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스타 히어로즈, 에일리언 솔져 액션의 다양성과 개성있는 스토리 놀라운 음악 무엇보다도 최강의 연출력... 트레져는 정말 명가라 할정도로 엄청난 퀄리티의 게임을 내줘서 너무 인생을 즐겁게 해줬습니다. 특히 에일리언솔져는 엄청난액션 연출과 하면 할수록 제작자의 의도를 알게되어 와 이걸해내야 한다고? 하고 내 똥손의 한계를 절감한 게임이였죠. 한참뒤에 유튜브로 타임어택 클리어하는걸 봤을땐 , 아 못하는게 당연했구나 하고 납득했습니다 ㅋㅋ
에일리언 솔저. 최근 이세계 삼촌에서 몇번 언급된 작품이라서 꼭 플레이하고싶은 게임입니다. 건스타 히어로즈 때도 그랬고, 트레져 게임의 다관절 보스들의 연출은 지금봐도 감탄이 나오는군요. 얼마전에 트위터에서 읽고 알게된 것인데요, SOA(Sega of America)에서 한명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듀서들이 건스타 히어로즈를 미국에 수입하는 것에 대해서 엄청 부정적이였고 하마터면 미국에 발매가 안될수도 있었다는 이야기를 읽고 충격 받았습니다. 이야기에 의하면 그 당시 SOA는 World Series Baseball 같이 타자를 포함한 캐릭 스프라이트가 큼직하게 나오는 게임들을 많이 팔았는데, 건스타 히어로즈의 캐릭 스프라이트 크기가 작아서 대부분 SOA 프로듀서들은 "이딴 게임은 안 팔릴거다"식의 생각을 가졌다네요. 그것도 그런 생각을 가졌던 프로듀서 중 한명이 미국 격투게임 "Eternal Champions"의 게임 디자이너이기도 했던 Mike Latham였다고 합니다...(이름 잘못써서 수정했습니다) 결국 건스타 히어로즈는 미국에서 잘 팔렸지만, SOA는 그 사실에 대해서 트레져한데도 알리지도 않았다네요. 그래서 그 게임이 미국에서 잘 팔렸다는 사실을 트레져 측이 나중에 처음 들었을 때 깜짝 놀랐다고 하지요.
이세계 삼촌 썸네일이 섞여있는 이유는 소개된 게임 중 에일리언 솔져 때문입니다. 삼촌이 기본적으로 세가빠인데 그 중에서도 특히 에일리언 솔져의 광팬으로 게임 내에서는 잘려나간 스토리(영상에도 나오지만 개발기간에 치여서)와 설정상의 본명(매뉴얼에만 살짝 언급된)을 다 찾아서 암기하고 있다는 설정입니다.(실제로 이세계 모험 중 삼촌이 사용하는 가명들은 모두 에일리언 솔져와 관련된 이름들이며, 만화책 기준 삼촌이 사용하는 환영마법도 해당게임의 플레이 기억을 기반으로 하고 있을 정도) 더 나아가 해당 게임의 히로인(영상에서 잠깐 언급된 세븐포스와 관련이 있습니다.)이 삼촌의 첫사랑(...)격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이래저래 삼촌과는 떼어놓을 수 없는 게임.
역시...메가드라이브 이야기하면서 트레져를 빼놓을 수 없지요. 메가드라이브의 게임을 보면 눈이 좀 거슬린달까, 피로해지는 그래픽, 도트 튀는 느낌이 가장 거슬리는데 그나마 캡콤, 코나미 게임과 이 트레저사의 게임들이 덜한거로 기억나네요. 물론 재미들도 보장되는 멋진 게임들이 많기도 하고요. 그리고 코믹스존은 pc와 메가드라이브용이 동시 발매인줄 알았더니 아니었군요! 메가드라이브가 원조였다니!!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건스타 히어로즈는 진짜 아직도 기억에 남는 명작이네요. 손, 눈 ,귀 모든걸 만족시켜줬던 게임. 메기드라이브에서 가능한 수준인가 싶었던 게임이였는데 메기드라이브 cpu라서 가능했던 거였군요.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모토로라 68K는 16비트 CPU이면서 일부 32비트 기능을 지원하기에 세가의 오락실 기판, 네오지오나 CPS 같은 오락실 기판에 많이 사용되었죠.
트레져.. 이름처럼 보물같은 회사였죠.
버릴게임은 만들지 않는 믿음과 신뢰의 메이커.(였음ㅡㅜ)
개발자 출신이 설립한 회사들의 끝이 대부분 비슷하죠. 잘 만든 게임과 잘 팔리는 게임의 균형은 항상 어려운 문제인것 같습니다.
썸네일중에 뭔가 수상한게 있는디,..
