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자세 교정을 통한 달리기 통증 해결 사례 - 장경인대 증후군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30 дек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59

  • @으랏차차-o8w
    @으랏차차-o8w Год назад +10

    발전체가 모두 닿는게 미드풋이라고 알았고 트레드밀에서 연습 하면서 아무리 영상 찍어도 슬로우 영상 보면 살짝 뒷꿈치부터 닿아서 내 발이 이상 한지 알고 실망 했었고 아인즈 만나면서 힐드랍이 높은 신발은 어쩔수 없이 그렇게 된다는 설명 듣고 포어풋 느낌으로 달리니 되더라구요 거기다 힐드랍 낮은 아인즈 러닝화 신으니 심한 포어풋 안해도 자연스런 미드풋 되더라구요 이영상 보니 그때 고마움이 다시 생각 나네요 아인즈가 한가지 맘에 안드는게 영상이 너무 가끔 올라 온다는거..ㅎ 그리고 카본화 아니면 러닝화 아니라고 생각 했었는데 아인즈러닝화 전모델 사서 신으면서 그많던 카본화 다 처리하고 기본에 충실한 아인즈만 만족 하고 신습니다 아인즈 못 만났으면 그 좋아 하는 러닝 통증 때문에 포기 했을것 같네요 가격만 비싸고 힐풋 제조기 카본화는 이제 그만 신을랍니다 달리기 재미를 다시 찾게 해준 아인즈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1

      영상이 도움이 되어 기쁩니다!
      많은 분들이 고객님처럼 저희 영상을 이해하고 통증 없이 즐겁게 달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조금 더 이해가 쉽도록 관련 영상 제작하여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 @RIRING-d1t
    @RIRING-d1t Год назад +9

    현직 군인입니다! 군대에 온 후 체력 검정을 위해 러닝을 시작했는데, 근 7개월 간 장경인대 증후군 통증 때문에 이유도 모르고 매일 1km 부근에서 그만두기를 반복했습니다. 그저 '안아플때까지 계속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매일을 달리다가, 어제 이 영상을 본 후 처음 미드풋 주행 방식으로 뛰어봤는데, 원래는 500m만 가도 욱신거리던 무릎이 2km를 뛰어도 아무렇지 않았습니다.
    러닝 후 발목과 종아리에 엄청난 근육통이 있는 걸 보니, 평소에 얼마나 그 부위들을 안쓰고 러닝을 했는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운동도 제대로 못하는 몸인 것 같아 굉장히 우울했는데, 덕분에 시원한 해결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2

      안녕하세요! 영상이 도움이 되어 다행입니다.
      힐 착지가 심했다면 완전한 포어풋 착지가 아니라 힐이 살짝 닿는 힐착지 자세 (일반적으로 미드풋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달리는 자세) 로 달리셔도 해당 부위 통증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만 더 장거리를 달리게 되면 다시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이 많이 당기는 것으로 보니 포어풋 착지를 잘 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힐 착지를 할 때는 종아리 근육을 거의 활용하지 않다가 포어풋 착지를 하면 종아리근육, 아킬레스건, 족저근막을 활용하며 달리기 때문에 당기게 됩니다. 근육이 아닌 발목에 통증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바른 포어풋 착지를 위해서는 케이던스, 러닝화의 힐드랍이 매우 중요합니다. 힐드랍이 높거나 케이던스가 너무 낮으면 지속적으로 종아리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 참고하셔서 바른 포어풋 착지로 바꾸시면 통증 없이 달리실 수 있습니다. 해보시고 잘하고 계신지 체크를 하고자 하시면 저희 카카오채널로 달리는 영상을 보내주세요!
      포어,미드풋 전환 시 유의해야할 점
      ruclips.net/video/0lqNlPXTT8Y/видео.html
      ruclips.net/video/Rs7Rk7dqLRY/видео.html
      미드풋 러닝 개념 정리 - 포어풋
      ruclips.net/video/yXgC0BQLRDA/видео.html
      카카오 채널 pf.kakao.com/_nvIjxl
      건강한 러닝 응원합니다!

