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하신 영상 잘 보았습니다. 그러나 영상 중에 나온 회로에는 정류기가 빠져 있네요. 모든 전자기기는 정류기를 장착하게 되어있습니다. 플러그를 어떻게 돌려도 전원 극성은 절대 변할 수 없습니다. 교류 전원은 트랜스포머를 지나서 교류전압을 12~24v로 낮추어 정류기로 보내게 되는데 정류기는 직류 다이오드 4개를 루프로 연결하여 각 2개소를 기점으로 교류를 걸고 또다른 2개소는 기기바로 앞 컨덴서로 보냅니다.그 컨덴서는 직류 전류를 컨덴서에 충전하여 순수직류로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렇게 전자기기에 전원을 공급하기 때문에 전원의 극성이라는 것은 의미가 전혀 없는 것입니다. 전기노이즈는 기기의 설계 문제와 각 기기간 임피던스 문제이지 전원극성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접지는 꼭 하시구요. blog.naver.com/somang8991/221452140438에 보면 설명을 잘 해주셨네요.
정말 고급정본데.... 이걸 알고 쓰는사람이 적어서...영상 조회수가 참 아쉽네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초본대 전기랑 극반대랑 이런거 때문에 정보는 찾던중이에요. 전 외국사는데 외국은 콘센트 그리고 배전판 모두 왼쪽을 중성으로 두고 오른쪽을 라인선으로 둡니다. 근데 영상에서 반대로 이야기 하시는것 같은데 한국과 기준이 반대인가봐요. 그래서 알리에서 극성 테스터기 사서 콘센트에 꼽아보면 거의 다 반대로 나오던데.... 외국은 왼쪽이 중성선이라 그런가 하고 생각중입니다.
저희야 말로 묻고 싶습니다. 전기 극성이나 케이블에 따른 음질변화가 있다는 것을 제가 없는 새로운 주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디오를 취미로 하는 오디오파일 분들에겐 매우 상식적이고 일반적인 이야기들 입니다. 오디오파일은 좋은 음질로 아름다운 음악을 듣는 것을 취미로 합니다. 그래서 같은 조건에서 좋은 음질을 듣는 방법을 서로 공유하고 같은 취미를 즐기는 것입니다. 그 이야기를 하는 것 뿐인데, 굳이 저희 채널까지 와서 “틀렸다”고 지적하시는 이유가 뭔지 묻고 싶습니다. 저희 영상이나 컨텐츠는 오디오파일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전기 극성에 따라 음질 차이가 없다거나 케이블에 따라 음질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의 생각을 바꿔주고 잘못되었다고 주장할 마음 없습니다. 솔직히 관심도 없습니다. 시스템에 따라 변화가 없을 수 있고, 없다고 느낄 수 있고, 그 주장이 틀렸다고 지적한 적도 없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해보니 이렇게 음질이 변하더라는 오디오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끼리의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굳이 본인한테 불편해지는 영상을 보러오셔서 "틀렸다, 잘못됐다"라는 댓글을 다시는 이유를 정말 모르겠습니다. 지구를 구하려고 그러는 것도 아니고(^^) 그냥 즐거운 취미생활 이야기입니다. 전기 극성이나 케이블에 대한 차이를 못느끼신다면 그냥 무시하시고 즐겁게 음악을 들으시면 되지 않겠습니까? * 저희 채널에 댓글을 세 개정도 다셨더군요. 최근에 올린 “전기극성” 영상에 댓글을 다신 후 이 영상에 댓글을 다셨는데요.. 이 영상은 2년 전에 올린 영상인데요.. 최근에 올린 영상에 전기를 “극성”으로 이야기할 수 없다고 이야기 했는데 여기에 “어느 선이 +“가 있냐고 댓글을 다시네요. 영상을 제대로 안보시고 댓글을 다시나 봅니다. * 먼저 영상에 “기초적인 전기공학”을 이야기하셨는데요, 그럼 전기 극성(콘센트 방향)이 바뀌면 전자파가 왜 늘어나는지 기초적인 전기공학으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궁금해서 여쭤보는 것입니다. * 예전 케이블 영상 댓글에 “XLO Ultra” 케이블을 사용중이시라고 해놓으셨더군요. 정말 좋은 케이블을 쓰시네요. 제 개인적으로도 매우 좋아하는 케이블입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음질도 매우 중립적인 케이블이죠. 저도 XLO Ultra 급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급의 케이블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본인은 그렇게 좋은 케이블 쓰면서 케이블 음질차이는 잘못됐다 하시는 것은 뭔가 앞뒤가 안맞는 것 같습니다. *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전기 극성이나 케이블 음질차이 없다 생각하시면 그냥 무시하시고, 마음 편하게 즐거운 음악생활 하십시요.
