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구독자분들이 질문해주신 1. 최영의선생님은 실제로 프로레슬러(톰라이스)와 싸웠나? 2. 최영의선생님은 시합 영상을 찾을수 없는데 모두 거짓말인가? 에대한 답변 영상을 제작중이었으나 중간에 자료가 날아가서 업로드 순서가 약간 꼬이게 되었습니다. 다시 열심히 작업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싸움10단 아시하라는 사실이 아닙니다. 싸움10단은 실제 주인공이 따로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시하라에게 어째서 싸움10단 이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고 우리나라의 최영의 팬들 거의 대부분은 아시하라를 싸움10단으로 알고있을까요? 만화 원작자 카지와라 잇키가 그런 픽션을 만들어냈기 때문입니다. 픽션이니까 누구를 빌어와 어떤 캘릭터를 만들어 내던 작가 마음이죠. 카지와라 잇키는 훗날 자신이 만화에 등장시킨 싸움10단의 실제 모델은 아시하라 히데유키가 아니었다고 자기입으로 밝힌바 있습니다. 카지와라 잇키는 일본에서 제일 유명한 극화작가였습니다.극진 가라테와 죄영의가 유명해지기 까지는 이사람의 극화가 만화로 만들어져 선전해준 공적이 적지 않습니다.우리는 만화를 볼 때 픽션임을 감안하고 봐야지 거기 나온 내용들을 전부 사실이라고 믿어서는 안되는겁니다. 만화에 나온 내용은 최대 절반만 믿으면 될 것 같습니다. 아시하라가 싸움을 못했다는게 아닙니다. 그가 사고도 많이 치고 싸움을 잘한건 사실이지만 최영의 제자들중 최강이라고 불린 진짜 싸움꾼 몇몇은 따로 있습니다. 싸움10단의 실제 모델은 야스다 에이지 라는 사람이고 그가 최영의 제자중 싸움에서는 최강으로 불렸습니다. 나이도 아시하라 보다 훨씬 선배입니다. 그리고 아시하라와 최영의의 관계는 사실은 매우 안좋았습니다. 쫒겨난 제자와 내쫒은 스승의 관계였고 서로간에 쌓인 감정이 있었습니다. 싸움10단의 진실에 관해 알고 싶으면 구글재팬에서 喧嘩10段 安田英治 라고 치고 한국어로 번역해서 읽어보기를 바랍니다.
정도회관의 이시이 관장과 초기 제자들이 모두 원래 극진 가라데 시고쿠 지부장 아시하라 도장 출신이고 오사카로 진출해서 칸사이 지역에 극진 가라데 지부를 확장했으나 아시하라 관장님과 금전문제 기타 여러 문제로 아시하라 회관 설립 직전에 독립 했습니다 초기의 정도회관 기술을 보면 아시하라 가라데 초기 기술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나 이시이 관장이 사바키 기술은 룰로 인해서 기술 제약이 많은 극진 스타일 쿠미테에는 어렵다고 판단 삼전서기를 내팔자 서기로 고치는 등 많은 기술을 고쳐서 (자기 표현은 기술 혁신)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아시하라 관장님은 독립 전인 1977년 부터는 자기 제자들에게 최영의 총재 직전이 아닌 자기가 개량한 기술들을 제자들에게 지도합니다 (현재의 아시하라 회관 기술하고 약간 다름)
옛날에 어른들이 운동만 한 사람은 싸움꾼한테 안돼 라고 했는데 그말은 현대 격투기에는 적용되지 않고 동작 습득 위주로 훈련하던 과거 운동시스템에는 맞는말일듯. 저 영상을 보니 그 생각이 나네요. 단순한 동작 습득이 아닌 실용적인 전술적 움직임. 융통성 없이 동작만 익힌 어중간한 무도인이 갖추지 못한 것이죠. 현대 격투기에선 이미 당연시 되있는걸 보니 무술이 짧은 시간에 엄청나게 발전했다는게 실감납니다.
