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자전거가 제 신체에 비해 overall reach 가 2cm 이상 길어서 1시간 이상 타면 어깨랑 손목에 통증이 있었는데 스페이서를 스템 아래로 내리고 스템을 뒤집어서 ( 11cm -6도 ) 12도를 올렸더니 overall reach 값이 맞추어지면서 통증이 없어졌습니다~^^ 에어로 포지션을 유지하기도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제가 키가 185cm 인데 인심이 82 뿐이 않돼서 허리가 긴편이고 팔도 깁니다 그래서 공식대로 안장 높이와 위치 맞추고 안장과 핸들바 길이를 공식으로 구해보니 앉은키 70 +팔길이 73* 0.496= 70.928 정도가 나오는데 제 자전거로 그거리가 69 뿐이 않나옴니다 그래서 스템을 제보니 100mm 가 나와서 120mm 로 사서 바꾸려고 하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지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이 늦었네요~ 일단 라이딩시 불편함을 많이 느끼시나요? 불편함이 없으시다면 그냥 타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안장을 살짝 뒤 밀어내거나 높이는 시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템의 길이를 늘리려는 경우 라이딩시 핸들과 안장의 간격이 좁아 답답하다고 느낄 경우 입니다.
제 자전거가 제 신체에 비해 overall reach 가 2cm 이상 길어서 1시간 이상 타면 어깨랑 손목에 통증이 있었는데 스페이서를 스템 아래로 내리고 스템을 뒤집어서 ( 11cm -6도 ) 12도를 올렸더니 overall reach 값이 맞추어지면서 통증이 없어졌습니다~^^ 에어로 포지션을 유지하기도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제일 힘이 되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영상도 좋은 정보 감사히 보고 갑니다.
좋게 봐주시니 제가 더 감사합니다.
좋고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제가 더 감사합니다.
이 영상보자마자 안장을 앞으로 이동하고 핸들 볼트 풀어서 손잡이 너비 좁혔는데 허리가 안아프네요. 하지만 스템까지 줄여야 브레이크 잡을 때 편할 것 같아요. 현재 80mm스템이 장착되어 있는데 55mm스템을 구매했어요. 장착 후 소감 남길게요.
잘보고있어요 허리가 긴사람은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ㅎㅎ
전기자전거에도 장착할 수 있나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꾸벅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저는 유연성은 좋은편입니다. 라이딩시 후드를 잡으면 훨씬 편안하게 느껴져서 스탬을 긴 것으로 교체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교수님 말씀 들으니 다음 영상이 기대됩니다. ^^
좋은 결과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교수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제경우 상체 길이와 팔길이 합으로 계산해보면 오버롤리치와 비슷한데요... 문제는 제가 허리는 길고 팔이 짧은 체형인데... 이경우 스템의 높이나 각을 올리는게 좋을까요 ?
교수님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제가 키가 185cm 인데 인심이 82 뿐이 않돼서 허리가 긴편이고 팔도 깁니다 그래서 공식대로 안장 높이와 위치 맞추고 안장과 핸들바 길이를 공식으로 구해보니 앉은키 70 +팔길이 73* 0.496= 70.928 정도가 나오는데 제 자전거로 그거리가 69 뿐이 않나옴니다 그래서 스템을 제보니 100mm 가 나와서 120mm 로 사서 바꾸려고 하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지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이 늦었네요~
일단 라이딩시 불편함을 많이 느끼시나요? 불편함이 없으시다면 그냥 타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안장을 살짝 뒤 밀어내거나 높이는 시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템의 길이를 늘리려는 경우 라이딩시 핸들과 안장의 간격이 좁아 답답하다고 느낄 경우 입니다.
좋은 영상 잘 보고 갑니다,교수님! 제대로 된 피팅을 받을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타면 탈수록 피팅이 중요하다는것을 느끼는 라이더입니다.
엠티비동호인으로서 올해 마일리지 3,400킬로 정도! 제대로 된 피팅을 받을수
있는지 여쭈어 봅니다.
개인적으로 상업피팅은 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잘 메모해두었다가 실험피팅등의 일정이 생기면 연락드리겠습니다.
@@_probikefit4289 네,감사합니다! 교수님... 꼭,연락바랍니다...
@@_probikefit4289 010-3541-1997
꼭,연락주세요!
교수님...
기다리 겟습니다
편하게 잡던 후드가 라이딩 후반 지치고 힘들 때 멀게 느껴지는거 보면 스템 길이는 그리 예민하게 조정 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간혹 짧은 거리에서도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ㅎ
스템이 길어서 그런듯요. 드랍 잡다가 후드 잡아도 순간적으로 엄청 편하게 느껴지죠.
너무 말로만 하신다
너무 글로만 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