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 임펄스의 기동력은 프리덤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이라고 봐야해서, 애초 세컨드 스테이지군 기체들이 유니우스 조약을 회피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체 시리즈인만큼 배터리 기체로 핵동력 못지 않는 성능을 내기도 합니다. 특히 기동성은 프리덤과 비교해도 꿇리지 않고 범용성 MS인만큼 스트라이크처럼 다양한 환경에서 싸울수도 있구요. 그렇다고 해도 프리덤이 진건 임펄스의 특수성+ 키라의 멘붕 + 신의 증오심으로 똘똘 뭉친 살의 덕분인..
하나 더 있죠. 임펄스 발진전에 키라는 이미 자프트 포위군과 몇시간째 전투로 인해 기력,체력 소모가 있었다는거.. 더블오 1기 사막전을 보시믄 아시겠지만 데미지가 안박히다시피 하는 적군들 상대로도 계속해서 쉬지않고 싸우니 마이스터들 부담이 꽤나 컷는데, 키라는 맞으면 프리덤이 터지는 적들 상대로 싸웠으니 기력,체력 소모가 더 심했을거라 생각함.
@@PLL-r3f 아뇨 아마 그랬으면 죽였을겁니다. 키라는 "가능한" 불살을 지향하는거지, 크루제 경우만 봐도 정말로 답이 없는 악인이거나, 혹은 그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제압이 아닌 사살을 택합니다. 여태까지 불살을 지향했던 것은 죽일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안 죽인거지. 이번에 신과 대결에서 아크엔젤이 위험해지자 어쩔 수 없이 콕픽을 노린것만 봐도 나옵니다. 기껏 죽이고자 했다가 임펄스 상하 분리된게 커서 ㅋㅋㅋㅋㅋ.. 실패했을 뿐이죠.
키라가 불살고집해서 프리덤은 배때지 뚫릴때도 샤벨로 임펄스 뚝배기 찌르고 있음. 그 전까진 모빌슈트 머리나 팔다리 하나 날리면 전투 포기하는데 임펄스는 실루엣 불러서 다시 합체하고 싸우니까 키라도 좀 당황함. 이거 보면 듀랜달이 이런 부분까지 생각해서 임펄스를 만든거 같음. 신 아스카도 사관학교에선 성적이 안좋았지만 결국 미네르바 주력 파일럿으로 뽑혔음. 듀랜달의 숨은 목적은 임펄스+신아스카로 키라의 프리덤을 격추.
저거보면 자프트가 얼마나 스트라이크에게 시달렸으면 생각듬
솔직히 이 때 신의 실력은 아스란 다음으로 실력임.
아무리 키라가 전력을 못 내도 키라와 싸울 정도인 인물은 아스란 빼고 없음.
이런 건담설명쇼츠가 존재해서 참좋음
감사합니다
사실 이런저런 설정이 붙어도 신이 임펄스로 프리덤을 격추시킨건
당시에 상당한 논란거리였음ㅋ 작품 내외적으로 해명하느라 진땀좀 뺏던걸로 기억하는데, 데스티니로 프리덤을 잡고 스리덤이 나오는게 좀더 매끄러웠을듯
ㄴㄴ 엔진만 앞섰을 뿐이지 기체 성능 자체는 임펄스가 더 높게 설계되어 나온 건담입니다.
@@흑염소-g1g임펄스가 데스티니보다 성능이 높다고요?
@@KNUA_Artist 프리덤 보다 라는거 같은데 근데 설정상 핵엔진만 못쓰는 조항이있어서 아마 저때 그 다 배터리라 프리덤 스팩이 높은걸로 아는데 그리곤 키라가 아스란한테 망설였다고 싸우면 안되는거 같다고 했던걸로 ...그래서 진거라고ㅋㅋ
@@reinsin9420 유니우스 조약 때문에 세컨드 스테이지 때도 프리덤이 최상위급 기체였던 걸로 아는데 저 사람이 어디서 보고 말한 건지 궁금하네요ㅋㅋ
@@KNUA_Artist 세컨드 스테이지에선 프리덤 핵엔진 뺀건아니죠? 에초에 핵엔진이면 세컨드 스테이지 기체들 성능 개딸릴텐데 아반떼가 아무리 개선되고 성능 높여도 그랜저한테 안되는 수준인데ㅋㅋㅋㅋㅋ
포스 임펄스의 기동력은 프리덤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이라고 봐야해서, 애초 세컨드 스테이지군 기체들이 유니우스 조약을 회피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체 시리즈인만큼 배터리 기체로 핵동력 못지 않는 성능을 내기도 합니다.
특히 기동성은 프리덤과 비교해도 꿇리지 않고 범용성 MS인만큼 스트라이크처럼 다양한 환경에서 싸울수도 있구요. 그렇다고 해도 프리덤이 진건 임펄스의 특수성+ 키라의 멘붕 + 신의 증오심으로 똘똘 뭉친 살의 덕분인..
하나 더 있죠. 임펄스 발진전에 키라는 이미 자프트 포위군과 몇시간째 전투로 인해 기력,체력 소모가 있었다는거..
더블오 1기 사막전을 보시믄 아시겠지만
데미지가 안박히다시피 하는 적군들 상대로도 계속해서 쉬지않고 싸우니 마이스터들 부담이 꽤나 컷는데,
키라는 맞으면 프리덤이 터지는 적들 상대로 싸웠으니 기력,체력 소모가 더 심했을거라 생각함.
