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벡션오븐 라이녹스를 사용하는데요. 오히려 바람에 마르는것 같아요. 껍질도 두껍고.. 바게트에 도전하고 싶은데 .. 스팀기능도 있는데 구운것 처럼 바삭하게 안되서초반에만 쓰면 빵이 두꺼워지는것 같아서 안쓰게 되요. 무쇠솥에 하면 안전하게 나오고 껍질도 얇은데 컨벡션 오븐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엉뚱한곳이 터지네요.
스팀 기능이 있어도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맥반석 구매하셔서 직접 스팀 주입 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오븐스프링동안은 바람기능을 끄거나 오븐을 아예 끄는 것도 도움이 되구요! 바람에 마른다는게 껍질이 아닌 빵자체가 마르는 느낌이 든다면 오래굽는게 아닌 고온에 시간을 줄여굽는 언더베이킹 방식으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껍질이 바삭하진 않을거에요)
와 어떤빵이 잘된 빵인지 알려주시는분이 없었는데 너무 좋네요!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들 많이 올려볼게요! 감사합니다😃
와~~~꿈의 기공입니다.연습 많이할래요
@@김진희-g2w7w 파이팅이요!!
도움이됩니다 감사해요
기공 많은 빵이 좋은건가요?
크고 작은 기공들이 골고루 많다는 것은 촉촉한 반죽을 그만큼 장시간 발효를 했다는 것이고 식감도 쫄깃하여 맛있어요~! 장시간 발효는 풍미를 높여주고 소화에도 좋습니다.
와 바게트 부럽습니다 그런데 보통 바게트 수율을 몇%로 잡는게 바람직할까요?
@@준미남 보통 70%대 초반으로 많이 잡습니다. 수율 계산시 르방같은 많은 수분이 있는 재료의 수분까지도 체크를 해주셔야해요!
컨벡션오븐 라이녹스를 사용하는데요.
오히려 바람에 마르는것 같아요. 껍질도 두껍고..
바게트에 도전하고 싶은데 ..
스팀기능도 있는데 구운것 처럼 바삭하게 안되서초반에만 쓰면 빵이 두꺼워지는것 같아서 안쓰게 되요. 무쇠솥에 하면 안전하게 나오고 껍질도 얇은데 컨벡션 오븐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엉뚱한곳이 터지네요.
스팀 기능이 있어도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맥반석 구매하셔서 직접 스팀 주입 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오븐스프링동안은 바람기능을 끄거나 오븐을 아예 끄는 것도 도움이 되구요!
바람에 마른다는게 껍질이 아닌 빵자체가 마르는 느낌이 든다면 오래굽는게 아닌 고온에 시간을 줄여굽는 언더베이킹 방식으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껍질이 바삭하진 않을거에요)
안녕하세요! 유익한 영상 자주 보면서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바게트를 구울 때 밑면 부위나 아래쪽 옆면이 갈라지는(터지는) 이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스팀부족 혹은 스팀과다, 발효부족 등의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반죽의 신장성(믹싱)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어서 어떻게 보면 참 광범위 합니다ㅠㅠ
기가막히네여 어디빵집인가여
기공이 큰기공없이 빽빽한건 어디서 잘못된걸까요.
@@햇살공원-q9x 원인이 너무나 많아서요ㅠㅠ 최대한 기본레시피에서 여러요인중 딱 한가지씩만 바꾸시면서 테스트 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적당한' 수율이 얼마일까요?
보통 밀가루1000 기준 680~730을 넣곤 합니다.
믹싱시 글루텐은 몇퍼센트쯤 잡나요? 어디는 적게잡으라고 하고 어디는 백퍼잡으라고하고 궁금하네요
저는 믹싱시 글루텐 발전을 주로 100% 기준잡고 진행합니다^^
냉동생지는 저런 기공 나올수 없는거겠죠...????
가능은 하지만 불리하고 식감도 더 안좋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