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는 완전 도심 한복판이라 그런가, 양재천을 가도 짙은 꽃/풀내음을 느낄 수 없다는 게 좀 아쉬워. 집에 꽃을 못 들여서(고양이 때문에) 밖에 나와서라도 느껴보고 싶지만.. 여력이 안 되네😥 나도 회사 다니기 전에 소설 쪽 준비했다가 접은 터라, 때때로 하루 종일 글만 쓰던 때가 그립곤 해. 근데 에세이는 잘 못 쓰겠더라구... 내 얘기를 글로 담는 것을 기피하는 편이라 그런가. 대신 이야기를 쓸 때 꼭 그 안에 나와 비슷한 캐릭터를 하나씩 만들곤 했던 것 같아. 지금은 거의... 모든 게 가물가물하지만...👻 작업하는 거 처음부터 보게 되다니 영광스럽다. 전시를 계기로 의지가 생겼다는 거, 굉장히 좋은 일이야. 언니는 한창 달리던 일이 끝나고 나니까 의욕이 팍 죽어서... 요즘 되게 멍때리며 지내고 있어. 거의 한 달 반을 활활 장작처럼 불태워졌으니까, 좀 쉬어야지 싶다가도 불안하고 그러더라😅 그만큼 템포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껴. 나래도 꼭 그런 점 잊지 말고 작업하렴. 오늘도 수고했어💜 남은 기간 동안에도 열작! 화이팅!
언니 ♥️ 요즘 계속 바쁘게 지내느라, 언니 댓글 몇번이고 읽었는데도 시간 날때 집중해서 (나도 정성껏!) 답글 남기고 싶어 이제야 남겨요 저는 글쓰는 분한테 이야기 들었을 때, 에세이보다 소설이 더 쓰기가 어렵다고 들었던 적이 있어요. 그래서 소설을 한 번 써보면 다른 장르의 글들은 좀 더 수월하게 써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는데, 언니에게 소설은 어쩐 글의 장르일지 궁금해지네요. 갑자기 댓글을 달다가 생각이 난 책인데 언니 ! 요조/임경선 작가들이 편지를 주고 받은 것을 엮어서 낸 책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라는 책이 있어요. 지금 우리가 이렇게 세세하게 글을 남기고 주고받는 모습을 보니 그 모습이 요조와 임경선 작가의 모습과 닮아서, 언니에게도 추천해요 ! 언니가 꼭 읽어봤으면 좋겠어요 💜 비가 자주오고 흐린 날이 계속해서 반복하는 요즘인데, 지금 쉬어가는 언니에게 이 여름의 몇몇 날들이 좋은 휴식이 되는 시간이길 바래요✨🌧 언니 빗길 조심하구(저 매끈한 타일바닥에서 미끄덩했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로 마무리해요 !
양재는 완전 도심 한복판이라 그런가, 양재천을 가도 짙은 꽃/풀내음을 느낄 수 없다는 게 좀 아쉬워.
집에 꽃을 못 들여서(고양이 때문에) 밖에 나와서라도 느껴보고 싶지만.. 여력이 안 되네😥
나도 회사 다니기 전에 소설 쪽 준비했다가 접은 터라, 때때로 하루 종일 글만 쓰던 때가 그립곤 해.
근데 에세이는 잘 못 쓰겠더라구... 내 얘기를 글로 담는 것을 기피하는 편이라 그런가.
대신 이야기를 쓸 때 꼭 그 안에 나와 비슷한 캐릭터를 하나씩 만들곤 했던 것 같아.
지금은 거의... 모든 게 가물가물하지만...👻
작업하는 거 처음부터 보게 되다니 영광스럽다.
전시를 계기로 의지가 생겼다는 거, 굉장히 좋은 일이야.
언니는 한창 달리던 일이 끝나고 나니까 의욕이 팍 죽어서... 요즘 되게 멍때리며 지내고 있어.
거의 한 달 반을 활활 장작처럼 불태워졌으니까, 좀 쉬어야지 싶다가도 불안하고 그러더라😅
그만큼 템포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껴.
나래도 꼭 그런 점 잊지 말고 작업하렴.
오늘도 수고했어💜 남은 기간 동안에도 열작! 화이팅!
언니 ♥️ 요즘 계속 바쁘게 지내느라, 언니 댓글 몇번이고 읽었는데도 시간 날때 집중해서 (나도 정성껏!) 답글 남기고 싶어 이제야 남겨요
저는 글쓰는 분한테 이야기 들었을 때, 에세이보다 소설이 더 쓰기가 어렵다고 들었던 적이 있어요. 그래서 소설을 한 번 써보면 다른 장르의 글들은 좀 더 수월하게 써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는데, 언니에게 소설은 어쩐 글의 장르일지 궁금해지네요.
갑자기 댓글을 달다가 생각이 난 책인데 언니 ! 요조/임경선 작가들이 편지를 주고 받은 것을 엮어서 낸 책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라는 책이 있어요. 지금 우리가 이렇게 세세하게 글을 남기고 주고받는 모습을 보니 그 모습이 요조와 임경선 작가의 모습과 닮아서, 언니에게도 추천해요 ! 언니가 꼭 읽어봤으면 좋겠어요 💜
비가 자주오고 흐린 날이 계속해서 반복하는 요즘인데, 지금 쉬어가는 언니에게 이 여름의 몇몇 날들이 좋은 휴식이 되는 시간이길 바래요✨🌧 언니 빗길 조심하구(저 매끈한 타일바닥에서 미끄덩했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로 마무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