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특히 영상에서 쌤이 이렇게 하시지 마시고 라고 몸으로 예를 드시는 동작이 너무 도움이 되요 제가 꼭 그렇게할 줄 어떻게 아시고 ㅋㅋ 눈으로 금지자세를 딱 보여주시니 이해가 바로되요 최소한 반대자세는 아니구나라고 인지부터하는것도 저같은 느림보이해자에게는 큰도움이 됩니다 늘 영상 감사히 봅니다
안녕하세요! 맞아요. 나이가 들면 그만큼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이야기죠. 종아리는 위 허벅지뼈와 골반의 영향을 아주 많이 받습니다. 중력은 몸통의 갈비뼈의뒷부분과 골반의 뒤로 당기는 힘 그리고 고관절과 좌골로 종아리의 에너지로 연결됩니다. 반중력의 힘은 이 힘으로부터 중력을 이기고 올라가는 척추와 골반 속근육 들인데 이 부분의 힘들이 좋아야 중력만 일하지 않고 균형있게 일하며 나의 몸을 건강하고 균형있게 유지시켜 줍니다. 제 영상 대부분이 중력과 반중력의 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영상들에서 척추가 뒤로 가는 힘이 척추와 다른 뼈들이 연합해 중력에 대입해야 하는 것이고 척추와 다른 뼈들의 연합이 반중력의 힘이기 때문입니다. 잘 누르기 위한 위치가 잘 올라가기 위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영상의 에너지를 이해하시면서 이 영상에서처럼 두 에너지를 항상 같이 사용해 보시려고 적용해 보세요 종아리와 정강이의 다른 방향성을 충분히 사용해 주셔야 뭉치거나 굵어지고 피곤해 지지 않습니다. 종아리는 중력에 대입하는 힘이고 정강이는 골반이 중립 상태가 되어 허벅지의 내전근과 함께 앞으로 들거나 미는 동작에 충분히 사용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일단 서있는 자세부터할때 발바닥을 뒤로가라는 말씀이 무계중심을 발뒤꿈치쪽으로 가라는 말과는 좀 다른거죠? 무계중심만 뒤로 옮기는게 아니고 복숭아뼈쪽을 뒤로 해서 뒤쪽으로 가란거죠?ㅠ 그냥 체중을 뒤로 옮기는건 쉽던데 복붕아뼈쪽을 뒤로미는것은 한2초?정도 성공해봣는데 너무 어렵더라구요ㅠ 저 테이플탑 자세에서도 체중만 뒤로 옮기는게 아닌거죠?ㅠ 참 그리고 복숭아뼈를 뒤로 밀고 서잇으면 특히 안쪽으로 살짝 돌아갓던 우측 무릎뚜껑?이 좀 바깥쪽으로 이동하는게 느껴지는데 그게 맞는거죠?
예~ 무조건 뒬로만 가는게 아니지요. 종아리 머리부터 복숭아뼈 발바닥은 좌우 반원으로 모아줘야 하니 뒤로 가면서 가운데로 모아지고 정강이 복사뼈부터 엄지발가락은 앞으로 쭉 뻗습니다. 이 부분부터 좌우 다른 분이 많습니다. 리카차님 잘하고 계시네요~ 테이블탑도 무조건 뒤로 가지 않습니다. 좌우 반원 그리듯 가운데로 모아줘야 하고 그로부터 정강이와 엄지발가락이 앞으로 폐쇄공이 앞으로 그리고 갈비뼈 뒤로 누르는 것을 이기고 척추와 장요근이 올라갑니다. 좌우를 균형있게 가운데로 모으는 것에서 교정이 가능해 집니다. 그리고 느끼셨던 무릎 방향도 바깥쪽으로 이동했지만 앞을 보고 있다면 잘 하신겁니다. 고맙습니다. 오후도 즐겁게 보내세요!
선생님 좌우가 다른 사람에 대한 체크 하는 방법과 고치는 법도 재생목록 부탁드립니다 🙏
오늘 이 방법에 대해 영상이 올라 갈 예정입니다. 사실 마름모코어 재생목록이 이 목적으로 만들어 졌는데 양이 많아지다보니 어떤것이 적합한지 찾아 적용하기 어렵죠... 참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특히 영상에서
쌤이
이렇게 하시지 마시고
라고 몸으로 예를 드시는
동작이 너무 도움이 되요
제가 꼭 그렇게할 줄 어떻게 아시고 ㅋㅋ
눈으로 금지자세를 딱
보여주시니
이해가 바로되요
최소한 반대자세는 아니구나라고 인지부터하는것도
저같은 느림보이해자에게는
큰도움이 됩니다
늘 영상 감사히 봅니다
아~ 앞으로 영상 만들때 참고하겠습니다!
좋은영상과 설명 감사합니다,
종아리근육을 길고 슬림하게 만드는 영상이 있을까요?
예전에는 그런경우가 없었었는데.나이가 들수록 중력의 힘을 느끼고 자꾸 종아리가 굵어지고 피곤해 지는 느낌이 드는 이유는 뭘까요?