맞는 말씀입니다. 아크엔젤에 라크스 있었으면 키라가 걍 다 죽였을수도 있지 않을까요?
@@나무목깨비 그러진..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크루제 조차도 원작 코믹스 기준으로
무우가 뫼비우스 와이어로 같이 묶으면서
"내 희생을 헛되게 할 생각이냐!!" 라고
일갈하기 전까진 박카스 3형제조차 죽이지 않았음.
그 시드 절대악 크루제조차 죽이지 않으려고 했었던 키라니만큼 (원작 코믹스 기준) 라크스가 타고 있었어도 안죽였을거라 생각함.
솔까.. 얜 니콜 죽인거로 PTSD가 재대로 박혀버림.
@@PLL-r3f 아뇨 아마 그랬으면 죽였을겁니다. 키라는 "가능한" 불살을 지향하는거지, 크루제 경우만 봐도 정말로 답이 없는 악인이거나, 혹은 그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제압이 아닌 사살을 택합니다.
여태까지 불살을 지향했던 것은 죽일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안 죽인거지. 이번에 신과 대결에서 아크엔젤이 위험해지자 어쩔 수 없이 콕픽을 노린것만 봐도 나옵니다.
기껏 죽이고자 했다가 임펄스 상하 분리된게 커서 ㅋㅋㅋㅋㅋ.. 실패했을 뿐이죠.
확실히 신이 키라를 이길 수 있는 건 임펄스 특성이 있는 것도 맞음
하지만 그거에 밀리지 않게 신의 실력도 엄청 높음
아무리 임펄스 특수성이 있어도 실력이 없으면 안됨
쓰러트려준덕에 더 쎈 자유가 나왔다 (스트라이크 프리덤)
오히려 마지막 전투때 였으면 자프트가 이겼을지도…..
동생이라니......🥵 저는 인정못합니다 🥲
하지만 그후 존경하는상관모시는 신와와
키라는 잘 싸우고 엄청 강하긴 하지만 전투씬 멋있는건 신인것 같음
키라가 불살고집해서 프리덤은 배때지 뚫릴때도 샤벨로 임펄스 뚝배기 찌르고 있음.
그 전까진 모빌슈트 머리나 팔다리 하나 날리면 전투 포기하는데 임펄스는 실루엣 불러서 다시 합체하고 싸우니까 키라도 좀 당황함.
이거 보면 듀랜달이 이런 부분까지 생각해서 임펄스를 만든거 같음. 신 아스카도 사관학교에선 성적이 안좋았지만 결국 미네르바 주력 파일럿으로 뽑혔음.
듀랜달의 숨은 목적은 임펄스+신아스카로 키라의 프리덤을 격추.
저부분땜에 소드임펄스의 대함도 끝부분에 빔이 발생한다는 설정이 붙었다죠 ㅎ 결국 프리덤을 잡기위해 설정까지 바꿔야 했던장면 ㅎ
작화보소 ㄷㄷ
키라가 죽이지않고 많이 봐준게 약점이 되서 당한 싸움...
중간에 허리 자르기를 분리로 피함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장면임
@@박신호-g6r근데 그전에는 안죽이게끔 하다가 한계에 도달해서 그럼 거임
키라가 봐준건 맞음
하지만 아무리 키라가 봐주었지만 실력이 없으면 봐준 실력으로 이미 컷 당함
건담 ani 최초(빌.파 제외‼️) 합체 장면이 등장 하는 animation‼️
Zz오열
퍼건: ???
? 개소리
저 때 키라가 불살주의만 신경 안썼어도 한방감이었는데...
근데 스리덤들고 나오니까 데스티니가 허무하게 탈탈 털리고 근접기 인저 나오니까 그냥 팔다리가 성한곳이 없음. 프리덤 어케잡음
그 때는 신의 싸울 마음이 많이 흔들린 상태여서 제 실력이 안나온거에요.
프리덤 전 때처럼 정신력 무장 상태였어도 쉽게 지진 않을거에요
유일하게 프리덤을 박살낸 기체
초반에 합체 장면 보고 멋지다고 생각했네요^^
코어랜더 미사일 저렇게 버릴거면 일단 상대한테 두방쏘고 합체하면 안되나 아깝다
놀랍게도 미네르바로 미사일이 귀환한다는 설정임 ㄷㄷ
@@Mighty-Strikefreedom? 저게 어떻게 미네르바로 돌아감?
@@Ein-ac704acrobata팀킬(?)
@@Mighty-Strikefreedom ㅋㅋㅋ⫬ㅋ⫬ㅋ⫬ㅋ⫬ 일론머스크가 가서 배워야하겠어요
처음에 순간 퍼스트 건담 코어파이터가 생각이 났었네요.
프리덤킬러....(신아스카)
합체는 남자의 로망
합체하다가 죽을것 같은데....
프리덤 배를 관통시킨놈
저렇게 콕핏을 관통당하고도 살아남은 '악마' 키라 야마토
프리덤이 독특하게 콕핏이 다른 기체보다 높아서 키라가 살아남았죠
@@젤다13정확히는 핵엔진 탑재기가 그렇죠(대표적으로 저스티스)
걍 신따리가 키라프리덤 이긴거 자체가 ㅈㄴ 맘에안듬 ㅇㅈ?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