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안녕하세요. 3편까지 보고 1편을 보다 약력을 봤습니다. 그러니 생각나네요. 군대 신교대때 내무반에 야구선수랑 쌍동이 형제가 있었지요? 8월 이었구요. 제가 그 쌍둥이 동생입니다. 30년만이라 첨엔 몰랐습니다. 약력을 보고 목소리를 생각하니 그때 모습과 오버랩이 되네요. 형님 멋지게 살고 계셨네요. 마침 필요한 내용이었는데 더 잘 듣도록 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너무 좋은 강의입니다. 삼프로에서 보고 더 듣고 싶어 왔습니다. 그런데 말씀하신대로라면 사도신경은 초기 만들어진 대로 이어져야하는데(가장 초대 교회의 신앙에 가까우므로), 천주교와 달리 개신교에서 사도신경을 다시 임의로 수정하고 고쳐서 달리 외우기 시작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말씀대로라면 이단이라고 봐야합니까?
"탈란트"는 부자에 대한 경고가 아닙니다. 1탈란트를 오늘날의 가치로 환산하면 20억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상공업이 활발하지 못했던 고대에 20억의 부담은 20조와도 맞먹을 것입니다. 일개 상인이나 부자가 만질수 있는 돈이 아니라 카이사르의 종들만이 다룰 수 있는 돈입니다. 맞습니다. 예수께서 정치얘기를 하신 겁니다.
교회란 예수님을 믿고 성령 세례를 받아 죄 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은 각 지체 입니다.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과 또 각 처에서 우리의 주 곧 그들과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고린도전서1장2절) 귀있는자들은 들으라.. "유대인에게나 헬라인에게나 하나님의 교회에나 거치는 자가 되지 말고" (고린도전서 10장32절) "하나님이 교회 중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을 행하는 자요 그 다음은 병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말하는 것이라"(고12장28절)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고후6장16절) 이 성결 구절을 읽어보세요. 모두 교회는 사림을 말합니다. 성령을 받아 죄사함을 받은 각각의 지체를 교회라고 합니다. 여러분 성령 세례를 받아야 성경의 모든 내용이 이해됩니다. 외냐면 예수님이 "성령이 임하면 너희를 가르치고 인도할것이다"(요한복음)고 말씀합니다. 사도 바울은 사도 행전에 하나님은 사람의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제발 각성하십시오 그래야 구원이 있습니다. 로마서 10:10 KRV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현재 세상교회에서 이 구절을 보고 구원 받았다고 할겁니다. 말씀을 잘 읽어보세요. 빋았다가 아니라 이르느니라 입니다. 미래형입니다. 너희들이 이렇게 해야 구원을 받을 것이다. 입니다. 제발 속지마세요.
It wasn't clear if he said that Jesus said "on this Rock I will build My church"? Lord Jesus said to Peter (stone) "on this Rock (Jesus Himsef) I will build My church". Peter is not a rock not a stone but Lord Jesus is the (this) Rock.
섭리 성경은 1935년 12명의 천사가 예수에 관한 최신 정보를 미국 시카코에 70명 신학자들에게 전해준 내용입니다 기존 신, 구약 성경은 흑백 티비 라면 섭리 성경은 칼라 티비 처럼 모든 진리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기에 이 새 계시는 모든 신학의 교통 정리자가 될 것입니다. 섭리 성경은 그리스도의 가르침만 기록된 책으로 예수가 인정하는 예수 믿는 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교회가 죽고 사는 일인데 이런 흐릿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니 .. 배덕만의 친구 김근주 왈 "오늘날 성소수자 커플도 부부의 범주 안에 포함시키는 것 역시 그렇게 교회가 하나님을 본받아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지 않을까?” - 「네 이웃을 네 몸 같이」 p. 141 / 저자: 김근주
좌편향이든...우편향이든 전해지는것은 복음 입니다 그건 당신이 걱정하거나 비판할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통하여 모든 사람이 그와 그의 아들을 믿는 믿음을 우리에게 주시고자 합니다. 지금 배덕만 교수님의 입을 통하여 후에 성경 말씀을 읽을때 더 이해가 되도록 하고 계신겁니다
@@truefriendj1064 교회가 죽고 사는 일인데 이런 흐릿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니 .. 배덕만의 친구 김근주 왈 "오늘날 성소수자 커플도 부부의 범주 안에 포함시키는 것 역시 그렇게 교회가 하나님을 본받아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지 않을까?” - 「네 이웃을 네 몸 같이」 p. 141 / 저자: 김근주
@@irresistible5844님께서 확실히 거듭난 그리스도인 입니까? 확실히 거듭난 그리스도인이라면 좌우나 보수진보를 기준으로 하지 않고 오직 성경 말씀에 비추어 잘못된 얘기를 하는지 살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혹되지 않기 위해서.....그 분들이 동성애자를 옹호했다면 말씀 기준으로는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 쪽분께서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면 우리 서로 얘기 나누는 것이 무의미 할듯하네요
가톨릭 신부입니다. 정말 교회사를 잘 정리해서 강의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너무도 유익한 강의를 통하여 성경을 읽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이런거엔 관심 1도 없었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필기도하면서 듣고있네요. 너무 유익한 영상이에요!
