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패드 교환 후 내 차 브레이크 왜 이래? 원인은 에어빼기 미실시?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5 ноя 2024
  • 추가적인 설명
    물론, 반대로 누군가가 저와 같은 조건(패드 교환 후에 실리콘호스 대고 블리더스크류 풀기)으로 실험하셨을 때, 기포가 안 나올 수도 있을 겁니다. 이른바 케이스 바이 케이스일 수 있다고 보는데, 에어가 찰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에어빼기 해야하지 않을까요? 절대로 안 들어간다고 확신하는 것이 더 위험한 것이 아닐지.
    정비지침서나 유명한 정비 유튜버들도 여기에 대해 언급한 사람을 못 봐서, 제가 틀렸을 가능성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공기가 유입된 게 아니라 내부적으로 생긴 것이고, 에어빼기 없이도 시간 지나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비소에서 말하는 "패드 교환 후 당분간은 브레이크가 밀릴 수 있어요"라는 말이 맞고, 실제로 얼마 뒤에 적응한 건지 진짜 좋아진 건지 모르겠지만 "브레이크 다시 좋아짐 ㅎㅎ"하는 분들의 말도 설명이 되겠지요. 하지만 며칠 뒤 사라질 기포라도 미리 제거해줘서 교환 직후에 브레이크 밀림이 없다면, 역시나 해야하는 작업이 아닐까요?
    브레이크패드 교환 시, 패드 교환 후에 브레이크액도 함께 교환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러면 에어빼기고 뭐고 한방에 해결되니까요. 다만 패드+브레이크액 같이 교환 해주세요 했더니 브레이크액 먼저 교환하고, 그 직후 패드 교환하면...이거 재밌는 상황...

Комментарии • 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