나도 그것때문에 들어왔는디;;
이세계삼촌ㄷㄷ
금요일이라 기분 탓일 겁니다.^^
오 다시 보니 ㅋㅋ
와~~잊고 있던 게임..거기다 디테일한 설명..40넘어서 보니 기분 묘하네요^^ 이맛에 불티님 보네요~~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진 게임들 간만에 다시 봐서 설렙니다~^^
항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만큼 재미있게 감상했습니다.
파이팅 하시길.
항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믹스존 연출 대단하네요
개발 시기나 용량을 봐도 대단한 게임이죠.
오늘도 보물창고가 열렸군요 감사합니다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진짜 너무 재미있어요 ㅠ 이영상보고 건스타 플레이중입니다 꿀잼
항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레져... 진짜 엄청난 회사죠
진짜 m68k의 특성을 제대로 살렸죠
코믹스존은 언젠가 꼭 한글화 하고싶습니다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트레저의 장인정신은 대단했지만, 장사수완은 제로에 가까웠죠.
건스타 히어로즈, 에일리언 솔져
액션의 다양성과 개성있는 스토리 놀라운 음악 무엇보다도 최강의 연출력...
트레져는 정말 명가라 할정도로 엄청난 퀄리티의 게임을 내줘서 너무 인생을 즐겁게 해줬습니다.
특히 에일리언솔져는 엄청난액션 연출과 하면 할수록 제작자의 의도를 알게되어 와 이걸해내야 한다고? 하고 내 똥손의 한계를 절감한 게임이였죠.
한참뒤에 유튜브로 타임어택 클리어하는걸 봤을땐 , 아 못하는게 당연했구나 하고 납득했습니다 ㅋㅋ
에일리언 솔저. 최근 이세계 삼촌에서 몇번 언급된 작품이라서 꼭 플레이하고싶은 게임입니다. 건스타 히어로즈 때도 그랬고, 트레져 게임의 다관절 보스들의 연출은 지금봐도 감탄이 나오는군요.
얼마전에 트위터에서 읽고 알게된 것인데요, SOA(Sega of America)에서 한명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듀서들이 건스타 히어로즈를 미국에 수입하는 것에 대해서 엄청 부정적이였고 하마터면 미국에 발매가 안될수도 있었다는 이야기를 읽고 충격 받았습니다. 이야기에 의하면 그 당시 SOA는 World Series Baseball 같이 타자를 포함한 캐릭 스프라이트가 큼직하게 나오는 게임들을 많이 팔았는데, 건스타 히어로즈의 캐릭 스프라이트 크기가 작아서 대부분 SOA 프로듀서들은 "이딴 게임은 안 팔릴거다"식의 생각을 가졌다네요. 그것도 그런 생각을 가졌던 프로듀서 중 한명이 미국 격투게임 "Eternal Champions"의 게임 디자이너이기도 했던 Mike Latham였다고 합니다...(이름 잘못써서 수정했습니다)
결국 건스타 히어로즈는 미국에서 잘 팔렸지만, SOA는 그 사실에 대해서 트레져한데도 알리지도 않았다네요. 그래서 그 게임이 미국에서 잘 팔렸다는 사실을 트레져 측이 나중에 처음 들었을 때 깜짝 놀랐다고 하지요.
항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의 게임이 탄생하기까지 수많은 사연들이 있죠.
코믹스존을 이제사야 알았습니다 당시에 메가드라이브와 ps1을 소지하였지만 이런게임을 이제서야 알게되다니.. ㅠㅠ.:;
그래도 불티오락실님을 알개되어서 이렇게라도 알게되어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항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미국게임이라 당시에는 국내에서는 잘알려지지 않은 편이죠.
개발자들이 이영상을 보면 당시에는 고생했겠지만 이렇게 자기작품을 깊이 이해하고 기억해주는 사람들이 아직도 있는걸보고 눈시울적실듯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와 코믹스존 신선하다
상당히 정성들여 제작한 게임이죠.
지금 생각해도 에일리언 솔저는 대체 뭔 재주로 MD로 만든건지 의심 갈정도로 미친 퀄이라는 생각이...
에일리언 솔저는 발매시기가 많이 아쉽죠.
진짜 어릴때 뭔지도 모르고 친구집에 놀러가서 깨보겠다고 ㅋㅋ 이런 비화가 있는 게임이었구나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한계도전 시리즈는 16비트 기종(pc엔진포함)들이 가장 흥미로운것 같습니다~
16비트 시절의 독특한 그래픽과 90년대초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들이 많았죠.
역시 트레져 ㅋㅋㅋ
나의 알라딘 보이를 책임졌던 건스타 히어로즈 너무 재밌게 했죠
건스타 히어로즈는 정말 신나는 게임이었죠.
슈패도 대단 하지만 메가드라이브도 정말 대단하네요
각각의 콘솔 말기에는 숙성된 기술로 수준높은 게임들이 발매되었죠.
