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지는 신다윈주의, 신다윈주의 논리와 맹점에 대한 흥미로운 비판과 논의-데니스 노블 인터뷰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ноя 2024
- 본 영상은 과학 유튜브채널 Theories of Everything with Curt Jaimungal의 허락을 구하고 (재)플라톤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한글자막 영상입니다.
※ 원본출처 Une expédition pour lutter contre la pollution plastique ( • "The Facts Are Clear: ... )
원본 상세 페이지에서는 영상 내 소개된 저서와 논문에 대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번역자 : 강동이(Alice Kang)
신다윈주의의 근간이 도전을 받고 있는 지금, 이번 영상은 '신다윈주의의 종말'을 다루는 지난 데니스 노불 인터뷰 영상과 동일한 주제를 다루지만, 보다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집니다. 다윈주의가 상징하는 생물학적 및 철학적 개념에 대해 깊이 있는 비판과 쟁점을 다루며, 현대 생물학과 철학적 패러다임에 대한 흥미로운 담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다윈주의의 종말을 주장하는 혁신적 과학자 데니스 노블 박사는 1960년대 최초로 심장 박동의 메커니즘을 수학적으로 모델링한 선구자로, 그의 연구는 현대 심장병 치료법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현대 진화 이론의 기초를 이루는 신다윈주의와 바이스만 장벽의 개념을 강하게 비판하며, 생명체의 진화가 유전자뿐만 아니라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시스템 전체의 관점에서 이해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데니스 노블 교수(Denis Noble)
-옥스포드 대학 심혈관 생리학 명예교수
-1960년 최초의 실용적인 심장 수학모델 개발
-시스템 생물학의 선구자
-주요 저서 : 『The Music of Life: Biology beyond the Genome』, 『Dance to the Tune of Life』
▷커트 자이뭉갈 (Curt Jaimungal)
-캐나다 출신의 영화 감독이자 유튜버로, 주로 과학, 철학을 다루는 Theories of Everything with Curt Jaimungal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는 양자역학, 우주론, 인공지능 등 복잡한 주제에 대해 전문가들과 토론을 통해 일반 대중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다윈주의 #리차드디킨스 #진화생물학 #다윈 #시스템생물학 #생명의기원 #데니스토블 #플라톤아카데미
소중한 번역 영상 고맙습니다
다윈은 종의 기원에서 연속적인 중간화석의 부재가 훗날 확인된다면 진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은 잘못된 것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고 들은적이 있는 데 사실인가요? 훗날 중간화석의 부재현상에 대한 해석이론으로 급속적 다양한 종분화를 주장하며 등장한 단속평형이론에 대한 진화학계의 입장은 어떤 것인지요?
번역 영상 감사 합니다
혹시 데니스 노블 교수님의 책 중 번역된 도서가 있을지 궁금 하네요
제3의 진화나 시스템 생물학에 관련된
예전에 찾아봤는데 한국 불교 관련 책 하나있고 주된 과학 서적은 번역된게 없었습니다
와우 오늘도 감사히 보겠스빈다. 노블 교수님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영상이 해상도가 낮은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ㅠ
의과대학에 이런 강의가 있어야 하는데!🎉🎉🎉
성경이 개소리인걸 알게 되면 유일신교는 반드시 무너진다.그러나 다윗의 가설이 틀려도 진화론은 무너 지지않는다...진화론은 원래 계속 변하고 발전하는게 진화이며 그게 진화론이다...
성경... 이데오르기, 환상이자 신화에 불과하죠... 이걸 죽자고 맏고 달려들면 답이 없습니다.
개소릴 지껄이네 ㅋㅋ
🥀🕯️🕯️🍷
끈임없이 바뀌면서도 자기들이 진리라고 우기는 이상한 사람들이 진화종교인들. 진리는 영원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진화론에 오류가 있다고해도 어딜 감히 창조설따위가ㅋㅋㅋㅋㅋ에초에 창조설이랑 엮이는거 자체가 진짜 불경스러움
진화는 소설입니다.
진화는 거짓이론 진화 소설입니다
어리석은것들. 지고하신 알라가 세상을 지으신 참사랑을 알지못하는 안타까운 족속들..
쥐머뤼깡 확정 축하 🎉🎉🎉🎉
ㅋㅋㅋㅋㅋㅋㅋㅋ
학문을 몰라서 그러시는데, 과학은 진리라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님이 말하시는 것은 과학주의, 사이언티즘이라고 불리는 것으로써 과학이 배척하려고 하고 부끄럽게 여기는 사이비 과학입니다. 학자들은 가설을 세우고 이론을 정립할 때 종교인들이 성경 보듯 절대적으로 확신하지 않아요. 성경을 보듯 남들도 이론을 접근한다고 생각하는 무지에서의 편견이 나와 남을 가르고 적대적으로 만듭니다. 오늘날에는 종교인들 중 일부의 사고방식이야말로 오히려 비판하시는 과학주의에 가깝겠죠.
진화는 소설입니다.
진화소설.
거짓이론으로
비지구인에의한 지구생물계의 창조 조화과정이 진실이다
진화론과 신창조설은 좌우양극단의 가설희설
랩탈리언 네 이놈들!!
코메디하시나요?
외계인?
그걸 믿는게 신을 믿는 것보다 더 황당하지 않나요?
무슨 근거로?
댁이 외계인 만났습니까?
우주선 봤어요?
맨인블랙 영화 같은 것과 현실을 구분 못하시는 분이시네.