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쌤, 이번에 국가직 7급 감사직에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수험생 시절 감사원에 대한 정보가 정말 부족했는데, 밤마다 선생님의 유튜브를 보며 감사원에 대한 여러 정보를 얻고 공부를 함에 있어서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선생님 덕에 이제 꿈에 그리던 감사원에서 근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gmw647 안녕하세요!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회계학(재무회계, 원가회계)은 기본강의를 한 번 듣고 그 다음부턴 기출문제집 한 권을 계속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기출문제집을 7-8번 돌리다 보니 처음 이해가 되지 않았던 개념들도 점점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말문제에 해당하는 파트(개념체계, 수익의 인식 등)는 “한국회계기준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기준서를 다운받은 다음 시험에 나오는 부분들만 간추려서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부회계도 규칙들을 계속 반복해서 봄과 동시에 기출문제도 반복하여 풀어보았습니다. 시험 2주 전부터는 최근 3개년 회계학 기출문제들을 모두 풀어보고 들어갔습니다! (공무원 회계학 + 관세사, 감평사, CPA는 말문제 파트) 경영학도 마찬가지로 기본강의를 한 번 들은 후 전수환 교수님의 1800제 기출문제집을 10회 이상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시험 직전엔 회계학과 마찬가지로 최신 3개년 기출문제를 모두 풀고 들어갔어요. (공무원, 가맹거래사, 경영지도사, CPA는 재무관리 제외하고 나머지 파트)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모니-e2z 구체적인 답변 감사합니다! 경영학이 약간 불의타 문제가 여럿 출제되는 것 같아서 고민이 많은데 기출 2000제나 1800제로 회독수 늘려가면 충분하려나요. 회계학이나 경영학 모두 따로 동형 모의고사는 안 풀어보셨나보군요. 다시 한번 시간 내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gmw647 회계학은 동모를 풀었고, 경영학은 안 풀었어요! 시험 일 주일 전에 동모를 구매했는데, 전수환 교수님 동모가 워낙 공무원 경영학과는 거리가 멀어보여서.. 경영학이 불의타가 많은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ㅠㅠ저도 작년 시험에서 70점대 후반이었어요. 그리고 작년 감사직 수험생 기준 회계학과 경영학 평균이 60점대 초반이거나 그 이하(예측시스템에 채점 안한 분들까지 고려하면 훨씬 그 이하일 수도..)라는 사실을 감안했을 때, 불의타 문제들을 걱정하기보단 이미 기출된 문제들을 확실하게 알고 간다면 합격하는 데는 큰 지장이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1. 제 경험으로는 시험 2주 전쯤에는 전체회독 한번 하는 게 좋더라고요. 진~짜 너무 쉬었다고 생각해서 지워놓은 거도 넘 안보면 까먹으니까요. 국가직 전에 한번, 지방직 전에 한번. 2. 그리고 애초에 지울 때 본인 양심이 엄청 중요해요. 내가 이걸 그냥 안다고 착각하고 있은 게 아닐까? 항상 본인 스스로에게 물어보면서 지워야합니다. 물론 시험 막판에는 예외구요
안녕하세요 쌤, 이번에 국가직 7급 감사직에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수험생 시절 감사원에 대한 정보가 정말 부족했는데, 밤마다 선생님의 유튜브를 보며 감사원에 대한 여러 정보를 얻고 공부를 함에 있어서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선생님 덕에 이제 꿈에 그리던 감사원에서 근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와 축하드립니다. 멋진 감사관이 되주세요. 감사원은 정말 중요한 조직입니다. 축하드리고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
와 축하드립니다!!
실례가 안 된다면 제가 현재 국7 감사직을 준비중인데 회계학이랑 경영학 공부법 여쭤봐도 될까요?
@@7gmw647 안녕하세요!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회계학(재무회계, 원가회계)은 기본강의를 한 번 듣고 그 다음부턴 기출문제집 한 권을 계속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기출문제집을 7-8번 돌리다 보니 처음 이해가 되지 않았던 개념들도 점점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말문제에 해당하는 파트(개념체계, 수익의 인식 등)는 “한국회계기준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기준서를 다운받은 다음 시험에 나오는 부분들만 간추려서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부회계도 규칙들을 계속 반복해서 봄과 동시에 기출문제도 반복하여 풀어보았습니다.
시험 2주 전부터는 최근 3개년 회계학 기출문제들을 모두 풀어보고 들어갔습니다! (공무원 회계학 + 관세사, 감평사, CPA는 말문제 파트)
경영학도 마찬가지로 기본강의를 한 번 들은 후 전수환 교수님의 1800제 기출문제집을 10회 이상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시험 직전엔 회계학과 마찬가지로 최신 3개년 기출문제를 모두 풀고 들어갔어요. (공무원, 가맹거래사, 경영지도사, CPA는 재무관리 제외하고 나머지 파트)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모니-e2z 구체적인 답변 감사합니다!
경영학이 약간 불의타 문제가 여럿 출제되는 것 같아서 고민이 많은데 기출 2000제나 1800제로 회독수 늘려가면 충분하려나요.
회계학이나 경영학 모두 따로 동형 모의고사는 안 풀어보셨나보군요.
