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에서 대파파우더의 역할은 그리 크질 않습니다ㅡ 단순히 데코의 용도로 사용했는데요. 이 대파파우더는 수비드를 한 고기쪽 표면에 발라주어 플레이팅을 하게 되면 마이야르 풍미가 부족한 고소함과 적당한 짠맛을 부여할 수 있는 재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른 스테이크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재료라서 기회가 되어 만들어두고 활용해 보았습니다.
@@jjjjj7566 가능은 합니다. 이런 ash느낌으로 만드는 야채는 주로 대파나 양파 등의 채소를 구워 말리고 갈아내는 방법, 차콜이나 대나무 숯 등을 정제하여 식용 가능하게끔 만든 후 사용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됩니다. 주로 화장품이나 치아미백 등 미용쪽에서도 많이 사용되며 요리쪽에선 색감을 주거나(먹물을 대체하여) 풍미를 부여하기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탄 것을 섭취한다는 느낌에 불안해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발암 물질은 단백질이 열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면서 생성된다고 볼 수 있기에(아크릴 아마이드) 채소류나 곡물류는 비교적 안전한 편입니다. 그렇기에 상품화 되어 팔리기도 하고요. 참고로 단백질 함류량이 비교적 높은 채소류는 시금치, 케일, 파슬리, 비트, 완두콩, 크레송,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가니쉬로 아스파라거스 옆에놓은거 조리법좀 부탁드려요
아스파라거스는 데쳐서 준비했습니다.
팬입니다.좋은영상 감사해요 근데 저 로즈마리처럼생긴 거무죽죽한 허브는 이름이 무엇인가요?
레드프릴 입니다~^^
@@jaune-o8c 감사합니다 다음영상 기대하겟습니다
항상좋은영상 감사드립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대파파우더는 흰부분만 오일없이 오븐에 넣는군가요?! 궁금해요!
아니요 따로 구분 없이 만들었어요^^
최고입니다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생선구이하나도이렇게멋지게 고급요리로..
잘보고가요^-^
감사합니다~~^^
혹시 왼쪽에 두신 검정색 풀은 뭐에요??
깍송님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반가워요~!! 카페 회원분 오시면 늘 반갑다는~~^^ 감사합니다!
좋은 동영상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바지락육수와 생크림 오일 비율은 상관없나요???🥺
바지락 육수의 염도를 진하게 하고 생크림보다 소량의 육수와 소량의 오일을 배합하시면 됩니다~ 먼저 생크림과 육수를 가열하여 맛을 맞추고 오일은 마지막에 첨가하는 것이니 보면서 가감하시면 될 듯합니다.
ㅠㅠ 내사랑 금태. 금태는 뭘해도 맛있는것 같아요.
소금쳐서 살짝 건조시켜서 구워먹으면 밥도둑이죠 :)
영상 잘보았습니다 깍송님 팬을 예열하실때와 구우실때 중불로 하신건지 온도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중불 정도로 구웠습니다~!
김깍송 감사합니다!!
볼때마다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대파를 태워서 사용하는 이유가 뭔가요?? 쓴맛이 많이 나지 않나요?
이번 영상에서 대파파우더의 역할은 그리 크질 않습니다ㅡ 단순히 데코의 용도로 사용했는데요.
이 대파파우더는 수비드를 한 고기쪽 표면에 발라주어 플레이팅을 하게 되면 마이야르 풍미가 부족한 고소함과 적당한 짠맛을 부여할 수 있는 재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른 스테이크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재료라서 기회가 되어 만들어두고 활용해 보았습니다.
@@jaune-o8c 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대파말고도 양파등 다양한 야채도 사용할수 있나요?
@@jjjjj7566 가능은 합니다. 이런 ash느낌으로 만드는 야채는 주로 대파나 양파 등의 채소를 구워 말리고 갈아내는 방법, 차콜이나 대나무 숯 등을 정제하여 식용 가능하게끔 만든 후 사용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됩니다.
주로 화장품이나 치아미백 등 미용쪽에서도 많이 사용되며 요리쪽에선 색감을 주거나(먹물을 대체하여) 풍미를 부여하기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탄 것을 섭취한다는 느낌에 불안해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발암 물질은 단백질이 열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면서 생성된다고 볼 수 있기에(아크릴 아마이드) 채소류나 곡물류는 비교적 안전한 편입니다. 그렇기에 상품화 되어 팔리기도 하고요.
참고로 단백질 함류량이 비교적 높은 채소류는 시금치, 케일, 파슬리, 비트, 완두콩, 크레송,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아!! 이제 확인했네요. 하나하나 자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여윽시~! 전 감자비늘하실때 시즈닝해서 정제버터먹이고 전분질안씻어서 붙이는데 그남아 그게 제일 수월하더라구요ㅎㅎ
이것저것 준비해가면서 했더니 감자 갈변할까봐 물에 좀 담갔는데 전분기가 빠져서 구울때 좀 떨어져서 그냥 통편집 했어요 ㅠㅠ
참고하고 다음에 다시 도전해볼께요ㅡ 조언 감사합니다!!
감자로 비늘 표현하려면 비늘을 붙이고 오븐에 굽는건가여 아니면 시어링 하는건가요??
시어링인데요. 제가 촬영 도중에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갈변할까봐 감자를 물에 담궜더니 접착력이 떨어져서 굽다가 다 떨어져서 통편집 되었습니다 ㅠㅠㅠ
생선에 뿌리는 소금량이 육류에 뿌리는 소금량 보다 많나보군여!
자막으로 말씀드렸듯이 소금을 친 후에 물에 씻어주는 공정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하룻밤을 재운다면 설탕을 같이 뿌려주면 짜게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보수력도 더욱 좋아지겠구요
영상 너무 잘 봤습니다 접시가 이쁜데 혹시 메이커 이름이나 구매방법도 알 수 있을까요?
Luzerne(루전) 어반 라인
대(27.5cm)사이즈 입니다.
생선포뜨는건..
자세한 재료 이름을 알 수 있을까요?
주재료는 금태라는 생선이구요. 가니쉬는 무, 애호박, 아스파라거스, 잠두콩 사용했습니다.
@@jaune-o8c 해초류 이름도 알고싶습니다!!
@@JHY-h6c 레드프릴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해초류는 아니고 겨자과 채소입니다~^^
무는 어떻게 저렇게 모양이 나오셨나요ㅠㅠㅠ
링 몰드로 찍은 다음 채칼로 슬라이스 하였습니다^^
@@jaune-o8c감사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