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_Won 예전에 한국분들이 어학연수로 많이 가는곳이였죠~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예전에는 담배 피우는 사람들이 꽤 있었죠 하지만 지금 흡연 가능한곳을 찾기 힘듭니다 거리에서는 당연 않되죠 바로 벌금입니다 ㅎㅎ 말그대로 금연도시죠 한국식당에 가면 간혹 흡연구역이 있습니다만~ 다들 꺼리죠~ 암튼 더운거 싫어하시는분들에게는 최고의 도시죠~ 특히 골프좋아하시는분들~
aje 39 저는 올티가스에 aic 라는 콘도에 살고 있습니다. 제가 다른 콘도 가격대는 몰라서요. 어떤 콘도가 가성비 좋은 콘도인지는 모르겠네요ㅠㅠ 그냥 며칠 여행와서 묵으실 숙소는 “아고다” 어플로 찾으시면 좋고 저렴한 숙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올티가스 쪽에서 머무신다면 저는 BSA twin tower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십시요!!
지프니의 매연 때문에 좋은 공기를 맡을 수가 없습니다.1990년 지진으로 하이얏트 호텔이 무너지는 등 등 인명 피해도 600여 명.. 아직도 하이얏트 터에 유령이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지진 전에 하이얏트에 묵은 적이 있습니다. 식당은 로즈볼이 유명합니다.(88 Upper, Gen. Luna Road, Baguio, 2600 Benguet )Harrison Road에서 옮겨왔습니다.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 봅니다 ^^ 우선 영상에서 궁금해하시는 SUV차량이 많은 이유는 고산지대라서 힘좋은 택시 들이 있어야 하고 작은 택시도 있긴하나 대부분 SUV종의 택시들이 많습니다. 힘이 좋아야 하기에 4륜으로 개조 하는 택시들도 있고 일반 부유층 국민들도 4륜 구동 차를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나 바기오 가셨을때 작은 지프니는 보지 못했을 겁니다. 지프니도 벤츠 엔진 개조해서 들어가는 것도 많다고 하더군요. 초창기 지프니는 미군요 트럭을 개조 하였지만 현재는 아예 지프니만 전문으로 만드는 곳? 공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기오가 고산지대라서 365일 선선하기에 필리핀 대통령이 휴양 오는 곳이며, 지금 기억은 잘 안나지만 대통령 별장도 바기오에 있거든요. 그리고 바기오에 한국분들이 많이 사시는 이유가 선선해서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에어컨이 없을거에요. 한국분들은 세션로드나 리갈다 로드라는 곳에 많이 있을겁니다. 다만 다른 지역보다는 한국분들이 많다고는 할수 없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비율대비~ 그리고 지진이 많이 나기에 일반 시민들이 사는곳은 층수가 낮을겁니다. 20년전인가에 아주크게 대형강도의 지진으로 인하여 바기오 건물이 와르르 무너져서 사람들이 많이 죽어나가서 높게 잘 안짖는다고 하네요.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바기오는 사람들이 마닐라 사람들보다 선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약지 않았다고 생각이들어요. 택시비도 외국인 혼자 타도 미터기나 돈 가지고 장난 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제경험상 하지만 마닐라에서는 다르더군요. 기본적으로 탑제가 사기! ㅋㅋㅋ 50페소면 갈 거리를 500페소 부릅니다. "나는 초행길이 아니고 요기 산다고" 말하고 돈 안줄테니 맘대로 하라고 5분정도 버티리 60페소 달라고 해서 주고 보냈습니다. 정말 이건 잘 판단 하시길 바랄게요. 내 입에서 나오는 말 한마디가 그 시간을 잘 해결할수도 최악의 경우가 될수도 있으니까요. 하고 싶은 말은 아주많지만, 차후 미스터 원님 영상보면서 답글 달겠습니다. 참 가미가 새롭네요 ~^^ 영상 잘봤습니다
그 동네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 어제 영상처럼 일부러 만든, 보여주기가 최악의 setup 있었다면, 오늘 영상은 느낀 걸 공유한다는 점에서 좋았어요, , 자기가 느끼고, 겪는 것이면 좋겟는데, , ,남과 비교하는게 좀 그렇지만, , PINAY TV 를 참 훌륭하다고 봅니다,
날씨가 선선해서 살기는 괜찮겠네요 영상 잘봤습니다
날씨가 선선해서 한국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쿠이산건물 지나치네요 2010년도에 저기서 3개월어학원생활 했었는데 여전하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시간을 보내서 생생한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바기오 진짜 좋죠 비교적 치안도 좋고 어쨌든 잘보고 갑니다.
