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이 더 뜨거워지는 쪽으로 가기 쉽습니다. 그러면 여기 저기 염증반응도 잘 생기게 되고 불면증도 찾아오기 쉬워지죠 그리고 잠을 못 자면 몸이 식을 수 있는 시간도 줄어들기 때문에 열이 더 생기기 쉽습니다. 일단 수면패턴을 바로 잡아주는 것만으로도 열을 식히고 염증을 줄이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열이 날 때는 상체 쪽으로 많이 몰리게 되는데요. 복부랑 하체 쪽에 열이 난다면 한의학적으로는 '음허'를 의심해 보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진액을 보충해 줄 수 있는 한약 + 쓴맛으로 열을 내릴 수 있는 한약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처방으로 주로 치료하게 됩니다.
다리가 뜨겁다 혹은 발바닥이 뜨겁다고 얘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밤에 자려고 누우면 그런 현상이 자주 나타나서 잠을 방해하기도 하는데요. 다리 쪽으로 혈액이 몰린 상태에서 위로 올라오는 순환이 잘 일어나지 않아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한의학적으로는 음허열로 인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상체 쪽에서 나는 열과 조금 다른 접근 방법이 필요할 수도 있죠
저 3일동 부터 몸살에 열나고 추운데 해열제 먹으면 괜찮았다가 다시 열이나고 새벽에 추워서깼는데 열이나더라구요 제가 원래 새벽에 엄청늦게자고 건강에 좋지않음식들을먹어왔는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전반적으로 면역력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약해진 면역력 때문에 약간의 피로나 약간의 감기기운에도 몸이 예민하게 열이 나는 걸로 반응하는 것 같구요.
수면이 부족하거나 불규칙한 생활, 그리고 인스턴트 식품 위주의 식습관은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zamdoctor 감사합니다 ㅠㅠ
그런데 제가 그후로 채소와 과일도 많이먹고 생강차도 매일마셔주고 수분섭취도 하는데 안나아져요 혹시 아직 4일밖에안되서그런걸까요
@@ENTJ-zp4fo 네 조금씩 좋아지실 거에요. 수면리듬도 중요한 부분이니까 너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패턴도 바꿔주는 게 좋을 듯 합니다.
@@zamdoctor 질문 너무 많이해서 죄송하지만 제가 어제 다나았거든요?근데 갑자기 오늘 막 피부가 빨갔고 서있을때 팔다리가 저려요 혈액순환이안되서 그런걸까요
역류식도 염증 스트레스 만땅 불면증 만땅 어찌하오리까 스님이라면 다내려놓기 쉬울텐데 머리서빙빙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이 더 뜨거워지는 쪽으로 가기 쉽습니다.
그러면 여기 저기 염증반응도 잘 생기게 되고 불면증도 찾아오기 쉬워지죠
그리고 잠을 못 자면 몸이 식을 수 있는 시간도 줄어들기 때문에 열이 더 생기기 쉽습니다.
일단 수면패턴을 바로 잡아주는 것만으로도 열을 식히고 염증을 줄이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복부와 하체에 열이 나는 경우는 뭘 먹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열이 날 때는 상체 쪽으로 많이 몰리게 되는데요.
복부랑 하체 쪽에 열이 난다면 한의학적으로는 '음허'를 의심해 보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진액을 보충해 줄 수 있는 한약 + 쓴맛으로 열을 내릴 수 있는 한약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처방으로 주로 치료하게 됩니다.
전 다리가 뜨거운데 다른 문제인걸까요?
다리가 뜨겁다 혹은 발바닥이 뜨겁다고 얘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밤에 자려고 누우면 그런 현상이 자주 나타나서 잠을 방해하기도 하는데요.
다리 쪽으로 혈액이 몰린 상태에서 위로 올라오는 순환이 잘 일어나지 않아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한의학적으로는 음허열로 인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상체 쪽에서 나는 열과 조금 다른 접근 방법이 필요할 수도 있죠
원장님 전화 번호 좀,
알려주세요
네 02-525-3254 '자미원 한의원'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네 제가 오장육부가 굴이 탄다네요~
온 몸에 열이 많이신가 보네요
또 한의사 헛소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