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동학자 입니다. 세계적 스포츠 과학자들과 지도자들의 연구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인화 된 훈련을 통해 원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으시다면, [팀 람다 트레이닝센터] 를 방문하세요! 세계 수준의 선수들이 검증하고 꾸준한 결과를 내고 있는 훈련 방법론을 배워보고 싶으시다면, 주기적으로 열리는 [텔레오스 지도자 자격증 과정] 을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 인스타그램: @team_lambda_korea 주소: 팀람다 트레이닝센터,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22길 92-4 동구빌딩, 지하1층
진짜 고급정보네요! 이러한 이유로 크로스핏의 스트랭스훈련 가이드라인을 만든 마크리피토옹이, MMT와 유사한 크로스핏의 훈련랜덤성(이거했다 저거했다 정신없이 왔다갔다하면서, 자세 다무너지는데도 기록집착하며 아득바득 경쟁유발, 초보자뿐만아니라 선수들 대회이서도 똑같음) 이 부상을 유발한다고, 크로스핏의 문제점을 비판하고 크로스핏HQ의 러셀버거와 결별했었지요.
운동학자님 help요.. 정말 너무너무 궁금해서 이렇게 댓글을 답니다. 블록주기화 영상과 vs 최대 성장을 위한 파동형 부하 패턴 이라는 영상과 제 생각으로는 정면으로 배치된다고 느끼거든요? 머리속이 혼란스럽습니다. 도와주세요. 블록주기화는 하나에 하나만하라고하고, 파동형부하패턴은 1주일동안 볼륨도하고 강도도하고 다하는게 좋다고하는데.. 제가 어떻게 개념정리를 해야할까요? ㅠㅠ
블록은 영상에 나온 생리학적 능력들로 구분하여 설정 합니다. 파동형 부하 패턴은 그 블록 안에서 강도와 볼륨을 조절하여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 입니다. 블록이 큰 틀이고 그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파동을 만드는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단계적으로 전달 중입니다 ^^
유산소=근지구력=젖산 생산 은 아닙니다. 왜냐면 젖산은 산소로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상황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오래해도 힘들지 않을 정도의 조깅은 젖산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질문자분이 질문한 내용에 대해선 답변할 지식이 부족하네요ㅎㅎ 태클걸은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운동학자 입니다.
세계적 스포츠 과학자들과 지도자들의 연구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인화 된 훈련을 통해 원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으시다면, [팀 람다 트레이닝센터] 를 방문하세요!
세계 수준의 선수들이 검증하고 꾸준한 결과를 내고 있는 훈련 방법론을 배워보고 싶으시다면, 주기적으로 열리는 [텔레오스 지도자 자격증 과정] 을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
인스타그램: @team_lambda_korea
주소: 팀람다 트레이닝센터,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22길 92-4 동구빌딩, 지하1층
진짜 고급정보네요! 이러한 이유로 크로스핏의 스트랭스훈련 가이드라인을 만든 마크리피토옹이,
MMT와 유사한 크로스핏의 훈련랜덤성(이거했다 저거했다 정신없이 왔다갔다하면서, 자세 다무너지는데도 기록집착하며 아득바득 경쟁유발, 초보자뿐만아니라 선수들 대회이서도 똑같음) 이 부상을 유발한다고, 크로스핏의 문제점을 비판하고 크로스핏HQ의 러셀버거와 결별했었지요.
학자님 사랑합니다 ^^ 영상좀 더올려주세요:)
프로그램 설정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아주 공감 됩니다
미국 NFL 선수들 프로그램도 파워 근비대 스트렝스 다 블록으로 구분지어 훈련하더군요. 다만 그럼에도 스트렝스 블록에서 보조운동의 경우 고볼륨으로 그냥 가져가는 프로그램들이 있던데 메인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무방하다고 봐도 될까요??
이 점 무척 궁금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본 운동을 스트렝스로 가져가고 근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하는 고뷸륨 훈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 목적은 스트렝스 발달로 가져가면서 근육량을 유지하는거죠. 근육량 또한 스트렝스에 영향을 미치니 말이죠.
@@brogogo4024 스트렝스도 소량이지만 근육량 증가에 영향을 끼칩니다. NFL 급의 선수들의 보조운동은 (보조운동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부상 방지를 위한 소근육 훈련 등의 목적이 있겠습니다.
운동학자님 help요.. 정말 너무너무 궁금해서 이렇게 댓글을 답니다.
블록주기화 영상과 vs 최대 성장을 위한 파동형 부하 패턴 이라는 영상과 제 생각으로는 정면으로 배치된다고 느끼거든요?
머리속이 혼란스럽습니다. 도와주세요.
블록주기화는 하나에 하나만하라고하고, 파동형부하패턴은 1주일동안 볼륨도하고 강도도하고 다하는게 좋다고하는데..
제가 어떻게 개념정리를 해야할까요? ㅠㅠ
블록은 영상에 나온 생리학적 능력들로 구분하여 설정 합니다. 파동형 부하 패턴은 그 블록 안에서 강도와 볼륨을 조절하여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 입니다.
블록이 큰 틀이고 그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파동을 만드는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단계적으로 전달 중입니다 ^^
@@undonghakjalibrary 아! 이제 알겠어요. 너무 단순한걸 깨닳지 못햇네요. 감사합니다~!
영상 너무 재밋게 보고있어요, 번창하세요
밸런스 훈련같은 경우는 어떤 운동 능력에 포함된다 봐야할까요? 예를들면 보수볼에서 까치발을 들고 1분을 버티는 운동같은 경우요
밸런스 훈련은 근육이 아닌 신경계를 주로 타겟하는 훈련이기 때문에 똑같이 신경계의 사용이 주를 이루는 훈련과 합치면 될듯
그럼 dup 프로그램은 쓸모없는건가요?
감동
파워 스트렝스 근비대로 나눠지는 블록의 단위에는 제한이 없나요?? 하루는 파워, 다음 날은 스트렝스로 하는 것 처럼요!!
7:37 한시기는 자기 수준과 환경에 따라 다른거 같네요.
그 한시기가 고작 하루정도면 상급자 수준이 아니니 굳이 나눠서 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8:06
운동학자님 야들러 운동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스트렝스와 근비대 운동이 섞여있는데 효율이 떨어진다고 봐야 할까요?
흐흐 모릅니다. 미국 대학 리그 이상의 수준의 경우, 같은 근력 블록 내에 그 능력들이 들어가있기는 하지만, 한 세션에 그 두 가지를 동시에 진행 하지는 않습니다. 블록 내 부하 설정과 시기 별 배열, 분류법은 차차 영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undonghakjalibrary 답변 감사합니다 영상 기다리고 있을게요!
이해가 잘 안가는게 유산소도 근지구력이니까 젖산이 쌓이잖아요? 근력운동은 젖산이 안 쌓이고요
그러면 교란이 일어나지 않나요?
유산소=근지구력=젖산 생산
은 아닙니다. 왜냐면 젖산은 산소로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상황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오래해도 힘들지 않을 정도의 조깅은 젖산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질문자분이 질문한 내용에 대해선 답변할 지식이 부족하네요ㅎㅎ 태클걸은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영광-l3q 그렇군요... 젖산이 안 쌓일 강도를 찾아내면 되겠네요? 이제야 뭔가 감이 잡힌거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역시 운동에서도 선택과 집중이 중요함.
그런 의미에서 크로스핏 선수는 대단한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