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간을 서로 써우게 조종하는 수법의 기원. 2.하느님이 세상 모든 것의 창조주라면 인간의 정신세계까지 컨트롤 할수 있을 것이므로 인간에 대한 시험도 카인에 대한 역사도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고로 하느님은 세상 모든 것의 창조주가 아니라 그 어떤것의 발견자 이거나 허구일 가능성이 더 높다.
갑자기 궁금해졌는데 인종 차이도(인종간 유전 차이)출산율에 영향을 미치는 건 이미 자료들을 찾아봐서 알고 있었지만, 출산율에 종교색이 영향을 미치기도 하나요? 그러니까 동아시아는 지구상에서 종교색이 가장 약한 동네잖아요. 물론 한국에 교회가 많긴 하지만 서양,중동처럼 종교색,신비주의적 색채가 존재하지는 않잖아요. 동아시아하면 세속,빌딩,반짝반짝 빌딩 불빛 이런 이미지지 종교색은 잘 없잖아요. 근데 보통 종교색이 강한 사람들이 출산,다산을 많이 하잖아요. 종교색도 출산에 영향을 미치나요?
성경은 비유로 쓰여졌다고 누가 말씀하셨던것 같은데요 가인과 아벨은 인류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인물들이에요 생산품과 관련있지않을까요? 농업(정착) 목축(유랑) 홍수 이전 문명을 이야기 했고 마찬가지로 지금도 각나라는 정착되어 말씀을 전하는 (유랑)하는 이들의 목숨을 앗아가죠 지금 기후는 인류가 기상관측 이래로 가장따듯한 겨울입니다. 다음여름은 얼마나 뜨거워질지 모르죠 성경은 마지막날을 알기를 힘쓰기 보다는 아버지와 더 가까워지기를 바램하십니다.
카인은 정말 성실한 사람이였고 아벨은 빈둥빈둥 되며 양이나 풀어놓고 노는것이 다인 사람입니다. 카인은 정말 열심히 땀흘려서 하나님께 땅의 소산으로 제사를 드렸는데 아벨의 제사만 열납하신것에 대해 분노하여 아벨을 죽은것입니다. 카인의 제사를 열납하시지 않은 이유는 인간이 수고하고 땀흘리는 인간의 행위로는 하나님께 나갈 자가 없다고 하신것을 미리 보여 주신 것이고 아벨의 제사만 하나님께서 열납하신 이유는 양의 피로 드린 제사로 피흘림이 없이는 죄사함을 받을수 없다는 것을 미리 보여 주신것으로 장차 어린양으로 오실 예수님의 십자가 피흘림없이는 죄사함을 받을 길이 없다는것을 미리 상징적으로 보여 주신 것입니다.
《회원전용 영상 중 맛보기 쇼츠》
모비딕의 첫 구절 "Call Me Ishmael"을 설명하기 위한 배경지식으로 구약성경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회원전용 영상 중 구약성경의 내용만 따로 뽑아 쇼츠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재물은 받아놓고 돌 맞을때는 뭐함?
천사라도 보내서 살려줬어야지
그리고 카인을 벌하던지 말던지..
무능력자 같으니..
카인이 나름 이해되긴 해요 😂 최초의 귀차니스트 일 수도요?
😀 ~~~감사합니다
지금도 교회에서 형식만 남은 교인들이 믿음의 성도들을 시기질투해서 못살게군다
구약을 보면 현재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갈등구도를 이해하게됩니다..
동족살해...카인의 동생아벨을 血食(생고기)으로 사막잡귀에게 올렸음.
카인이 살인할 정도의 성품이면 악한 마음이 마음속에 있을지도 모른다
1.인간을 서로 써우게 조종하는 수법의 기원.
2.하느님이 세상 모든 것의 창조주라면 인간의 정신세계까지 컨트롤 할수 있을 것이므로 인간에 대한 시험도 카인에 대한 역사도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고로 하느님은 세상 모든 것의 창조주가 아니라 그 어떤것의 발견자 이거나 허구일 가능성이 더 높다.
자유의지가 없으면 인간은 로봇 당신의 자녀가 당신을 사랑함에 당신의 조정이 필요한가?
자기의 의로 드린 제사가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께 드린 제사를 택한게 아니라서? 만약 하나님이 원하는 제사 였다면 아벨의 제사만 받았다고 질투하지 않았겠죠.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보여준 제사를 이해하지 않았던 거죠
갑자기 궁금해졌는데
인종 차이도(인종간 유전 차이)출산율에 영향을 미치는 건 이미 자료들을 찾아봐서 알고 있었지만,
출산율에 종교색이 영향을 미치기도 하나요?
그러니까 동아시아는 지구상에서 종교색이 가장 약한 동네잖아요. 물론 한국에 교회가 많긴 하지만
서양,중동처럼 종교색,신비주의적 색채가 존재하지는 않잖아요.
동아시아하면 세속,빌딩,반짝반짝 빌딩 불빛 이런 이미지지 종교색은 잘 없잖아요.
근데 보통 종교색이 강한 사람들이 출산,다산을 많이 하잖아요.
종교색도 출산에 영향을 미치나요?
네 가톨릭을 믿는 국가에서는 대부분 낙태를 하지 않고, 무슬림은 다산을 하죠.
성경은 비유로 쓰여졌다고 누가 말씀하셨던것 같은데요
가인과 아벨은 인류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인물들이에요 생산품과 관련있지않을까요?
농업(정착) 목축(유랑) 홍수 이전 문명을 이야기 했고 마찬가지로 지금도 각나라는 정착되어 말씀을 전하는 (유랑)하는 이들의 목숨을 앗아가죠
지금 기후는 인류가 기상관측 이래로 가장따듯한 겨울입니다. 다음여름은 얼마나 뜨거워질지 모르죠
성경은 마지막날을 알기를 힘쓰기 보다는 아버지와 더 가까워지기를 바램하십니다.
마이크 상태 왜 이러냐
마이크 산다고 사서 썻는디 이모냥이네요 ㅈㅅ
카인이 대충 곡식을 하나님께 바친줄 몰랐네요
카인은 정말 성실한 사람이였고 아벨은 빈둥빈둥 되며 양이나 풀어놓고 노는것이 다인 사람입니다.
카인은 정말 열심히 땀흘려서 하나님께 땅의 소산으로 제사를 드렸는데 아벨의 제사만 열납하신것에 대해 분노하여 아벨을 죽은것입니다. 카인의 제사를 열납하시지 않은 이유는 인간이 수고하고 땀흘리는 인간의 행위로는 하나님께 나갈 자가 없다고 하신것을 미리 보여 주신 것이고
아벨의 제사만 하나님께서 열납하신 이유는 양의 피로 드린 제사로
피흘림이 없이는 죄사함을 받을수 없다는 것을 미리 보여 주신것으로 장차 어린양으로 오실 예수님의 십자가 피흘림없이는 죄사함을 받을 길이 없다는것을 미리 상징적으로 보여 주신 것입니다.
왠? 갑자기 성경 해석???
성경좀 훑으면 유럽문화권을 이해할수있다고 전에 다른 영상에서 말하심
천일야화,의 시작인가요?
이야기가 재미 없으면,,,
아침에 사형장으로
다음은 사서삼경, 불경
그리스신화, 카피로마신화,
단군신화,,,일까요 ?
모택동은 삼국지 노가리로
인심을 얻어 중국의 주석이
되었다던데,,,
특별히,
중용 1장, 23장을 소개하면 좋을듯 합니다,
설마 일본여자가 카인의 딸은 아니겠죠??
일본은 무신론자가 많아서요
그건 모르겠어요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