@@History_of_Fighting달리기 허들 경보 마라톤 높이뛰기 장대높이뛰기 멀리뛰기 잠영수영 자유형수영 배영수영 평영수영 접영수영 입영수영 요가 플라잉요가 개헤엄수영 수중요가 수구 다이빙 서핑 윈드서핑 알파인스키 프리스타일스키 스노보드 봅슬레이 리듬체조 육상 크로스컨트리 기계체조 마루 기계체조 도마 기계체조 평균대 기계체조 이단평행봉 피겨 스케이팅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 근대5종 트라이애슬론 사이클 롤러스케이트 비치발리볼 비치레슬링 배구 미식축구 럭비 축구 농구 스포츠 클라이밍 파쿠르 스포츠댄스 비보잉 보디빌딩 폴댄스 라틴댄스 사교댄스 스모 비치핸드볼 곡예 트릭킹 복싱 무에타이 킥복싱 태권도 카포에라 발차기 극진가라데 송도관가라데 강유류가라데 씨름 삼보 종합격투기 유도 강도관 유도 고센 유도 주짓수 자유형 레슬링 프로레슬링 그레코로만 레슬링 비치 레슬링 등 모든기술 별 모든지혜?
고우영의 대야망에도 나온 아시하라 히데유키
원래는 구독자분들이 질문해주신
1. 최영의선생님은 실제로 프로레슬러(톰라이스)와 싸웠나?
2. 최영의선생님은 시합 영상을 찾을수 없는데 모두 거짓말인가?
에대한 답변 영상을 제작중이었으나
중간에 자료가 날아가서 업로드 순서가
약간 꼬이게 되었습니다.
다시 열심히 작업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다리겠습니다
그 분의 실제 격투를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데
증거를 구했다는건
결국 증언을 구했다는것 아니오이까
일본 모 사이트에서 60년대인가 70년대? 최영의 선생 소와의 싸움 광고 올린거도 있던데 그런거보면 사실입니다 어디엔가 퍼놨는데..
너무 재밌게 잘보고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 👏🏻
좋게 봐주셔서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History_of_Fighting 강도관 유도,고센 유도에 대해서 리뷰해주세요?
아시하라가 자신의 무도스승인 최영의와 죽을때까지 만나지 않았다는것은 제자로서의 태도가 아닌듯 하군요
최영의, 카지와라, 아시하라 세사람의 말로 표현할수 없는 깊은 갈등이 있었습니다ㅠㅠ
최영의 선생님이 돌아가실때 아시하라도 병석에 누워있었고, 1년뒤에 세상을 뜨게됩니다.
국내의 일반에게 잘 알려지지않은 이런 극진뒷이야기나 고수들이야기는 언제나 흥미롭네요
저 공수도 교범의 발간일은 모르겠지만 1984년8월15일에 내외출판사에서 태권도 교범이란 제목으로 발간되었죠 ㅋ
하늘을 날아다니고 장풍으로 100명 씩 죽이는 중국무술 이야기와 비교가 안 될 만큼 리얼하고 들을만 하네요. ^^
송안ㄱ
오오야마를 배반하여 극진이 아닌 아시하라 가라데를 만들고 그의 제자 이시이는 아시하라를 배반하여 세이도카이칸 을 만듬.
인과응보
일본 유튜브에서 최근 이런 내용을 보았음.
마지막 저 겸손함이 멋지네요
저분도 진짜 제정신이 아닌게
자기가 자주가는 라멘집? 친한 사장님이 야쿠자한테 빚을 졌는데
그야쿠자가 이자대신 아내를 겁탈 했다는 얘기듣고
꼭지 도셔서 야쿠자 사무실 혼자가서 박살냈다는 썰이있습니다..