도움이되는 영상추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맞아요. 나이가 들면 그만큼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이야기죠. 종아리는 위 허벅지뼈와 골반의 영향을 아주 많이 받습니다. 중력은 몸통의 갈비뼈의뒷부분과 골반의 뒤로 당기는 힘 그리고 고관절과 좌골로 종아리의 에너지로 연결됩니다. 반중력의 힘은 이 힘으로부터 중력을 이기고 올라가는 척추와 골반 속근육 들인데 이 부분의 힘들이 좋아야 중력만 일하지 않고 균형있게 일하며 나의 몸을 건강하고 균형있게 유지시켜 줍니다.
제 영상 대부분이 중력과 반중력의 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영상들에서 척추가 뒤로 가는 힘이 척추와 다른 뼈들이 연합해 중력에 대입해야 하는 것이고 척추와 다른 뼈들의 연합이 반중력의 힘이기 때문입니다.
잘 누르기 위한 위치가 잘 올라가기 위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영상의 에너지를 이해하시면서 이 영상에서처럼 두 에너지를 항상 같이 사용해 보시려고 적용해 보세요
종아리와 정강이의 다른 방향성을 충분히 사용해 주셔야 뭉치거나 굵어지고 피곤해 지지 않습니다. 종아리는 중력에 대입하는 힘이고 정강이는 골반이 중립 상태가 되어 허벅지의 내전근과 함께 앞으로 들거나 미는 동작에 충분히 사용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자세하고 친절하신 답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ㅇ꼭 한번 개인PT. 체험해보고 싶네요. 그때까진 홈트로 체형교정 해보려고 합니다. 스튜디오 위치 알수 있나요? 코로나로 가능 하신지 모르겠지만요.🤭👍
추가 질문이 있어요. 종아리 머리 부분은 어디를 말씀하시는지,..ㅠㅠ
@@jcln2004 지금도 수업 진행합니다. 양천구 신정2동 117-20 지하 02 2651 8912
@@jcln2004구글에서 비골두라고 검색해 보시면 정확한 위치가 나올겁니다.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오늘 설명도 너무 도움되네요. 무릎굽혀 사이드런지하는것과 골반을 아래로 내리는건 전혀 느낌이 다르군요. 설명들으며 잠깐 따라한것데도 골반이 시원해진 느낌이에요. 감사합니다
예 근육의 결대로 사용하고 서로 반대로 향하는 힘이 있을때 몸은 견디며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동을 하게 되지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제가 최근에 이 채널을 알게 됐는데 전체적인 내용이 너무나 유익한 내용이더라구요.근데 무엇을 우선적으로 고쳐나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전체적인 균형이 무너진 사람이 무엇부터 바로잡아야 할지 모르겠는데 재생목록을 따로 만들어 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ㅜ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처음에는 어디부터 봐야 할 지 어려우시죠? 늘 전반적인 내용을 기반으로 두고 설명하려고 하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시작을 어디부터 해야 하는 지 궁금하시죠. 다음 영상에서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눌 예정입니다. 고맙습니다!
저는 일단 서있는 자세부터할때
발바닥을 뒤로가라는 말씀이
무계중심을 발뒤꿈치쪽으로
가라는 말과는 좀 다른거죠?
무계중심만 뒤로 옮기는게
아니고 복숭아뼈쪽을 뒤로
해서 뒤쪽으로 가란거죠?ㅠ
그냥 체중을 뒤로 옮기는건
쉽던데 복붕아뼈쪽을
뒤로미는것은 한2초?정도
성공해봣는데
너무 어렵더라구요ㅠ
저 테이플탑 자세에서도
체중만 뒤로 옮기는게 아닌거죠?ㅠ
참 그리고 복숭아뼈를 뒤로 밀고 서잇으면 특히 안쪽으로
살짝 돌아갓던 우측 무릎뚜껑?이 좀 바깥쪽으로 이동하는게
느껴지는데 그게 맞는거죠?
예~ 무조건 뒬로만 가는게 아니지요. 종아리 머리부터 복숭아뼈 발바닥은 좌우 반원으로 모아줘야 하니 뒤로 가면서 가운데로 모아지고 정강이 복사뼈부터 엄지발가락은 앞으로 쭉 뻗습니다. 이 부분부터 좌우 다른 분이 많습니다. 리카차님 잘하고 계시네요~
테이블탑도 무조건 뒤로 가지 않습니다. 좌우 반원 그리듯 가운데로 모아줘야 하고 그로부터 정강이와 엄지발가락이 앞으로 폐쇄공이 앞으로 그리고 갈비뼈 뒤로 누르는 것을 이기고 척추와 장요근이 올라갑니다. 좌우를 균형있게 가운데로 모으는 것에서 교정이 가능해 집니다.
그리고 느끼셨던 무릎 방향도 바깥쪽으로 이동했지만 앞을 보고 있다면 잘 하신겁니다. 고맙습니다. 오후도 즐겁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