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1 GTX A 수광선 접속부 개설해주세요 국민청원에 절절한 사연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4 сен 2024
  • #GTX A #수광선 #국민청원 #수서 #광주 #원주
    디지털타임즈
    뉴스인사이첫"GTX-A 수광선 접속부 개설해주세요"..국민청원에 절절한 사연
    본 기사의 내용은 디지털타임즈 박상길, 기자 기사 내용입니다
    솔로몬 스토어의 신현기 입니다
    본 내용이 좋다고 생각되시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 주시면 저에게 많은 격려와 힘이 되어 좀 더 좋은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드
    "GTX-A 수광선 접속부 개설해주세요"..국민청원에 절절한 사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광주·이천·여주·원주로 연결되는 GTX 추진을 위한 GTX-A 수광선 접속부를 개설해달라는 글이 올라왔다. 사진은 연합뉴스가 자료입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광주·이천·여주·원주로 연결되는 GTX 추진을 위한 GTX-A 수광선(서울 수서에서 경기 광주) 접속부를 개설해달라는 글이 올라왔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국토교통부는 광주·이천·여주·원주로 연결되는 GTX 추진을 위한 GTX-A 수광선 접속부를 개설하라'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올라와 있다. 이글은 작성된 지 4일 만인 이날 현재 3047명이 동의할 정도로 많은 이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냈다.
    청원인 A씨는 "이렇게 국민청원을 올리게 된 것은 수도권임에도 광역급행철도망에 광주시, 이천시, 여주시, 원주시가 제외되었다는 것에 대해 강력히 항의하고 대안을 제시하고자 함"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서울 수서역 인근에는 GTX-A 노선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수광선이 확정된 상태"라며 "GTX-A 및 수광선의 효율적 운영과 수도권 동부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수광선을 GTX-A에 접속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통해 광주시와 이천시, 여주시 및 원주시 시민의 열망인 GTX를 수광선을 통해 최소 비용으로 시공 운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와 같이 수광선을 활용해 GTX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수서역 인근의 GTX-A 지하 터널 공사와 병행해 수광선 접속부를 시공하는 것이 예산의 중복 투자를 방지하고 GTX-A의 운행 안전성과 공사의 편의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며 광주시, 이천시, 여주시 및 원주시 시민의 GTX 유치 열망에 부흥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접속부 설치에 따른 장래 GTX 광주에서 이천에서 여주 연결은 비용대비 편익(BC)이 1.19로 경제성이 확보됐다"며 "원주까지 포함될 경우 사업 타당성은 더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국가철도공단에 따르면 접속부 설치는 기술적으로 가능한 사항이다. 그러나 올해 11월이면 GTX-A 수서역 일원에 굴착공사가 시작된다"며 "이 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시민의 GTX 열망에 따른 접속부 설치는 중복투자를 유발하고 GTX-A 운행 안전성 등의 문제로 기술적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A씨는 "수서역 접속부를 통해 수서에서 광주선과 연결하면 서울 삼성역을 중심으로 경의선, 경원선이 직결되어 남북철도망(수서에서 거제, 수서에서 부산), 동서철도망(수서에서 강릉)을 통해 여객, 물류의 이동이 가능해진다"며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경의선 연결만으로도 향후 30년간 140조원의 경제효과가 발생한다고 한다. 즉 내륙철도의 여객 및 물류가 환승없이 남북한 및 유라시아로 연결되어 남북경협시대를 여는 근간이 될 것이고 GTX, KTX-이음, 화물 등 다양한 열차 운행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결국 접속부 설치는 광주, 이천, 여주, 원주만의 문제가 아닌 국가 차원의 주요 과제로 생각해야 한다"며 "지금 시기를 놓친다면 국가적 큰 손실로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 내용이 좋다고 생각되시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 주시면 저에게 많은 격려와 힘이 되어 좀 더 좋은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솔로몬 스토어의 신현기 입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