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로그33 당화혈색소 10 이상 → 5.0 정상수치 유지 방법 / 먹고 싶은 거 가리지 않고 다 먹는 당뇨환자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6 фев 2025
- 안녕하세요.
이번 영상에서는 당화혈색소 수치가 10이 넘던 사람의 5.0 수치로 혈당 정상 범위 유지하는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어요.
저는 작년 봄 패혈증으로 중환자실에 들어가면서 당화혈색소가 무려 10이 넘었었는데요 정확한 숫자는 제가 (무서워서) 알고 싶지 않고 병원에서 받아왔던 검사 결과 기록지 한 뭉태기에서도 증명할 수 있는 부분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가 없어서 대충 적어봅니다.
10이 넘는다고 했고 동생이 휴대폰에 적어둔 혈당 수치로는 600이 넘었답니다.
약 2주 만에 일반병실로 내려왔을 때도 일주일 넘게 식후 혈당이 190 정도 나왔었어요.
계속 혈당 스파이크 수준이었던 거죠.
하루하루 눈에 띄게 줄어서 한 달 만에 약 복용과 병원밥 당뇨식 관리로 정상 범위 안에 들 수 있었고 퇴원 후에도 계속 관리를 해서 지금까지 혈당수치는 쭉 정상 범위를 벗어나지 않고 있어요.
(공복 80 이하, 식후 2시간 최대 140 이하/ 복용 약은 가장 용량이 적은 거라고 담당의사선생님이 말씀해주셨고요.)
작년 10월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에서 망막변성 진단을 받으면서 한 당화혈색소 검사해서 5.0으로 정상 소견을 받았습니다.
종종 다른 sns에서 기록 차원에서 혈당 수치 결과를 공유하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알고 싶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 브이로그 영상에서는 짧게나마 그 부분을 포함했어요.
전 아직 약을 복용 중이고 저에겐 당뇨나 망막변성 치료, 관리가 일상이니 빼놓을 수 없는 일이기도 해서 그래서 영상 길이도 좀 길어졌네요.
요즘 독감으로 떠들썩한데 다들 건강, 독감 조심하시고 행복한 1월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영상도 보러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