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dipsy 1. 한 썸네일에 인물 사진과 설명 이미지 거기에 강조로된 2중문구와 배경 이미지로 된 다색 사진이 들어가 있어요. 이런 화면의 경우엔 시청자 입장에선 상대적으로 어떤 정보인지 한 눈에 들어오제 않아 보기 힘들어요. 2. 썸네일을 가로지르는 번개문양 마크! 이건 초보 유튜버 분들이 많이쓰시죠 강조를 위한 썸네일 포인트 이지만 좌 우로 갈라졌기 때문에 정보를 전달할때 중앙이 그만큼 비게 되어서 보기 힘들어요. 좌뇌와 우뇌 편향에 시청자를 경향한 썸네일이라면 굿 초이스! 3. 위 같이 정보가 너무 많은데 폰트도 이중색으로 굉장히 화려해요. 이럴경우엔 마치 마트 10프로 세일 전단지나 나이트 연예인 초청샷에 들어가 있는 연예인 사진처럼 오히려 강조를 하려다 영상의 겉 보기 질을 떨어뜨리게 된답니다. 그렇게 되면 마치 나이트에 실제 연예인이 오지만 아무도 믿지 못하게 되는 것처럼 형아쌤에 질 좋은 영상의 퀄리티가 처음보는 사람은 마치 광고처럼 보이게 될 수도 있어요.
차라리 시작전에 알립니다 문구처럼 단정한 폰트를 쓰는게 현재 화려한 색채에는 어울리죠. 심리학 분야에 오래 몸담그셨지만 영상업계는 아직 초보 이신 만큼 점점더 발전할거라 생각해요. 해결방법은 1. 배경은 밑색으로 채우고 사진 하나의 포커스를 맞춘다 (배경 레이어 하나 어두운 색이나 투명도 낮추면 좋아요.) 2. 번개는 좌우를 가르기 보다는 위 아래를 가르게 혹은 강조의 느낌으로 사용하면 훨씬 자연스러울 거에요 마치 넘을 수 없는 벽 느낌으로 언더독과 실세의 느낌을 표현하니까요 뒷 배경에 다른 색도 넣어주면 완벽한 대비구조죠 (정치쪽에서 많이 보이는 방식!) 혹은 번개를 약간 느낌표 처럼 써서 끝으로 몰면 유니크한 강조가 되겠죠? 3.폰트는 밋밋할때는 예쁜게 좋지만 아닐때는 정보전달성을 위해 가독성 위주로. 이렇게 예쁜 썸네일일때는 차라리 고딕, 궁서체,굴림이 더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따로 노는 것도 마치 컨셉인 것처럼. 그래도 소비자는 깔끔한 걸 좋아합니다. 한국식으론 정갈한게 제일이거든요. 이정도면 제 정보의 질에 대한 판단이 끝나셨을 텐데 더 필요하신가요? 전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일반시청자 입장에서 보이는 걸 나열한거랍니다. 이 이상은 아무래도 전문가이신 형아쌤이 더 잘아시겠죠
제 긴장이 다 풀어지네요~~^^ "어딜 도망가'기법~ ㅋ
작명 예술입니당~~ 각인 성공입니다~감사합니다~~^^
채널도 어딜 도망가! 구독 누르고 가! 입니당
ㅋㅋ너무재밌게 알려주셔서 쏙쏙들어와요~😊
반디 수퍼비전 너무 도움되고있습니다. 실제 상담내용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도 배울수있고 너무 감사해요
실전에서 도움 되는 내용을 많이 담으려 노력하고 있어요. 에휴 더 자주 만들어야 하는데...
오 드디어! 자살은 비난할 일이 아니라 보다듬을 일이다 형아쌤 명언집에 추가할게요
흑백화면에 아무 말이나 쓰면 대충 명언같...
형아쌤 ~~ 오늘 강의 및 심리극 재밌었어요 근데 썸네일이 너무 누르기 싫게 생겼어요!!