코믹스존 간지 미쳤다
북미답게 남자의 게임이죠.
대단한 작품들이지만 난이도도 대단함
옛날 게임들은 확실히 어려움을 미덕으로 생각했었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재밌게 볼께요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확실히 액션게임은 md가 슈패보다 훨씬 고퀄이네요.
그도 그럴것이 메가드라이브의 CPU는 세가 시스템 16, CPS, 네오지오같은 당시 오락실 기판에서 많이 사용되는 68000을 사용해서 액션, 슈팅 그리고 시뮬레이션 게임에서는 상당히 여유있는 성능이었죠.
이런 내부정보는 어디서 구하시는건가요! 16비트 콘솔 한계도전 너무 좋습니다!
영상시청 감사합니다. 16비트 시절은 최고였죠.
에일리언 솔져는 그래픽이나 연출이 정말 대단하지만 메가드라이브 게임중 독보적으로 어려워서 1스테이지도 클리어하지 못햇습니다..앞으로도 못할거같네요 😢😢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어렵지만 도전할 만한 게임이죠.
썸네일에 뭐가 있나요? 저만 모르는건가요 ㅠㅠ
이세계 삼촌 썸네일이 섞여있는 이유는 소개된 게임 중 에일리언 솔져 때문입니다.
삼촌이 기본적으로 세가빠인데 그 중에서도 특히 에일리언 솔져의 광팬으로 게임 내에서는 잘려나간 스토리(영상에도 나오지만 개발기간에 치여서)와 설정상의 본명(매뉴얼에만 살짝 언급된)을 다 찾아서 암기하고 있다는 설정입니다.(실제로 이세계 모험 중 삼촌이 사용하는 가명들은 모두 에일리언 솔져와 관련된 이름들이며, 만화책 기준 삼촌이 사용하는 환영마법도 해당게임의 플레이 기억을 기반으로 하고 있을 정도)
더 나아가 해당 게임의 히로인(영상에서 잠깐 언급된 세븐포스와 관련이 있습니다.)이 삼촌의 첫사랑(...)격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이래저래 삼촌과는 떼어놓을 수 없는 게임.
이 세계 삼촌은 조만간 한국 넷플릭스에서도 올라올것 같습니다. 세가 레트로게임 팬이라면 상당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만화죠.
콘드라 하드코어가 그 때 당시 비주얼도 그렇고 충격적이었는데 없는게 아쉽네요 ㅋㅋㅋ
근데 썸네일에 이세계 삼촌은 왜 넣은거예요? ㅋㅋㅋㅋ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칸이 비었습니다.
역시...메가드라이브 이야기하면서 트레져를 빼놓을 수 없지요.
메가드라이브의 게임을 보면 눈이 좀 거슬린달까, 피로해지는 그래픽, 도트 튀는 느낌이 가장 거슬리는데 그나마 캡콤, 코나미 게임과 이 트레저사의 게임들이 덜한거로 기억나네요. 물론 재미들도 보장되는 멋진 게임들이 많기도 하고요.
그리고 코믹스존은 pc와 메가드라이브용이 동시 발매인줄 알았더니 아니었군요! 메가드라이브가 원조였다니!!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항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가드라이브 특유의 거친 그래픽과 날카로운 사운드는 아시아와는 달리 북미에서는 쿨하게 받아들여졌죠.
썸네일에서 이세계삼촌이 나와서 걍 인기에 편승한건가 하다 추천 주고 갑니다 세가빠는 언제나 꿈을꾼다....그란디아 거치 콘솔판, 나이츠 후속작 그리고 소닉 게임.
ruclips.net/video/tpwUxwxx_3s/видео.html 해상도는 낮지만 한번쯤 봐주셔요 ;ㅁ; (찾아낸 풀영상이 이것뿐입니다)
영상시청 감사합니다~
코나미 저때나 지금이나 똑같구나 대단하다
썸네일에.....삼촌이......
최근 세가게임 홍보대사죠.
전부 난이도가 높아 패드 집어던진 게임이네여 ㅎㅎㅎ
당시의 액션게임들은 정말 어려운 게임들이 많았죠. 특히 북미에서는 게임은 무조건 어려워야 한다는 사조가 있었기에 같은 게임이라도 북미판이 더 어렵게 설정되는 게 보통이었죠.
건스타히어로즈는 그래도 많이 쉬운?편인데 에이리언솔저는 어우 토나오죠 ㅋㅋㅋ
(삼촌)세가를 좋아하는 사람이 이리 많은데 망한것도 신기함 ㅋㅋㅋㅋㅋㅋ
세가의 기업 운영 방식이 언제 망해도 이상하지 않은 회사였죠.
섬네일에 이계 삼촌 보이네 ㅋ
코믹즈존 아는 사람은 아는 명작 ㅋㅋ
대단한 게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