    • @RIRING-d1t
      @RIRING-d1t Год назад +1

      @@EINZrunninglab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답글 달아봅니다. 달리기 자세를 바꾼 후 일주일 가량 러닝 중인데, 한쪽 발에만 발볼에서 종아리로 쭉 이어지는 통증이 약간씩 있습니다. 처음에는 근육통인 줄 알았는데, 이제는 걸을 때도 살짝 아파오는 것 같아서, 혹시 이 경우 미드풋 자세로 바꿀 때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을까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RIRING-d1t 안녕하세요.
      달리는 자세를 봐야 정확히 말씀드릴 수 있지만 통증 부위로 미루어볼 때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케이던스를 180대로 유지하는 것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러닝화의 힐드랍 매우 중요합니다. 힐드랍이 8mm 이상인 러닝화로는 편안한 포어풋 착지 자세가 나오기 매우 어렵습니다.
      포어풋 착지 시 관련 근육이 더 긴장하게 될 수 있습니다.
      저희 카카오채널로 영상 보내주시면 피드백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jy7409
    @jy7409 Год назад +3

    장경인대 부상와서 보게되었는데 확신에 믿음이 갑니다 구독 박고갑니다 화이팅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넵, 장경인대 통증은 힐착지로 인해 무릎과 발목 관절을 쓰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착지할 때 뒤꿈치가 1cm 이상 들려있는 포어풋 착지를 해보시면 통증 없어지실거에요.
      한번 해보시고 잘 안되시면 아인즈 카카오채널로 영상 보내주시면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 @Eric-c6k
    @Eric-c6k Год назад +8

    지난번에 무릎 통증 있다고 댓글드렸더니. 카톡으로 영상 찍어보내달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헬스장을 안다니다보니.. 러닝머신으로 촬영할 기회가 없네요..
    아인즈 러닝화를 먼저 사볼까 고민중입니다.. 진단 받아보고 조언 듣고 사는게 더 나을텐데.. 러닝랩 방문도 여의치가 않네요..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러닝시에만 나타나는 무릎 통증은 100% 해결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교정도 좋지만 방문이 여의치 않으시면 카카오채널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무료 피드백 받으신 후 자세를 잘 바꾸신 분들도 많으니 영상 준비 되시면 꼭 보내주세요! :)
      통증 없는 건강한 달리기 응원하겠습니다!

  • @NAONPAPA
    @NAONPAPA Год назад +2

    아인즈 화이팅입니다! 몇십만 원 주고 원데이 클래스로 배우는 러닝보다 아인즈에서 교정받은 것이 제일 도움이 되었습니다.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응원 감사합니다. :) 많은 분들이 러닝 통증의 원인을 바로 알고 통증 없이 달릴 수 있도록 파이팅 하겠습니다!

  • @ddo_sok
    @ddo_sok Год назад +1

    영상보고 바로 신발 구입했네요. 잘 신어볼께요. 4키로도 아파서 못뛰다가 자세 바꾸고 4키로까지 부상없이 뛰는중입니다.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영상이 도움이 되어 다행입니다. :)
      저희 채널 영상과 동봉된 리플릿 참고하셔서 바른 포어풋 착지 하시면 더 먼거리도 부상 없이 달릴 수 있습니다.
      포어풋 착지 잘 하시면 러닝화 만족하실거에요! 힐드랍이 낮은 러닝화는 바른 포어풋 착지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연습하시면서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저희 카카오채널로 문의주세요! 건강한 러닝 응원합니다!
      카카오 채널 채팅 바로기기 pf.kakao.com/_nvIjxl/chat

  • @fewgood
    @fewgood 2 месяца назад +1

    영상 잘 봤습니다. 미드풋 찾지로 안정감 있게 뛴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발뒤꿈치 부위와 무릎 바깥 부위가 살살 아프더라구요ㅠ 현재 나이키알파플라이를 신고 뛰는데 운동화를 바꾸면 도움이 좀 될까요ㅠ TR 100이 저한테 잘 맞을까요? 1km 8분대로 천천히 달리는 러너입니다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2 месяца назад

