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체험은 과연 진짜일까_성해영 종교학자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5 май 2020
  • 살다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지식 체계 전체가 무너질 때가 있다.
    앎과 지식이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오감을 통한 앎은 절대적인가?
    추상적 지식은 어떻게 생겨나는 것일까. 종교체험은 존재하는 것일까
    전체강의 보러가기 www.100miin.com/detail.php?nu...
    놀자, 일하자, 배우자, 100세까지 아름답게 www.100miin.com

Комментарии • 11

  • @Nam-kk3cx
    @Nam-kk3cx 16 дней назад +1

    삼프로 보고 왔습니다. 최고의 강의네요❤

  • @josephgen467
    @josephgen467 3 года назад +11

    *개신교의 명명백백한 거짓말: "개신교는 사랑과 용서의 종교" 라고 스스로 지칭하며, 이러한 거짓을 일반인들에게도 강력히 주장한다.
    1. 개신교의 사랑: 개신교가 남을 사랑 하기는 커녕 오히려 미움, 시기, 질투, 저주, 학대, 고문, 살해, 능욕, 경쟁욕, 돈욕심, 이기심, 과도한 성욕, 폭력, 갑질, 차별등등 악의로 가득차 있다는 것이 사회적으로 명백하게 증명되고 있다.
    2. 개신교의 용서: "개신교도들이 남을 용서하는 일은 절대로 없다"는 것도 오늘날 갖가지 개신교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현상으로 인해 너무나 명명백백하게 드러나고 있다.
    3. 개신교는 저네들이 주장하는 "용서와 사랑의 종교"가 아니라 "분노와 보복과 거짓"의 종교다.
    *개신교단들의 프랜차이즈 비지니스:
    1. 교회개업: 교회용어로 "교회개척" 이라고 표현을 하지만 사실은 새로이 안수받은 목사가 영업행위를 개시하기 위해 자본을 투자하여 건물을 임대한후 시설을 갖춰 교회를 차려놓고 지인들을 불러 모아 판촉물을 나눠주면서 호객행위를 시켜 새로운 손님(교인)을 유치하는 것이다.
    2. 호객행위: 그들만의 종교용어로 "전도", 또는 "선교" 라고 한다. 전도는 개인적인 호객행위. 선교는 집단 호객행위라고 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각종 명절, 생일, 입학 및 졸업축하등 절기를 통해 식사와 다과 그리고 각종 판촉물(초코파이, 알사탕, 달력, 장난감 등등)을 주면서 손님들을 영업장(교회)으로 끌어들인다.
    3. 개신교회들의 호객행위는 사생결단을 하듯 공격적이어서 "전도특공대", "선교전략", "단식투쟁", "선교전투지", "복음의 방패", "칼로 골수를 찌르며", "집중공격", "목숨걸고 싸워라!" "십자가 군병들아!", "우리는 주의 군대" 등등 공격적인 전투용어를 사용한다.
    4. 사업주: 목사.
    5. 이사진: 투자자 집단으로 권사, 장로, 안수집사로 구성된 집단으로 "장로회"라 한다.
    6. 집사: 무임 노동력으로 안수집사와 집사로 구분. 집사 보다 안수집사가 직급이 높아 장로 후보자가 된다.
    7. 당회: 당회장=목사로 규정. 당회를 위한 재직: 장로, 권사, 집사들이 목사의 부하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목사가 금전관계나 성적불륜으로 장로들과 집사들에 의해 탄핵당하고 고발을 당해 교회로 부터 쫓겨나는 경우도 허다하다. 장로, 집사가 목사의 멱살을 잡아 강단에서 끌어내려 땅바닥에 패대기치고 짓밟는데 목사가 대항하여 서로 치고박고 상방폭행하는 폭력사태도 종종 일어난다.
    8. 교회는 목사의 개인사업체이기 때문에 목사자녀에게 상속도 가능할 뿐 아니라, 교인들의 머리숫자와 사업자산, 부동산 및 동산, 교회당 시설물등 기타 투자금액에 대한 감정평가 액과 수입을 근거로 하여 후임목사에게 매도 역시 법적으로 아무런 하자없이 허용된다. 목사가 교회를 자기 자녀에게 증여를 한다는 이유로 "교회세습" 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상 법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따라서 교인들도 목사의 이러한 행위에 시비를 하거나 그동안 헌금했던 돈에 대해 환불을 요구할 수가 없다. 법적으로 교회는 목사의 개인사업체 이기 때문이다.
    9. 현재 한국에는 약 400개의 개신교 집단(교단)들이 있는데 모두가 교리의 차이를 빌미로 산산조각 찢겨져 있으나, 사실은 이권다툼, 권력다툼, 명예욕, 질시, 과시욕 등등의 과다한 욕심에 의해 전쟁이 발발하다시피 싸워 서로가 철천지 원수지간이 되어있다. 개교회 목사들끼리도 서로 헐뜯고 손님(교인) 쟁탈전을 벌리는 경우도 허다하다.
    10. 개신교의 각 교단 총회장 목사는 프렌차이즈 주인으로서 프렌차이즈 판매비와 운영위탁 비용을 받고 총회장 목사로 군림하며 교세유지 및 확장을 위해 교단 직영신학교를 운영한다. 교육부인가 따위에 상관없이 신학교 속성과정을 설치하고 목사들을 대량 배출한 후 각기 교회를 개업토록하여 교회숫자를 늘려 교단을 키워나간다. 개 교회와 마찬가지로 교단 또한 총회장 목사의 개인 사업체이기 때문에 총회장 목사의 자녀에게 상속 및 증여를 하며, 후임 총회장 목사를 선출/임명하여 돈을 받고 팔아넘기기도 한다. 법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흔히들 이렇게 하고있다. 이러한 것이 한국 개신교의 일반적인 관습이다.