영화 주인공이네.... 자기 기술을 쓰고 싶어서 싸움할 구실을 찾는 사람 같아요... 그만큼 열심히 무술을 연마한 사람이란 이야기... 최소한 약자를 패진 않았겠네요..
영상에 나오는 만화는 제목이 뭔가요?
카지와라 잇키(내일의 죠)의 공수바보일대(국내 발매명:무한의 파이터)
입니다!!
아시하라가 등장하는 2부는
그림작가가 바뀌어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ㅎㅎㅎ
아시하라 히데유키 이분도 근데 단명하신걸로 압니다 50대때 돌아가셨다는데 ...
맞습니다 최영의 선생님이 돌아가시고 1년 뒤 돌아가셨습니다.....
배운기술을 실전에서 써먹을수가 있을까? 어찌보면 당연한 궁금증을 가진 확인하고픈 욕망이 강했던 무도가였었는듯~
맞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실전에서 써보고픈 그런마음 품게되죠ㅎㅎㅎ
흥미롭게 감상하고 갑니다.!!
계속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싸움10단 아시하라는 사실이 아닙니다.
싸움10단은 실제 주인공이 따로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시하라에게 어째서 싸움10단 이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고 우리나라의 최영의 팬들 거의 대부분은 아시하라를 싸움10단으로 알고있을까요? 만화 원작자 카지와라 잇키가 그런 픽션을 만들어냈기 때문입니다. 픽션이니까 누구를 빌어와 어떤 캘릭터를 만들어 내던 작가 마음이죠. 카지와라 잇키는 훗날 자신이 만화에 등장시킨 싸움10단의 실제 모델은 아시하라 히데유키가 아니었다고 자기입으로 밝힌바 있습니다. 카지와라 잇키는 일본에서 제일 유명한 극화작가였습니다.극진 가라테와 죄영의가 유명해지기 까지는 이사람의 극화가 만화로 만들어져 선전해준 공적이 적지 않습니다.우리는 만화를 볼 때 픽션임을 감안하고 봐야지 거기 나온 내용들을 전부 사실이라고 믿어서는 안되는겁니다.
만화에 나온 내용은 최대 절반만 믿으면 될 것 같습니다.
아시하라가 싸움을 못했다는게 아닙니다. 그가 사고도 많이 치고 싸움을 잘한건 사실이지만 최영의 제자들중 최강이라고 불린 진짜 싸움꾼 몇몇은 따로 있습니다.
싸움10단의 실제 모델은 야스다 에이지 라는 사람이고 그가 최영의 제자중 싸움에서는 최강으로 불렸습니다. 나이도 아시하라 보다 훨씬 선배입니다.
그리고 아시하라와 최영의의 관계는 사실은 매우 안좋았습니다. 쫒겨난 제자와 내쫒은 스승의 관계였고 서로간에 쌓인 감정이 있었습니다.
싸움10단의 진실에 관해 알고 싶으면
구글재팬에서 喧嘩10段 安田英治 라고 치고 한국어로 번역해서 읽어보기를 바랍니다.
깊은 이야기 감사드립니다!!
참고하여 더 좋은 영상 만들겠습니다ㅎㅎ
정도회관을 세운 이시이 관장이 아시하라 히데유키의 제자인 줄은 몰랐네요 ㄷ
'싸움의 역사'님 채널에 올라 온 영상 볼 때마다 모르는 정보를 알게 되어서 좋습니다
앞으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디테일한 정보를 담은 영상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정도회관의 이시이 관장과 초기 제자들이 모두 원래 극진 가라데 시고쿠 지부장 아시하라 도장 출신이고 오사카로 진출해서 칸사이 지역에 극진 가라데 지부를 확장했으나 아시하라 관장님과 금전문제 기타 여러 문제로 아시하라 회관 설립 직전에 독립 했습니다 초기의 정도회관 기술을 보면 아시하라 가라데 초기 기술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나 이시이 관장이 사바키 기술은 룰로 인해서 기술 제약이 많은 극진 스타일 쿠미테에는 어렵다고 판단 삼전서기를 내팔자 서기로 고치는 등 많은 기술을 고쳐서 (자기 표현은 기술 혁신)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아시하라 관장님은 독립 전인 1977년 부터는 자기 제자들에게 최영의 총재 직전이 아닌 자기가 개량한 기술들을 제자들에게 지도합니다 (현재의 아시하라 회관 기술하고 약간 다름)
짧으면서도 내용 좋네요.