      안녕하세요.
      미드풋 착지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실제로는 힐이 스치듯 먼저 닿는 힐착지 입니다.
      러닝랩에 찾아오시는 분들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영상을 촬영해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영상을 아인즈 카카오채널로 보내주시면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바른 포어풋 착지를 하기 위해서는 힐드롭이 4mm 이하인 러닝화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알파플라이는 1을 제외하고는 모두 8미리 이기 때문에 포어풋 착지에 부적합 합니다. TR100 모델은 힐드롭 3미리 입니다. 7~8분대로 달리시면 가장 적합합니다.
      하지만 러닝화를 바꾼다고 자세가 달라지지 않습니다.
      자세는 의도적으로 바꾸셔야 하며 그때 자세에 맞는 러닝화를 착용해야 하는 것 입니다.
      1. 180대 케이던스 유지
      2. 몸의 무게중심 바로 앞에 발볼이 먼저 닿게 내려 놓을 것
      3. 지면을 밀고 나가는 것이 아니라 다리를 몸쪽으로 당겨오며 스텝을 이어나갈 것
      4. 4mm 이하의 낮은 힐드롭의 러닝화를 착용
      위 포인트를 숙지 하시고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 @fewgood
      @fewgood 2 месяца назад

      @@EINZrunninglab 아 네네~
      평소 신는 사이즈보다 5mm큰것으로 구매하는게 좋을까요?

  • @자투리54
    @자투리54 9 месяцев назад +13

    장경인대통증은 임상적으로 중둔근이 역할을 못했을때 대퇴근막장근부터 이어진 IT밴드의 고텐션으로 인한 기전이 상당수입니다. 그런 이유로 이영상처럼 포어풋이 장경인대염증을 예방할 수 있는 것 처럼 표현하는 건 잘못된 내용입니다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9 месяцев назад +2

      일반적인 장경인대 통증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달리기를 할때 나타나는 무릎 근처 장경인대 통증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 입니다.
      힐 착지를 위해 다리를 뻗은 상태에서 말씀하신 IT밴드가 텐션이 올라가게 됩니다. 무릎 관절도 사용하기 어려운 자세 입니다.
      포어풋 착지를 하더라도 무릎이 펴지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알려드리는 무릎이 굽혀져 있고 착지 지점이 몸의 무게 중심 바로 앞에 이루어지는 '바른' 포어풋 착지를 하면 장경인대 통증이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달리기를 하면서 장경인대 통증이 있으신분들은 직접 해보시고 통증이 사라지는지 체크해 보시면 됩니다.
      러닝랩에 러닝시 발생하는 장경인대 통증으로 방문해주신 분의 케이스를 보면 모두 힐착지 였고 바른 포어풋 자세 교정으로 해결되었습니다.

    • @자투리54
      @자투리54 9 месяцев назад +9

      @@EINZrunninglab 맥락을 보실 필요가...어떤 착지 자세를 완벽히 하던 사람의 신체 구조상 중든근의 약화시 앞서 설명드린대로 장경인대 통증이 유발될 수 밖에 없는 신체 구조니 미드풋 연습과 별도로 중둔근 보강운동이 병행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단 요추염으로 인한 염증의 발생과 또는 간혹 대퇴골 길이와 슬개골이 외회 되어 있는 경우는 혈실적으론 장경인대 통증에선 자유로울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전거타시는 분들에게 자주 보이는 사례들이죠.

    • @zencollectiongallery
      @zencollectiongallery 5 месяцев назад

      근데 내리막길에서 특히 통증이 느껴지는걸보면 포어풋이 도움이 될것같다고 생각되네요

    • @iiwn7735
      @iiwn7735 2 месяца назад

      ​​​​​​@@자투리54중둔근 발달여부와 별개로 힐스트라이크가 장경인대 증후군을 유발할 확률이 더 높다면 포어풋이 장경인대 증후군을 예방한다는 말도 맞는말이죠.. 댓글은 포어풋 연습과 더불어 중둔근 단련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아니라 장경인대 증후군은 중둔근 약화때문이라서 포어풋 해도 장경인대 증후군은 예방할 수 없다는 내용인데요 어떻게 읽어야 그런 맥락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거죠. 아무리 중둔근이 발달해도 자세가 엉망이면 의미가 없죠

