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가 왜 이러는지 진짜 이유를 알아냈다!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8 ноя 2024
  • 본내용은 관련뉴스와 자료들을 참고한 내용입니다 ^^
    저작권 표시
    Young love - LiQWYD
    Soundcloud : / liqwyd
    Music Playlist by reurl.kr/1992B2...
    안녕하십니까?
    용소다입니다.
    여러분~ 백설공주의 이름이 왜 백설공주인지 아시나요?
    바로~ 얼굴이 하얗다라는 뜻에서 백설공주입니다.
    그런데.. 그런데..
    최근 실사영화 백설공주의 공주역으로 레이첼 지글러가 확정이되었습니다.
    아직 개봉일은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
    인어공주역에 할리베일리에 이어서 또한번 전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저 또한 놀랐기 때문에 문득 궁금했습니다.
    바로 요즘 디즈니가 왜 이러는지! 깊은 속뜻은 뭔지!진짜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첫 번째 이유를 말씀드리기전에
    디즈니가 이렇게 행동하기전의 배경을 먼저 짧게 말씀드리면,
    여러분! 혹시 PC가 무슨말인지 아십니까? 이런pc말구여
    PC란 Political Correcness의 줄임말로 정치적 올바름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PC주의는 정치적으로 올바르면서 인권이 고려된 차별과 편견이 없는 세상을 추구한다라는 사전적의미가 있습니다.
    미국은 옛날부터 백인들을 주인공으로 한 만화, 영화들을 많이 만들었지만
    현대에 이르러 미국 국민들은 점점 더 다인종이 되고, 2009년엔 흑인 최초로 대통령이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거기다 미투사건까지 터지면서 흑인인권, 페미니즘 등등 다양성을 추구하는 목소리가 팽배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PC주의가 보수적인 성향이 짙은 아카데미 시상식을 무너뜨리는 쾌거를 이루면서 pc주의는 점점더 수면에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여태까지 훌륭한 연기나 작품을 선보여 온 흑인 영화인들을 무시했던 아카데미는 제88회 시상식 당시 여론의 집중포화를 당했고,
    그 뒤 아카데미는 이제는 바꿔야 되겠다 싶었는지
    89회 ‘문라이트’, 90회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91회 ‘그린 북’ 등 다양성의 가치를 담은 작품들을 작품상으로 택하며 그 가치를 수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시상식 싹쓸이의 쾌거 또한 이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죠.
    보수적 성향이 강했던 아카데미의 무너짐을 본 디즈니에게 첫 번째 이유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디즈니가 이제 느낀 것입니다.
    비난을 엄청받은 88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본 이후로 디즈니가 주인공발표나 내용들에 있어서 조금씩 pc성향을 드러내었습니다. 88회 아카데미 이전에는 다문화,다인종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던 디즈니가 변하기 시작한것이죠.
    디즈니가 이렇게 변한 두 번째 진짜이유는 바로 돈!입니다.
    다문화,다인종을 고려하고 조사하다보니 어라?! 이거 돈이 된다고 판단한것입니다.
    옛날부터 오랬동안 있었던 기존의 디즈니 팬층보다 디즈니에 관심이 별로 없는 전세계의 많은 다문화,많은인종들이 이렇게 변한 디즈니를 보고 흥미를 느끼고 또 보게 되더라는 것이죠.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 뮬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누가 봐도 디즈니는 중국을 목표로 이 작품을 만들었죠.
    중국은 현재 미국과 함께 G2로 불릴 만큼 거대한 경제시장을 형성했기때문에 할리우드영화 역시 중국자본의 영향을 받을 정도입니다. 몇몇 작품의 경우 중국 개봉만으로 손익분기점을 넘기도 합니다. 중국의 위력을 생각했을 때 이에 맞춰 흥행을 고려한 작품을 만드는 건 자연스런 일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작품의 배경도 중국이며, 원작 역시 중국에서 가져왔습니다.
    디즈니는 뮬란원작의 보존성 따위는 필요없고 오로지 중국의 입맛에 맞는 내용과 주인공을 캐스팅한 것을 보면 알수 있죠.
    마지막으로 디즈니가 이렇게 변한 세번째 진짜이유는 그들의 목소리를 내면, 확실한 아군을 얻는 것이라 생각한 것이죠.
    디즈니는 자기들이 만든 영화를 통해 그들의 편을 드는 것이 불안한 그로벌시장경제와 정치 지표에 확실한 아군을 얻는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글로벌 기업과 사회리더들이 pc주의에 적극동참하는 이유도 같은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가 오늘의 내용이면 조사하면서 제가 느낀점은 인어공주 할리베일리 백설공주 레이첼 지글러캐스팅은 이제 시작에 불과한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향후에 겨울왕국도 분명 실사화 될건데
    엘사캐스팅도 비슷하게 가지 않겠나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잼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면서 좋아요를 혹시나 많이 눌러주신다면
    이와 비슷한내용을 조금 더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