다들 저 건물은 잊지못하구나ㅋㅋ파인스
2017년도 3개월있었습니다.. 쿠이산과 차피스에.. 제 인생 가장 행복했던 3개월이라고 지금까지도 말 할 수 있는 기간이었어요.
영상 감사해요~! 비오는 날씨에는 늘 바기오가 생각나더라구요,, 어학연수로 7년 전에 딱 2달 머물다 왔는데 다시 꼭 가보고 싶어요💛
바기오에 계실때 비가 많이 내렸나보네요?!
저는 일 때문에 바기오에 딱두번 가봤습니다.
제가 가봤던 필리핀의 다른 도시들과는 많이 다르더라구요.
바기오에 꼭 다시 가실 수 있길 빕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바기오에서 어떻게 일년을 살았었는지 모르겠네요 ㅎ 바기오가 좋은 도시이긴 한데 왠지 갇혀 있는 느낌이고 살다보면 정말 챗바퀴 돌듯 갈곳도 없고 답답하더라구요 ㅎㅎ
어학연수로 가기에는 날씨도 그렇고 괜찮은 도시 같아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와~ 바기오에서 1년이나 사셨군요!! 그럼 바기오 여기저기 잘 아시겠네요ㅎㅎ 날씨가 선선해서 좋긴한데 마닐라에서 넘 멀어서 가기가 힘듭니다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저녁되십시요!!!
바기오서 6개월 살았었는데 ㅋ
모놀 어학원에서 ㅋ 모놀이 좋은게... 날씨가 한국 가을 날씨라 긴팔 입고 다닐정도 ㅋ
정말 살기좋은곳이죠~
공기도 좋고~
담배피는 사람도 없고~
Nt P 바기오 날씨가 정말 살기 좋더라구요. 바기오도 다바오 처럼 금연 도시인가요?
@@Mr_Won
예전에 한국분들이 어학연수로 많이 가는곳이였죠~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예전에는 담배 피우는 사람들이 꽤 있었죠
하지만 지금 흡연 가능한곳을 찾기 힘듭니다
거리에서는 당연 않되죠 바로 벌금입니다 ㅎㅎ
말그대로 금연도시죠
한국식당에 가면 간혹 흡연구역이 있습니다만~
다들 꺼리죠~
암튼 더운거 싫어하시는분들에게는 최고의 도시죠~
특히 골프좋아하시는분들~
Nt P 제 친구 중에도 바기오에서 어학연수 한 친구 있습니다. 저는 바기오에 두번 가봤는데요. 길이 편평하지 않고 오르막길 내리막길 굴곡이 심해서 그게 좀 안좋더라구요ㅎㅎ
@@Mr_Won
바기오는 그게 매력인거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심하게 계발되지 않은 도시라는거지요~
택시비도 싸구요~ ㅎㅎ
Nt P 네~ 첨 바기오에 도착했을때 생각보다 넘 추워서 덜덜 떨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이제 곧 새해라 밖이 시끌시끌 하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2년전에 바기오를 왔다 가셨네요.
유트브 AI rk 이렇게 오래전 영상을 올려 주네요 방가워요..
조은구경많이해요부럽네요
권오복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십시요!!
수고가많읍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십시요!!
한번 가볼만한 곳입니다...집들이 재미있어요..호텔은 좀 좋지않습니다.
바기오가 살기 좋죠 ^^ 조금만 들 습하면 좋을텐데요.
아 바기오가 많이 습한가요? 제가 갔을땐 잘 못느꼈거든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저녁되십시요!!
@@Mr_Won 우기때는 많이 습합니다. 곰팡이 친구들이 많아요~^^요기도 빠께스 비 오거든요 ㅋㅋ
@@heum-good-energy 아~ 그렇군요. 곰팡이 친구들ㅎㅎㅎ 갑자기 눈이 그립네요ㅎㅎㅎ
재미난내용! 감사합니다~
필리핀 1인법인 가능하단말이 있던데...