이렇게 훌륭한 강의를 듣고 배울수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시간날때마다 반복해서 듣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강의 많이 만들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좋은 프로를 이제야 보게 되어 아쉽지만 열심히 보고 듣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에 쏙쏙~~
쉬우면서도 깊이있는 명강의!!
이런 좋은 강의를 이제야 알게됐네요
10차까지 기대됩니다~
좋은강의 도움받고있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3편까지 보고 1편을 보다 약력을 봤습니다. 그러니 생각나네요. 군대 신교대때 내무반에 야구선수랑 쌍동이 형제가 있었지요? 8월 이었구요. 제가 그 쌍둥이 동생입니다. 30년만이라 첨엔 몰랐습니다. 약력을 보고 목소리를 생각하니 그때 모습과 오버랩이 되네요.
형님 멋지게 살고 계셨네요. 마침 필요한 내용이었는데 더 잘 듣도록 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진짜 너무재밌어요!!! 감사합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배덕만 교수님의 상세한 설명 참 은혜롭네요
환원운동
Vida Para Todos
귀한 강의 감사합니다. 스테반의 핍박으로 인해서 기독교는 이미 예루살렘에서 안디옥으로 옮겨지고 예루살렘은 상징으로만 남아 있다가 70년에 완전히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성전파괴로 기독교와 유대교의 연결고리가 끊어졌다고는 할수 있겠으나 이것이 선교의 시작은 아닙니다.
20:31 얌니아회의 이후 유대교인들이 기독교인들을 박해했다는 것도 성경과 다릅니다. 유대교인들은 예수님 생전때부터 기독교인들을 박해했습니다.
요즈음 그냥 즐거운 일자리지
오순절 이후 성령 강림 후 성전이 무너지기까지 많은 일들은 무시하고 70년이 되어서야 세계로 갔다라고 하는것은 시대상 마지 않다
😊
성서의 뿌리
너무 좋은 강의입니다. 삼프로에서 보고 더 듣고 싶어 왔습니다. 그런데 말씀하신대로라면 사도신경은 초기 만들어진 대로 이어져야하는데(가장 초대 교회의 신앙에 가까우므로), 천주교와 달리 개신교에서 사도신경을 다시 임의로 수정하고 고쳐서 달리 외우기 시작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말씀대로라면 이단이라고 봐야합니까?
이걸통해 주님주신 달란트 심판을 하십니다 ᆢ부자의 돈은 썩은재물이라 하십니다 하나 삭개오. 특히 고넬료 병든노예사랑 구원주신다. 십자가 부활시 나타났다고 하십니다❤❤❤❤❤❤❤❤ 구원이 있는듯 합니다 ❤❤❤❤
"탈란트"는 부자에 대한 경고가 아닙니다. 1탈란트를 오늘날의 가치로 환산하면 20억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상공업이 활발하지 못했던 고대에 20억의 부담은 20조와도 맞먹을 것입니다. 일개 상인이나 부자가 만질수 있는 돈이 아니라 카이사르의 종들만이 다룰 수 있는 돈입니다. 맞습니다. 예수께서 정치얘기를 하신 겁니다.
15:27 바울 서신에 따르면 이미 아시아와 로마 등 세계 각지에 교회가 벌써 있었는데, “AD 70년 성전 파괴때문에 기독교인들이 예루살렘을 떠났다”는 건 혼란스럽습니다.
교수님의 강의 첫 부분을 보시면 유대교에서 기독교가 독립 형태가 된 시기가 70년이라고 하셨으니 강의 내용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님이 말씀하신 부분은 보이는 역사 뒷면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역사로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유대교는 율법중심입니다 포로기때 성전이 없고 회당중심으로 율법중심의 신앙체계를 세우지요 성전제사도 율법준수의 규례로 보는 면이 강하죠ㆍ
코람데오
새벽부터 씨를뿌려 서로 사랑햠으로 기쁨으로 단을 얻으리로다
도와주며 주님 장애인 사랑까지 묻는
심판 말씀 ᆢ
장애단체도 다육식물장사
다 합니다
저는 고구마. 감나무 수박 요플레 두부공장 이걸 하면서 중국가난들 먹이면서 차리면서 중국선교해야. 중국이 보호합니다 ❤❤❤❤❤❤
교회와 성전 그리고 기독교에 대한 선명한 구별과 정확한 이해를 위한 설명이필요합니다.
11:49 마사다 요새 붕괴 년도 정정 부탁합니다. A.D 63년 아니고 A.D 73년 입니다.
교회란 예수님을 믿고 성령 세례를 받아 죄 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은 각 지체 입니다.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과 또 각 처에서 우리의 주 곧 그들과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고린도전서1장2절)
귀있는자들은 들으라..
