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장아찌 고추씨와 소금으로 1년내내 먹는 식감끝판왕 초간단 밥도둑 완성!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сен 2024
  • 인삼만큼 좋다는 가을무를 1년 내내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무장아찌를 담가보세요. 누구나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쉽고, 고추씨와 소금만 써서 무 고유의 시원한 맛을 살린 1년 반찬이랍니다!
    [재료] 무(작은무) 1단(7개), 천일염 3컵, 고추씨 2컵, 월남고추 적당량, 소주 1병(360mL)
    1.무는 작은 것을 골라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2.바닥에 굵은 소금을 2컵 깔고 무 겉면에 물을 묻혀서 굵은 소금을 골고루 바른 후 김장봉투에 담는다
    3.손에 물을 묻혀 무 표면에 조금씩 뿌려서 습기가 생기도록 하고, 남은 소금을 무 위에 뿌린다.
    4.김장봉투에 이틀간 절인다.
    5.절인 무에 고추씨 2컵, 소주 1병을 넣는다
    6.무가 완전히 잠길 만큼의 소금물을 만들어 붓는다 (물 1리터:소금 1/2컵)
    7.공기 완전히 빼고 잘 묶어 밀폐용기 안에 보관한다
    8.한달간 서늘한 베란다에 실온 보관했다가 김치냉장고에 보관한다
    ▶ 좀 더 알고 싶다면? 기침가래 없애는 무꿀즙 • 기침가래없애는놀라운방법 숙성 무꿀즙
    ---------------------------------------------------------------------------------
    ▶ 김소형 채널H 블로그 blog.naver.com...
    ▶ 김소형 채널H 포스트 post.naver.com...
    ▶ 김소형 채널H 인스타그램 / oldmiko_dr.sh_
    ---------------------------------------------------------------------------------
    [알립니다]
    1. 공공의 건강 정보를 나누는 공간이므로 개인적인 건강 및 질환 상담, 약물, 제품 추천 등 일부 질문에는 답변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진료 도중 틈틈이 답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만, 모든 질문에 답변을 드리지 못해 안타깝습니다. 좀 오래 걸리더라도 답변해드릴 수 있는 항목에 대해서는 최대한 답변해드리려고 합니다.
    3. 채널H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욕설, 분란을 일으킬 수 있거나 선정적인 글 등 불쾌감을 유발하는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채널H의 영상은 객관적 건강 정보와 관련 연구 결과를 토대로 기획, 제작되었으므로 보시는 분의 연령, 체질, 가족력, 기왕력 등 개인적 특성에 따라 정보의 적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에게 적용되는 구체적 정보는 건강 상태를 잘 알고 있는 주치의, 전문가와 상담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무장아찌 #무짠지 #초간단요리

Комментарии •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