  • @신짱규
    @신짱규 2 месяца назад +1

    포어풋 자세는 덕분에 알겠는데
    상체 움직임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슴 내미는것과 상체각도 등등
    장경인대 아프니까 모든게 신경쓰이네요ㅜㅠ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2 месяца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러닝 시 발생하는 장경인대 통증은 바른 포어풋 착지를 하면 없어집니다. 장경인대 통증으로 러닝랩을 방문하신 백명 이상의 러너들의 사례를 통해 검증되었습니다.
      바른 포어풋 착지를 하기 위해서는 허리를 펴서 상체를 세워야 합니다. 그 상태에서 가슴을 펴서 약 1cm 정도만 내밀어 무게 중심을 아주 조금만 앞으로 두시면 됩니다.
      상체를 숙여서 무게 중심을 앞에 두라고 코칭하는 분들도 있는데 대부분 발이 몸에서 멀리 착지하는 힐, 미드풋 착지를 할 때 무게중심을 앞으로 맞추기 위해서 그렇게 말하곤 합니다.
      포어풋 착지를 할때는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 앞쏠림이 생겨 자세 유지가 어렵고 근육에 필요 이상의 부담을 줍니다.
      한번 해보시고 잘 안되시면 아인즈 카카오채널로 영상 보내주시면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건강한 러닝 응원합니다!

  • @jung_sil
    @jung_sil Год назад +2

    아인즈 러닝랩에서 자세교정 비용은 얼마정도 인가요? 러닝시 특정거리이상 달리면 장경인대 통증과 한쪽 발목이 잘 움직이지 않고 한쪽 종아리만 터질듯 붓습니다ㅜㅜ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아인즈 러닝랩 오프라인 자세교정은 1회성으로 진행되며 시간은 50~70분 정도 소요됩니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한번 교정 진행 후 스스로 연습할 수 있도록 코칭 해드리며 이후 필요하시면 온라인으로 자세가 완성 될 때 까지 추가 비용 없이 피드백 드리고 있습니다.
      러닝자세교정 비용은 7만원 이며 러닝화 구입시 6만원 할인해 드려서 1만원에 교정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자세교정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면 카카오채널을 통해서 채팅으로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 채널 채팅 바로기기 pf.kakao.com/_nvIjxl/chat
      대부분의 달리기 통증은 바른 자세를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 @yadda23
    @yadda23 Год назад +1

    달릴 때 앞으로 딛는 느낌이 아니라 뒤로 미는 느낌으로 가는 건가요? 인라인 스케이팅은 앞으로 밀면서 가잖아요? 달리기는 그 반대로 예를 들면 치타처럼 뒤로 밀면서 가는 게 맞는 걸까요? 살찌고 나서 달리기가 안돼 이것저것 봤더니 이론이 짬뽕이 돼서 달리는 법을 까먹었습니다ㅠㅠ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바른 포어풋 차지 자세에서는 발을 뒤로 미는 것이 아니라 몸아래에 가볍게 내려놓고 몸이 착지 지점을 지난 후 발을 자연스럽게 허벅지를 이용하여 몸쪽으로 당겨오시면 됩니다. 몸이 가는 방향으로 허벅지를 가져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케이던스 180대 초반이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 @yadda23
      @yadda23 Год назад

      @@EINZrunninglab 몸이 가는 방향으로 허벅지를 가져온다. 이해 됐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김용학-v3z
    @김용학-v3z 7 месяцев назад +1

