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발전시키고 싶은지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저는 보통 제가 곡을 생각했을 때 그 곡에 맞는 소리와 캐릭터, 곡의 분위기를 더 명확하게 하는 것에 초점을 둬요. 처음에는 원하는 소리가 잘 안떠오를 수 있는데 계속 상상하며 “이 소리다” 혹은 ”이런 테크닉이 이부분에는 필요하겠다.“ 라고 정확하게 떠오를 때 까지 악보를 보며 혹은 악보 없이 생각하고 또 생각합니다.
저 초6인데 제가 1학년 떄 피아노를 시작했는데 그 학원 원장님 남편분이 지후ㅏ지 교수라서 원장쌤이 저를 3학년 떄 추천하셔서 지금 3년동안 배우고 있는데요 첨엔 자신감 뿐뿐으로 하루에 3학년 땐 5시간6시간씩 치고 학년이 늘수록 점점 치는 시간도 늘리는데요 현재는 평일에 9시간 쳐야하거든요? 제가 하농 체르니 40과 소나티네랑 바흐를 치는데 요즘은 이상하게 칠 떄마다 지루해지고 치기 싫어서 엄마 몰래 유튭 볼 때 가 많아졌어요 전 일본에 있는 음대에 들어가고싶은데 이런 상태면 안들어가질까바 걱정되요 ㅠㅠ 혹시 보미님은 연습 할 때 어떤 생각 하시면서 치는지 알려드릴 수 잇나요? 제가 요즘 집중력이 너무 떨어져서 걱정이예요 아드바이스 부탁드릴게요 ㅠㅠㅠ
하루에 9시간 연습이면 정말 대단한 거예요 ! 충분한 연습시간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하지만 더 중요한건 몇시간의 연습보다 어떠한 연습을 하느냐가 더 중요한 부분이예요. 지루해 진다는 거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예를들어 내가 오늘 하루 목표량의 시간을 채워야지 한다면 한 시간도 채 안돼 그 시간이 지루해 질 수 있어요. 그에 비해 어떠한 소리를 내고 , 부분적으로 나누어 어떻게 음악을 만들어 갈지 충분히 세세하게 노래해보고 고민하고 그거에 필요한 부분들(테크닉이나 내가 상상한 소리가 실제로 나고있는지 듣는 연습) 을 연습한다면 시간 보다는 연습에 집중할 수 있을거예요. 조금이나마 로이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자신감 잃지 말고 지금처럼 성실히 해나간다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
소중한 하루하루 화이팅♡♡
💕💕
소중한 하루하루💕
우리의 하루하루 🥰
열심히하시는 모습좋아요
❤️
궁금한게 그냥 악보만 볼때는 어떤부분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면서 보시나요??
일단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발전시키고 싶은지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저는 보통 제가 곡을 생각했을 때 그 곡에 맞는 소리와 캐릭터, 곡의 분위기를 더 명확하게 하는 것에 초점을 둬요.
처음에는 원하는 소리가 잘 안떠오를 수 있는데 계속 상상하며 “이 소리다” 혹은 ”이런 테크닉이 이부분에는 필요하겠다.“ 라고 정확하게 떠오를 때 까지 악보를 보며 혹은 악보 없이 생각하고 또 생각합니다.
저 초6인데 제가 1학년 떄 피아노를 시작했는데 그 학원 원장님 남편분이 지후ㅏ지 교수라서 원장쌤이 저를 3학년 떄 추천하셔서 지금 3년동안 배우고 있는데요 첨엔 자신감 뿐뿐으로 하루에 3학년 땐 5시간6시간씩 치고 학년이 늘수록 점점 치는 시간도 늘리는데요 현재는 평일에 9시간 쳐야하거든요? 제가 하농 체르니 40과 소나티네랑 바흐를 치는데 요즘은 이상하게 칠 떄마다 지루해지고 치기 싫어서 엄마 몰래 유튭 볼 때 가 많아졌어요
전 일본에 있는 음대에 들어가고싶은데 이런 상태면 안들어가질까바 걱정되요 ㅠㅠ
혹시 보미님은 연습 할 때 어떤 생각 하시면서 치는지 알려드릴 수 잇나요? 제가 요즘 집중력이 너무 떨어져서 걱정이예요 아드바이스 부탁드릴게요 ㅠㅠㅠ
하루에 9시간 연습이면 정말 대단한 거예요 !
충분한 연습시간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하지만 더 중요한건 몇시간의 연습보다 어떠한 연습을 하느냐가 더 중요한 부분이예요. 지루해 진다는 거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예를들어 내가 오늘 하루 목표량의 시간을 채워야지 한다면 한 시간도 채 안돼 그 시간이 지루해 질 수 있어요. 그에 비해 어떠한 소리를 내고 , 부분적으로 나누어 어떻게 음악을 만들어 갈지 충분히 세세하게 노래해보고 고민하고 그거에 필요한 부분들(테크닉이나 내가 상상한 소리가 실제로 나고있는지 듣는 연습) 을 연습한다면 시간 보다는 연습에 집중할 수 있을거예요.
조금이나마 로이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자신감 잃지 말고 지금처럼 성실히 해나간다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
답글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사실 아침에 보미님이 말한대로 연습하니깐은 지루해지지도 않고 시간도 빨리 흘러나가네용 너무 감사해영 너무나 많이 도움 되었습니당!
영상미 너무 좋으시다;; 매일 영상올리실때마다 놀러올께요!! 저도 피아노일기 조금씩 기록중인데 갈길이 너무 먼거같아영 ㅠㅠ 동기부여 잘 받고가여^^
우아아 고맙습니다 :) 응원할게요 !
마음에 보미 Bomi 감사해여 자주 놀러올게여~소통해영ㅎㅎ
안녕하세요~ 요즘 독일 음대 석사과정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음대생입니다. 유학중이다보면 알바같이 일하면서 공부를 병행하기도 하나요? 만약 할 수 있다면 대체로 무슨 일을 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네! 저는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학교공부에 집중해야 할 때는 조절하는 편이고, 독일어가 가능하시면 학생들 가르치시는 쪽으로 생각 해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
😆😆
Danke. Ich habe auch ein neues Wort gelernt: 후식 ^^
Nachtisch ! ☺️
@@bomiremi Genau. Kannte ich noch nicht. Ich kannte nur Frühstück, Mittagessen und Abendessen.
베토벤 소나타를 일주일만에 다 외워요? 👍👍 (일본음식은 드시지 않는게... )
곡을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최대한 빨리 외우려고 노력은 하는데 쉽진 않네요 ...:) 😊
구독하고가여...~~~~~^^
감사합니다~~~~~^^
유학생활하면 지출많이들어갈텐데 수입은 어디서 창출하시는건가요??
독일유학은 한국에서 대학생활을 하는것 보다는 덜 드는것 같아요.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는 한학기 학비가 한국사립음대에 비해서 훨씬훨씬 저렴하구요. :)
@@bomiremi등록금이 공짜라면 교통비,밥값, 생활비등 같은경우는요??
저희 학교는 교통비도 학비에 포함이 되어있고,생활비 밥값은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처음에 부모님 지원을 받다가 지금은 경제적으로 독립해서 스스로 생활비 마련해 쓰고 있어요 :)
한국 대학 졸업 후 가신 건가요??
독일에서 학사부터 다니고 있습니다 ~
고등학교 졸업하시고 바로 유학가신 건가요?
도대체 어디길래 스타인웨이로 연습을 하시는거죠..
학교에요.. 😂 독일 음대에 다니고 있답니다
어디학교인가요?!지역이라도!
뮌스터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