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시나 레코드에서 "마지막 영웅" 리마스터링본을 출시하면서 공개된 데모 버전입니다. 1988년 레닌그라드에 위치한 "레드 웨이브" 스튜디오에서 녹음되었습니다. "레드 웨이브" 데모는 여섯 곡으로, 조안나 스팅그레이가 번안한 영어판 "그루파 크로비"가 유일하게 2002년 모로즈 레코드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공개되었으나 이번 기회에 전체 데모 녹음이 공개되었습니다. 마시나 레코드에 축복 있으라! 한동안 제 아침 알람을 책임지던 노래입니다. 정치적 변화를 외치는 것도, 사회적 변화를 갈구하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개인 - 나 자신 - 의 변화를, 심장의 두근거림일지 문의 노크일지 모르는 두드림 소리에 길로 나서는 나 자신을 노래하는 명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알을 깨고 밖으로 나아가는 것은 정말 어려운 것이지요. 정말 존경스러운 사람을 만나서 그 사람의 열정을 따르겠다거나, 어떤 트라우마를 극복하려는 확고한 마음가짐을 가졌다던지요. 요즘같이 수많은 고난과 사회적인 분위기에 의해 스스로를 닫는 사람들이 많은 세상에서는 자기 자신을 극복하는 것부터 힘든 일이지요, 그렇지만, 그러한 사람들이 어떤 계기를 만나서 조금의 희망이라도 찾길 바랍니다.
최근 마시나 레코드에서 "마지막 영웅" 리마스터링본을 출시하면서 공개된 데모 버전입니다. 1988년 레닌그라드에 위치한 "레드 웨이브" 스튜디오에서 녹음되었습니다. "레드 웨이브" 데모는 여섯 곡으로, 조안나 스팅그레이가 번안한 영어판 "그루파 크로비"가 유일하게 2002년 모로즈 레코드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공개되었으나 이번 기회에 전체 데모 녹음이 공개되었습니다. 마시나 레코드에 축복 있으라!
한동안 제 아침 알람을 책임지던 노래입니다. 정치적 변화를 외치는 것도, 사회적 변화를 갈구하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개인 - 나 자신 - 의 변화를, 심장의 두근거림일지 문의 노크일지 모르는 두드림 소리에 길로 나서는 나 자신을 노래하는 명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알을 깨고 밖으로 나아가는 것은 정말 어려운 것이지요. 정말 존경스러운 사람을 만나서 그 사람의 열정을 따르겠다거나, 어떤 트라우마를 극복하려는 확고한 마음가짐을 가졌다던지요.
요즘같이 수많은 고난과 사회적인 분위기에 의해 스스로를 닫는 사람들이 많은 세상에서는 자기 자신을 극복하는 것부터 힘든 일이지요, 그렇지만, 그러한 사람들이 어떤 계기를 만나서 조금의 희망이라도 찾길 바랍니다.
명언이군요. 더 많은 사람들이 알을 깨고 나갈 수 있기를.
이 노래의 번역본을 볼 수 있어서 기쁩니다!
최초 공개된 극-레어 데모라니 이건 못 참거든요
세상에!!! 스뚝 데모버전이라니!!! 게다가 자막!!!! 스뚝과 별은 초이 노래들 뿐만 아니라 러시아 락음악들 중 제 최애곡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복받으셔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긴가민가 고민하다 기존에 잘 알려진 버전 대신 데모판을 선택했는데 반응이 폭발적이라 놀랍군요.
아, 빅토르 형...이 채널에서 정말 오랜만에 보는 얼굴 같군요. 좋은 노래 번역 감사합니다.
잊힐 만하면 찾아오는 키노의 노래들...
가사가 잘 이해가 되진 않지만 이 곡은 그 거칠고 빠른 사운드가 언제 들어도 참 좋네요
이걸 이제야 공개한 마시나 레코드와 키노 측 인원들도 각성해야 합니다 ㅋㅋㅋ
빅토르 초이의 데모곡들은 대부분 원본과는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고마울 따름이지요.
오 스툭 제가 키노 곡중 정말 좋아하는 곡인데 한글자막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태양별 수록곡들 중에서도 top 3에 들어가는 띵곡...
젠장 너무 잘생겼어
형 날 가져요 엉엉
+ 미인박명은 러시아에서도 통하는 진리...
데모버전 Стук는 확실히 기존버전과는 느낌이 확다르네요
저런 걸 오랫동안 묵혀두고 있었다니 카스파랸과 티호미로프, 스팅그레이는 각성해야 할 겁니다.
@@gavriil_chelovekov ㅋㅋㅋㅋ 그래도 요즘 리메이크하고 활동 열심히 하시잖아요 한잔해~
스튜디오판에서 신디소리 왜 빼놓은 거지 너무 맛깔나는데
ㄹㅇ
마지막 영웅과 태양별 앨범 사이 차이점을 두고 싶었던 건가, 아니면 신디사이저는 태양별 앨범 분위기에 안 어울린다 생각해서 뺐던 건가...
사실 후반부 신디 소리는 제가 이 노래를 올리게 된 직접적 계기 중 하나. 이제서야 공개된 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캬
"кайф"
믿어!
데모버전이 원본보다 듣기 좋은 건 기분탓일까요..?
후반부의 신디-폭풍은 단언컨데 태양별 버전보다 두 수는 앞선 선택
빅토르 초이
ЖИ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