이런 내용도 한번 다뤄주심 고맙겠어요~^^
보리 1인 법인이요? 제가 전혀 모르는 내용이네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십시요!!
@@Mr_Won 수출단지가 아닌 경우에는 형식적이라도 무조건 현지인 60%,대표와 경리 책임부서장은 현지 필리핀인.
@@killyounglee9621 와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십시요!!
오늘도 영상 잘 봤습니다.
J M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십시요!!
저도 바기오에서 1년 살다왔는데
장난삼아 언덕에서 지프니 뒤에 여러번 매달려봤던 기억이...ㅎㅎ
비디오 마지막 부분에서 걸어서 10분 범위 안에 제가 지낸 숙소가 있었어요
와~ 지프니 뒤에 매달리는거 엄청 무서울것 같던데ㅎㅎ
바기오 날씨가 선선해서 살기 좋겠더라구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차타고 찍으니 아는곳이 몇군데 보이네요 신깈ㅋㅋ 센트럴파크레스토랑 저기 흰색국물 맛잇는데 이름기억안남 ㅋㅋ
바기오에 사셨었나보네요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십시요!!
항상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미스터 원님은 마닐라 의 콘도에 살고 계신다고 했는데 지연과 콘도 이름 알수 있을까요? 아님 마닐라의 가성비 좋은 콘도나 숙소를 소개 영상을 부탁드려도 될까요?.....타국에서 늘 건강하세요
aje 39 저는 올티가스에 aic 라는 콘도에 살고 있습니다. 제가 다른 콘도 가격대는 몰라서요. 어떤 콘도가 가성비 좋은 콘도인지는 모르겠네요ㅠㅠ 그냥 며칠 여행와서 묵으실 숙소는 “아고다” 어플로 찾으시면 좋고 저렴한 숙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올티가스 쪽에서 머무신다면 저는 BSA twin tower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십시요!!
@@Mr_Won 감사합니다
바기오에 너무 아름다운 동네 있어요. 이국적인곳. 그곳에 가면 이국적인 결혼식도 볼수있고 전혀필핀사람없는 동네. 그립네요.
아~ 그렇군요. 저는 전혀 몰랐네요. 다음에 바기오에 또 가게 되면 꼭 가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서울도 80년~90년대에는 산동내, 달동내 가 많았어요.
봉천동, 신림동, 난곡, 해방촌....지금은 대부분, 대단지 아파트촌이 들어셨지요.
바기오도 곧 변화가 생기겠지요.
전 바다근처 , 섬에서 살고 싶어요 ^^*
혁규 권 아~~ 서울도 그랬군요!! 바기오도 언젠가 변화겠죠. 저도 산보다는 바다가 훨씬 좋습니다ㅎ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십시요!!
@@Mr_Won 바기오에서도 바다 볼수 있습니다. 약 1시간 30 떨어진 곳에 바닷가 있고 서핑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기오에 아신!이라는 온천도 있습니다.ㅎ
정보하나 올려 봤습니다
@@heum-good-energy 아~~ 그렇군요!!! 생각보다 멀지 않은 곳에 바다가 있군요. 감사합니다!!
지프니의 매연 때문에 좋은 공기를 맡을 수가 없습니다.1990년 지진으로 하이얏트 호텔이 무너지는 등 등 인명 피해도 600여 명..
아직도 하이얏트 터에 유령이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지진 전에 하이얏트에 묵은 적이 있습니다.
식당은 로즈볼이 유명합니다.(88 Upper, Gen. Luna Road, Baguio, 2600 Benguet
)Harrison Road에서 옮겨왔습니다.
와 그렇게 큰 지진이 있었군요. 몰랐습니다. 다음에 바기오에 가면 로즈볼이라는 식당에 꼭 가봐야겠군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저녁되십시요!!
엉? 영상을 보다가 기아 모닝이 몇대가 보이네요? 필리핀에서 모닝을 팔지 않던데 저 사람들 어떻게 저 차를 타고 다니죠?