    주말 휴일 잘 쉬고 계시지요. 유튜브를 보며 이제껏 셀프러닝을 하였는데,아인즈를 알고 내가 봤던 영상들을 다시 보니,참 화가 나더군요. 특히 선수출신 코치나 유튜브 운영자들의 무책임한 말이 이제는 제귀에도 들리더라구요. 포어풋을 뛰는 이유가 기록단축이라고 하질 않나, 궃이 부상이 없는데 주법을 왜 바꾸냐고 하질 않나, 보강운동,근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포어풋을 하지 말라하고(그럼 도대체 언제 포어풋을 하라는 것입니까? 옳치 않은 자세가 굳어지기전에 빨리 자세를 바꿔야 좋은것 아닐까요?). 러닝화 홍보를 하며 카본화의 장점만 이야기하고, 힐드롭은 이야기 하지 않고, 주법과 부상, 러닝화의 관계를 이야기하는 분이 없던군요. 다들 무척이나 무책임합니다. 유튜브가 정보의 공익적 활용의 마당이 아니라, 이제는 돈벌이 수단으로 완전히 변질된 듯 해서 씁씁하고. 선수출신 운영자들 특히 많이 반성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기록만 강조하고 일반인이 선수처럼 될 수 있다는 망상만 심어주고, 즐거운 러닝을...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7 месяцев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카카오채널 온라인 코칭으로 발목 통증이 해결하신 분 이시지요? 이렇게 댓글로 의견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상과 러닝자세에 대해서 완벽히 이해하고 설명하는 유튜버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코칭해 드린대로 잘 달리시면 통증 없이 오랫동안 달리실 수 있으실거에요. :) 건강한 러닝 응원합니다.

  • @김영철-l9g
    @김영철-l9g Год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취미로 러닝을하고있는 45세 남성입니다.
    23년 7월부터 오른쪽 고관절 통증이 시작되어서 현재 프롤로 주사 충격파 치료 3회와 현재까지도 소염 진통제는 처방받아서 먹고있어요
    처음에는 엄청 통증이 심했는데 현재는 일상 생활에는 통증이 없습니다
    다만 조금 빠른 페이스로 7km이상 러닝 하면 다음날 이틀정도는 오른쪽 골반 뻐근하고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네요
    정확하게는 골반쪽 대퇴직근 서해부 통증과 장경인대 약간 통증이 있습니다.
    이런 사례도 자세의 문제인가요 외쪽은 아무런 문제가 없거든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러닝자세의 문제 입니다. 증상은 힐 착지로 안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 카카오채널로 달리는 영상을 보내주시면 자세 체크 후 자세한 피드백 드릴 수 있습니다.
      힐 착지를 하면 달릴수록 몸이 망가지게 됩니다. 한번 통증이 나타나면 병원치료를 하여 잠깜 좋아졌다가도 겪으신 것 처럼 달리기를 하면 다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바른 포어풋 착지로 바꾸셔야 통증 없이 달릴 수 있습니다.

  • @kopoohrep7775
    @kopoohrep7775 Год назад +1

    케이던스 190이상으로 달리면 안되나요?180이상 달리니까 양쪽중든근 허벅지가 너무 아프네요 아프다기보다 뻐근함??스트레칭하면풀리는 근육통이오네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바른 포어풋 착지가 잘 되고 있다는 전제로 빠른 페이스에서는 케이던스가 190대로 올라갑니다만 4~7분대 페이스에서는 180대 초반에서 180대 후반 정도의 케이던스를 유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적당한 점프동작과 포어풋 착지 후 발이 움직이는 타이밍이 잘 맞습니다. 빠르지 않은 속도에서도 점프 동작을 조금 줄여서 190대 케이던스를 맞춰도 괜찮긴 하지만 발을 빨리 움직이는데 체력이 더 소모될 수도 있습니다.
      190대 초반 케이던스 까지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하지만 힐착지를 하면서 190대, 180대 케이던스가 나오면 점프동작이 거의 없고 경보하듯이 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러닝 자세가 나오게 됩니다.
      우선 달리는 영상을 촬영해서 포어풋 착지를 하고 있는지 힐 착지를 하고 있는지 체크해 보시기바랍니다!
      스스로 판단이 어려우시면 저희 카카오 채널로 달리는 영상을 보내주시면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 @xzt02
    @xzt02 3 месяца назад +1

    군화로 뛰게 되는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는 건가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3 месяца назад

      군화의 경우 대부분 힐드롭이 높고 뻣뻣 합니다. 그래서 안정적인 포어풋 착지를 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군장을 매거나 짐을 든 상태에서는 착지 시 상체 밸런스를 잡기가 아주 어렵고 포어풋을 한다고 해도 종아리 부담이 아주 커지기 때문에 착지 자체는 힐 착지가 더 안정적입니다. 하지만 부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 @Kongbori3735
    @Kongbori3735 2 месяца назад