파문 말이 나올 정도면 스승 속을 어지간히도 썩였겠다.
극진회 시고쿠 지부로 출발했지만 아시와라 가라데로 분파, 독립했고
에히메현 마츠야마(松山)에 도장이 있는 걸 봤습니다.
극진회 시고쿠 지역을 개척한 사람이 아시와라였으므로 아시와라 가라데 도장들은 시고쿠에 세가 강하지요.
시고쿠 한정으로는 본가 극진회보다 세력이 강할 거예요. 지금은 극진회와
잘 지내나 봅니다.
이 아시와라 가라데의 계열인 정도회관의 이시이 카즈요시 관장이 탈세혐의로 조사받고 k-1에서 퇴출되기 전에 k-1 경기 사회자로 가끔 링에 올라갔는데
'우리들 마음의 본향 극진회'라고 불렀습니다.
크으 깊은 이야기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
뭔가 2%가 부족한 이 느낌
아...이 캐릭터..바키에 나오죠^^ 실전 가라테를 보여주는 캐릭터..
그게 진짜 있었던 사람이라니...히야~~
대박이다!!
아시와라 히데유끼
어렸을때 대야망에서 공수를
전파하기 위해 시고꾸에 갔을때
만난 대장간 꼬마가 생각나네요
대장간 꼬마 이름이 히데유끼였나요?̊̈
사무라이집안이었는데 어려운환경에서 자라는 불쌍한 애들 교통사고 위험에서 구하고 대신 죽은 애 말이군요
@@user-zi9mx8no9j
이름대신 대장간 꼬마라고
나온걸로 알고 있읍니다
히데유끼는 사범 이름입니다
그런데 그당시 최배달
선생님 제자중에
아시와라 히데유끼와
아시하라 히데유끼가
있었다고 합니다
저도 오래되어서
대장간 꼬마의 스승이자
시코꾸에 극진을 전수하런
간분이 와라 인지. 하라
인지 잘모르겠읍니다
만화방에 대야망이 있으면
확인이 가능하겠네요
@@박증선-j7m
맞습니다
@@선촌-c2u 대야망에는 아시와라 히데유끼 였습니다
옛날에 어른들이 운동만 한 사람은 싸움꾼한테 안돼 라고 했는데
그말은 현대 격투기에는 적용되지 않고 동작 습득 위주로 훈련하던 과거 운동시스템에는 맞는말일듯.
저 영상을 보니 그 생각이 나네요.
단순한 동작 습득이 아닌 실용적인 전술적 움직임.
융통성 없이 동작만 익힌 어중간한 무도인이 갖추지 못한 것이죠.
현대 격투기에선 이미 당연시 되있는걸 보니 무술이 짧은 시간에 엄청나게 발전했다는게 실감납니다.
'융통성 없이 동작만 익힌 어중간한 무도인'
맞는 말씀입니다ㅎㅎㅎ
어디선가 최배달선생이 한 말 기억나네요 길거리 싸우면 은 초기에는 무서운 스피드와 파워 발휘하다가 체계적으로 꾸준히 수련한게 아니어서 시간이 지나니 체력적으로 예리한공격이 무뎌져서 쉽게 제압했다는..
그 실용적 움직임이란 게 움직이는 상대를 대상으로 싸우고 그 싸움을 통해서 수련하고 ..