가장 잘 정리된, 이해가 쏙 되는, 극성 회의론자들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자료 였습니다. 3년쯤 극성에 대해 이리저리 맞추었고 다른 영상도 보면서 다 알았다 싶었지만, 이 영상보고 또 알게되는것이 있네요. 추천합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작하신 영상 잘 보았습니다. 그러나 영상 중에 나온 회로에는 정류기가 빠져 있네요. 모든 전자기기는 정류기를 장착하게 되어있습니다. 플러그를 어떻게 돌려도 전원 극성은 절대 변할 수 없습니다. 교류 전원은 트랜스포머를 지나서 교류전압을 12~24v로 낮추어 정류기로 보내게 되는데 정류기는 직류 다이오드 4개를 루프로 연결하여 각 2개소를 기점으로 교류를 걸고 또다른 2개소는 기기바로 앞 컨덴서로 보냅니다.그 컨덴서는 직류 전류를 컨덴서에 충전하여 순수직류로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렇게 전자기기에 전원을 공급하기 때문에 전원의 극성이라는 것은 의미가 전혀 없는 것입니다. 전기노이즈는 기기의 설계 문제와 각 기기간 임피던스 문제이지 전원극성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접지는 꼭 하시구요.
blog.naver.com/somang8991/221452140438에 보면 설명을 잘 해주셨네요.
그렇죠
절연 트랜스를 통해 2차측으로 유도된 전원을 정류해서 쓰는건데 AC입력을 뒤집었다고 기기가 이상동작을 하면 그건 기기가 고장이거나 잘못 설계된거죠
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해가 한 번에 팍 되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좋은 정보로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실한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2;30 에서 중성선과 라인선을 서로 반대로 말씀 하신것 같습니다.
정말 고급정본데....
이걸 알고 쓰는사람이 적어서...영상 조회수가 참 아쉽네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초본대 전기랑 극반대랑 이런거 때문에 정보는 찾던중이에요.
전 외국사는데 외국은 콘센트 그리고 배전판 모두 왼쪽을 중성으로 두고 오른쪽을 라인선으로 둡니다.
근데 영상에서 반대로 이야기 하시는것 같은데 한국과 기준이 반대인가봐요.
그래서 알리에서 극성 테스터기 사서 콘센트에 꼽아보면 거의 다 반대로 나오던데....
외국은 왼쪽이 중성선이라 그런가 하고 생각중입니다.
이해가가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글 잘보았습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 섀시와 손으로 측정할때 테스터기를 AC로 두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사용하시는 테스트기가 Ac,Dc공용으로 되어 있어 여쭈어 봅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이런 원리였군요. 감사합니다.
접지공사가 안된 집도 해당되나요? 저걸하면 도움이 될까요?
콘센트 구멍 두개에 리드봉을 꽂을때 빨간색과 검은색 리드봉을 영상과 반대 방향으로 꽂아도 어떤 문제가 없을까요?
네. 별 문제 없습니다.
스위치선은 어느선에서 따서하나요?
AC에서 극성?
