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참 좋아했었고 많이 따라 불렀던 곡입니다. 연습 상황을 찍은 동영상이라서 부족한 점이 좀 있지만, 무대 위에 올려진다면 더욱 완벽하게 들릴 것 같습니다. Eric Carmen은 클래식 피아노를 친 경력을 살려서 곡 중간에는 다소 긴 피아노 독주를 넣었는데 그 부분도 똑같습니다. 이 곡을 커버하는 국내 밴드는 처음 봤습니다.^^
1975년에 이 곡이 발표되었을 때 사람들이 어디서 들어본 멜로디 같다는 말들을 했었습니다. 그 곡은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의 두 번째 악장"이었습니다. Eric Carmen은 이 곡을 발표하면서 라흐마니노프의 곡을 "차용"했다고 밝혔는데, 그 당시에 라흐마니노프의 곡이 미국에서는 저작권에 묶여있지 않고 공개되어 있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미국 밖에서는 저작권으로 보호되고 있었습니다. 이 곡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Eric Carmen은 라흐마니노프 측으로부터 저작권에 관련된 연락을 받게되었습니다. 현재는 Eric Carmen이 라흐마니노프 측에게 수익의 12%를 저작권료로 지불하고 있습니다. Eric Carmen의 또 다른 Hit Song인 "Never Gonna Fall in Love Again"도 라흐마니노프의 곡을 차용한 것이고, 이 노래도 수익의 12%를 저작권료로 지불하고 있습니다.
연주 잘 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
저도 참 좋아했었고 많이 따라 불렀던 곡입니다.
연습 상황을 찍은 동영상이라서 부족한 점이 좀 있지만,
무대 위에 올려진다면 더욱 완벽하게 들릴 것 같습니다.
Eric Carmen은 클래식 피아노를 친 경력을 살려서
곡 중간에는 다소 긴 피아노 독주를 넣었는데 그 부분도 똑같습니다.
이 곡을 커버하는 국내 밴드는 처음 봤습니다.^^
우리 올린 동영상들 중에 국내 밴드들이 커버하지 않은 곡들 (국외에서 카버한 것도 드문) 또 꽤 있는데요.. ㅋㅋ 감사합니다~!
1975년에 이 곡이 발표되었을 때 사람들이 어디서 들어본 멜로디 같다는 말들을 했었습니다.
그 곡은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의 두 번째 악장"이었습니다.
Eric Carmen은 이 곡을 발표하면서 라흐마니노프의 곡을 "차용"했다고 밝혔는데,
그 당시에 라흐마니노프의 곡이 미국에서는 저작권에 묶여있지 않고
공개되어 있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미국 밖에서는 저작권으로 보호되고 있었습니다.
이 곡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Eric Carmen은 라흐마니노프 측으로부터 저작권에 관련된 연락을 받게되었습니다.
현재는 Eric Carmen이 라흐마니노프 측에게 수익의 12%를 저작권료로 지불하고 있습니다.
Eric Carmen의 또 다른 Hit Song인 "Never Gonna Fall in Love Again"도
라흐마니노프의 곡을 차용한 것이고, 이 노래도 수익의 12%를 저작권료로 지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