@@History_of_Fighting달리기
허들
경보
마라톤
높이뛰기
장대높이뛰기
멀리뛰기
잠영수영
자유형수영
배영수영
평영수영
접영수영
입영수영
요가
플라잉요가
개헤엄수영
수중요가
수구
다이빙
서핑
윈드서핑
알파인스키
프리스타일스키
스노보드
봅슬레이
리듬체조
육상 크로스컨트리
기계체조 마루
기계체조 도마
기계체조 평균대
기계체조 이단평행봉
피겨 스케이팅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
근대5종
트라이애슬론
사이클
롤러스케이트
비치발리볼
비치레슬링
배구
미식축구
럭비
축구
농구
스포츠 클라이밍
파쿠르
스포츠댄스
비보잉
보디빌딩
폴댄스
라틴댄스
사교댄스
스모
비치핸드볼
곡예
트릭킹
복싱
무에타이
킥복싱
태권도
카포에라
발차기
극진가라데
송도관가라데
강유류가라데
씨름
삼보
종합격투기
유도
강도관 유도
고센 유도
주짓수
자유형 레슬링
프로레슬링
그레코로만 레슬링
비치 레슬링 등
모든기술 별 모든지혜?
대야망이나 투혼에서 보면
권법의 달인으로 나오는
리첸 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실존인물인지 가상의 인물인지
모르겠지만
그사람도 다뤄 주실수 있읍니까
소 공 살의 소림사권법..이 사람도 좀 일 찍 세상..그런데 실존인물인지 나도 궁금함 ...극진공수에 비해 허접함을 증명한 중국무술이라..
아직까지 실존을 입증할만한 자료는 보이지 않네요 발견하게 되면 꼭 다루겠습니다!!
드디어 아시하라 나오네요
아시하라는 어릴때 검도와 합기도를 배웠고 그 포지션 이론과 카운트 이론을 가라데에 절묘하게 접목 시켰지요
루게릭 병으로 최배달 보다 먼저 생을 마감 하는데
최배달이 두번다시 나올수 없는 천재를 잃었다며 슬퍼했다고 합니다
최영의 총재는 1994년 서거, 아시하라 관장님은 1995년 서거, 아시하라 관장님의 제자들이 최영의 총재의 서거 소식을 병석에 있던 아시하라 관장님에게 알리니까 아시하라 관장님은 통곡을 하셨고 조화를 보내라고 하셨습니다
오랜만에 접하는 아시하라 히데유키 그 이름 ..안타깝게도 일찍 세상떴고 스승의 속도 많이 썩힌 별난 사람이지만 천부적인 격투가 였는데..
원펀맨 뱅과 그의 제자 가로우
아 생각해보니 정말 비슷하네요ㅎㅎ
고수가 되고 싶은 욕심에 한계를 넘는 수련을 너무하면 데미지가 몸에 누적이 되어 결국 단명하거나 부상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수련도 적당히 해야 합니다. 업으로 삼는다면 모르겠지만, 취미로 하는 수련은 적당히 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의 수련도 중요하지만 내일의 수련도 중요하다는 마음으로 해야할거 같습니다ㅎㅎㅎㅎ
옳으신 말씀입니다.그것이 제가 운동을 안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쁜 딸이 크는 모습을 오래 보고 싶어서요.
맞습니다 ㅜ 제가 손목이랑 무릎이 안좋습니다 무식하게 훈련한 대가겠죠....
온데가 골병들죠.
가늘고 길게 가는게 맞습니다.
너무 일찍 죽은 아시하라 히데유끼
영상보고
오랜만에 '공수도교범' 찾아서
책속의
아시하라 사범님 확인했네요.
나의 무술서적 보물1호...
오쓰!!
크으 저도 오랜만에 읽어봐야겠습니다!!😀
ㅡ
일제강점기 양지는 이완용 음지는 최배달 한국에서 나고 자랐지만 뼛속까지 일본인!
싫어요를 꾹 눌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