다시 한번 시간 내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gmw647 회계학은 동모를 풀었고, 경영학은 안 풀었어요! 시험 일 주일 전에 동모를 구매했는데, 전수환 교수님 동모가 워낙 공무원 경영학과는 거리가 멀어보여서..
경영학이 불의타가 많은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ㅠㅠ저도 작년 시험에서 70점대 후반이었어요. 그리고 작년 감사직 수험생 기준 회계학과 경영학 평균이 60점대 초반이거나 그 이하(예측시스템에 채점 안한 분들까지 고려하면 훨씬 그 이하일 수도..)라는 사실을 감안했을 때, 불의타 문제들을 걱정하기보단 이미 기출된 문제들을 확실하게 알고 간다면 합격하는 데는 큰 지장이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진찍기 기법을 아시는군요!시험장에서 외웠던 페이지 위치까지 알게돼죠ㅎㅎ
전 법무사 준비중인데요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ㅎㅎ
법무사는 공법인단체
직원과 법무사 다 원고적격 o
@@shei8820ㅋㅋㅋㅋ
굳 이거 주관식 시험도 활용가능함.
문닫고 들어가긴 했지만 결국 일행 합격했습니다...
초시에 비해서 행법 진짜 한 20점은 올린것같아요
다 선생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부럽다
2:13
수능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는 것을 지워나가자.
ㅋㅋㅋㅋㅋ확실히 알아서 지웠지만 3개월 뒤에 기억이 안나는 마법을 경험한다면 어떨까
이것도 걱정임..
약간의 도박이지..양을 줄일 욕심에 암기 완료됐다는 착각으로 지웠다가 큰일나지ㅋㅋ함부로 지우지면 똥된다ㅋ그냥 시간이 좀 오래걸려도 차근히 보는걸 추천🎉
그게더 장기적 오래 기억이 남으니까ㅋ
요플이 요약풀이집이면 오답노트 ? 이런건가요? 단권화?
제가 지금까지 기출문제 회독법을 잘못 알고 있던 건가요..? 계속 돌린다는 게 풀었던 거 또 풀고 또 풀고 하는 건 줄 알았는데 풀지는 않고 기본서 읽듯이 지문을 일고 외우면 되는 건가요?
전 공기업 승진 시험 준비하면서도 보고 있습니다 ㅎ
자부심이 느껴진다 ㅋ
님 댓글은 열등감이 느껴진다 ㅋ
공기업 준비하는데 왜 이거보고있지;; 구독까지함
(수정)
미친 공겹 취업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저의 멘탈케어 스승님…!
수능준비하는데 구독함
전한길채널도 구독하셨을듯 ㅋㅋ
소방 멘탈관리가 힘드네요 ㅜㅜ
이겨내봅시다 사람살리는직업인데 멘탈필수아니겠습니까
오피셜 아니니까 신경 쓰지마세요!
소방은 쉬우니깐 끝까지만 하면 합격!
@@user-gi7td3pq8w ㅋㅋㅋㅋㅋ 뭐가 쉽나요
@@문수-j8i 소방하다 공기업이직했는데
타직렬대비 시험자체는 쉬운편입니다~
대신 업무들이 정말 집중해야하고 체력관리도 잘해야하므로 붙고나서 하는 일들이 되게 중요하죠
제가 이해가 잘안되서 그러는데요 이 동영상에서 말하는 1번2번3번4번5번이 문제 번호를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한문제에 들어있는 번호를 말하는 건가요? 아시는분 답변좀 해주세요
당연히 지문이지요
기출빈도에 따른 SABC 우열은 어떻게 판가름하나요
SABC가 어떤 기준인가요 ?
출제 빈도별 급수입니다.^^
S급 매번 나오는 문제, A급 자주...
@@korea_victime 오래된 댓글인데 답변 주셔서 감사해요ㅎㅎ!
여기서 합격하는 친구는 이 기출강의 듣다가 나도 이렇게 해야겠다하고 짐싸서 바로 그렇게 독학하러 가는 친구
음 저도 2년전에 붙었는데 세과목 100점 맞았을때 저렇게 했어요...
저렇게 공부하다가 1회독때 지웠던 지문이 4회독 되서 생각이 안나거나 틀리거나 하는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와 정확히 제가 항상 궁금해했던 부분이에요, 저 방법은 공부가 좀 된 상태에서 하는건가 싶기도하고.. 잘 모르겠네요🥲
1. 제 경험으로는 시험 2주 전쯤에는 전체회독 한번 하는 게 좋더라고요. 진~짜 너무 쉬었다고 생각해서 지워놓은 거도 넘 안보면 까먹으니까요.
국가직 전에 한번, 지방직 전에 한번.
2. 그리고 애초에 지울 때 본인 양심이 엄청 중요해요. 내가 이걸 그냥 안다고 착각하고 있은 게 아닐까? 항상 본인 스스로에게 물어보면서 지워야합니다. 물론 시험 막판에는 예외구요
아.. 뭔지 알 것 같아요
탁치면 그냥 툭 튀어나오는, 그런 느낌의 지문만 소거하는거군요..?
감사합니다👍🏻😊
ㅂㅅ 노트만들어야지
요플이 뭔말이에요?
요거트 플레인
요트 플레이
요플레맛나😊
요약 풀이집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