었다는 증거., 즉 팔치기가 힘들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어깨 흔들림은 역이용해서 팔치기와 함께 연동해야 더 좋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드는경우 긴장도가 생기죠.,
몸의 긴장도를 최대한 낮추어야 ..특히 상체의 움직임을잘 활용해야 파워가, .나오고, , 부드러움이 나오게되어 리듬을 탈수 있습니다.
@@suncoach42.195 답변 감사합니다 ~코치님 말대로 연습해볼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케냐 선수들보면 팔치기가 상당히 위에서 치던데 속도때문인가요. 속도에 따라 팔치기의 각도도 바뀌는지 궁금해서요 감사합니다
속도도 영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케냐 선수들의 신체조건과 러닝 주법이 동양.서양 스타일과는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손이 위로 올라갔지만 추진력은 만들고 있는데 자세히 보면 손의 동선이 원을 그립니다,
즉 상체를 많이 활용하여 팔치기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고,
리듬감이 뛰어납니다,
하체의 탄성과 상체의 리듬감으로 스피드를 유지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동.서양은 탄성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상체의 체력.즉 파워로 더 스피드를 만들어낼수밖에 없습니다, .
에디오피아. 케냐 선수들이 세계 중.장거리.마라톤의 쌍두마차입니다만
참고로.,
에디오피아 선수들과 케냐 선수들의 주법에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suncoach42.195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지방이라 교육을 못받아서 아쉽네여 정말 최고의 코치님이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