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쾌한 설명으로 쉽게 이해하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다만 한 가지 바벨 이전에는 뜻과 소리의 연결이 자의적이 아니었을 것이라는 말씀은 좀 이해하기 어렵네요. 하나님께서 생물의 이름을 짓게 하신 것으로 봐서는 자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본래 이름이 있었다면 따로 이름을 지을 필요가 없었겠죠. 창 2:19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각종 들짐승과 공중의 각종 새를 지으시고 아담이 무엇이라고 부르나 보시려고 그것들을 그에게로 이끌어 가시니 아담이 각 생물을 부르는 것이 곧 그 이름이 되었더라
명쾌한 설명으로 쉽게 이해하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다만 한 가지 바벨 이전에는 뜻과 소리의 연결이 자의적이 아니었을 것이라는 말씀은 좀 이해하기 어렵네요. 하나님께서 생물의 이름을 짓게 하신 것으로 봐서는 자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본래 이름이 있었다면 따로 이름을 지을 필요가 없었겠죠.
창 2:19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각종 들짐승과 공중의 각종 새를 지으시고 아담이 무엇이라고 부르나 보시려고 그것들을 그에게로 이끌어 가시니 아담이 각 생물을 부르는 것이 곧 그 이름이 되었더라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지적이고, 일리 있는 말씀입니다. 보다 정확한 사정은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의 의사소통을 통해 보다 정확한 사정을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콘텐츠에 구독자가 천명이고 시시껄렁한 콘텐츠의 구독자가 수만, 수십만인걸 보면 서글퍼지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는 현시대의 모습이구나...하고 말이죠.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콘텐츠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한 명의 구독자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저는 보람을 느낍니다.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보니...
그 동안 이해했다고 생각했던 소쉬르에 대한 이해가 너무 부족했네요.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저는 교수는 아니고 선교사입니다.😀
포트모더니즘..이란 코뮤니즘..의 다른 말입니다.
그들이 떠드는 말을 따라서 해석하려 들면 미로에 갇혀서 헤매다가 평생 갑니다.
신기루같은 것을 언어로 해석하려하면 결국엔 바보가 됩니다.
구조주의의 정점 정상은 망델브로의 프랙탈 이론이다
부르바키가 구조주의 모태인데 망델브로는 그 계보에 속한다
그 이후 구조주의는 서서히 쇠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