    포어풋자세로 달리기 교정을하고 종아리근육이 단련되면 종아리굵기가 굵어질까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Месяц назад

      안녕하세요.
      체중이 많이 무거우면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적으로 볼때 일반적으로 종아리근육이 눈에 뛸만큼 커지지는 않습니다.
      트렉 선수들은 대부분 포어풋 착지를 하지만 종아리는 얇습니다.
      타고난 체형에서 크게 변화는 없으실거에요!
      포어풋에서 종아리를 단련하는 것은 수축된 근육을 더 펴고 더 유연하게 만드는 것 입니다.

  • @civas9824
    @civas9824 Год назад +1

    장경인대증후군 어느정도 쉬면 회복 가능할까요?
    제마2주 남았는데 첫풀코스 포기하고 싶지 않아서요 ㅜㅜ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부상 회복기간은 전문 분야가 아니라서 말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현재 걸을 때 통증이 없는 정도라면 저희 채널 영상을 참고하셔서 바른 포어풋 착지 자세로 자세를 잘 바꾸시면 통증 없이 달리실 수 있으실거에요!

  • @noahB365
    @noahB365 9 месяцев назад

    혹시 권유해주신 신발의 힐드랍이 몇인가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9 месяцев назад

      포어풋 착지를 할 때 앞으로 쏠리는, 지면을 찍는 듯한 느낌이 없으려면 4mm 이하의 슈즈를 착용 하셔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앞으로 밀리는 느낌이 있으면 포어풋 착지 자세를 오래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앞쪽 쿠션 복원력이 좋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러닝화는 뒤꿈치 쪽에 쿠션에 좋은 폼을 사용하고 앞쪽에는 단순한 eva 정도의 폼을 사용하는데 포어풋 착지를 하면 힐 쿠션은 사용하지 않고 앞쪽을 쓰기 때문에 앞쪽 폼이 더 압축이 됩니다. 그래서 힐드롭이 더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힐드롭이 4mm 이하이고 앞쪽에 좋은 폼을 사용하여 달려도 변형이 적게 만들어진 러닝화를 착용하셔야 편안한 포어풋 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 @iloveblack-jd
    @iloveblack-jd Год назад

    내전때문에 브룩스아드레날린gts23 추천받아 신고뛰는데 오른쪽만 장경인대가 스물스물올라오면서 슬슬 아파옵니다 이 신발로도 자세를 포어풋으로 바꿀수있을까요? 시다스 가서 상담받고 인솔로도 해결 가능할까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브룩스 아드레날린 gts23 제품은 힐드랍 12mm로 힐착지를 위한 러닝화 입니다. 힐드랍이 큰편에 속하기 때문에 해당 러닝화를 착용하고 바른 포어풋 착지로 장거리 달리기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바른 포어풋 착지 자세로 달리면 인솔 따로 제작하실 필요 없습니다. 포어풋 착지를 하면 족저근막이 아킬레스건과 함께 원래의 기능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아치를 받쳐주는 인솔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보통 아치를 받쳐주는 기능의 제품들은 뒤꿈치 착지 후 발이 앞으로 굴러가는 동작에서 아치를 무너지지 않게 지지하는 것으로 포어풋 착지를 할 수 없는 워킹시에는 도움이 되나 달리기를 할 때는 아치를 체중으로 누루는 힐 착지가 아니라 아치를 잘 활용할 수 있는 포어풋 착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인솔은 필요가 없습니다.
      러닝 자세 영상 저희 카카오 채널로 보내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junukkwon183
      @junukkwon183 9 месяцев назад

      어 저도 아드레날린 추천받아 신고 뛰엇는데 오른쪽 무릎 아래위통증으로 아직 못낫고 계속 아파서 달리기잘본다는 정형외과가서 충격파랑 물리치료받고 병원용 파스랑 약처방받아 복용과처방중입니다. 하체운동하래서 하고있는와중에 안쪽 사타구니쪽 고관절도 아프더라구요.둘다안낫네요ㅜㅜ신발버리고 다른신발로 바꿔 미드풋자세로 해야될까요??😊

    • @iloveblack-jd
      @iloveblack-jd 9 месяцев назад

      @@junukkwon183 저는 일단 미드풋 자세로 바꾸고 신발도 싹 바꾸고 괜찮아졌습니다~아드레날린은 제 개인적으로 런닝화보단 워킹화에 가까운듯 싶어요..

