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과 회전근개를 구분하는 증상은?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ноя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3

  • @fh-os9zy
    @fh-os9zy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저도 예전에 자다가 갑자기 아프더니 나아지지 않는거에요.. 그래서 병원에 찾아갔더니 오십견이라고 하더라고요 .. 많은 정보 찾아보다가 오십견은 집에서 온찜질 하고 스트레칭이 굉장히 중요해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오십견전용찜질기로 먼저 15분 정도 어깨를 데워주고 찜질이 끝나면 바로 운동들어가요
    운동은 도르래운동 같이 했구요
    오십견이신 분들은 진짜 관리가 중요해요
    집에서도 꼭 관리해주세요 , 관리 잘 하는거에요 따라
    빨리 좋아져요

    • @jasengkorea
      @jasengkorea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2

      안녕하세요:)
      오십견 때문에 많이 불편하셨겠어요🥲
      먼저 오십견(동결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특별한 외상 없이 어깨에 통증이 발생하고 그 통증으로 인해 어깨의 움직임에 지장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주로 노화, 운동 부족과 관련 됩니다. 어깨관절 주위의 연부조직이 퇴행성으로 변화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체로 오십견은 저절로 좋아지는데 유병기간이 통계적으로 꽤 길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초기에는 통증이 점차 증가하여 스스로 어깨를 움직이는 능동적인 관절 운동에 제한이 생기고 움직이지 않아도 통증이 나타납니다.
      중기에는 어깨를 움직이지 않을 때 통증은 완화가 되고 만성 통증과 함께 수동적 관절 운동 범위가 제한됩니다.
      그 이후 말기에는 통증은 아주 경미해지며 관절 운동과 관련되는 경우에 통증이 나타나며, 스스로 제한된 어깨관절 범위를 넘어서려 할 때 통증이 발생하고 점점 관절 운동의 범위가 늘어난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만, 완전히 회복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오십견의 치료는 한방에서는 침(약침, 전침)치료 및 추나 및 운동요법으로 굳어진 어깨 관절의 운동 범위를 회복시킵니다. 하지만 오십견이 발생한 원인에 따라 그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즉, 오십견에는 온찜질이 좋다기 보다는 오십견의이 발생한 원인에 따라 온찜질과 냉찜질을 알맞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과 같은 반복적으로 어깨를 사용하여 발생한 오십견의 경우]
      힘줄의 석회화에 의해 발생한 오십견의 경우, 관절 주머니의 유착에 의해 발생한 오십견의 경우로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봤을 때, 운동과 같은 반복적으로 어깨를 사용하여 발생한 오십견의 경우 통증이 있을 때는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치료를 위해 스트레칭 및 운동으로 관절의 가동범위를 늘려주기 전후로는 온찜질을 통해 관절의 이완으로 일시적인 통증 경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힘줄의 석회화에 의해 발생한 오십견의 경우]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냉찜질을 통해 통증을 경감시켜주는 것이 좋으나 냉찜질 자체가 치료의 방법이 될 순 없습니다.
      [관절 주머니의 유착에 의해 발생한 오십견의 경우]
      온찜질을 통해 유착된 부위를 풀어주고 이완 시켜 스트레칭 및 운동을 통해 관절의 가동범위를 늘려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온찜질을 통해 스트레칭과 운동 전후로 도움을 주어 어깨관절의 통증 및 운동 범위를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만, 정확한 오십견의 원인과 상태를 파악하고 진행하는 것이 선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이 됩니다. 보다 정확한 치료 및 오십견 증상 개선을 위해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료진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 @권희주-b7o
      @권희주-b7o 10 месяцев назад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