    • @user-ic2bo3jg3q
      @user-ic2bo3jg3q 2 года назад +2

      신은 신도들에게 많은것을 줄듯하다가 보따리싸서 가버리고 신도들은 신으로 부터 많은것을 얻을것 같이
      하다가 모든것을 잃는다
      ㅡ카테고리ㅡ

  • @user-hk1zp1sc8q
    @user-hk1zp1sc8q 3 года назад +2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

  • @user-co9pp3gn1t
    @user-co9pp3gn1t 2 года назад +1

    오우 성해영박사님 강의 참 편하게 잘 들었습니다.

  • @ysl2130
    @ysl2130 3 года назад +1

    감사합니다~

  • @leesoon4116
    @leesoon4116 2 года назад +1

    난 성당 신자 였다
    2005년도에 말이 안나와서 맘 수련 3개월 다녔고 성당을 다시 나갔는데
    마음수련에 갔는 결과로 17년동안 밤에 잠을 안재우는 고통과 괴로움을 겪고 있다
    우리가족을 헤꽂이 할까봐 말도 안하고
    살었는데 아들을 목을 졸여서 죽아는 영이 있는줄 몰랐다오
    언제 우리가족을 헤칠까봐 무서워서 하루하루 살기가 무서워요
    도와주세요

  • @user-is6zw7zh3k
    @user-is6zw7zh3k 2 года назад

    마이크에 울림이 많아서 노인이 듣기 힘드네요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 @user-kn7rm6zj8i
    @user-kn7rm6zj8i 3 месяца назад

    불성과성령이 있다는걸 아무나 안 일어나나요?
    3년을 보여줬으면 지금은 다를수 있을까요? 혼자는 외로와서 보여준건데.
    아 그럴수 있어요. 난 알고 싶지 않아도 수많은 신들이 성장하면서 계속 내앞에 나타났으니. 그게 그거구나? 퍼즐이 맞춰졌으니. 신들이 공부시켰으니 알게 된거네요. 그런데 돈벌이로는 못하게 했어요. 인간은 신을 찾지 않고 신을 팔았다.했기에 돈으로 벌게는 안하겠구나? 생각했죠. 대신 영혼을 살려준다는 약속을 했어요.소원이 적힌 두루마리를 불에 태워주는걸 보여줬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