  • @1221ihmm
    @1221ihmm 6 месяцев назад

    요즘 통증으로 고생 중인데 방문해서 교정을 하고싶은데 예약은 어디서 할까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6 месяцев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대부분의 러닝 통증은 자세 교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인즈 카카오채널로 연락주시면 예약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채팅 바로가기 pf.kakao.com/_nvIjxl/chat

  • @신짱규
    @신짱규 2 месяца назад +1

    이거다..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2 месяца назад

      다른 댓글에 답변 드렸습니다. :)
      러닝시 발생하는 장경인대 통증 바른 포어풋 착지하면 100% 해결 가능합니다.
      영상 보고 따라해보시고 포어풋 착지를 한다고 생각하시는대도 통증이 남아 있다면 달리는 영상을 촬영해서 아인즈 카카오 채널로 보내주세요!
      미드풋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실제로는 힐 착지 이기 때문에 통증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포어풋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셔도 그렇지 않을 수 있으니 영상 보내주시면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 @WARMARCHINEROX
    @WARMARCHINEROX Год назад

    미쳤다; 영상보고 바로 뛰고왔는데 페이스는 빨라지고 심박수는 떨어지고 케이던스는 올라가고 통증도 없어지고;;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영상이 도움이 되어 다행입니다!
      포어풋 착지는 부상 예방과 기록 향상에 모두 좋은 주법 입니다.
      현재 착용하신 러닝화 힐드롭이 높다면 힐드롭 낮은 러닝화를 착용하시면 포어풋 착지 더욱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러닝 응원합니다.

  • @run_chanchan
    @run_chanchan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이제 러닝 시작할지 한달 정도 된 초보에요. 천천히 뛰어도 5키로 정도 뛰면 골반이 아파요. 골반뼈 있는데서 삼각팬티라인 따라 있는 그 부분이요.
    처음 뛸 땐 통증으로 며칠 러닝 못할 정도였고, 요즘은 하루이틀 쉬면 또 뛸 수 있을 정도에요.
    기본 근육이 부족한걸까요, 자세의 문제일까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Год назад

      안녕하세요.
      자세문제 입니다. 힐착지를 하고 계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른 포어풋 자세로 달리면 처음엔 부족한 근육이 당길수는 있습니다만 관절이 아프지는 않습니다.
      많은 러닝 코치들이 본인이 알려주는 자세로 달려도 관절 통증이 있는 경우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을 근육이 아직 부족해서 아프다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잘못된 부분 입니다.
      저희 채널의 영상들을 참고하셔서 바른 포어풋 착지자세로 다려보시기 바랍니다. 골반 통증은 없어지실거에요.
      잘 안되시면 달리는 자세 영상을 아인즈 카카오채널로 보내주시면 피드백 드릴 수 도 있습니다.

  • @schoolkeepa
    @schoolkeepa 9 месяцев назад

    고관절쪽 장경인대가 아픈건 어떻게 고치나요?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9 месяцев назад

      안녕하세요. 혹시 달리는 영상을 촬영해 보셨을 까요? 고관절 쪽 통증 또한 달릴 때 뒤꿈치가 먼저 닿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저희 채널 영상 참고하셔서 바른 포어풋 착지 자세로 잘 바꾸시면 괜찮으실거에요!
      영상 촬영해서 아인즈 카카오채널로 보내주시면 자세한 피드백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pf.kakao.com/_nvIjxl

  • @IlIllllIlIl
    @IlIllllIlIl 6 месяцев назад

    미쳤다.. 진짜 없어짐;;;;

    • @EINZrunninglab
      @EINZrunninglab  6 месяцев назад

      러닝 자세와 통증에 관련해서는 2011년 부터 13년간 수천명의 러너들의 자세를 교정해 오면서 쌓은 데이터로 저희 채널이 가장 정확하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러닝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