썸네일만 잘다듬으면 실력 좋으시니까 더 뜰 거 같아요
오우, 어떤 면에서 그런지 개선 방향은 어떤지 의견도 주실수 있나요
@@bandipsy 1. 한 썸네일에 인물 사진과 설명 이미지 거기에 강조로된 2중문구와 배경 이미지로 된 다색 사진이 들어가 있어요.
이런 화면의 경우엔 시청자 입장에선 상대적으로 어떤 정보인지 한 눈에 들어오제 않아 보기 힘들어요.
2. 썸네일을 가로지르는 번개문양 마크!
이건 초보 유튜버 분들이 많이쓰시죠 강조를 위한 썸네일 포인트 이지만
좌 우로 갈라졌기 때문에 정보를 전달할때 중앙이 그만큼 비게 되어서 보기 힘들어요.
좌뇌와 우뇌 편향에 시청자를 경향한 썸네일이라면 굿 초이스!
3. 위 같이 정보가 너무 많은데 폰트도 이중색으로 굉장히 화려해요.
이럴경우엔 마치 마트 10프로 세일 전단지나 나이트 연예인 초청샷에 들어가 있는 연예인 사진처럼 오히려 강조를 하려다 영상의 겉 보기 질을 떨어뜨리게 된답니다.
그렇게 되면 마치 나이트에 실제 연예인이 오지만 아무도 믿지 못하게 되는 것처럼 형아쌤에 질 좋은 영상의 퀄리티가 처음보는 사람은 마치 광고처럼 보이게 될 수도 있어요.
차라리 시작전에 알립니다 문구처럼 단정한 폰트를 쓰는게 현재 화려한 색채에는 어울리죠.
심리학 분야에 오래 몸담그셨지만 영상업계는 아직 초보 이신 만큼 점점더 발전할거라 생각해요.
해결방법은
1. 배경은 밑색으로 채우고 사진 하나의 포커스를 맞춘다
(배경 레이어 하나 어두운 색이나 투명도 낮추면 좋아요.)
2. 번개는 좌우를 가르기 보다는 위 아래를 가르게 혹은 강조의 느낌으로 사용하면 훨씬 자연스러울 거에요 마치 넘을 수 없는 벽 느낌으로 언더독과 실세의 느낌을 표현하니까요 뒷 배경에 다른 색도 넣어주면 완벽한 대비구조죠
(정치쪽에서 많이 보이는 방식!)
혹은 번개를 약간 느낌표 처럼 써서 끝으로 몰면 유니크한 강조가 되겠죠?
3.폰트는 밋밋할때는 예쁜게 좋지만 아닐때는 정보전달성을 위해 가독성 위주로.
이렇게 예쁜 썸네일일때는 차라리 고딕, 궁서체,굴림이 더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따로 노는 것도 마치 컨셉인 것처럼.
그래도 소비자는 깔끔한 걸 좋아합니다.
한국식으론 정갈한게 제일이거든요.
이정도면 제 정보의 질에 대한 판단이 끝나셨을 텐데 더 필요하신가요?
전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일반시청자 입장에서 보이는 걸 나열한거랍니다.
이 이상은 아무래도 전문가이신 형아쌤이 더 잘아시겠죠
안녕하세요^^
혹시 서원 선생님에게 상담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개인적으로 여 선생님과 하고 싶어서 입니다 ㅠ
서원쌤과는 협력 관계이기에 해당상담센터 대기 링크를 드리는 정도만 가능합니다 :)
naver.me/GsamxTkr
감사합니다^^
대본 읽는 말투같아욬ㅋㅋ 잘봤습니당❤ 물론 상담관계와 일상적인 관계는 다르지만 일반 인간관계에서도 바람직한 반응/덜 적절한 반응이 있는 건 같은 것 같아요
대본 읽는 말투 맞아요ㅋㅋ 아무래도 연기 전문이 아니다보니 연기 퀄리티로만 보면 상당히 어색합니다 허허
너무너무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런 컨텐츠 정말 소중하고 또 소중합니다 ㅠㅠ
만드시고 편집하느라 시간 많이 걸리셨을텐데, 늘 감사합니다!! 여러 번 돌려보며 제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쉽게 말하기 어려운 주제인만큼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오 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