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 반도체 숏은 이미 여러번 했죠. 그리고 무조건 그 주가 가게 안했습니다. 오히려 유명한 겨울이 온다도 초반에 몇달 빠지다 말았고 그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나서 모건에서 겨울이 온다는 너무 과했다라고 사과글 올렸는데 그때부터 떨어졌죠. 투자하는 업체라서 저번에 이랬으니~ 이런거 믿으면 안됩니다. 계속 정책을 바꿔가며 때릴거에요. 비슷한 모습 보이면 안속거든요.
결국 이 모든것의 근본적인 원인은 중국이 자체 내재화를 포기않고 계속 해오고있기 때문임.. cxmt 케파가 갈수록 커지고 조만간 마이크론을 넘어 선다는데 , 이는 메모리에 플레이어가 늘어나고 수익성 악화로 이어지는 전형전인 현상 .. 아직은 cxmt 경쟁력이 그만큼은 아니지만 레거시 d램 부분은 솔직히 조만간 따일것 같고 남은건 hbm 등 첨단분야 인데 기술의 요구수준이 정체되면 이 부분도 결국은 쫓아 올수밖에 없을거 같다 . 한국은 이젠 레거시 메모리 부분은 큰 기대 접어야해 .. 따일게 명백하고 ai 첨단 hbm 같은 부분에서 압도적으로 치고 나가서 격차를 일단 많이 벌려놔야 추후를 또 도모 할수 있다 .. 모든 산업이 갈수록 중국과 대립이고 cxmt같은 중국정부의 주도하에 선단공정 들어서고 자체 내재화 더 공고해지면 한국의 메모리도 이젠 장담 못한다. 각성 안하면..
모건,골드만,JP가 롱 잡으라고 하면 무시하면 되는데,
숏 치라고 하면 주의깊게 봐야 합니다.
숏 보고서가 무서운 이유는 몇 년이 걸리더라도
무한매도를 통해 그 주가 만들 확률 80% 이상임.
ex) LG생건, LGD, 셀트리온, 에코프로.....
아무리 봐도 삼전, 하이닉스가 위에 열거한 그 정도 급 떨어지는 회사는 아님
@@Miru20000 다들 그렇게 생각하죠. 다들 10만전자 10만전자 외치다가 지금 5만전자 거의다 왔죠. 삼성전자가 5만원 짜리 가치라서 떨어지는게 아니라 5만원의 가치로 누군가 만들기 때문에 떨어지는거죠.
사이클이라 떨어지긴 하지당연히 ㅋㅋ 언제냐가 중요한거임
모건 반도체 숏은 이미 여러번 했죠. 그리고 무조건 그 주가 가게 안했습니다.
오히려 유명한 겨울이 온다도 초반에 몇달 빠지다 말았고 그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나서 모건에서 겨울이 온다는 너무 과했다라고 사과글 올렸는데 그때부터 떨어졌죠.
투자하는 업체라서 저번에 이랬으니~ 이런거 믿으면 안됩니다. 계속 정책을 바꿔가며 때릴거에요. 비슷한 모습 보이면 안속거든요.
언제냐가 중요한건데 몇년이 걸리면 뭔 의미가잇냐ㅋㅋㅋㅋ
감사합니다
Good 👍 👍
반도체 겨울에 주가 떨어뜨리고
봄에 띄우는 전형적인 패턴이죠.
HBM 은 이미 내년까지 완판 될정도인데.. HBM 매출만해도 모건 스텐리인지 거기서 낸 리포트 예상 이익보다
몇배는 좋은데... 이런 한심한 보고서가 왜 나왔는지 궁금하네요.... 이미 팔렸는데 말이죠
진짜요? 공시 나왔나요? 하닉 공시봐도 그런거 없던데 일부 전문가들이 말하는거 아닌가요?
@@user-hq7zu9eg6q 이걸 확신을 못하니까 가만히들 있는거죠.
지금 완판된건 맞습니다. 근데 바인딩은 아니에요. 중국집에 주문한건 맞는데 아직 배달전이라 그냥 아! 죄송한데 안먹을게요~ 이러면 안먹을 수 있어요. 중국집은 아니 이미 만들었는데 그러면 어떻합니까! 라고 해도, 미안해요~ 그러면 끝이에요.
그걸 오더컷이라 하죠. 근데 오더컷이 나오려면 빅테크가 주문을 줄여야 하는데 그럴 가능성이 아직은 안보인다는거죠. 경제위기가 아니라면 말이에요.
결국 이 모든것의 근본적인 원인은 중국이 자체 내재화를 포기않고 계속 해오고있기 때문임..
cxmt 케파가 갈수록 커지고 조만간 마이크론을 넘어 선다는데 , 이는 메모리에 플레이어가 늘어나고 수익성 악화로 이어지는 전형전인 현상 ..
아직은 cxmt 경쟁력이 그만큼은 아니지만 레거시 d램 부분은 솔직히 조만간 따일것 같고
남은건 hbm 등 첨단분야 인데 기술의 요구수준이 정체되면 이 부분도 결국은 쫓아 올수밖에 없을거 같다 . 한국은 이젠 레거시 메모리 부분은 큰 기대 접어야해 .. 따일게 명백하고 ai 첨단 hbm 같은 부분에서 압도적으로 치고 나가서 격차를 일단 많이 벌려놔야 추후를 또 도모 할수 있다 ..
모든 산업이 갈수록 중국과 대립이고 cxmt같은 중국정부의 주도하에 선단공정 들어서고 자체 내재화 더 공고해지면 한국의 메모리도 이젠 장담 못한다. 각성 안하면..
이거 예전 삼전 보고서 그대로 가져다가 하이닉스로 이름만 바꿔서 썼더만
디일렉은 모건스탠리의 리포스에 반박할 자료가 혹시 있으신지요?
아님 모건스탠리의 자료에 동의하시는지요? 디일렉의 입장이 궁금하군요,,,,
삼성전자 감원 이야기가 최근 떠돌던데. 이런 내용 기사는 어떤가요.
모건이 합법적 작전을 치는거 같네요. 어쨋든 한국 반도체 암울하게 씌우는듯 쓰래기들
모건스탠리 는 상당히 악의 적 이다.
모건에서 HBM을 중국이 한다고 했어?
모건 대주주가 일본계라 😅 믿음이 안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