David Cho 아마 모닝이 아니라 “피칸토” 라는 이름으로 팔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필리핀 바기오를 가지 않았다면 필리핀을 가본거라 말할수 없다고 하지요 전 10번정도 다녀왔는데 너무 너무 시원하고 가는 야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김진현 아~ 바기오가 꼭 가봐야 하는 도시군요. 맞습니다. 야경 정말 멋집니다!! 야경을 영상에 못담아서 아쉽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십시요!!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 봅니다 ^^
우선 영상에서 궁금해하시는 SUV차량이 많은 이유는 고산지대라서 힘좋은 택시 들이 있어야 하고 작은 택시도 있긴하나 대부분 SUV종의 택시들이 많습니다.
힘이 좋아야 하기에 4륜으로 개조 하는 택시들도 있고 일반 부유층 국민들도 4륜 구동 차를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나 바기오 가셨을때 작은 지프니는
보지 못했을 겁니다. 지프니도 벤츠 엔진 개조해서 들어가는 것도 많다고 하더군요. 초창기 지프니는 미군요 트럭을 개조 하였지만 현재는 아예 지프니만 전문으로 만드는 곳? 공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기오가 고산지대라서 365일 선선하기에 필리핀 대통령이 휴양 오는 곳이며, 지금 기억은 잘 안나지만 대통령 별장도 바기오에 있거든요.
그리고 바기오에 한국분들이 많이 사시는 이유가 선선해서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에어컨이 없을거에요. 한국분들은 세션로드나 리갈다 로드라는 곳에 많이 있을겁니다. 다만 다른 지역보다는 한국분들이 많다고는 할수 없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비율대비~ 그리고 지진이 많이 나기에 일반 시민들이 사는곳은 층수가 낮을겁니다. 20년전인가에 아주크게 대형강도의 지진으로 인하여 바기오 건물이 와르르 무너져서 사람들이 많이 죽어나가서 높게 잘 안짖는다고 하네요.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바기오는 사람들이 마닐라 사람들보다 선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약지 않았다고 생각이들어요. 택시비도 외국인 혼자 타도 미터기나 돈 가지고 장난 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제경험상
하지만 마닐라에서는 다르더군요. 기본적으로 탑제가 사기! ㅋㅋㅋ 50페소면 갈 거리를 500페소 부릅니다.
"나는 초행길이 아니고 요기 산다고" 말하고 돈 안줄테니 맘대로 하라고 5분정도 버티리 60페소 달라고 해서 주고 보냈습니다. 정말 이건 잘 판단 하시길 바랄게요. 내 입에서 나오는 말 한마디가 그 시간을 잘 해결할수도 최악의 경우가 될수도 있으니까요.
하고 싶은 말은 아주많지만, 차후 미스터 원님 영상보면서 답글 달겠습니다. 참 가미가 새롭네요 ~^^ 영상 잘봤습니다
와우~~ 이렇게 자세한 설명 댓글은 처음입니다!! 감사합니다~ 네 필리핀 친구가 바기오는 쇼핑몰에도 에어컨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말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ㅎㅎㅎ 바기오에 사시나요? 아니면 살으셨었나요?
@@Mr_Won 바기오에 1년정도 있었습니다. ㅎㅎ
다른 곳은 잠시 놀러 간거구요~ 더운걸 싫어 해서 최종적으로 선택한 곳이 바기오였습니다. ㅎㅎ
습해요 햇빛약해서 빨래 안말라요. 명불허전 필리핀~
아... 빨래 잘 안마르면 안좋은데.. 제가 바기오에 갔을땐 그렇게 습한지 잘 못느꼈었는데 많이 습한가 보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저녁되십시요!!
그 동네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 어제 영상처럼 일부러 만든, 보여주기가 최악의 setup 있었다면, 오늘 영상은 느낀 걸 공유한다는 점에서 좋았어요, , 자기가 느끼고, 겪는 것이면 좋겟는데, , ,남과 비교하는게 좀 그렇지만, , PINAY TV 를 참 훌륭하다고 봅니다,
Johnnie 바기오 유명한 곳이니 한번 가보시면 좋죠. 일부러 만든 컨텐츠는 안좋아하시는군요ㅎㅎ PINAY TV 저도 좋아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십시요!!
바기오 시원하지 필리핀내 교육도시 유흥도거의없고 여행지 보다는 휴양 보내는곳 같음 ..
February 2 그렇군요. 네 제가 갔을때도 좀 조용한 도시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십시요!!
바기오 위험하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