3선 중 G는 그렇다 치고… L과 N선 중 어느 선이 +극성을 가지고 있나요?
진짜 궁금해서 질문 드리는건데요.
도대체 왜 이러시는 겁니까? 이러시는 이유가 있을 것 아니예요?
저희야 말로 묻고 싶습니다.
전기 극성이나 케이블에 따른 음질변화가 있다는 것을 제가 없는 새로운 주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디오를 취미로 하는 오디오파일 분들에겐 매우 상식적이고 일반적인 이야기들 입니다.
오디오파일은 좋은 음질로 아름다운 음악을 듣는 것을 취미로 합니다.
그래서 같은 조건에서 좋은 음질을 듣는 방법을 서로 공유하고 같은 취미를 즐기는 것입니다.
그 이야기를 하는 것 뿐인데, 굳이 저희 채널까지 와서 “틀렸다”고 지적하시는 이유가 뭔지 묻고 싶습니다.
저희 영상이나 컨텐츠는 오디오파일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전기 극성에 따라 음질 차이가 없다거나 케이블에 따라 음질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의
생각을 바꿔주고 잘못되었다고 주장할 마음 없습니다. 솔직히 관심도 없습니다.
시스템에 따라 변화가 없을 수 있고, 없다고 느낄 수 있고, 그 주장이 틀렸다고 지적한 적도 없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해보니 이렇게 음질이 변하더라는 오디오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끼리의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굳이 본인한테 불편해지는 영상을 보러오셔서 "틀렸다, 잘못됐다"라는 댓글을 다시는 이유를 정말 모르겠습니다.
지구를 구하려고 그러는 것도 아니고(^^) 그냥 즐거운 취미생활 이야기입니다.
전기 극성이나 케이블에 대한 차이를 못느끼신다면 그냥 무시하시고 즐겁게 음악을 들으시면 되지 않겠습니까?
*
저희 채널에 댓글을 세 개정도 다셨더군요.
최근에 올린 “전기극성” 영상에 댓글을 다신 후 이 영상에 댓글을 다셨는데요..
이 영상은 2년 전에 올린 영상인데요..
최근에 올린 영상에 전기를 “극성”으로 이야기할 수 없다고 이야기 했는데
여기에 “어느 선이 +“가 있냐고 댓글을 다시네요.
영상을 제대로 안보시고 댓글을 다시나 봅니다.
*
먼저 영상에 “기초적인 전기공학”을 이야기하셨는데요,
그럼 전기 극성(콘센트 방향)이 바뀌면 전자파가 왜 늘어나는지
기초적인 전기공학으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궁금해서 여쭤보는 것입니다.
*
예전 케이블 영상 댓글에 “XLO Ultra” 케이블을 사용중이시라고 해놓으셨더군요.
정말 좋은 케이블을 쓰시네요. 제 개인적으로도 매우 좋아하는 케이블입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음질도 매우 중립적인 케이블이죠.
저도 XLO Ultra 급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급의 케이블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본인은 그렇게 좋은 케이블 쓰면서 케이블 음질차이는 잘못됐다 하시는 것은 뭔가
앞뒤가 안맞는 것 같습니다.
*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전기 극성이나 케이블 음질차이 없다 생각하시면
그냥 무시하시고, 마음 편하게 즐거운 음악생활 하십시요.
안녕하세요. 그런데 한가지 의문점은 전원이 살아있는 상태에서 콘센트에 테스터기 검침봉을 꽂으면 폭발하지않나요? 이유는 테스터기 용량이 훨씬 낮기 때문이 아닐까요?
집에있는 전기코드는 교류인데 극성이 있나요?엥??
네. 극성이 있습니다. Hot, Neutral, Ground 세가닥의 전기가 들어옵니다.
@@hificlub_kr 그럼 직류아닌가요?
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wyepark&logNo=220969899033
위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극성은 계속 뒤집힙니다..몇분못듣고 코드 뒤집어주실분은 하셔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