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오늘은 더 예쁘세요~~🥰 저는 몸은 말랐는데.. 자세 잡는 부분은 늘 힘이 들어요ㅜ 너무 오래 쉬었는지.. 갈비뼈 닫는것두 잘안되고 햄스트링 통증이 정말 잘 낫지도 않고 오래 쉰 탓에 턴아웃도 꽉 막혀서 진짜 총체적 난국이지만 .. 원장님 영상 꾸준히 보면서 잘 극복해 나가야겠어요~^^ 늘 정확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그쵸... 모델이 계시면 제일 좋은데, 그래서 초대 수업도 하기는 했지만, 그분들 또한 손님이기에,,,, 여러 차례 촬영에 임하게 해드리기에 어려움이 있고 몸이 변하는 과정/ 촬영 각도 등등이 아직 어눌해서 더 방법을 고안해 보아야겠더라구요...! 좋은 의견이 있다면 지금처럼 제안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꽉 조이는 바지 지퍼를 가슴 밑까지 끌어올리는 느낌으로 숨을 들이 마시면서 배에 힘주라고, 어깨는 한바퀴 뒤로 돌려서 열어주고 고정이라고 배웠는데, 제 첫 발레학원은 엉망이었네요 ㅠㅠ 지금은 옮기고나서 자세 많이 교정했는데 하복부는 볼록한채 상복부를 지그시 힘주라는 느낌은 아직 잘 모르겠어요. 꾸준히 연습해볼게요~
쇄골 아래쪽의 가슴에 있는 (복부 윗부분) 불필요한 힘을 한숨 내쉬듯 빼시게 되면 자연스럽게 아래쪽 배에 힘이 느껴지실거에요 , 그 느낌을 유지하시면서 골반 전체를 옆꾸리 쪽으로 위로 끌어올리는 힘을 주시면 코어가 단단해지실거고, 발레 동작들을 하시기 전에 항상 이부분을 챙겨보세요!
와 저 완전 반대로 하고 있었네요... 전방경사랑 라운드숄더가 심해서 복장뼈를 들어올리면 어깨는 저절로 펴진다길래 맨날 그렇게 하고... 꼬리뼈부터 말아올리면서 배 끌어올리고 갈비뼈 닫고 그랬는데 ㅠㅠ 어느 순간부터 흉통이 넓어졌어요,,,,,,,,
ruclips.net/video/LskoVQMHwqE/видео.htmlsi=ySBYaJ6XhXcS1ZaY 요것도 한번 보시면 좋아요^^
발레를 배우다보면 말로 선생님들이 설명해서 이해하게 하는 부분이 참 어려우실듯 해요..릴드당스선생님들께서는 그 부분을 항상 고민하시고,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하시는게 정말 눈에 보이네요..핵심과 정곡을 찌르시는 설명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늘 해야하는 일인걸요^^!
학습자를 탓하는 선생님이 되지 않기 위해 늘 노력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오................되게 중요한 디테일인 거 같아요 제가 잘못 힘주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됨.........
원장님 오늘은 더 예쁘세요~~🥰
저는 몸은 말랐는데..
자세 잡는 부분은 늘 힘이 들어요ㅜ 너무 오래 쉬었는지..
갈비뼈 닫는것두 잘안되고 햄스트링 통증이 정말 잘 낫지도 않고 오래 쉰 탓에 턴아웃도 꽉 막혀서 진짜 총체적 난국이지만 ..
원장님 영상 꾸준히 보면서 잘 극복해 나가야겠어요~^^
늘 정확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1. 횡경막, 배 힘빼기 - 볼록할 정도로
2. 가슴 힘빼기
3. 갈비뼈 아래로 당기는 느낌으로
상복부에 힘 주기.
4. 하복부에 힘 주지 말고 아래로
쓸어내리는 느낌.
어깨 앞쪽 근육이 짧아졌을꺼라고 하셨는데 그걸 다시 늘릴 수 있는 운동도 알려주세요~!
ruclips.net/video/LskoVQMHwqE/видео.htmlsi=ySBYaJ6XhXcS1ZaY 여기 설명란 참고해주세요^^!
😢@@kimyk0402
아니어쩐지 ㅠㅠ 어깨신경썼더니 몸통두꺼워지고 숨크게쉬는것도 힘들고 겨드랑이 앞쪽 어깨? 거기가 뻐근하더라구요 ㅠㅠㅠ 선생님 감사합니다
항상 갈비뼈를 내리고 닫는거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뭔가 넘나 헷갈리게 됐어요ㅜㅜ... 내가하는게 맞나 틀리나...??!?! 어깨는 선생님 영상 보고 쇄골을 옆으로 쭉 뻗어나가듯이 반듯하게 하려고 하고있긴한데요..!
어렵네요ㅠㅠ
필라테스 호흡법이 흉통 줄여준다고 해서
아랫배는 위로? 끌어올리면서 힘 주고
갈비뼈는 아래로? 힘주면서 닫는데
잘못 된 방법인건가요??