"유대인에게나 헬라인에게나 하나님의 교회에나 거치는 자가 되지 말고" (고린도전서 10장32절)
"하나님이 교회 중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을 행하는 자요 그 다음은 병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말하는 것이라"(고12장28절)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고후6장16절)
이 성결 구절을 읽어보세요. 모두 교회는 사림을 말합니다. 성령을 받아 죄사함을 받은 각각의 지체를 교회라고 합니다. 여러분 성령 세례를 받아야 성경의 모든 내용이 이해됩니다. 외냐면 예수님이 "성령이 임하면 너희를 가르치고 인도할것이다"(요한복음)고 말씀합니다.
사도 바울은 사도 행전에 하나님은 사람의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제발 각성하십시오 그래야 구원이 있습니다.
로마서 10:10 KRV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현재 세상교회에서 이 구절을 보고 구원 받았다고 할겁니다. 말씀을 잘 읽어보세요. 빋았다가 아니라 이르느니라 입니다. 미래형입니다. 너희들이 이렇게 해야 구원을 받을 것이다. 입니다.
제발 속지마세요.
지금 교회사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인데 개신교도로서 너무나 좋은 책(명저)을 소개합니다!
, 피터 S.럭크만 , 말씀보존학회, 2001
It wasn't clear if he said that Jesus said "on this Rock I will build My church"? Lord Jesus said to Peter (stone) "on this Rock (Jesus Himsef) I will build My church". Peter is not a rock not a stone but Lord Jesus is the (this) Rock.
섭리 성경은 1935년 12명의 천사가 예수에 관한 최신 정보를 미국 시카코에 70명 신학자들에게 전해준 내용입니다
기존 신, 구약 성경은 흑백 티비 라면 섭리 성경은 칼라 티비 처럼 모든 진리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기에 이 새 계시는 모든 신학의 교통 정리자가 될 것입니다. 섭리 성경은 그리스도의 가르침만 기록된 책으로 예수가 인정하는 예수 믿는 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자막에 신경을 좀 써야 겠네요. 정경이라는데 전경이라지 않나, 신경이라는데 신약성경이라지를 않나.
여호와증인들은 현대판 에비온파
예수님의 신성을 부인하는 유대교들도 에비온파, 단, 일부 기독교 유대인들은 제외.
예수님을 그저 훌륭한 선생이라고 말하는 모슬람들도 에비온파.
교회의 탄생이 AD 70년경 으로 말씀하시다니 일반 종교 학자 이신가요?
'전경'이 아니라 '정경'입니다.
29분경..
교회가 죽고 사는 일인데 이런 흐릿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니 ..
배덕만의 친구 김근주 왈 "오늘날 성소수자 커플도 부부의 범주 안에 포함시키는 것 역시 그렇게 교회가 하나님을 본받아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지 않을까?”
- 「네 이웃을 네 몸 같이」 p. 141 / 저자: 김근주
교회를 부수고 법퍼카 놀이장을 만든 목사님이 계시는데요 쫄딱 망했어요 ㅎㅎㅎ
마시온(말시온)은 영어식 명칭이므로 원칙적으로는 마르키온이라 해야 합니다.
억지 로 찍기 다 취소
2000 개 찍기 취소
요상런 성경해석은 버려라
교회가 유대를 벗어나 퍼지기 시작한 것은 맛사다 사건과는 무관합니다. 사도행전과 맞지않는 전개입니다.^^;; 성경을 통해 세상을 보려는 마음으로 교회사를 보시면 저절로 알게 되실 겁니다.
?
미치겠다. 이런 싸이코들
배덕만 교수는 김근주 교수와 더불어 대표적 좌편향의 위험한 목사!!!
가려서 잘 들으셔야 합니다ㅠㅠ
아무리 그래도 댓글창에 그런 말은...
좌편향이든...우편향이든 전해지는것은 복음 입니다 그건 당신이 걱정하거나 비판할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통하여 모든 사람이 그와 그의 아들을 믿는 믿음을 우리에게 주시고자 합니다.
지금 배덕만 교수님의 입을 통하여 후에 성경 말씀을 읽을때 더 이해가 되도록 하고 계신겁니다
@@truefriendj1064 교회가 죽고 사는 일인데 이런 흐릿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니 ..
배덕만의 친구 김근주 왈 "오늘날 성소수자 커플도 부부의 범주 안에 포함시키는 것 역시 그렇게 교회가 하나님을 본받아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지 않을까?”
- 「네 이웃을 네 몸 같이」 p. 141 / 저자: 김근주
@@irresistible5844님께서 확실히 거듭난 그리스도인 입니까? 확실히 거듭난 그리스도인이라면 좌우나 보수진보를 기준으로 하지 않고 오직 성경 말씀에 비추어 잘못된 얘기를 하는지 살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혹되지 않기 위해서.....그 분들이 동성애자를 옹호했다면 말씀 기준으로는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 쪽분께서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면 우리 서로 얘기 나누는 것이 무의미 할듯하네요
당신 말대로라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방송에서 좌편향의 위험한 목사를 시켜서 복음을 전하시는 실수를 하고 계시군요 ^^
멍청하네요
이사람 분별하세요. 안티기독교 목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