유사한 것 같습니다~
그 중 아랫배를 위로 끌어올릴때,
골반 전체와 아랫배가 위로 함께 끌어올리는 느낌으로 이해하면 더 정확할듯합니다^^!
유익한 영상 감사해요. 근데 어렵네요. 저도 라윤드숄더고 어개를 돌려서 펴려고 하는데 상체가 뒤로 젖혀지고. 뒤 허리를 끌어올리라는 지적을 많이 받아요. ...모델이 실제로 부위별 힘을 줬을때와 안줬을때의 모습을 볼슈있었우면 좋겠어요.
그쵸... 모델이 계시면 제일 좋은데, 그래서 초대 수업도 하기는 했지만,
그분들 또한 손님이기에,,,, 여러 차례 촬영에 임하게 해드리기에 어려움이 있고
몸이 변하는 과정/ 촬영 각도 등등이 아직 어눌해서
더 방법을 고안해 보아야겠더라구요...!
좋은 의견이 있다면 지금처럼 제안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설명이 딱 제 상태라서 설명에 너무감사드려요 ☺☺상체가 선생님 말씀처럼 굳어있었다면 골반에서는 어떤 보상작용이 일어나나요?
복근이 잘못 쓰여서 치골이 위로 짤려들어가고, 골반이 기울게 됩니당
승모근에 힘을주지 않고 짧아진 앞 어깨 근육을 스트레칭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오! 이것을 위한 스트레칭 내일 영상 올러가용 :)!!!
아앗 내일이 아니라 다음주 금요일이에요..!😭😭
꽉 조이는 바지 지퍼를 가슴 밑까지 끌어올리는 느낌으로 숨을 들이 마시면서 배에 힘주라고, 어깨는 한바퀴 뒤로 돌려서 열어주고 고정이라고 배웠는데, 제 첫 발레학원은 엉망이었네요 ㅠㅠ 지금은 옮기고나서 자세 많이 교정했는데 하복부는 볼록한채 상복부를 지그시 힘주라는 느낌은 아직 잘 모르겠어요. 꾸준히 연습해볼게요~
아니에요 ~ 엉망은 아니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몸을 다각도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그 설명이 필요한 상태의 학생도 있기도 하고요, 모두가 시작점이 다르고 몸 형태가 다른데, 통일된 한가지의 방향으로만 가르치는 것이 위험한 것을 늘 강조드립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근데 이번 영상은 좀 어렵네요^^;
그쵸! 쉽게 설명하는게 중요한데말이에요,,,,!
나의 최애 발레채널
헉 ....진짜요 ..? ㅠㅠ
유튜브컨텐츠로 이정도 퀄리티있는 설명을 듣기도 쉽지 않을텐데요. 바쁘신 와중에도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더 이해할 수 있도록 애쓰시는 모습이 굉장히 역력한데.. 참..
늦은 댓글이지만, 늘 감사합니다 !
횡경막이 긴장한다는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갈비뼈가 들린 상태에서 딱딱하게 굳어지는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이것이 초보자에게는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울 것이에요^^ 그런데 횡경막이 긴장할수록 숨이 금새 가쁘고 , 숨을 깊이 안쉬게 되는 부작용이 생기게 되는 것도 추가적인 결과물이죠.
@@kimyk0402 오!!! 설명 감사해요!! 호흡연습을 잘 해봐야 겠네요 !!
@@kimyk0402 완전 저예요....ㅠㅠ 감사합니다~ 전방경사 관련된 영상도 있을까요??
잘려고 누우면 갈비뼈가 들리는건 어떡하죠?
긴장이 아주 강하게 자리잡혀있는 것 같아요! 숨쉬기 운동을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ruclips.net/video/LskoVQMHwqE/видео.htmlsi=ySBYaJ6XhXcS1ZaY
배 힘뺀건 다시 어떻게 잡으면 될까요??
쇄골 아래쪽의 가슴에 있는 (복부 윗부분) 불필요한 힘을 한숨 내쉬듯 빼시게 되면 자연스럽게 아래쪽 배에 힘이 느껴지실거에요 ,
그 느낌을 유지하시면서 골반 전체를 옆꾸리 쪽으로 위로 끌어올리는 힘을 주시면 코어가 단단해지실거고,
발레 동작들을 하시기 전에 항상 이부분을 챙겨보세요!
참고해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좋은 영상과 답변 감사합니다!
으..음...복근..
알겠습니다
다시 해보겠습니다
남잔데 떡대를 키우려면 어떻게 할까요
상체를 지지하면서 물구나무나 요가 등 , 주짓수 같은게 도움이 됩니다^^!
뭔말임..
떡대라니.. 요즘 세상에...
너무 말이 거칠었죠^^ 다음에는 조금 더 예쁜 우리말을 사용할게요^^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